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말이 날아가는 제비를 밟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말이 날아가는 제비를 밟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가벼우면서도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머리를 높이 치켜들고 꼬리를 높이 치켜들고, 발굽을 공중에 띄우고, 근육과 뼈가 튼튼하며, 번개처럼 질주하는 모습을 하고 있다. 더욱이 말에는 굴레, 안장 등자, 고삐가 없어 자유롭고 구속되지 않은 상태를 완전히 반영합니다. 말의 다양한 부위의 비율이 딱 맞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관람객은 조각상의 전면이나 측면, 전체에서 장엄하고 자유롭고 초월적인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 질주하는 말의 청동 조각상은 회화, 조각, 제련, 주조 및 기타 기술이 결합된 진정한 예술 보물입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뒷발이 날개를 접고 공중을 나는 새의 등을 밟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창작자의 낭만주의적 의식을 표현함과 동시에 청동의 무게중심을 안정시키는 역할도 한다. 말 조각상이군요.
이 질주하는 말 조각상의 형태를 바탕으로 사람들은 그것을 "날아 다니는 제비를 밟는 말"이라고 부르며 이러한 낭만적 인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그러나 이후 역사가들은 어려운 미스터리에 직면하게 됐다. 이 예술 보물의 원형은 어떤 종류의 말입니까?
처음에는 전문가와 학자들이 생동감 넘치는 모양을 지닌 좋은 말로만 여겼습니다. 청동으로 질주하는 말을 '날아다니는 제비를 밟는 말'이라고 이름 붙인 이유이기도 하다. 사료에 따르면, 주(周)나라 목왕(穆王)은 8마리의 말을 소유하고 있었는데, 그중 하나의 이름은 '반우(舌亭)'였다. 오늘날로 말하면 날아다니는 새보다 더 빨리 날 수 있는 빠른 말입니다. 전문가들은 이 청동 말 조각상이 이 좋은 말을 묘사할 가능성이 높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질주하는 말 조각상의 오른쪽 뒷발굽 아래에 날아다니는 새가 제비처럼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곧 발견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날아다니는 새가 용새인 것으로 판명됐다. 청동으로 달리는 말의 이름은 '용과 새를 밟은 말'로 바꾸는 것이 더 정확할 것 같다. 문제는 거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학자들은 고대 중국에서 용새는 평범한 새가 아니라 고대에는 "비련"이라고 불리며 신성한 새였다고 지적했습니다. 따라서 질주하는 말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단 하나의 가능성이 있는데, 그것은 질주하는 말들이 특별한 말들의 조각상이라는 것입니다.
그 결과, 일부 학자들은 놀라운 외양과 정신을 지닌 이 고대 미술품이 우주 여행을 권유하는 '페가수스'를 묘사한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고대의 일부 유명한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신마를 묘사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한때 "천마의 노래"를 썼는데, 여기에는 "뒤를 돌아보며 보라색 제비를 비웃다"라는 멋진 대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한 왕조 때 다완에서 생산된 순종 한혈마를 "천마"라고 불렀습니다. 대완(大灣)은 북서쪽에 있고, 질주하는 기마병들이 출토된 무위(五夷)도 북서쪽에 있다.
질주하는 기마병은 한혈마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 진술로는 일부 사료의 기록을 설명할 수 없다. 동한 장형(張衡)의 『동경부』에는 “청동새는 우아하고 천마는 반한(半한)”이라는 문장이 있다. 이는 용조와 페가수스가 당시 궁전에서 동등한 지위를 지닌 청동 전시물이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질주하는 말 하인의 모습은 비련 위에 말이 있고, 말이 비련을 밟고 있는 모습입니다. 무슨 일이야? 최근 어떤 사람은 한나라 시대에 비련과 담마가 매우 높은 지위에 있었고 왕권의 상징이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천마"가 실제 한족의 혈마이든 청동 천마 조각상이든 관계없이 피험자들이 그것을 즐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이 질주하는 말 조각상은 장(張)이라는 장군의 무덤에서 출토되었는데, 정말 놀랍습니다. 질주하는 기마병이 천마라는 설에는 아직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어떤 사람들은 청동으로 질주하는 말이 말신의 조각상이라고 믿는 새로운 견해를 내놓았습니다. 고서 『이랴·석천』에 『대사방예』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하늘의 28개 별자리 중 동방창룡의 7개 별자리 중 4개를 가리키는 것으로 '방'이라고도 한다. "Tian Si"로.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에 사람들은 "천사"를 말의 신으로 숭배했고 나중에는 말 왕자로 발전했습니다. 고대 중국 전쟁에 기병이 등장한 이래로 사람들은 말신을 숭배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위 한왕릉의 주인은 평생 동안 기병을 이끌고 국경을 지키는 것이 그의 직업이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친척들은 그가 명계에서 보호받고 존경받기를 바라며 그의 장군인장과 청동마신을 그와 함께 묻었습니다. 따라서 이 설명은 실제로 매우 설득력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설명은 현재로서는 추측일 뿐이며 이를 뒷받침할 역사적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