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한나라의 법률에는 다음과 같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 간음으로 결혼한 남자와 여자는 함께 죽임을 당한다.
한나라의 법률에는 다음과 같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 간음으로 결혼한 남자와 여자는 함께 죽임을 당한다.
?한나라 법은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 간음하고 결혼하는 남자와 여자는 반드시 함께 죽여야 합니다
1983년 후베이성 장링에서 발견되어 공식적으로 발표 및 출판되었습니다. 2001년 11월 문화유적 출판사에서 발행한 "장가산 한무덤 대나무 전표"는 오랫동안 사라진 한족의 법률을 다시 표면화했으며, 그 중 결혼 및 가족에 관한 법률은 한족의 결혼사 연구에 신선하고 확실한 역사적 자료를 많이 추가했습니다. 왕조. 이 글은 장가산한죽전의 혼인금지에 주목하여 이 문제를 탐구함으로써 한대 혼인사 연구와 한대 혼인법제 비교 연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전 왕조와 이후 세대.
장가산 한죽전의 결혼 금지 조항은 6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별도로 논의한다.
첫째, 도망자와의 결혼을 금지한다. 이 법은 『제2년의 법칙』에서 처음으로 나타났다. 그녀의 사랑을 알고 청단 파운드라는 문신을하게 될 것입니다. 진짜 범죄는 심각하고 법은 죄인을 숨기기 위해 사용됩니다. 모르는 사람은 그렇지 않습니다. 여기서 '***'는 구체적으로 남편을 버리고 도주한 기혼여성을 말하고, '출국자'는 국적을 포기하고 도주한 모든 사람을 말한다. 이 법의 조항에 따르면 고인과 아내로 결혼하는 것, 고인의 아내로 결혼하는 것, 심지어 고인의 중매인 역할을 하는 것까지 불법이며 '시가 문신을 한 것 같은 행위'로 처벌된다. 만약 도망자 본인이 범죄를 저지르면, 엄밀히 말하면 해당 관계자 역시 범인은닉법의 적용을 받게 되고 그 결과는 더욱 심각해질 것입니다. 장가산(張家山)의 한죽전(戶章)에는 도망자와 결혼하여 처벌을 받은 사건이 기록되어 있는데, 이를 통해 우리는 이 사건의 전반적인 과정을 여자가 도피하고 속였다는 사실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Wei Zeng Fu Ji는 자신의 책 제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Dafu Ming의 종속 인구였습니다. 의사는 숨은 관리인 푸밍(Fu Ming)과 결혼했지만 걸은 푸의 탈출 사실을 몰랐다. 나중에 푸의 탈출이 폭로되었고 푸와 지에는 모두 한법에 따라 구금되었습니다. "고인과 결혼하고 문신을 한 여성을 도시의 단으로 결혼하십시오. 잘 모르겠습니다. 감경은 없습니다." 따라서 일부 관계자는 “부적에는 이름이 있고 장소의 번호는 분명하다”며 “장래의 결혼은 아내를 통일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논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나 재판부는 “결혼과 도피를 금지하는 법률은 이미 명확해 더 이상 논의할 필요가 없다”고 답했다. ?
사실 도망자와의 결혼을 금지하는 법은 이미 한나라 이전에 등장한 적이 있다. 『잠자는 호랑이나라 진나라 묘의 죽전? 법문답』에도 비슷한 내용이 있다. 갑옷이 없어져 남편이 죽는다”, 남자 B도 늦게 세상을 떠났고, 부부였다. A는 사랑에 대해 불평하지 않았다. 두 살 때 아들을 낳았으니 불평했다. 하지만 B는 포기하지 않고 그것을 얻었습니다. 문신도시가 망가졌을 때. ?그러나 진법과 한법의 차이점은 진법은 도망치지도 않고 그것을 알지도 못하는 당사자에게 여전히 관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법문답』에도 같은 내용이 있다. “어떤 사람이 죽은 남자와 결혼하여 자기가 죽은 줄도 모르고 어찌 아들을 낳을 수 있겠습니까? 아들?" 주어진 때. 아니면 공무원이 되나요? 대중에 들어가는 것은 다릅니다. 주어졌을 때 즉시 남자 A에게 돌려주었고, 궁궐에 들어갔을 때는 정식 노예가 아니었는데, 남자 A는 자신이 결혼한 죽은 아내의 신원을 몰랐기 때문에 관대한 대우를 받았음을 알 수 있다. , 그리고 그는 고인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그 아들에게서 태어난 자녀도 그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동시에 진법은 남편을 버리고 도시로 도피한 여성에게 일률적으로 문신을 하지 않고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우했다. 망명하면 스스로 탈출 할 수 있습니다 샤오 웨이 6 피트가 넘는다고 말하는 것이 부적절합니까? 공무원이라면 논의해야 하고, 공무원이 아니면 논의해서는 안 됩니다. ?고대에서는 6피트를 15세의 표시로 사용했는데, 6피트 미만이면 15세 미만이라는 의미입니다. 두 가지 상황에서 15세 미만의 결혼: 원래 결혼이 정부에 등록된 경우, 즉 소위 "공식 결혼"인 경우 처벌을 받지만 원래 결혼이 등록되지 않은 경우에는 처벌됩니다. 정부에 등록, 즉 '비공식 결혼'을 한 경우에는 기소가 면제됩니다.
한나라의 법률은 원래 진나라의 법률에서 유래했지만, 도망자의 결혼에 대해서는 진나라의 법률보다 훨씬 더 엄격했습니다. 한나라는 관료들과 백성들이 국적을 박탈하고 망명하는 현상이 너무 심해서 공산당은 망명을 막기 위해 엄벌을 가해야 했다. 『한서진평전』에 따르면, 한나라 고조제(高祖帝)가 7년에 남쪽으로 넘어와 취니성에 있는 5천 가구를 보고 “정말 대단한 나라다!”라고 외쳤다. ?돌아보고 검열관에게 물어보십시오: ?Qu Ni의 호적 등록은 무엇입니까? 그는 “진나라 초기에는 3만 호가 있었는데, 그 당시에는 군인이 많아 죽고 숨어 지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지금은 호적 수가 5000호가 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초기 한 왕조는 진 왕조에 비해 크게 감소했습니다.
한나라 고조 12년까지도 상황은 크게 나아지지 않았다. 당시에는 명도의 사람들이 흩어지고, 취득할 수 있는 호적도 10~3개로 줄어들었다. 그러나 독재국가에서는 정부가 통제할 수 있는 인구의 규모가 국세, 세금, 혼란의 흥망성쇠와 관련된 중요한 문제이다. 다수의 시민권 이탈은 직접적으로 국가에 위협이 된다. 예를 들어, 서천의 『중륜』의 『민서』에는 “국본에서 호적이 유출되고, 남편의 가족이 동맹에서 분리되어 피하는 자들이 있다”고 되어 있다. 군 복무 중 기부를 포기하는 사람도 있고, 식량으로 살아가는 사람도 있다”고 말했다. 그 결과, 간사한 의도가 서로 경쟁하게 되고, 작은 일에는 도둑질이 포함되고, 큰 일에는 강도가 포함되며, 법은 그들을 구제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억제하기 위해 한법에서는 도피하는 각 계층에 대해 상당히 엄격한 처벌 규정을 제정했습니다. "2 년의 법과 죽음의 법": "관료와 백성이 사망하면 잉여가 같은 해이면 죽는 것은 참을 것이고, 잉여가 없으면 죽는 해가 될 것이다." 왕조의 첫날에 공무원, 공무원 이상의 아내가 정부에 임명되고, 그들은 모두 돈을 지불합니다. 그들의 죽음을 위해. 그가 나오면 50번의 채찍질을 당하고 할 일이 주어질 것입니다. 그것은 모두 죽는 날부터 오는 것입니다. ?도시가 파괴되면 문신을 새겼습니다. 도시가 복원되면 두들겨 맞았습니다. 유령은 하얗고 매력적이며 모두 수백 번 구타당합니다. ?후궁이 복종하고 백성이 죽으면, 잉여가 사망년이면 성단에서 6년이 되고, 잉여가 아니면 3년이 된다. 입에서 나오라, 입. 세 살에 죽고, 여섯 살에 죽고, 성단이 완성했다. ?감히 도망자를 붙잡는 자들에 대하여 『출애굽기의 율법』에는 구체적인 형벌도 규정되어 있다. , 고인을 영접하고 첩과 노예를 섬기며 12개월 이상 고인을 속량하는 일을 한다. ?법에서 도망자와의 결혼을 금지하는 것은 도망자의 은신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에 불과하다.
한가지 설명이 필요한 것은 한법에서 남편을 버리고 도망친 여성과의 결혼을 구체적으로 금지하는 이유는 선진(前秦)에서 진(秦)에 이르기까지 남편의 권익 보호가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점이다. 그리고 한나라도 중요한 요소이다. 당시의 관념에 따르면, 남편의 지위는 아들의 하늘이고, 남편의 지위는 하늘과 같다고 한다. 아내, 천국은 피할 수 없고, 남편은 헤어질 수 없습니다. 남편이 악행을 저지르고 아내가 떠날 수 없다면, 땅은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남편을 버리고 도망치는 여성은 국내법에 위배될 뿐만 아니라 종교적 원칙에 있어서도 반역죄에 해당하므로 관련 법규가 특히 상세하고 엄격하다.
진나라와 한나라의 법률에 영향을 받아 후대의 많은 왕조에도 도망자 여성의 결혼을 금지하는 법률이 있었습니다. 아내나 첩인 여자는 그것을 아는 사람과 같은 죄를 짓게 되고, 죽은 자에게는 그 형이 한 감액될 것이다.” 잠깐만요. 그대로 두십시오. 분명한 법에는 “아내가 남편을 배반하고 도망치면 막대기 백 개를 받고 그 남편과 결혼하여 그 여자를 그에게 팔리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재혼하는 자는 교수형에 처해진다. ?둥지 주인과 지식을 갖고 결혼한 사람은 같은 죄를 범하게 되고, 망한 사람은 한 등급 낮아지게 된다. ?
둘째, 노예와 주인 사이의 통혼은 금지됩니다. 『법률 2년』: “종이 자기 주인과 자기 어머니와 자기 아내와 자기 아들을 아내로 삼아 간음하면 장사를 버리고 아내를 대적하면 그 여자를 취하니라 첩으로." 폭력과 강간은 강제로 제거됩니다. ? 엄밀히 말하면 한법에서 금지하는 것은 노비와 여주인 사이의 결혼이나 성적 관계뿐이지만, 여노비와 그 남자 주인 사이의 유사한 행위에는 반대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잡법』에도 규정되어 있습니다. : 주인의 여종이 간음하면 아들을 낳아 그 아들을 주인에게 주며 그들은 다 종이 됨이라 이는 남주인과 그 여종에게 태어난 자녀를 어떻게 대할 것인가에 대해서만 언급한 것뿐이니라. 주인의 하녀의 간통 행위를 멈추지 마십시오. 또 다른 예는 "기타 코드"의 또 다른 기사입니다. "형제, Ji의 아버지와 삼촌의 아내, 황실 하녀는 모두 Chengdan Chung으로 문신을했습니다." 복남의 형제와 아들, 기의 아버지와 삼촌의 아내, 아들의 아내, 황실 시녀가 모두 성단이 되었습니다. 소위 하녀는 남자 주인과 성적인 관계를 맺는 여자 하녀를 말합니다. 여기서 주인의 하녀의 행위는 금지될 뿐만 아니라 보호까지 받습니다.
한법이 노비와 주인 사이의 통혼이나 성관계를 제한한 이유는 노비와 여주인 사이에만 국한됐는데, 당시 남성 중심 사회에서 여성은 즉 노예에 불과했기 때문이다. , 여성에게는 세 가지 순종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결혼하면 남편에게 순종하는 것"입니다. 여주인이 가족의 아내와 결혼하면 남편의 권리를 보호한다는 관점에서 볼 때 그녀는 남편보다 열등해야합니다. 남편의 권리를 유지하려면 남편보다 열등해야 합니다. 노예 제도를 유지하는 관점에서 볼 때, 주종 지위의 역전은 위계에 큰 도전입니다! 따라서 한법전의 이 조항은 노예 소유자 계급의 이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하고,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행위에 대해 법적 개입과 사전 예방 조치를 제공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성이 특정 지위에 도달하면 원래 여주인과의 결혼은 더 이상 이러한 금지 대상이 아닙니다. 이에 대한 가장 전형적인 예는 Wei Qing Shang Pingyang 공주입니다. Wei Qing은 원래 Pingyang 공주의 집에서 노예였으며 나중에 그의 군사 공로로 후작이되었습니다. Pingyang 공주는 과부였으며 그녀는 주변 사람들과 함께 안중이 그와 결혼 할 수 있는지 논의했습니다. Qing이 남편이 될 수 있습니다. 내 기병이 내 귀에 들어오고 나가는 경우 어떻게 남편으로서 내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좌우의 신하들이 말했습니다. ?지금 장군의 여동생이 왕비이고, 셋째 아들이 후작입니다. 부와 명예가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까? ?그래서 주님은 약속하셨습니다. 연의 여왕, 영백의 우제(吳帝)는 조위 장군 상평양의 연공주이다.
한법에서는 노예와 주인 사이의 통혼을 아내와 여주인에 대해서만 제한했지만, 이 금지의 발전은 북위 왕조에서 당송 왕조까지 이어졌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 Liao, Jin, Yuan, Ming 및 Qing의 모든 왕조에는 선인과 겸손한 사람 사이의 비혼에 관한 법률이 있으며 점점 더 상세하고 엄격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노예는 선한 사람의 딸과 결혼하여 아내로 삼는다." 거기 사는 사람들은 1년 반만 봉사하게 될 것이고, 여자 가족은 한 단계 줄어들 것이다. 그대로 두십시오. 자신과 결혼한 종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진리를 아는 사람에게는 막대기 100개가 주어지고, 여종으로 등록된 사람은 3천 리를 여행할 것이다. 즉, 노예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착각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부부로 결혼하면 2 년만 살게됩니다. 모두가 정의를 반환합니다. 여러 집안에서는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는 사람은 막대기 100개를 받게 됩니다. 좋은 여자와 결혼한 관료들도 마찬가지다. 선한 남자가 관가의 여자와 결혼하면 2등급을 받는다? 《당나라법: 가정혼법》에서는 이른바 '사람에게는 상대가 있고, 색깔은 같아야 한다'는 내용을 간략하게 논하고 있다. 좋은 것과 나쁜 것이 다른데 왜 협력해야 합니까? ―선한 남자와 낮은 여자는 결혼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 법의 입법원칙을 해석해야 한다.
셋, 간음은 금지됩니다. 한법에 규정된 간음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혈연관계가 아닌 보통 남자와 여자 사이의 간음이고, 다른 하나는 혈연관계에 있는 동족 간의 간음이다. 심각성과 다양한 처벌.
전자 '법령 2년' 잡법에 대해 "간음한 자와 관계를 맺는 자, 그와 연루된 자는 청단에 의해 완전히 멸망된다." 공무원도 ***로 판단됩니다. 장가산 한죽전표의 이 규칙은 둔황현전한전표 II90DXT0112②:8에도 나와 있다. 두 내용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다. 간음은 간통죄로, 간음한 사람에 대한 일반적인 형벌은 '성단고문'이다. 처럼 ***. 그러나 장가산(張家山)의 한죽전(桂端記) 《항의서》의 사례를 보면, 한나라가 실제로 간음한 당사자들에게 형을 선고할 때 이 법을 교리로 취급하지 않고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다르게 취급하였다. Du County Lu 여기에서 A 여성은 남편 Gong Shiding이 사망 한 후 남성 C와 간음했으며 시어머니 Su에게 신고되었습니다. Tingwei와 다른 사람들은 A 여성이 불효하고 오만하다고 비난하고 그녀에게 고문을 선고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Ting Shishen은 A 여성이 남편이 죽은 후 간음했으며 이는 "남편을 속여 죽음에 이르게 한" 범죄라고 믿었습니다. 남편이 살아 있을 때 간음한 친남편을 속인 죄보다 가벼워야 하기 때문에 '남편을 죽였다'는 형량이 너무 가혹했다. 이후 팅웨이는 궁중 역사가 심옌(Shenyan)의 의견을 받아들여 A씨의 범죄를 줄였다. ***성 씨와 장데팡 씨의 『역사기록』과 『한서』에 대한 평론에 따르면, 한나라의 간음한 사람에 대한 형량은 호칭이 면제되는 것부터 시장에서 버림받는 것까지 그 차이가 매우 컸다. 차이점은 구체적인 분석 결과도 있어야 합니다.
후자에 대해서는 '율법과 잡법'에 대해 "같은 재산을 공유하고 간음하는 자들은 서로 아내가 되고 결혼한 여자는 시장을 떠날 것이다. ." 폭력과 강간은 강제로 제거됩니다. 소위 "동일한 기원". 장가산 한죽죽대나무 수집 그룹은 "법도 2년"을 주석할 때 "후한서: 명제기"를 인용하여 "동일한 기원, 같은 어머니에게서 나온 형제들". 이 설명은 분명히 부족합니다. "tongzheng"이라는 용어는 진나라와 한나라의 문학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장가산 한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대나무 전표에는 "법률 2년" "지호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생", "동생". ?의 진술은 한 아버지와 어머니의 형제자매, 또는 같은 아버지와 어머니의 형제자매를 가리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한슈" 원황후전기(境皇后傳)에는 “태후는 동생(同等)이고, 위만(魏萬)은 일찍 죽고, 우비후(玉節伯)는 왕정군(王順君)의 5형제 중 왕봉(王峰)과 왕총(王宗)만이 그와 같은 어머니를 두고 있으며, 나머지 세 왕만(Wang Man), 왕상(Wang Shang), 왕리(Wang Li)는 모두 그와 같은 어머니를 공유하고 있다.
한법에서 '동성애와 간음'을 금지하는 것은 사실상 혈연관계를 금지하는 것이다. 남녀 사이는 남매일 뿐만 아니라 남편과 아내이기도 하다. 잘 알려진 '혈족'은 이런 결혼 관계의 대명사이다. 그러나 인간사회의 발달과 함께 원시시대에는 동족관계가 폐기되었으며, 특히 문명시대에 들어서면서 점점 성숙해지고 완전해지는 윤리관으로 인해 동족관계는 인간관계에서 금기로 여겨지게 되었다. "Li Xia Guan Sima"는 이러한 행동을 외부 및 내부 교란과 새와 짐승의 행동으로 비난했습니다. 그러나 한나라 때까지 이러한 행위는 여전히 금지되지 않았으며, 『사기』와 『한서』의 기록으로 미루어 볼 때, '공동창작과 간통'의 사례가 1건 이상 있는데, 바로 단왕이다. 조팽조와 그의 아내 딸이 친누나인 광천목과 불륜을 저질렀다 유기왕이 동생인 제리왕과 불륜을 저질렀다 유자창이 그의 누나인 연기왕 유년과 불륜을 저질렀다 그가 왕자였을 때 그의 남동생과의 불륜 등등. 이러한 현상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동성애와 간음을 금지하는 법률이 공포되었습니다. 그러나 입법은 입법에 속하며 실제 법 집행은 엄격하지 않습니다. 조단 왕자가 체포되어 투옥되었지만 나중에 사면을 받았으며 그의 아버지는 한때 "단을 왕자로 복위"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형벌은 그다지 가혹하지 않았고, 왕년이 자리에 앉아 누나와 바람을 피우면 평민으로 강등되어 탕무이(唐無儀)에서 100호까지 살게 되었다.
넷째, 금지입니다. "법령 2년" Zalu의 이전 인용문: "Fu의 형제, Ji의 아버지와 삼촌의 아내, 황실 시녀는 모두 Chengdan Chung으로 문신을 했습니다." 복남의 형제와 아들, 기의 아버지와 삼촌의 아내, 아들의 아내, 황실 시녀가 모두 성단이 되었습니다. ?재검토, 장가산 한죽죽 채집 그룹이 이를 설명했다?, 그리고 현공의 『좌전』 3년차에 있는 두유의 주석을 인용했다: "한 부호: 문란한 기 아버지의 아내가 말했는가?". 한법의 이 조항은 실제로 진나라 이전부터 결혼과 결혼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하오(Hao)의 『시서(宋書)』 공영달 서음부천(宋宁富富)은 『상음월호』는 직속 장로의 아내와 첩과의 성관계를 일컬어 '아버지가 죽고 아내가 빼앗는다'고 말했다. 계모'가 전형적인 형태이며, 간략한 본문에 언급된 방계친척의 처첩과 성관계를 갖는다는 것은 '푸 형제, 지 아버지의 삼촌의 아내, 황실 시녀' 또는 '부난의 형제의 아들, 지의 아버지의 시녀'를 의미한다. 삼촌, 아버지의 아들의 아내, 황실 하녀". 장가산 한죽전은 '호'에 대한 금지를 직접적으로 반영하지는 않지만, 한나라의 실제 사법 활동에서 '항'에 대한 형벌은 연왕 유정국과 그의 형벌보다 더 가혹했다. 아버지 강왕의 첩이 바람을 피워 아들을 낳았다. 그는 형의 아내를 데려와 첩으로 삼았습니다. 유정국(劉丁國)은 세 자녀와 간통을 저질렀고, 한나라의 무제(吳帝)는 대신들에게 칙령을 내려 유정국이 짐승처럼 행동하고 인간관계를 어지럽히고 자연을 거스르는 데 동의했다. 그 결과 유정국(劉丁國)은 자결하고 나라는 하나의 현(縣)으로 전락하고, 아버지의 시녀와 간음을 범하고 성을 버렸다. 기북왕 관왕은 아버지의 광왕후와 계효아와 불륜을 저질렀고, 한나라 조 황제는 그를 쫓아 칼로 자결했다. ?한나라 때부터 烝烝과 烝烝에 대한 금지가 있었다. 『당나라의 법률: 집안 결혼』: “혼인을 기피하는 아내와 결혼하는 사람은 각각 막대기 100개를 받게 되며, 삼촌, 조카의 아내와 결혼하는 사람은 1년의 처벌을 받게 된다. 경미한 공덕 이상의 행위를 행한 자는 간음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첩은 각각 2레벨씩 감소합니다. 그리고 떠나세요. ?명·청대에는 당나라보다 금지 범위가 더욱 확대됐다. 친척들은 막대기 100개로 형벌을 받아야 했고, 삼촌의 아내들은 참수당했고, 형제들의 아내는 교수형에 처해졌습니다.
다섯째, 외국 간의 결혼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한법에 대한 이러한 금지 사항은 <수태고지>의 한 사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나라 고조 10년 7월, 징조호현 법원은 기림자 범죄에 대한 판결을 요청하는 사법 문서를 발행했습니다. 사건의 일반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Qi Linzi 감옥 Shi Lan은 이전 Qi 귀족 Tian 가족을 Chang'an으로 호송했습니다. Chang'an에 도착한 후 Lan은 Tian 가족의 여성과 결혼하고 싶었습니다. 그녀와 함께 린쯔로 돌아왔지만 관리들에게 체포되었다. 당시 다른 나라에서 외국인과의 결혼을 금지했던 금지령에 따르면 란과 난의 결혼은 불법이므로 란은 난과 결혼해 아내로 삼아서는 안 됩니다. 관리들은 Lan이 왕자들로부터 유인된 죄가 있거나 간음하고 문신을 은폐한 혐의로 기소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같은 해 8월 최종 판결은 Lan이 Chengdan으로 문신을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소위 '다른 나라 사람과 결혼하지 못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실제로 한나라의 중앙 왕조와 다양한 가신 국가를 포함한 모든 국가의 사람들 간의 결혼을 금지하는 것입니다. 한나라 초기에 이 법이 제정된 이유는 한나라의 시조인 유방(劉波)의 가신국에 대한 깊은 불신 때문이었을 것이다.
추한전쟁 당시 유방은 항우를 물리치기 위해 동맹을 맺기 위해 각기 다른 성을 가진 일곱 명의 왕자와 왕을 봉봉했습니다. 그러나 유방은 항상 유씨 가문이 아닌 이들 왕들을 극도로 경계했고 즉시 그가 왕위에 오른 후 그들을 제거하고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같은 성을 가진 왕자들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러나 성이 다른 왕자, 같은 성을 가진 왕자라도 그들은 모두 넓은 영토를 차지하고 자신의 군대를 지원하는 분리주의 세력입니다. 따라서 Liu Bang은 ""의 여러 기사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안심할 수 없습니다. 2년법'은 추한전쟁 중에 제정되었지만, 유방이 다음과 같이 말할 때까지 제정되지 않았습니다. 황제 이후에도 여전히 유지된 속국을 위한 법률은 유방이 속국에 대한 의심과 예방 조치를 보여주기에 충분했습니다. 도적의 법칙(The Law of Thieves): "성과 누각으로 반란을 막고 왕자들을 항복시키며 성읍과 누각을 지켜 왕자들로 하여금 도적을 치러 올 때 그들을 붙잡지 않고 버리는 자들을 멸하게 하라" , 항복하는 자와 모반하는 자를 둘로 나누리라. 그의 부모, 아내, 형제자매들은 모두 시장을 떠났다. ?또한 《포획의 법칙》: ?왕자에게서 하인으로 봉사한 사람을 붙잡아 1급 귀족을 부여하고 2만 위안을 더 샀다. 귀족의 자격이 없는 사람에게는 수만 달러를 지급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보안상의 이유로 한법은 '왕자의 유혹'과 '죽은 왕자의 인신매매'를 엄격히 금지했으며, 외국 사람들이 서로 결혼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결혼이라는 이름은 중앙 왕조에 불이익을 주지 않기 위해 속국에서 사람들을 유인하거나 속국으로 탈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전에 제나라 임자(臨子)에 갇혀 있던 시란은 한나라로 이주한 여인 난(南)과 결혼했는데, 이는 그러한 금기를 어긴 결과로 란은 '한족을 유혹하는 기나라'로 여겨졌다. , Nan은 "가신 왕자"로 대우 받았습니다. 문헌으로 볼 때, 한나라의 외국 결혼을 금지하는 법률이 오랫동안 시행된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서한 말까지 좌군 장군 펑쑤언이 한나라 애제에 의해 해임되었기 때문이다. '국가의 통치가 아니다'라는 이유로 회양왕과 결혼한 것입니다. 그러나 외국 결혼을 금지하는 법은 관료와 서민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보이며 한왕실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어머니인 태후도 그녀와 결혼하고 싶었고 손녀 E는 제나라와 결혼했지만 제나라의 반대 때문에 포기했습니다. 아마도 한왕실과 가신국의 통혼은 정략혼의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금지 대상이 아니었을 것이다.
여섯째,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법률과 규정의 2년차" Zalu: "남자를 그의 아내이자 도우미로 강요하고 그의 왼쪽 발가락을 참수하여 그를 도시의 단으로 만들었습니다." ?루,
양웅의 "방언" 2권: ?소우, 루, 구하다. 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는 소(蘇)라고 불렀고, 방에 들어갈 때는 소(蘇)라고 불렀고, 도교에서는 루에(魯)라고 불렀다. 그것을 생략하는 것은 강제로 취하는 것이다. ?이 설명에 따르면 한나라에서 '사람을 아내로 삼는 것'은 길을 막고 여성을 강탈하여 아내와 첩으로 삼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한나라 초기에는 사회질서가 아직 안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약탈죄가 매우 만연했기 때문에 한나라에는 약탈죄를 엄중하게 처벌하고 관리와 백성을 체포하도록 장려하는 법률이 많이 있었다. "2년법과 강도법" 등의 범죄자》: 물건을 파는 사람이 물건을 팔지 않았다면 그것은 모두 잘못된 것입니다. ?누군가를 알고 지아에게 파는 것도 같은 범죄다. 《2년법》: "고인, 속인 아내, 배반당한 사람, 속인 사람, 인장을 위조한 사람은 시장을 포기한 죄가 있고, 매매가는 금 10냥이 될 것입니다." 그는 도시에서 형벌을 받은 후 금 네 냥을 받았습니다. 2온스로 도시를 완성하세요. ?
사람을 빼앗아 아내로 삼는 것도 강도죄에 속하므로 강하게 단속하는 것이 당연하다. 실제로 문헌에 따르면 '성단으로서 왼쪽 발가락을 자르는 것'은 한나라에서 아내를 속인 자에 대한 가장 가혹한 형벌은 아니었다. Chen Ping 전기" Chen Ping의 증손자 Qu Nihou Chen 그는 방금 왕좌에 앉아 시장을 버렸다고요?
한나라 이후 당법은 축첩죄에 대해 형량을 3년으로 줄인 이유는 당법이 축첩죄의 성격을 다르게 해석했기 때문이다. 『당나라』 『도둑법』에서는 남을 조롱하는 것은 남을 빼앗을 계책을 세우는 것이며, 남을 배반하는 것은 사람을 강탈하고 유괴하는 것에서 도적질로 바꾸는 것입니다. 사람, 범죄의 성격에 대한 식별이 줄어들고 처벌도 줄어 듭니다. 그러나 명청대에는 남의 아내를 훔친 죄에 대한 형벌이 더욱 엄격해졌습니다. 명나라에서는 양가의 아내와 딸을 빼앗아 아내나 첩으로 삼거나 주거나 파는 사람을 처벌하도록 규정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아내와 첩을 삼는 자는 교수형에 처하게 되었으며, 청나라에서는 분명한 법을 지키면서 “길에서 여자를 강탈하기 위해 군중을 모으는 자는 그들을 팔아라.”라는 내용도 덧붙였다. 아니면 그들을 아내나 첩이나 시녀로 삼아 종으로 삼으라'고 하면 우두머리는 참수되고 추종자들은 모두 교수형을 당하고 감옥에 갇히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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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하면 한나라의 결혼 금지는 결혼 문제뿐만 아니라 그 당시의 정치적 상황, 계급 관계, 윤리적 개념, 사회 보장과도 관련이 있었습니다. 시간 및 기타 요인이 결혼법에 반영됩니다. 한나라의 혼인 금지는 당시 혼인에 있어서 강력한 규범적 의미를 갖고 있었고, 후대의 혼인법에도 중대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므로 이를 진지하게 검토하는 것은 필요하고 의미가 있다.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