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황제 내경 txt 전문 감사합니다.
황제 내경 txt 전문 감사합니다.
그래서' 구권',' 침경',' 영추' 는 사실 한 권의 책이 여러 명이다. 송대 이후' 수문' 과' 영추' 가' 황제의 내경' 의 두 부분이 되었다.
내경' 은' 황제' 로 명명되었지만, 그것은 결코 진정한 황제의 저작이 아니다. \ "Huainanzi \" 는 지적했다:
세속적인 사람은 현재보다 과거를 더 존중한다. 그러므로 도자는 반드시 신농 황제에게 부탁하여야 한다.
내경' 은 황제의 저작이 아니지만, 그것은 언제 책으로 쓰여졌습니까? 누가 그랬어. 이 점에 대해 역대 이래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지만 * * * 의 지식을 얻지 못했다. 예를 들어, 사마광은' 수문' 이 진정한' 황제의 내경' 이라고 불릴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주한 사이에 의사가 귀를 많이 믿는다" 고 생각한다. 역대 학자들을 살펴보면,' 내경' 의 기록 시기에 대해 몇 가지 관점이 있다. 예를 들면 전국 (), 전국 () 말 () 에서 진한 () 까지, 서한 () 에서, 아니면 늦게 () 등, 지금까지도 학자들의 논쟁이 가장 격렬한 문제 중 하나이다. 이 논쟁에서, 한 가지 공인된 것은 명대 의학가 루보지가 말한 것이다. "그 뜻을 보는 것은 거의 일시적인 말이 아니다. 그가 쓴 것은 한 사람이 쓴 것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한서 예문지" 의 기록에는 "황제의 내경" 과 "황제의 내경" 그리고 편작의 내외경이 포함되어 있다. 왜 내경과 외경으로 나누어집니까? <역경> 내외괘가 있고,' 춘추' 에는 내외보가 있고,' 장자' 에는 내외장이 있고,' 한비자자' 에는 내외고가 있다. 그러므로 황제의 내경 외경에 의한 의학의 구분은 단지 2 위일 뿐, 결코 깊은 의미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금 《황제내경》은 일찌감치 실전되었지만, 《황제내경》은 여전히 존재한다.
《황제내경》이 책으로 쓰여진 후, 베껴 쓰고 유포하는 과정에서 내용에 대해 산포, 잡화, 보필을 했고, 역대 주석 정리에도 책의 내용을 추가했다. 그렇다면 원문은 무엇입니까? 헛소문이란 무엇입니까? 잡기와 같이 분별할 수 없는 혼란이 무엇인지는 연구자의 분별과 감정에 어려움과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황제내경》은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지금은 《수문》과 《영추》로 나뉜다.
수문: 기원 6 세기에 원천은 처음으로 전면적인 주석을 달았습니다. 당시 제 7 권은 일찍 전해지지 않아 8 권밖에 없었다. 서기 762 년,' 황제내경' 이라는 두 번째 주를 만들었는데, 총 24 권, 865,438+0 조 중 72-73 조 결원을 제외하고는 7 조가 왕에 의해' 구집' 에 가입했다. 서기 1 1 세기 북송 교정의서국은 왕주를 기초로 교정주를 늘리고' 재광지본문' 으로 이름을 바꿔 송대 이후 역간 연구의 청사진과 근거가 되었다. 발행인은/KLOC-0 에 달했다
영추:' 한수예술' 과' 문헌' 에서 9 권이라고 합니다. 기원 6 세기쯤에, 그것은 진경, 구개, 구령, 영추로 명명되었다. 남북조, 수당 시대에는 각종 주석 버전의' 침경' 이 전해져 수당, 한일 의법에서 의학 교과서로 등재되었지만 후세에 전해지지 못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영자' (1 135) 호는 출판된 후 유일한 9 권 간행물이 되고 12 권은 24 권 버전과 다르지만 문장 내용이 된다
소문과' 영추' 의 주석, 발췌, 언어 번역, 외국어 주석, 번역 등 총 200 여 가지가 있으며, 그중 소수는 큰 영향을 미치며, 각 정기 간행물은 40 여 회에 이른다.
"황제내경" 의 내용은 매우 풍부하여, 수문은 인체 생리학, 병리, 질병 치료, 사람과 자연의 기초 이론을 강조한다. 영추는 인체 해부학, 오장부 경락, 혈 침술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둘 사이의 유사점은 모두 관련 문제에 대한 이론적 토론이며, 질병 치료에 관한 구체적인 처방과 기술을 포함하지 않거나 거의 포함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따라서 중국 의학 발전의 이론적 원천이 되는 것은 역대 의사들이 질병과 건강을 탐구하는 이론적 기초이다. 의학가의 이론은 각기 다르고 논란은 크지만 편차는 거의 없어 거의 모두 내경에서 입론의 기준을 찾는다. 이것이 현대인들이 한의학을 배우려면 먼저' 내경' 을 배워야 하는 이유이다. 내경의 정수를 기본적으로 파악하지 않으면 한의사가 임상 각종 질병에 대한 인식, 진단, 치료 원칙, 약 처방 등을 이해하고 관철할 수 없기 때문이다.
《황제내경》의 과학적 업적: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황제내경》이라는 책은 일시적인 사람이 쓴 것이 아니다. 따라서, 그것은 진나라 시대의 많은 의학가들이 전대 의학 발전에 대한 체계적인 총결산으로, 매우 풍부한 의학 경험의 높은 개괄이며, 이로써 중의학 발전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여 역사의 높은 수준에 도달하였으며, 많은 과학적 성과와 매우 정확한 선견지명을 가지고 있다. 아니면 이 때문에' 내경' 은 여전히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이제 그의 과학적 업적의 요점 만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마법과의 결별을 공개적으로 선포하다. 상주 시대에는 중국 의학이 여전히 귀신의 관념을 위주로 귀신의 역할을 구하는 요인과 요술로 치료한다. 춘추전국시대가 되면서 이런 인식이 흔들리면서 질병의 진료에 귀신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이론계와 실무계가 열띤 논쟁을 벌였다. 이 영향력이 깊은 투쟁에서 민간 의사 편작과 내경 작가는 귀신론을 분명히 반대했다. 사기 편작론 공열전' 은 편작의 의술을 행하는 6 대 난치병 중 하나가' 신무불의사' 임을 분명히 기록했다. 내경' 작가는' 수문오장론' 에서 "귀신에 얽매여 있는 자는 말로 덕이 될 수 없다" 고 강조했다. 침석의 악한 자는 교묘하게 말해서는 안 된다. " 의도는 의학 발전의 길과 방향에 대한 그들의 입장과 관점을 깊이 밝히고 있으며, 그들의 관점은 역대 의사들이 따르고 있어 중국 의학이 기본적으로 유물주의의 질병관을 따라 발전해 왔다는 것을 보증한다.
인체 해부학 및 생리학 연구 성과. 인간의 질병을 이해하려면 먼저 인간 자체를 알아야 한다. 내경' 의 저자는 인체의 해부 연구에 직접 참여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현장에서 체표와 내장을 해부했다. 영추 수경': "남편이 8 피트면 고기가 여기 있고, 외량으로 따라갈 수 있고, 그 죽음은 해부할 수 있다. 그 숨겨진 견고성과 바삭함, 내부 기관의 크기, 계곡의 수, 맥박의 길이, 혈액의 혼탁도 ... 모두 큰 수량이 있다. " 소화관 해부' 에서 입술의 형상, 입술의 치아 거리의 형상, 혀의 무게, 이를 삼키는 거리, 싫증, 입용량, 식도 길이, 위 용량 및 체자, 문, 유문, 소장 길이, 굴곡 방법, 용량, 리터 또 소화기관의 기능, 전신혈액순환의 기능, 비뇨 생식계의 기능 등이 있다. 일반적인 인식은 많지만 과학적 결론도 많다. 예를 들어, 혈액과 정맥의 관계는 혈관을 경맥 (대혈관), 경맥 (대혈관의 가지), 태양맥 (소혈관) 으로 구분할 뿐만 아니라 혈관이 인체를 관통하여 영양과 정기를 발생시킨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하는데, 특히 이런 인체 내 운행은 무궁무진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사실, 그들은 인체의 혈액순환계에 대해 과학적으로 예측했다.
탁월한 의료 기술. 내경' 은 이론 전문 저서이지만, 일부에도 의학 기술이 관련되어 있다. 예를 들어, 이 책은 수욕 요법과 관장 기술뿐만 아니라 혈전 폐쇄성 맥관염-괴저의 외과 발가락 절단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논의했다. 내경' 은 속이 빈 바늘천자로 복수를 유입하는 의료 기술을 사용하여 복수 치료 수준을 높이고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는 성공적인 시도다. 침천자로 복수를 유입하는 것은 복수를 근치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내지 못했지만 후세에서는 의료기술로 계속 발전하고 응용되고 있다.
오늘날, 장비 조건과 기술이 크게 발전했지만 그 원리는 완전히 일치한다. 흥미롭게도, 「내경」에는 배럴 바늘로 만든 기술적 요구 사항도 기술되어 있으며, "따라서 그 바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몸을 돌보고 끝까지 공격해야 한다" 고 지적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성경,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바늘에 들어가는 기술요령도 현대와 거의 비슷한 절차와 방법에 도달했다.
질병 예방을 제창하고 조기 치료를 강조하다. 중국 의학은 예로부터 인체 건강을 촉진하여 질병을 예방하는 사상을 매우 중시해 왔으며, 그 원리는' 내경' 에서 시작되었다. 예를 들어, "거짓은 도둑바람 (사악한 기풍을 가리킴), 때로는 피하는 것" 을 반복해서 강조한다. 또 다른 예로, 이미 병이 난 병이 아니라 병이 없는 병을 치료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훌륭한 의학자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질병이 어느 정도 발전해야 의료를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우물을 건너고 전쟁 후에 무기를 만드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너무 늦었나요?
그는 또한 훌륭한 의학자가 병을 치료할 때 반드시' 싹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의학가들의 일부 만성병 불치병에 대한 결론을 비판하면서 "병은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완치될 수 있고, 치료할 수 없는 사람은 뿌리를 얻을 수 없다" 고 지적했다. 그의 생각은 모두 선진적이다.
내경' 은 연구와 검토가 필요한 내용이 많지만, 과학적 내용과 적극적인 탐구사상은 2 천여 년 동안 왕성한 생명력의 원천이다.
내경' 은 우리나라 의사들이 2000 여 년 동안 의학 이론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적용하는 효과적인 기록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진 북한 일본 동남아시아 의사들이 공부하고 응용했다. 한편' 내경' 은 오랫동안 유럽 한학자, 개인 수집가, 국립도서관에 의해 광범위하게 소장되고 전해졌으며, 그 중 일부는 부분적으로 삭제되거나 영국, 법, 독일 등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현대 과학이 급속히 발전한 오늘날,' 내경' 은 인류의 더 많은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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