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좋은 국학 책이 있습니까?

좋은 국학 책이 있습니까?

고전 대화에서 좋은 문장 발췌문;

1, 창호에는 네 개의 눈이 있다고 합니다. 그는 동물의 발굽과 새의 발톱이 땅에 찍힌 흔적을 보고 영감을 받아 글을 만들었다.

2.' 창호 조자론' 은 허공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진 () 은 이전에 문자가 변하는 시대가 있었는데, 각국의 글씨체가 모두 다르다. 공식 서적은 같은 시스템에서 전해지고 있지만 민간 서적은 매우 복잡하다. 전국 말기에 이르러 정치적으로나 학술적으로 통일의 필요성을 느꼈고 통일을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문자 통일에 대한 필요성은 자연스럽게 보편적 의식에 존재한다.

3. 죽간은 고대에 가장 많이 사용되었고, 비단서는 전국 시대에만 있었다. 종이는 한대에서 발견한 것이다. 상대에는 만년필이 나왔지만 대나무로 잘라서 만든 것이다. 대나무 제인, 실크, 종이는 모두 썩기 쉽다. 한나라 이전에는 그것들이 없어졌다.

4, 가십은 신성합니다. 문에 놓고 모자에 넣으면 악령을 피할 수 있다. 악령은 단지 그것의 작은 신력일 뿐이다. 그것의 신기한 힘은 이제 과거로부터 행운과 불운을 예측할 수 있다.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들은 모두 필요하다.

소문에 따르면, 이것은 푸가 그린 것이라고 한다. 또 다른 전설은 그가 직접 그린 것이 아니라고 한다. 당시 용마 한 필이 황허에서 나왔는데, 등에 한 폭의 그림이 있었는데, 그림은 가십을 그렸고, 복희는 단지 묘사했을 뿐이다. 그러나 복희가 성인이고 그 시대는 신성한 세계이기 때문이다. 천재는 용마 한 마리를 그에게 이 성물을 주었다. 이른바' 하천 지도' 가 바로 이것이다.

6. 고대인들은 숫자가 가지런하고 변화무쌍한 것을 보고 신비로움을 느꼈다. 숫자의 연속성, 순환성, 패리티는 모두 사람들의 놀라움을 자아낸다. 당시 나는 숫자가 마력이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요술에 숫자가 필요했다. 지금까지 우리 대부분은 홀수를 싫어하고 짝수를 좋아하는데, 이것은 무술의 유적이다.

7. 당시 나는 숫자가 합리적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철학적으로 숫자가 필요했다. 우리는 여전히 모든 것이 운명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오래된 신앙이다. 생활에는 숫자가 있고, 세상에는 숫자도 있고, 숫자는 좋은 장부이다. 오늘의 말로 말하자면 기계다. 숫자도 우주의 선반이다. 예를 들어 태극생 2 기, 2 기 4 상, 즉 생명 2, 생명 2, 생명 4 가 있다. 점치는 방법은 일종의 요술이라 할 수 있는데, 숫자로 길흉을 판단한다.

8. 사람은 행복하거나 슬플 때 자신의 감정을 다른 사람이나 자신에게 알리려고 한다. 일상 용어는 충분히 강력하지 않으므로 노래하십시오. 삼탄을 불러 다른 사람을 슬프게 하다. 만약 노래를 충분히 부르지 못한다면, 너의 손은 춤을 추고, 너의 발도 춤을 출 수 있다. 어쨌든, 당신은 당신의 힘을 집으로 돌려보낼 것입니다. 명절이 되면 모두 모여 신락을 감상하고 노래를 부를 기회가 많아진다. 일제히 노래하거나 서로 경쟁할 수 있습니다.

9. 기성 노래로 남의 술잔을 빌려 자신의 동네를 부을 수 있다. 수시로 노래 조합을 고르면 불안과 지루함을 완화시킬 수 있다. 완전히 몸에 맞지 않으면, 일부 지우고 만족할 때까지 좀 바꿀 수 있습니다. 유행가에서는 서로 다른 단어들이 종종 병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이 바로 그 이유이다. 그러나 최종 버전으로 수정된 사람도 있다. 민요는 정말' 한 사람의 전선, 많은 사람의 지혜' 라고 할 수 있다. "

10, 민요의 리듬은 주로 겹치거나 반복된다. 처음에 민요는 주로 표현 방식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 집에서 뒤척이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면 된다. 글자를 낭비할 필요가 없다. 겹침은 민요의 생명이라고 할 수 있고, 리듬은 이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글자의 통일, 운율의 조화는 나중에 발전한 것 같다. 이런 식으로, 겹침은 시에서의 주요 지위를 잃게 된다.

1 1. 외교 연회에서 각국 사절들은 종종 하나 이상의 시를 가리키며 악사가 노래한다. 이것은 지금의 한턱내는 것과 매우 비슷하다. 다른 점은 시의 정치적 의미를 더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국가의 소원, 감사, 비난 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 나라나 그 사람이 시에서 단절되어 의리를 취했기 때문이다. 단장취의는 문맥에 관계없이 한 장에서 한두 마디만 뽑아서 현재 환경에 대한 정치적 암시를 주는 것이다.

12, 음악은 차분함을 가르치고, 서로 사랑하도록 가르치고, 하나로 단결하도록 가르친다. 모두들 마음이 평온하고 서로 사랑할 수 있다. 당연히 탐욕, 번거로움, 사기가 없으면 세상이 통치될 것이다.

13, 하늘과 땅은 생명의 기원을 나타낸다. 친은 조상의 뜻이고, 조상은 가문의 기원이다. 군사는 정교의 원천이다.

14, 전쟁은 복잡한 절차로, 명확하게 서술하기가 쉽지 않고, 더욱 생동감 있게 서술하기 어렵다. 이는 거의 전적으로 바쁜 여가 때문이고, 여행의 여유로움 때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이것이 바로 좌전 작가가 잘하는 것이다.

15, 초등학교 전후청소 규칙,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책, 수를 이른바' 육예' 라고 부른다. 고교에서 우리가 가르치는 것은 청빈, 성실, 수련, 치국의 이치이다. 네가 가르치는 것은 모두 생일을 주는 것이고, 모두 실천적인 학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