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도교는 조용한 것 외에 또 무엇을 중시하는가?
도교는 조용한 것 외에 또 무엇을 중시하는가?
오행설은 세상 만물이 모두 금,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원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물마다 다른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의 다섯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오음: 뿔, 휘장, 궁전, 상업, 깃털; 오미: 신, 쓴맛, 단 맛, 매워, 짠 맛; 5 개의 내부 장기: 간, 심장, 비장, 폐, 신장; 다섯 가지 감정: 기쁨, 음악, 욕망, 분노, 슬픔; P5: 자비, 의식, 편지, 정의, 지혜 등. 각 사물의 다섯 가지 내용은 각각 나무, 불, 흙, 금, 물 오행을 나타낸다. 오행은 생성, 상호 출생, 상호 제도의 순서가 있다. 나무, 불, 흙, 금, 물을 생성합니다. 서로 자라는 순서는 목불,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입니다. 상호 인정의 순서는 수력, 불, 금, 금크목, 목크토, 투크수이다. 음양오행학설의 결합은 고대인들이 각종 자연과 생명현상을 설명하는 이론이 되었다. 2 가십 이론 가십 이론은 고대에는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태극' 은 음양이 불가분의 천지 혼돈의 시기이다. 이계' 는 천지다.' 팔괘' 흙 속의 음양어, 백어는 양, 흑어는 음이다. 고대인들은 음양어를 태양, 달, 지구에 비하고, 태양은 양이고, 달은 음이고, 지구는 음양이고, 음양은 서로 둘러싸여 음양이 교합한다는 것을 나타냈다. 고대인들은 4 개의 이미지로 4 개의 방향과 1 년 중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을 상징했다. 가십은' 천체 운행 가십' 과' 인체 운행 가십' 으로 나뉜다. 인체는 구조가 복잡하고 기능이 복잡한 시스템이다. 인체 가십' 의 의미는 인체의 체상과 팔괘가 인체 진단에 사용되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이념이다. 인체에는 태극음양 홀로그램뿐만 아니라' 팔괘' 홀로그램도 있다. 인체는 팔괘로, 각 부위마다 작은 팔괘 홀로그램이 가득하다. 눈, 배꼽, 귀, 손, 발, 배, 혀, 맥박에 관계없이 가십 홀로그램이 있으며 가십을 통해 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팔괘' 를 통해 인체의 연관성과 완전성을 구현하였다. 인체도 대태극이고, 각 부위마다 작은 태극이 있다. 머리 속에는 두 개의 태극기구가 있는데, 오장육부. 인체는 음양의 큰 조합이고, 다른 부분은 작은 조합이다. 인체 운행 가십도' 는 사람과 우주 형성의 통일 전체를 구현한다. 인간의 생존은 우주가 부여한 자연환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우주간의 운동 변화는 인체에 반영되어 있다. 우주와 인체는 각자의 운동에서 서로 감지하는 역할을 하며, 천인의 화합을 보여 주며, 의학은 가십을 통해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원리를 보여준다. 전체 그림 20 층의 내용은 천체 운동 법칙을 인체의 칠경 팔맥 경락혈 식생활의 건강한 운행 변화와 연계시켜 천인의 조화를 이루는 체계를 형성한다. 이 그림은 12 경락의 흥미진진한 시간과 자연영상으로 헬스, 질병치료, 재활운동, 시간의학, 이의학, 정상의학에 대한 연구에 실용적 가치가 있음을 보여준다. "선술" 이라는 단어는 "장자 천하편" ("장자 천하편" 참조) 에서 유래한 것으로, "신공", "신공" 과 같은 의미로, 어떤 도인들은 이를 "신공" 이라고 부른다. 도교는 점술, 인물 봉인, 축복복, 금마, 내선단, 외선단, 황백불, 곡식 입고, 걷기, 방, 선약, 신복 등 많은 도학을 했다. 마송단림은 문학통시험에서 도교를 간략하게 소개한 적이 있다. 그는 "개경청이 말했다. 정제 및 개선 음식을 가지고 다시 한 번 말하다. 푸 인감 반복 했다; 고전 과학과 교육은 또 다른 이야기이다. \ "그는 황 laoliezhuang 책, 청순하고 무위, 그리고 약간 정밀하다고 말했다. 붉은 송자와 위백양은 수양만 말하고 순도는 말하지 않는다. Lusheng, 타오 shaojun, 루안 기러기는 훈련없이 밥을 가져왔다. 장도릉, 관잠의 단어는 상징적이며, 정련되거나 가져온 것이 아니다. 두광정 아래는 고전적인 과학과만 말한다. 도가의 공법은 매우 많은데, 대략 5 대 범주로 나눌 수 있고, 도가의 5 대 공법은 대략 1, 이른바' 산' 으로 해석할 수 있다. 미끼, 축기, 현경, 권술, 부적 등을 먹이는 방법으로' 몸' 과' 영' 을 수련하여 심신을 달성하는 것이다 미끼는 보양제, 술, 일상음식을 이용하여 체력을 강화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건축지술은 명상과 명상을 이용하여 정제, 가스, 신을 통제함으로써 체력을 증강시키는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명상) 현전은 노장사상을 바탕으로 한 일종의 마음을 고양하는 방법이다. 권투-각종 무술을 연습함으로써 몸을 튼튼하게 하는 방법이다. 요술-영매술로, 주로 악령을 없애고, 악을 억제하고, 길흉을 피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론적으로' 산' 은 선수, 수련, 무술, 음식 등으로 완벽한 인격을 키우는 학문이다. 둘째, 이른바' 약' 은 처방전, 침술, 정신치료를 이용해 양생병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처방전-각종 약물을 분말과 알약으로 만들어 질병과 연습을 치료하는 처방. 침술-침술과 뜸, 통칭하여 침술이라고 하는데, 인체의 경락과 기혈운행의 원리에 근거하여, 환부를 자극함으로써 질병을 치료하는 편측이다. 정신치료-인간의 마음 (심리상태) 을 파악함으로써 인간의 질병을 치료하는 좋은 방법. 지금은' 심리치료' 라고 불립니다. 결론적으로' 약' 은 처방전, 침술, 정신치료 등의 수단을 통해 인간의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셋째, 이른바 인생의' 생명' 은 운명에 대한 추리를 통해 인생을 이해하고 자연의 법칙에 도달하여 인류 생활을 개선하는 학문이다. 밀명에 쓰이는 주요 작품은' 위자두수',' 자평추명',' 흥평회해' 이다. 그것의 방식은 생년월일과 음양 오행에 따라 달라진다. 요컨대,' 생명' 은 인간의 운명을 추론하여 길흉을 피하는 지식에 도달하여 인류 발전의 필요성을 높이는 것이다. 넷째, 이른바' 상' 은 일반적으로' 인화, 명상, 인간상, 가상, 묘상 (풍수)' 을 포함하여 현상 세계에 존재하는 신기한 방법을 관찰한다. 인도-남의 도장을 보고 운명을 결정하는 것이다. 중국이 인쇄한 것은 한때 권력의 증빙이었다. 명리-5 단, 명리, 인명, 점명을 결합해 길흉의 발전을 추론하는 방법이다. 인간상면술-상면술과 손상술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얼굴과 손의 선과 색깔을 관찰함으로써 사람의 길흉과 병리 방법을 알게 되었다. 가상, 즉 양택의 풍수는 그 구도를 관찰하고 인류가 길흉에 살고 있다고 추정하는 신기한 방법이다. 묘상 (풍수)-즉 음택 () 은 자손을 가리는 장소를 선택하여 조상을 매장하는 신기한 방법이다. 간단히 말해서,' 상' 은 길흉을 피하기 위해 눈에 보이는 물체를 관찰하는 방법이다. 다섯째, 점술, 길시 선택, 점술을 포함한 소위' 점술' 은 사물을 예측하고 처리하기 위한 것으로, 점술의 종류는' 깨지기 쉽다' 와' 육신류' 로 나눌 수 있다. 점술이란 <역경> 기반, 하늘, 사람, 땅의 상호 제약을 결합하여 길흉을 추론하는 방법이다. 길일을 택한 주요 작품은 도술마술로 대표되며 레이아웃, 싸움, 마술의 결합을 통해 일을 불행하게 만드는 요소들을 처리하고 주로 고대 군사에 쓰인다. 측정국-주요 저서, 에테르일신의 수를 대표하는 것은 12 괘상 수법을 통해 국가의 정치적 운명, 운세, 역사적 변화의 법칙을 추산하는 수학 수법이다. 네이단, 양생, 무공, 도술은 고대에 수련, 수련, 수련, 수련, 양생, 위생, 장수 등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었다. 몇 가지 예만 들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수련',' 수행' 또는' 양생' 이라고 불린다. 수행의 의의는 성품을 도야시키고 인생을 정련하는 것이다. 성은 정신을 의미하고, 생명은 육체를 가리킨다. 수련은 일정한 경로와 방법을 통해 정신과 육체를 스스로 통제함으로써' 내 인생은 내가 주도한다' 는 숭고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