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의 사형에서는 범인에게 몇 개의 쟁반을 주었는데, 그중에는 흰 비단, 제왕절개 비수, 독약 등이 있었다. 이런 종류의 처벌은 무엇입니까?

고대의 사형에서는 범인에게 몇 개의 쟁반을 주었는데, 그중에는 흰 비단, 제왕절개 비수, 독약 등이 있었다. 이런 종류의 처벌은 무엇입니까?

사제도를 청산하는 것은 중국 고대 군주전제 사회 특유의 제도이다. 특별한 지위를 가진 사람 (귀족, 신하, 노비, 첩 등). ) 독주, 칼, 실크, 밧줄 등을 부여받아 스스로 처형되었다.

사형제도는 가장 먼저 상조에서 기원해야 한다. 상조는 비교적 완전한 귀족 계급 제도를 형성했다. 상왕과 혈연관계가 있는' 황족' 은 상귀족의 주체이다. 상사회에서 부계 혈연 관계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가국을 가리지 않고 혈연에 군신 관계가 밀접하여 자연스럽게 군신 일체 관념의 형성을 초래하여' 형벌은 의사에게 올라갈 수 없다' 는 관념을 직접적으로 유도한다. 한편 상조에는 비교적 완비된 형법이 있다. 그 형법을 살펴보면 가장 가벼운 육형에서 가장 무거운 사형에 이르기까지 범인에 대한 강력한 처벌과 모욕이 있다. 상왕과 혈연관계가 있는 귀족 대신에게 직접' 탕형' 을 한다면 상왕 자체에 대한 모욕이며 상왕을 중심으로 한 전체 귀족 통치 체계의 존엄성과 안정에 절대 불리하다. 따라서, 그것은 기존 형법과는 별도로 사망 허가 제도의 출현을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 좌전 조전문공 9 년' 에' 군지, 대팔' 이 발목을 잃으면 어떤 고통이 있을까? "서주에서 춘추시대까지 제창한 군신 일체 관계의 표현이다. 군신의 일체 관념을 구현한 제사 제도가 보존되었다.

은주 시대의 귀족 계급 제도가 사제도를 탄생시켰다면, 이후 제왕사회전제제도는 사제도가 자라는 토양을 주었다. 신흥 지주계급 군주전제 과정에서 역사에 남겨진 종법제도가 점차 보편적인 가족제도로 발전하였다. 춘추전국시대에 중국 사회는 점차 제왕사회에 진입했는데, 이 시기에는 죽음에 관한 많은 기록이 있다. \ "왕위 군웅 Jiashi 역사 기록 \" 기록, 왕위 군웅 우 후 편지 비방, 의사 문채 를 제공합니다. 통일된 진나라, 진시황이 막 승하했고, 그의 장남 푸숙, 대장 몽티안, 몽의는 호해, 조고, 이사우 세 사람이 유조를 주었다. 이 명단의 문헌 분석에 따르면, 이 시기의 군주가 사형을 집행하는 것도 뚜렷한' 의식' 신하의 성격을 띠고 있으며,' 형벌이 의사보다 못하다' 는 의미를 강조한 뒤 황제는 수명 제도를 집행대신의 간단한 수단으로 내세워' 군이 그 신하가 죽고 싶어 신하가 죽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사제도를 수천 년 동안 이어온 이른바' 고대 제도' 로서 예대 대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신 대신의 의식 실시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죽음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죽음을 준다. 고대 중국의 형벌은 잔혹함으로 유명하다. 진나라에서 청대에 이르기까지 고문은 여러 차례 발생했고, 사형을 적용하는 형법은 수십 가지가 있다. 처형은 잔인하고 날뛰는 특징으로 가득 차 있다. 대조적으로, 죽음을 주는 상황이 훨씬 낫다. 역대 황족의 신하들을 모두 자결시킨 것이다. 구체적인 수단은' 사기',' 전뢰열전' 과 같은 검을 증정하는 것을 포함한다.' 진왕령사자가 칼을 증정하여 자참하다'; "진서" (볼륨 2 1) "가휘후전" "렌나이 파견 장관 이카스 등 술을 주고 죽었다" 와 같은 독주를 준다. 비단을 베풀다. 예를 들어 강희제가 총재 큰절을 집행할 때, "그 모극악 큰절, 형부와 조화를 이룬다. 타오, 제나라, 년 후 불타는 시체 를 본받아 주세요. 칙령이 있어 실을 주다. 의식이 끝나기도 전에 관을 묻었다. "

둘째, 고인의 인격존엄을 어느 정도 보류했다. 중국 고대에는 어떤 사형이든 범인의 몸과 정신에 이중 상해를 입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예를 들어, 세상의 죽음은 이런 처벌을 받은 후 갑자기 거리에서 죽었는데, 여기에는 범죄자의 몸과 정신에 대한 사회의 전면적인 포기의 의미가 담겨 있다. 그러나 귀족 대신의 죽음은 노천형장에서 진행된 것이 아니라, 그의 얼굴은 보살핌을 받아 고인의 정신이 유린당하는 것을 면했다. 확실히 의리를 포함하고 있다. 동시에, 신하가 어떤 죄명으로 살해됐든 그것은 모두 구오황제의 영예와 은사이다. 그래서 그는 쿨한 옥관에게 강제로 재판을 받지 않았고, 더 이상 모욕을 당하지 않았고, 대신의 존엄성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예기 담궁': "신생은 죽음을 맞이한다." 전국 시대에 심준은 진나라에 있었다. 그의 범죄 때문에 그는 주동적으로 진왕에게 "죽어도 여한이 없고, 죽어도 여한이 없다" 고 말했다. 이 신하들은 정말로 죽음을 군주의 예우로 여기고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