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 문헌 서가의 손으로 그린 디자인.
고서 문헌 서가의 손으로 그린 디자인.
책 바인딩 전체 디자인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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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책은 조각, 복제, 인쇄 또는 어떤 매체에 반영된 그래픽 작물이다.
바인딩 디자인은 원고에서 책에 이르는 전체 디자인입니다. 종이, 인쇄, 바인딩, 재료의 형식, 글꼴, 레이아웃, 삽화, 표지, 보호대, 미술 디자인을 미리 한다.
책 바인딩 디자인은 책 외부 바인딩 디자인과 텍스트 레이아웃 디자인을 포함한 책의 전체 디자인입니다. 책의 외부 프레임 디자인에는 책 레이아웃 선택, 구조 스타일 결정, 책 표지, 보호 표지, 링 라이닝, 메인 속표지, 삽입 등의 예술 디자인이 포함됩니다. 책 본문의 레이아웃 디자인에는 서심의 레이아웃 디자인, 선택어, 심의 확정, 문자의 레이아웃, 도문의 포맷이 포함된다. 책 장정은 사실 시각 예술, 인쇄 예술, 그래픽 디자인, 편집 디자인, 데스크탑 출판을 전파하는 종합 예술이다.
사람들이 책 바인딩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자연스럽게 표지 디자인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실제 디자인에서는 전체 디자인이 책 내용과 거의 결합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책의 외관과 장정이 주목을 받아 독자들의 강한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디자이너는 디자인과 형식의 관계를 과장하고 표지의 상업화를 맹목적으로 추구한다. 그러나, 최종 분석에서, 책 제본 예술은 책 내용에 들러붙어 텍스트에 봉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복장은 몸에 꼭 맞아야 한다. 고대인들은 "과유불급" 이라고 말했고, 책의 과도한 포장은 근본적으로 책의 본질을 가리고 본색을 잃었다.
책 자체가 어떻게 표현하든, 책의 정신적 내포와 장판의 전반적인 효과에 복종해야지, 독역해서는 안 된다. 책 한 권의 전체는 봉투, 표지, 고리로 덮여 있지 않다.
1. 표지는 책의 전체 디자인의 관건이다.
표지 디자인은 책 바인딩 디자인 예술의 외관으로, 예술 이미지 디자인의 형식을 통해 책의 내용을 반영한다. 오늘날의 눈부신 서해에서 책의 표지는 소리 없는 판매원 역할을 하며, 그 품질의 좋고 나쁨은 사람들의 구매욕에 어느 정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1..1표지는 책 모양입니다.
표지는 책의 내용과 성격을 반영하며 독자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책을 보호하는 역할도 했다. 표지 디자인에는 책 제목, 편집자 이름, 출판사 이름, 장식 이미지, 색상 및 구도가 포함됩니다. 표지가 책의 내용, 성격, 장르를 어떻게 표현하는지, 표지를 유도하는 심리, 계몽적인 사고의 역할을 하게 하는 것은 표지 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1.2 커버 디자인 쉐이프
스타일링은 독자의 나이와 문화적 특성이 뚜렷해야 한다. 예를 들어 동서의 이미지는 구체적이고 진실하며 정확해야 하며, 구도는 활발하고, 특히 지식성과 재미가 있어야 한다. 중년 및 젊은 독자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이미지는 점차 구상에서 추상화로 바뀔 수 있으며, 상징적인 방법을 사용해야 하며, 구도도 생동감 있고 활발한 형식에서 엄숙하고 엄숙한 형식으로 바뀔 수 있다.
1.3 커버 디자인 색상
색깔은 책의 내용과 독서 대상의 나이, 문화 수준에 따라 결정된다. 밝은 색상은 주로 어린이 책에 사용됩니다. 차분하고 조화로운 색은 중장년층 독서 자료에 적합하다. 밝고 회색 사이의 색은 젊은이의 독서 자료에 적합하다.
표지 디자인 분석만으로 디자인 이념, 포지셔닝, 형식미는 표지 예술 표현의 유기적이고 불가분의 전체이다. 책은 각종 문화의 응결이며 디자이너는 더 깊은 의미를 포착해야 한다. 특히 봉투, 보호봉, 표지 등을 포함한 전체적인 디자인.
척추는 책의 전반적인 모델링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책의 제본은 비록 작지만 표지와 뒷면의 연결점이다. 이 책이 책꽂이에 서 있을 때, 그것은 이 책의 전반적인 형상의 대표로 독자에게 제시되었다. 따라서 제본 척추는 전체 책 디자인이 예술 처리에 있어서의 유대이다. 서점의 책꽂이에 놓든 거실의 책장에 놓든, 책등에서는 이것이 어떤 책인지, 누가 썼는지, 어느 출판사가 출판했는지 먼저 알려 줄 수 있다. 첫인상 속에는 감동적이고 눈길을 끄는 감화력이 있어 독자와 작가 사이에 미묘한 * * * * 소리를 만들어 독자에게 깊은 첫인상을 남기는 것이 중요한 역할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최근 몇 년 동안, 제본 척추의 설계가 이미 변화하기 시작했다. 그렇다면 제한된 용량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척추마다 정서가 다르고, 동그란 척추는 진실하고 완곡한 인상을 준다. 사각 능선감이 강하여 견고하고 간결한 느낌이 든다. 서체에 따라 기능이 다르고, 서체 형태와 조합이 통일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반응을 보입니다. 예를 들어 대담함, 송, 호박은 모두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레이아웃은 책의 전반적인 디자인의 핵심입니다.
책 바인딩 예술이 발달하면서 레이아웃 디자인은 어느 정도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지만 표지에 비해 사람들의 중시가 훨씬 낮았다. 본문은 한 권의 책의 핵심이자 독자의 가장 관심 있는 부분이다. 따라서 레이아웃 디자인은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아름다운 레이아웃을 디자인하는 방법, 미술 편집인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텍스트 편집인의 협조가 필요하며, 내용이 치밀하고 읽기 쉽도록 편집인과 독자의 소통을 강화한다.
레이아웃 디자인이 크게 바뀌어 디자이너에게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넓은 세계를 제공한다. 중국 고대에 송명 시대에 출판된 책의 포맷은 확실히 정교하지만, 결국 고서체례였다. 서사 연구로서 역사 전통의 형식을 이해하는 것은 가능하다. 결국 그들은 현대 독자의 감상 습관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 19 세기 중후반 유럽에서는 전문 서적 예술가 외에 화가, 조각가, 건축가, 작가, 시인이 책 장정예술의 혁명을 시작하여 주로 레이아웃 디자인에 집중하여 삽화 예술과 표지 디자인으로 확장되었다. 20 세기 초에 독일 바이마의 바우하우스는 구성주의를 창설했는데, 이것은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예술로 많은 국가에 영향을 미쳤다. 이후 신객관주의의 탄생은 현대 서적 예술의 이정표가 되었으며, 레이아웃 디자인의 기능을 강조하고 적절한 형식을 사용하여 형식과 내용, 작가와 독자 간의 연계를 얻었다. 현재 이런 기능성 레이아웃 디자인의 영향력은 그 당시보다 훨씬 더 컸다. 특히 예술그림책, 사진그림책, 전문 서적에서는 더욱 그렇다.
3. 1 버전 중앙 위치 설계
레이아웃 디자인에서는 중심 위치의 디자인도 중요합니다. 편집자의 심리상태는 독자의 독서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판심과 판심 주위의 흰 가장자리 사이에 적당한 비율을 유지하다. 공백이 너무 크면 단어의 용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너무 작으면 답답하고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독자들은 눈썹이나 감상을 써야 하고, 글을 쓸 곳이 없어 독서에서 즐거움을 찾기가 어렵다. 한 디자이너 huh Kapal 이 말했듯이, "백변은 읽기에 좋고, 레이아웃이 혼란스럽지 않고, 시선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이것이 바로 레이아웃 디자인의 예술이다. 이런 예술과 표지 예술의 유기적 결합이 책 바인딩 예술의 통일체를 구성한다는 의미에서 레이아웃은 책 바인딩 예술 전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좋은 표지 디자인에는 반드시 배합된 지면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광채를 잃게 된다. 속담에' 좋은 꽃은 푸른 잎이 필요하다' 는 말이 있는데, 레이아웃 디자인은 전체 장판에서 이 역할을 한다.
레이아웃 디자인에서 3.2 텍스트 디자인의 역할
레이아웃 디자인에서 텍스트 디자인의 역할은 다른 어떤 형태로도 대체할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네 가지 인쇄체로 볼 때, 송체가 단정하고, 세로가 굵고, 획밀도가 적당하며, 읽을 때 가장 수월하며, 문자 조판에 적합하다. 송체의 글씨체는 아름답고, 획이 섬세하며, 획의 두께가 일치하여, 중국 목각 서적의 서체에 가깝다. 일반적으로 책은 그것을 사용하여 본문을 인쇄하고 각주와 노트를 준비한다. 해서체의 글자는 강직하고 부드럽고, 유창하며, 자필 글리프에 가깝고, 일종의 아름다운 문화적 특징을 드러낸다. 이런 인물은 아동 도서에 적합하다. 굵은 글씨는 강렬하고 두께가 균일하며 매우 눈에 띄며 네모난 글씨라고도 하며, 시각적으로 다른 같은 크기의 글씨체보다 약간 커서 글을 쓰는 데 자주 쓰인다. 따라서 서체와 책은 일정한 관계가 있으므로 억지로 규정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서체와 한 권의 독특한 풍격의 관계를 맺으려면 화려한 서체에 의존해서는 안 되고, 디자이너가 책 내용의 특징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서체의 선택과 편성에 대한 예술적 인식과 고심 경영을 해야 한다. 글씨체가 제대로 배열되어 있는 한, 아래 두 페이지의 글씨체가 잘 배열된 것처럼, 글씨체가 합리적으로 사용되는 한, 명확하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쓰기 효과를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3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삽화는 회화의 일종이지만, 또 일반 독립 감상화와는 다르다. 상대적 독립성과 필요한 종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에는 일정한 회화 조건이 있어야 하고, 문자에 의존해서는 안 되며, 이미지 자체에서 일정한 주제를 표현해야 하며, 원작에 복종하여 보조가 되어야 한다.
한 책에 삽화가 두 개 이상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삽화 사이의 관계도 전체적인 문제이다. 문장 시작의 제목, 끝의 꼬리 장식, 본문 중간의 삽화는 문자, 공간과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 전체 삽화는 구상할 때 전반적인 설계 안배가 있어야 한다. 표지, 고리, 속표지, 속표지부터 끝까지의 삽화, 장식 도안까지 책의 주제를 관통해야 책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수 있어 독자가 이동 중에 정신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은 책 내용을 활발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를 통해 독자의 상상력과 내용에 대한 이해가 충분히 발휘되어야 예술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동화책은 특히 아이의 뇌가 아직 발달하지 않아 사물에 대한 이성적 인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더 많은 삽화만이 그들이 이해하고 그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음 두 페이지는 나의 졸업 디자인서에 있는 두 개의 작은 이야기의 삽화이다.
3.4 색상 디자인
나는 동화책 한 권을 설계했다. 아동서의 경우, 색채는 아동의 발랄하고 천진난만한 특징을 겨냥해야 하며, 색채는 왕왕 고조로 처리되어 각종 대비의 강도를 약화시키고 부드러움을 강조한다.
독자에게 문화적 소양, 민족, 직업의 차이로 인해 책의 색채에 대한 선호도도 다르다.
3.5 오픈 디자인
책의 크기는 디자이너가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이다. 개본에 대한 디자인은 독자 습관을 위주로 책의 용도와 특징에 따라 적당한 비율을 선택해야 한다. 이 비율은 가로세로의 차이일 뿐, 형식마다 차이가 적지만 심리적 암시와 심미적 재미는 완전히 다르다. 현재 국내에서 유행하는 형식은 대부분 324 개랑164 개여서 단조롭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과감하게 혁신해야 한다.
나의 졸업 디자인서의 크기는 200× 200mm 정사각형이다.
바인딩 재료는 책의 전반적인 디자인의 일부입니다.
종이는 바인딩 디자이너의 디자인이 자유롭게 전시될 수 있는 세계이다. 디자이너가 문자, 이미지, 색상, 재료의 네 가지 주요 요소에 대한 세심한 창의적 구도와 유기적 조작을 거친 후 인쇄된 종이를 접어서 책으로 접어서 손에 들고 읽는다. 이것이 바로 책 한 권의 기본적인 창의성의 형성이다. 원칙적으로 디자이너는 재현성, 안정성, 반사도가 낮은 사진, 도면 및 텍스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가로무늬 종이와 세로무늬 용지의 미묘한 차이, 용지 텍스처와 색상의 차이를 모두 처리하고 적절한 제판 인쇄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각종 소재는 각기 다른 질감, 색상, 질감으로 강렬한 개성적 색채를 나타낼 수 있다. 바인딩 디자이너의 기능에 대한 교묘하고 심층적인 발굴을 통해 종이는 독자들에게 서로 다른 심리적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장정재의 각종 의태 기능은 책의 내포를 심화시켰다.
다양한 바인딩 특수 용지에는 선의 길이, 두께, 구부리기, 수직, 평행과 같은 무한한 텍스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동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조합과 배열은 일정과 정적, 강약, 속도, 안팎의 대비와 파동 리듬, 럭셔리와 단순성, 우아함과 저속함, 현실과 추상적인 생생한 표현을 만들어 낸다.
바인딩 소재를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운용하면 책의 표현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책의 지식과 예술성을 전달함으로써 비범한 부가가치 효과를 보여준다.
나의 졸업 디자인에서 책의 표지 (책 표지) 는 목재 재료이다. 나는 널빤지로 책상자를 만들고, 펀칭으로 조각한 방식으로 그 위에 인물을 조각해 보았다.
5. 전체적인 디자인에 반영되어야 할 스타일
중국은 유구한 문화적 연원을 가지고 있다. 중국 역사상 고서적 (예: 천정, 기둥, 레이아웃, 서체 등). , 독특한 국가 스타일과 미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의 요구와 심미의식에 부합했다. 이제 우리는 꽃이 있는 수만 권의 책을 가지고 있다. 전통과 현대 문화 형태의 상호 참조, 상호 침투, 상호 전환은 혁신과 발전의 강력한 표현력과 호소력을 얻었다. 따라서 오늘날의 디자이너로서 중국과 서양 문화의 소양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외부의 좋은 것을 잘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참고하고, 자신의 짧은 판을 보완하고, 자신의 특색을 주조해야 한다. 시대마다 민족마다 특정한 예술 풍격이 있는데, 이런 예술 풍격은 주관적인 의지가 아니라 장기적인 역사 문화 전통과 생산 생활방식을 바탕으로 형성된다.
책 바인딩 디자인을 내용으로부터 자유로워지지 않고 완벽하게 만드는 방법은 진지하게 생각해야 할 과제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우리는 자신의 디자인 사상을 민족의 토양에 뿌리박고, 국내외의 오색찬란한 예술 보물을 보고, 자신의 민족 예술의 좌표를 찾아야 한다. 가장 세계적 의미의 작품은 반드시 가장 민족성이 있어야 한다. 책 바인딩 예술의 민족 스타일을 확장할 때, 그 진정한 근원을 무시하지 마라.
끝말
책 한 권의 전체는 책 내용의 각 구성 요소 디자인, 즉 레이아웃 디자인, 삽화, 서체 크기에 반영된다. 전체로 만들기 위해 디자이너가 반드시 완성해야 하는 중요한 업무 부분이며, 어떤 우수한 책 디자인도 이 부분을 넘어설 수 없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우수한 바인딩 디자인은 그 요소 간의 관계를 충분히 발휘하여 테이블과 안의 완전한 아름다움을 이루는 것이므로, 그것들을 하나의 전체로 고려하여 하나의 완전한 통일체가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리고 책 바인딩 예술에 대한 이해는 표면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책의 전체 예술성을 탐구하면서, 여러 가지 요소들의 관계를 종합하여 완벽한 표현을 이루며, 모든 사람이 쓴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작품을 창작한다. 즉, 내 삶의 철학, 사상, 감정이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예술세계를 구성하게 하는 것이 나의 향후 학습의 목표이다. 그래야만 책의 전체 디자인을 창작해야 영혼과 생명이 있고, 강력한 예술적 감화력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참고 자료:
[1] 중국 당대 예술 컬렉션 편집장 장귀정 [C]. 길림: 길림미술출판사, 1998.
[2] 여경인' 사람을 존중하는 책 디자인', 길림미술출판사, 200 1 년.
[3] 추성덕의 책 장정디자인 [M]. 항주: 중국미술학원 출판사, 200 1.
[4] 손군 "디자인에서의 색채 운용학술논문" [J] 장식, 2004.
[5] 손동휘' 책장프레임 디자인',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 2004 년.
[6] 손덕산과 오관영,' 삽화디자인예술', 흑룡강인민출판사, 1996.
[7] 유병남의 책장프레임 디자인 [J]. 하얼빈: 흑룡강미술출판사, 1995
[8] 덩 중화 "책 장틀의 창의적인 디자인". 중국 청년출판사 .2004.1월.
[9] 손동휘' 책 디자인', 상하이 인민미술출판사, 2004 년.
[10] 육영 그래픽 디자인 예술,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 2005 년.
주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