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태극음양 이론
태극음양 이론
오행의 생신도 다르다. 무한한 진리, 25 의 본질은 기묘하고 농축된 것이다. 큰길은 남자가 되고, 쿤도는 여자가 된다. 두 기상이 생기고 만물이 변한다. 만물은 끊임없이 생겨나고,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단지 사람이 예뻐야 하고, 가장 영성이 있어야 한다. 모양은 타고난 것이고, 신은 그것을 안다. 오성은 움직이고 선악은 나뉘며 만물은 소멸된다. 성인은 강직하기로 결정하고,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백성을 위해 나서기로 했다.
그러므로 성인은 "하늘과 땅과 해와 달, 그리고 그 명명, 사계절과 그 순서, 귀신과 그 축복" 을 가지고 있다. 군자는 복을 고치고 소인은 흉악하다. 그래서 "입천의 길은 음양이다. 발붙일 길은 부드럽고 강건하다. 사람을 세우는 길은 인의에 있다. " 그는 또한 "가장 먼저 최종을 거스르기 때문에 우리는 삶과 죽음에 대해 알고 있다" 고 말했다. " 멋지고 쉽고, 최고야! -응? [1]
원시 해석
제 1 부
제 1 절: 태극은 무극이다.
원래 책에는' 자아' 가 있었는데, 주가 그것을 삭제했다. 무한함을 알면서도 까닭을 모른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매우, 워드 프로세싱이 매우 좋다. 장치' 와 비슷하지만, 몸 밖에서는 쉽게 알 수 있고, 천지는 매우 자연스럽고, 말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차이가 있다.
무한대, 극화는 태극이고 탈극은 무한대에 이른다. 양극이 병존하면 대립도 이루어진다. 양극의 조화는 중용이 자연스럽지만 무한하다. 중용은 반드시 이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도의 근원에 대해서도 그가 다르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중의 모든 것은 순환의식의 수련과 마찬가지로 그 속으로 돌아오는 것도 무한하다. 소위 무한, 즉 무한하지 않은 것은 무한한 의미, 일반인의 탐욕이다. 이른바 일반인, 즉 일반인이 아닌 사람은 일반인이다.
이흥업에 태극이 있냐고 묻자 이씨는 "있다" 며 "태극은 쉽게 있다" 고 대답했다. Shao Yong 은 말했다: "태극권은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두 악기는 두드러진다. 클릭합니다 "1 분 음양." 유목은 "태극인은 화가 났다. 세계가 나뉘기 전에 원기가 하나가 되고, 한 번의 휴식으로 판정되고, 두 가지 의례로 판정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순신 슈 후크 숨겨진 그림")
태극은 무한하고, 연습하고 모르는 사람은 영원히 이문에 도달할 수 없다.
섹션 ii: 태극권 동적 양, 매우 역동적이고 조용한; 정적으로 음음을 유인하고, 정극은 또 움직인다. 동정이 서로 뿌리를 내리다. 음양을 나누고, 두 가지 의리를 세우다.
태극은 움직이면 해가 나고, 양은 저절로 움직이지 않는다. 자기 고정은 정적이 아니다. 후자가 정적이라는 것과는 다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움직임과 정적, 각각 특징이 있고, 이미지관은 일음일양이라고 불린다. 그렇지 않으면, 운은 하나, 비상, 비상이다. 하나가 되기 위해서는, 우리는 서로의 뿌리가 되고, 두 가지 도구를 실현해야 한다. 두 악기가 나란히 서 있고, 해가 흐려지고, 중도가 정진하고, 만물이 조화를 이룬다.
섹션 iii: 양 흐린, 물, 불, 나무, 금, 토상생. 오기가 순조로워서, 4 시에 어떻게 합니까? 오행, 일음 일양; 음과 양, 태국 가스 도; 태극은 궁극적인 목표이다. 오행의 생신도 다르다.
양이 흐려지고 중간에 시비가 있어 만사가 다르다. 예를 들어 도경에서 소위 말하는' 도생일, 생명 2, 생명 3, 생명 만물' 은 음양귀극이다. 마치 만상과도 같다.
오기: 물, 불, 나무, 금, 흙.
사계절 (질): 나무, 불, 흙, 금, 물.
기질이 병행하는 것도 천두만서이다.
오행 일음과 일양 ...: 이것은 생화학적인 길에서 분명합니다. 오형이 깨지면 음양이다. 음양이 서로 맞지 않을 때는 태극이고, 그렇지 않을 때는 무극이다.
오행의 생신도 다르다. 첫째, 본질은 단계에 의해 결정되므로 점수가 있습니다. 정상 () 이란, 즉 비상 () 이기 때문에, 너는 오행 주위를 돌아다녀야 한다.
사계절: 무극의 진실, 25 의 정교함, 묘합응축, 대로성남, 곤도성녀.
무한한 진리는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는다.
스물 다섯, 오치, 네 시. 제 25 차 5 개년 계획의 본질은 미묘하고 영향력이 크다.
좋아, 쉔쉔 무슨 짓을 한 거 야? 책 전체에서' 몇 개' 라고 말하는 사람은 모두 여기로 불러야 한다.
응고, 정체, 그리고 체체입니다.
건곤, 남자, 여자,' 주역' 1 장과 2 장으로 나뉜다. "구괘서" 는 네 사람에 대해 분명하고, 양자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다.
타오는 이 지도의 맨 아래 여행이다. 그래서' 일음일양' 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뜻이다.
섹션 v: 두 개의 가스 상, 모든 것이 끝이 없습니다.
둘째 가스: 건곤, 천지의 가스; 남녀, 음양도 화끈하다.
만물화생의 원리도 2 기 결합의 길이다.
"생사" 라는 단어는 각각 음양, 천지의 효과에 따라 끊임없이 변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른바 천지, 남녀, 즉 천지, 남녀, 바로 천지, 남녀.
여섯 번째 가상 부분:
위의 5 절은 5 행으로 나열할 수 있다. 다음 섹션도 1, 5 행인데, 1, 5 행으로 나열할 수 있나요? 아껴 두어라.
두 부분 프로그램/책의 두 번째 부분
섹션 I: 사람들 만 최고의 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형생, 신기, 오성동, 선악분, 만물이 소멸되다.
전편은 코끼리입니다. 여기서 연구하는 것은 소옥입니다. 형태와 이치가 모두 다릅니다.
오직 사람, 모든 척. 만약 네가 충분히 똑똑하다면, 너는 운이 좋게도 돌아올 수 있다.
하나의 형체, 하나의 신, 신들의 전환조합. 선악은 음양, 만사 만물을 파악한다.
감동한 사람,' 바람이 아니라 인심'.
이것은' 살아 있다' 로 묘사할 수 있다.
제 2 절: 성인은 강직하기로 결정하고,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백성을 위해 나서기로 했다. 그래서 성인과 천지와 그 덕목, 해와 달, 그리고 그 명, 사계절과 그 순서, 귀신과 길흉이 있다.
사람이 매우 태극하다. 사람은 1 위이지, 사람만 받는 것이 아니다.
중도에 있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느냐, 법은 끝이 없다. 인의는 인생의 용이고, 법은 음양에 있다.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는 몸, 희정, 그래서 주정.
천지, 일월, 사계절, 귀신, 성자가 합쳐져 삼온이다. 그것을 조화시키는 것은 가난과 같다.
이것은' 이탈명' 이라고 할 수 있다.
섹션 iii: 신사 축복, 악당 치열한.
행운은 위대한 일을 가져온다.
길흉을 결정하는 사람은 모두 말을 듣지 않고 복종하는 것은 인지상정 중의 하나이다.
이것은' 순역' 이라고 할 수 있다.
섹션 iv: 그래서:' 천국의 길, 음과 양; 발붙일 길, 부드러움에 강함을 띠다. 사람을 세우는 길은 인의에 있다. 그는 또' 원시인은 반종하고, 생사의 이론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하늘, 땅, 사람은 세 가지 재능에 지나지 않아, 대화에서는 잘 섞였다.
이 단어를 말하는 사람들은 밍따오 성취와 보답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까? !
원시적인가, 원시적인가. 반종, 귀종. 이것은 시작이자 끝입니다.
생사론, 생사를 실천하는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지만, 우리는 모른다. 지식의 실천은 성인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수양' 이라고 불린다.
섹션 v: 위대하고 쉬워지고 최고입니다.
위대한 사람도 도착할 수 있다. 변덕스러운 자는 죽어서 태어난다. 재단에서 태어나다.
스, 화도도. 그것, 큰길. 자, 한 줄. 이 봐, 최고의 장소에서 중지 합니다.
이를' 보이지 않음' 이라고 합니다.
여섯 번째 가상 부분:
책 250 자,' 곡예자' 249 자.
도서: 형이상학, 형이상학.
서우 주보
원래 그림은' 동양',' 정음' 이었는데' 동양',' 정음' 은 주개였다.
고대인들은 무언가를 알고 있었다. 얼마나 나쁜가요? 어떤 사람들은 시작하기 전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다시 보충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둘째, 나는 무엇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시작 전에 봉인이 있었다. 둘째, 봉인이 있는 줄 알았는데 시작하기 전에 옳고 그름이 있었다. -"장자"
시작과 끝이 있고, 시작과 끝이 없고, 어떤 사람은 시작과 끝이 없다. 어떤 사람은 있고, 어떤 사람은 있고, 어떤 사람은 예전에 있고, 어떤 사람은 예전에 있었다. 러시아는 아무것도 없고, 미지의 것도 없다. -"장자"
이렇게 하는 것이 무슨 잘못이 있습니까? 건곤은 한 줄에 있지만, 그들 사이에 쉽게 서 있다. 건곤 파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쉽게 보이지 않으면 말라 버리거나 거의 멈춘다. 그래서 형이상학 자는 그 길, 형태 아래는 그 장치, 그 변화, 그 통과, 천하의 잘못을 저지른 사람은 그 원인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경>
"형이상학은 도리이고, 형태는 사물이다" ("주문공예설"). 그 질서성으로 볼 때, 합리적이다.
명대 조단은' 태극도',' 슈통',' Xi 명' 을 읽으며 타오가 옳다고 말했다. 공부를 열심히 하고 앉아서 벽돌 두 개를 모두 발밑에 입다.
핵심 분석
1, 태극도의 거꾸로' S' 선은 태극도를 두 개의 관련 부분으로 명확하게 나누어 만물 내부에 구조가 있음을 보여준다.
2. 태극도의 두 부분은 서로 다른 색으로 구분되어 음양 두 부분으로 나뉘며, 중간에는 거꾸로' S' 자 모양의 선으로 분리되어 있어 이 두 부분이 서로 독립적이므로 혼동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3. 태극도의 두 독립 블록은 각각 상대방의 작은 점을 가지고 있다. 즉, 공블록에는 음점의 작은 점이 있고, 모블록에는 양의 작은 점이 있어 같은 사물 구조의 독립 부분이 상대방과 명확한 포함 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즉, 양은 음음, 음함, 서로 견제하지만, 블록이든 점이든 절대적으로 독립적이며, 서로 혼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4. 태극도는 동그란 그림이다. 첫째, 동작과 구조가 규칙적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둘째, 모션이 회전을 기반으로 한다는 의미입니다. 셋째, 동작이 부드럽고 둥글다는 뜻이다.
5. 태극도는 대칭도, 전체 구조균형대칭으로 안정된 구조내부 에너지 균형, 독립쌍방의 에너지 균형, 구조적 지위가 평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6. 안에 절대적으로 대칭인 원형도 태극의 운동이 진동과 진동이 없는 회전 운동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7. 태극도의 모블록과 공블록은 모두 작은 꼬리 모양을 가지고 있어 사물의 움직임이 방향성이 있음을 나타내며 태극도의 정방향 방향을 나타낼 수 있다.
8. 태극도에서 음봉과 양봉의 큰 머리와 작은 꼬리도 음봉과 양막이 회전하는 강약 변화를 나타낸다. 큰 머리는 강하고, 작은 꼬리는 약하며, 큰 머리는 상대방의 작은 점이 있고, 동시에 상대방의 작은 꼬리와 연결되어 있다. 태극중 두 가지 에너지가 어려서부터 크고, 큰 것에서 작은 것까지 변화성으로 양극이 만나는 상태를 보여 주는 것이 이일의 근원이다.
9. 주돈이의 태극도에 따르면 태극도는 균형 대립을 이루는 음양어 두 개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음양이 서로 변하면 만물이 나온다. ① 태극도는 도가' 물극필반' 이라는 이론에 해당한다. 즉, 도가는 사물이 어느 정도 발전하면 반대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쁨은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은 사실이다. 음과 균형만이 조화로운' 도' 를 구성한다. 도교는 음양태극 이론을 그 사상 체계에 적용한다. 도덕경' 은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생만물 ..." 이라고 말했다. 도가는 만물이 음양으로 구성되어 있고 음양이' 도' 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2) 유교는 또한 음과 양이 균형 잡힌 전체라고 생각한다. 태극도에서는 음양이 섞여 천평과 같은 균형을 이루면 어느 쪽이든 어느 정도 균형을 깨뜨릴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음과 양의 조화와 균형을 보장해야합니다. 이것은 유교가 제창한 중용 사상과 일치한다. ③
결론적으로 태극도는 구조, 규칙, 현기, 균형, 조화, 변화, 방향 등 7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