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어떻게 해야만 문어문의 맛을 읽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해야만 문어문의 맛을 읽을 수 있습니까?
첫째, "언어" 의 맛을 읽으십시오. 이곳의' 언어' 는 주로 문어문의 언어 형식을 가리킨다. 문어문은 음악감이 강하고, 억양이 강하며, 읽기가 간단하고 상쾌하며, 백화문과는 다른 특별한 매력이 있다.
문어문을 처음 배우는 학생에게 교사는 학생들이 본문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문어문을 읽는 기교를 가르쳐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자의 독서 방법을 주의하고, 어려운 문장을 몇 번 더 읽고, 본문을 정확하게 유창하게 읽어야 한다. 학생들에게 단문, 멈춤, 언어 속도, 억양, 단음 등을 감지하도록 유도해 문어문의 맛을 읽어야 한다. 예를 들어, "바둑 배우기" 수업: 선생님: 고문을 읽을 때는 "단문" 에 주의해야 합니다.
물론, 구두점이 있는 곳에는 정지가 필요하지만, 어떤 문장에서는 구두점이 없는 곳에는 오랜 시간이 걸린다. 이렇게 읽으면 너는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청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너희들의 펜을 꺼내서 선생님의 말을 듣고 다시 한 번 읽어라. 선생님이 읽는 것은 구두점이 없지만 발음을 끄는 곳에 사선을 긋는 것을 주의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선생님: 아래에 그려진 대각선에 따라 한 사람씩 읽어 봅시다. 소리를 끄는 곳은 과장할 수 있다.
선생님: 옛날 사람들은 책을 읽을 때 음준에 신경을 썼고, 읽은 후 리듬에 따라 머리를 흔들거나 몸을 흔들었습니다. (선생님 시범: "처이, 곽통, 이거 ... 좋은 선수이기도 합니다."
웃어라. 웃지 마, 맛을 보는 사람들은 다 그래.
당신도 맛을 읽을 수 있는지 시험해 보세요. 학생들은 계속 연습하고, 많은 사람들이 흔들리고, 분위기가 매우 열렬하다. 선생님: 너 정말 잘 읽었어. 너는 감히 일어서서 떨고 있니? (웃음) 선생님: 많이 좋아졌어요.
이 말을 다시 한 번 읽어 보세요. (데모: "왜/그 지혜/뭐지?" ) 주의 는 물음표 입니다.
(학생들이이 문장을 다시 읽습니다) ... 이 교육 과정에서 교사의 이야기, 시연, 수정 및 연습은 학생들이 고전 중국어와 모국어의 다른 언어 형식을 인식하게하고 학생들이 고전 중국어를 읽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교사의 범문 독서는 문어문 교수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교사는 발음음이 또렷하고, 억양이 강하며, 리듬이 선명하며, 음운이 아름답다는 것을 시범적으로 보여 주며, 학생들의 문어문 공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학생의 감정을 유발하며, 학생들이 문어문의 읽기 리듬을 더 잘 파악하도록 지도하고, 독어문의 매력을 읽고, 독서에서 문어문의 매력을 느끼도록 지도한다.
둘째,' 의경' 의 맛을 읽는 것은 이른바' 의경' 이라고 하는데, 주로 문어문 텍스트 언어에 포함된 내용, 사상, 감정을 가리킨다.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라야 본문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학생들에게' 의경' 체험을 하게 하는 것은' 읽기' 를 빼놓을 수 없다. 학생들이 독서에서 본문의 언어와 인물을 씹도록 지도하면,' 의경' 에 대한 해석이 점점 더 생생해지고, 점점 더 감정이 생기게 된다. 마치 본문의 사람, 일, 경, 정이 눈앞에 있는 것 같다.
때로는 목소리와 감정으로 가득 찬 작품이 심혈을 기울인 한 글자 번역보다 학생들을 경지로 이끌고 감정을 체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조금도 과장하지 않고,' 읽기' 는 초등학교 문어문 교수에서 학생들을 경지 과정으로 인도하는 첫 번째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예를 들어, "보아각선" 과 같은 수업: 선생님: 착해요! "에서" 라는 글자가 인용된 후, 마치 거문고 소리가 이미 내 마음에 떨어진 것 같다. 나는 네가 독서뿐만 아니라 이' e-e-' 와' 양-'도 잘 읽는다고 생각한다. 당신이 이' e·e·Xi' 를 읽었을 때, 당신의 눈앞에 어떤 장면이 나타났습니까? 어떤 사진인가요? 생: 내 눈앞에 큰 태산이 있는 것 같아 웅장해 보인다.
선생님: 우뚝 솟은 태산, 이 그림을 다시 한 번 읽어 주세요. 생: 내 눈앞에 우뚝 솟은 태산이 천지 사이에 우뚝 솟아 있는 것 같아.
선생님: 좋은 경험. 이런 그림을 보았다. (남자가 같이 보는 것은 매우 호쾌하고 감정이 가득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역시 강철 몸이라, 하늘과 땅 사이에 서 있는 태산이라고 할 만하다. 누가 두 번째 문장을 읽습니까? (여자들이 같이 읽는데 감정이 있어요.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정말 "수건이 수염과 눈썹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 넓은 "강" 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이곳의' 강' 은 중국의 장강을 의미하고,' 강' 은 중국의 황하를 가리킨다.
장강과 황하를 생각할 때 어떤 단어나 시를 생각하겠습니까? 건강: "파란만장한" 이 머릿속에서 떠올랐다. 선생님: 당신이 이 두 글자를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전혀 파도가 없었습니다.
생: (매우 호매하다) 파란만장하고 파도가 세차다. 선생님: 바로 이런 파란만장한 강입니다. 읽어 주세요! 생: 나는 "황하가 만리를 굽이굽이 돌고, 파도가 하늘가에서 불어온다" 는 시가 생각난다.
선생님: 이렇게 웅장한 태산, 이렇게 거센 강입니다. 우리 같이 읽읍시다. 모두 함께 읽고, 매우 기세 있게 읽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과정에서 교사는 독서를 바탕으로 태산의 웅장함과 창장 황하를 반복해서 읽으며 이해와 독서를 결합시켜 이해를 촉진하고, 텍스트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깊게하고, 언어를 축적하고, 어감을 키우고, 학습방법을 익히고, 이성적인 미감을 얻도록 지도한다. 이것이 바로 독서의 예술적 취향이다. 셋째, "문화" 의 맛을 읽으십시오. 이곳의' 문화' 는 문어문에 포함된 인문적 내포를 가리킨다.
역사를 거쳐 씻은 고전 문어문에 직면할 때, 그 텍스트 뒤의 깊은 인문적 함의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중화 고전 문화를 깊이 체득할 수 있게 되어 우리 대대를 계승해야 한다는 것을 깊이 체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백아 절현' 과 같은 수업: 선생님: 학생, 백아, 아들, 이 지음의 이야기는 한 세대 또 한 세대 동안 서로를 이해하고자 하는 중국인들을 감동시키고 따뜻하게 해 줍니다.
이야기가 발생한 지 300 여 년이 지난 전국 시대에 고서' 열자' 는 이 감동적인 이야기와 두 절친한 친구의 이름인 유백아와 종자기를 기록했다. 선생님: 시간이 흘러 500 여 년이 지났는데,' 여씨춘추' 는 여전히 우리에게 지음이 만났을 때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보여줬어요. 남자 같이 읽어요! 선생님 (소년에게): 세상의 슬픔을 물어서 죄송합니다만, 보아현은 절대 침묵합니다.
1000 여 년 후의 당나라, 사람들은 고시에서 백아의 단금 한숨을 쉬고 있다-아가씨들이 함께 읽는다! 선생님: 이천여 년이 지난 명나라 사람들은 소설로 이 영원한 이야기를 합니다. 선생님.
2. 읽어보면 아주 맛있는 고문을 읽고, 북을 치고 무미건조하고, 적극적으로 군대를 사용한다.
조도국성, 나 혼자 남행한다. 손자중, 진평 송에서 왔습니다.
아니, 집에 갈거야. 나는 매우 걱정된다. 당신은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그의 말을 잃었나? 그것을 위해? 숲 아래.
삶과 죽음 관대, Zicheng 는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2. 관우 관우, 강주에 있습니다. 조숙녀여, 군자는 호호 () 하다.
엇갈린 냉이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른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깨어나 그녀를 추구한다. 나는 기다릴 수 없고, 생각하고 있다. 용양아, 엎치락뒤치락하며 잠을 잘 수가 없다.
엇갈린 냉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고르세요.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부부를 데리고 그녀에게 왔다. 엇갈린 냉이, 좌우;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가 종을 쳐서 그녀를 기쁘게 했다.
3. 백로는 서리입니다. 소위 이라크 인, 물 쪽, 그것을 따라 돌아가는 길은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4. 세상 정이 무엇인지 묻고 생사를 가르친다.
사방팔방에서 왔다갔다하며, 늙은 날개는 몇 차례 더위와 더위를 겪었다. 기쁨은 즐겁지만 이별은 고통스럽다.
더 어리석은 아이도 있으니 너도 언어가 있어야 한다. 만리에 구름이 있고, 천산설이 누구를 위한 것인가. 횡풍로, 외로울 때 조심하라. (서양속담, 고독속담)
황량한 연기가 여전히 밋밋한데, 그 넋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산귀신은 비바람 속에서 울고, 하늘은 질투하고 있다.
만약 네가 평화를 믿지 않는다면, 새 제비는 모두 황토이다. 시대는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시인에게 맡기기 위해, 나는 폭음하며 가을빛을 유람했다. 5. 10 년 생사.
결코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지 않는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행밖에 없다
매년 창자, 달밤, 짧은 송강이 예상된다. 6.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7. 복숭아는 죽어가고 있어 그 광채를 태우고 있다.
이 아가씨는 시집갈 예정이어서 시댁에 행복하게 갔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열매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처녀가 시집가려니, 일찍 아이를 낳은 후계자가 출세할 것이다.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푸른 잎이 무성하여 영원히 떨어지지 않는다.
처녀가 시집갈 거야, Comix 가 화목해졌어.
3. 어떻게 문어문 교육을 중국맛 1 으로 가득 채울 수 있습니까? 문어문 교수의 아름다운 꽃을 꺾다.
수천 년 동안 문어문이 발전한 역사의 장하에는 여러 가지 아름다운 고한어, 운이나 흩어져, 운이나 절절, 혹은 장엄하거나 처량하고 아름다운 영영 () 이 있다. 그것들은 정말 오색찬란하고 다채롭다. 이러한 고전적인 미국 산문은 청류처럼 맑고 세차게 흐르고, 많은 염황 자손을 자양한다.
문어문 교수를 설계할 때, 그 안에 함축되어 있는 아름다움의 원소를 충분히 발굴하여 언어미, 내포미, 감정미, 인물미가 무궁무진한 매력을 발산하고, 교학에서 응당한 역할을 하도록 해야 한다. 오늘, 나는 홍천씨와 송언림 선생이 강의한' 천고의 절필' 과' 악양루기' 두 과목을 들었다. 비록 옛말이지만, 나는 늘 새롭고 착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가지고 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송 선생님의 수업이다. 그녀는 고지식한 번역으로 학생들의 텍스트 이해를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감성적인 이해로 학생들을 이끌고, 현대의 사상과 유연한 언어로 교재의 아름다움을 발굴하고 문어문의 맛을 분석하는 것을 고집하지 않았다.
나는 국어 선생님이 교학 디자인을 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말 고대 어문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발굴하고, 아름다운 꽃이 피게 하고, 아름다운 고시가 졸졸 흐르게 하면,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고대 어문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수업은 중국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둘째, 읽기와 축적에 주의해야 한다
문어문 교수 설계에서 읽기와 축적은 문어문의 매우 중요한 방면이다. 국어 수업은 진정으로 국어를 음미하고, 읽기와 축적에 없어서는 안 된다.
독서는 문어문 교수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하며 문어문을 잘 배우는 기초이며, 교학의 대문을 여는 첫 번째 열쇠이다. 글에서 선택한 문어문 단어는 대부분 문채가 넘치고, 리듬이 아름답고, 의경이 깊고, 낭랑하며, 낭독하기에 비교적 적합하다. 교사는 디자인 할 때 먼저 학생들이 아래의 참고서와 노트를 사용하여 글리프와 발음을 정확하게 식별하고, 다음자, 외래어, 고대 고유 명사의 발음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둘째, 학생들에게 일반 문장을 읽도록 유도하고 리듬, 운율, 정서를 읽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조건이 있으면 전교 설비를 이용하여 문어문을 녹음하여 학생들이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셋째, 본문을 깊이 연구하고 학생들이 문장 구조, 인물, 언어 특징을 분석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의 이해와 읽기 능력 향상을 고려해야 한다. 이것이 학습의 총결산 단계다. "책 한 권을 백 번 읽고 그 의견은. 클릭합니다 여러 번 읽음으로써 우리는 본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수 있다.
오늘 얕은 무지개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독서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신다. 그녀는 국어 교수에서 읽기만 하고, 학생들이 글을 감상하도록 지도한다. 수업시간에 그녀는 독서를 주선으로 하고, 학생이 스스로 즐겁게 즐기고, 네가 나를 읽는 방식을 통해 글의 경물 수사와 작가의 감정을 충분히 감상함으로써, 학생들이 읽는 과정에서 문장 내용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악양루기" 의 교수를 설계할 때, 학생들이 반복적인 독서에서 문공 정연하고 명랑한 입의 특징을 체득하게 하고, 범중연의' 싫어하는 것, 근심하지 않는 것' 의 무단결석과'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웅대한 포부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학생들을 데리고 들어가 환경에 몸을 맡기기만 하면 국어 수업은 문어문 냄새가 난다.
4. 초등학생이 문어문의 경지를 어떻게 읽는가는 중국 고전미학의 독특한 범주이다.
"의경" 이라는 단어는 당대의 시인 왕창령이 최초로 제기한 것으로, 3 계 중의 하나이다. 사공도' 이십사시품' 은 경지의 범주를 구체화하여 시의 궁극은' 낭만무자',' 허무맹랑한 흔적' 이라고 생각한다. 종백화씨도 "중국 문화사에서 가장 중심에 있고 세계에 가장 유익한 방면" 이라고 말했다.
예술적 개념으로 형용할 수 있습니까? "뜻" 은 저자가 시 속의 사상감정으로, 경정을 빌려 서정을 표현하거나, 사물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표현한 것이다. "어경" 이란 작가가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독자를 환경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작가와 비슷한 느낌을 만들어 내면을 자극하는 * * * 소리를 말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의경은 예술적 이미지를 운용하는 것을 말하며, 주객의 교감, 사물이 잊혀진 기초 위에서, 받는 사람을 현실 시공을 초월하고, 형태를 초월하고, 본체로 가득 찬 경지에 이르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이로써 의경은 자연 경관과 작가의 마음 경지의 고도로 통일된 것으로, 외물과 내면정보의 자연융합이며, 작가의 사상적 감정이 가득한 예술 그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고시는 중국 문예의 전당에서 가장 찬란한 명주로, 많은 명작이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뽑혔다. 국어교학 대강에서 중학생이 고시문을 감상하는 능력을 배양할 것을 분명히 요구하다.
따라서 중학교 국어 선생님으로서 반드시 학생들에게 고시를 감상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고대 시인들 중의' 의경' 은 매우 아름다웠지만, 교학 중의 큰 난점이었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고시에서' 예술미' 를 감상하도록 더욱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을까? 이 글은 이해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한다. 1. 상상력을 자극하고 예술미 상상력을 재현하는 것은 감성 소재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공과 재편을 거쳐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심리적 과정을 말한다.
상상력은 현실의 한계를 돌파하고, 자유롭게 합성하여 기억의 이미지를 재구성하고, 참신하고 독특한 이미지를 만드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어떤 심미 활동도 감성적 인식의 수준에 머물면 심미 감정의 소리가 나지 않는다.
중국 고대 시문의 많은 이미지들은 모두 상상을 바탕으로 주체와 객체, 창작자, 감상자 사이에 감정의 교류와 융합을 가져왔다. 당송 () 팔족 중 하나인 구양수 () 는 시문' 취옹정기 ()' 로 유명하며 회자되어 현재까지 전해지고 있다.
교수에서 학생들이 작가가 묘사한 아름다운 예술적 경지의 예술 화면을 감상하도록 지도하려면, 작가가 창작한 참뜻을 천명하고, 상상력을 넓히고, 그들이 시의 아름다운 그림을 다시 접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그로부터 즐거움을 얻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취옹정기" 의 사상적 의미는 "음악" 이라는 글자로, "취함" 중의 음악이다. 그것은 마치 색색의 선이 모든 그림을 연결하여 완벽한 예술보물을 형성하는 것과 같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나는 산하에 신경을 쓴다." 산수에 취해 자연스럽게 취하는 것이 작가의 참뜻이다.
이' 뜻' 에 따르면 작가는 아름다운' 환경' 을 그려서, 감정과 풍경의 교감, 의미와 경지의 조화를 이루었다. 그림 1, 산천의 아름다움.
작가의 글에서 랑야산은 한 폭의 산수화이다. 산이 있고, 샘이 있고, 정자가 있다.
랑야산은 아름답고 울창하다. 양조 샘물이 콸콸콸 쏟아져 나온다. 취옹정은 샘에 서식하며 날개처럼 날았다. 산천은 서로 의지하고, 샘관은 서로 어울린다. 한 폭의 그림 속에는 각양각색의 풍경과 파빌리온 누각이 있는데, 그것들은 색채를 반영하고 시와 같은 아름다운 경지를 보여준다.
그림 2, 아침저녁으로 변화하는 아름다움. "해돋이 숲 꽃, 구름이 동굴로 돌아가고, 밝아지고, 산 중저녁에도."
이른 아침 일출, 숲 속의 안개가 사라지고 산뜻하다. 저녁 해가 질 무렵 동굴은 황혼에 가려져 흐릿한 영상이 있었다. 작가는 간결한 언어로 아침저녁으로 다른 장면을 생동감 있게 썼다. 그림 3, 계절이 바뀌는 아름다움.
"야생향은 향이고, 미목은 음이고, 풍상은 고결하고, 진상이 밝혀지고, 사계절 산에도 있다." 들꽃이 만발하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고, 나무가지가 많고, 가을이 높고, 공기가 시원하며, 서리가 하얗고, 겨울물이 얕고, 암로가 드러난다.
한 계절의 모든 그림은 가장 특색 있는 경치를 골라 모든 상황을 포괄하고 다른 미적 느낌을 준다. 그림 4,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름다움.
보통 사람들이 산천의 기쁨을 쉽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여주 관민이 노는 장면을 묘사하여' 악' 의 내포를 심화시켰다. 여주 국민들은 청렴하고 유망한 관원의 관리하에 평화롭고 번영하는 환경에서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 민동악' 의 풍속화는 정치적 청명의 광경을 표현하여 작가의 정치적 이상을 표현했다.
취옹정기' 는 풍격이 참신하고 의경이 아름다운 산문이다. 그것은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산수화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조용하고 평화로운 놀이지도도 그려냈다. 두 조의 화면이 서로 어우러져 정취가 멀어서 천고에 전해질 것이다. 키워드를 잡고 예술적 개념을 맛보십시오. 고대인 구름: "한 글자를 쓰면 경지가 완성된다.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고시를 배우고 그 예술미를 감상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그들은 키워드나 문장을 잡고 시의 예술미를 자세히 음미해야 한다. 망천문산' 은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이백의 기세가 웅장한 산수시로, 배에서 천문산을 바라보는 웅장한 기세와 장려한 분위기를 묘사한다.
시 중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의' 출' 과' 올' 은 아주 훌륭하게 사용되었으니 자세히 음미해야 한다. 양안 청산상대' 와' 출' 이라는 두 글자는 원래 정적이었던 산에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했다.
기슭에 있는 고정 지점에 서서 멀리 천문산을 바라보면 산들이 우뚝 솟은 정적인 느낌만 있을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시인은 강 중앙에서 배를 젓는 동안 먼 곳의 천문산이 눈에 들어와 더욱 또렷하고 웅장한 자세가 순식간에 사라지고 양안 청산이 빠르게 물러가는 느낌이 두드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시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시인명언)
"자" 라는 단어는 "처" 라는 단어의 보어이다. 배가 강 한가운데를 주행할 때, 천문산은 두 팔을 벌려 먼 곳에서 온 손님을 환영하는 것 같다. "밖으로" 와 "자" 라는 단어는 시 전체입니다. 세심하게 음미하면 시인이 그린' 천문이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장강의 파란만장한' 장려한 화권을 맛보기가 어렵지 않아 생동감 있는 느낌을 준다.
마치원의' 징톈 모래' 처럼요? 추사의 산곡 중에서' 단장인' 이라는 말이 가장 중요하다. 노래의 전반부는 서정적인 방식으로 9 가지 독특한 경치를 썼다. 등나무, 나무, 까마귀, 다리, 물, 집, 도, 바람, 말, 마르고, 늙고, 희미하고, 작고, 흐르고, 사람, 고, 말의 9 가지 매우 형상적이다
어떻게 하면 문어문을 익히고 문어문을 잘 배울 수 있습니까? 1. 좋은 문어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할 필요성 분석.
국어의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은 "간단한 문어문을 읽으면 필기와 공구서를 통해 기본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국어 새 수업은 문어문 공부에 대한 요구를 낮추고, 문어문 시험 종목은 교과서로 제한한다고 할 수 있다. 이론적으로는 상당히 이상적인 결과가 있어야 하는데, 결과는 오히려 반대로 매우 의외이다. 필자는 50 여 명의 중학교 국어 교사를 조사한 결과, 문어문 교육 과정에서 대부분의 교사들이 문장 번역, 기억, 목표성 연습을 매우 중시하며 교육 과정이 엄격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문어문을 배우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렇게 문어문을 배우는 과정이 무미건조하고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데, 마치 다른 외국어를 배우는 것처럼 무지하다. 그들은 심지어 문어문을 잘 가르치는 것이 선생님의 희망찬 생각이라고 생각하여, 학생들은 "거꾸로 복종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문어문 학습이 비효율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학생들은 문어문을 이해하는 상황을 떠났다.
문어문은 정말 현대 중국어와는 달리 학생들이 유창하게 읽고 뜻을 이해하게 한다. 학생들은 번역의 복잡성을 받아들이기 어렵고, 문어문에서 고집이 센 치아의 표현을 이해하기 어렵고, 고대인의 감정의 진실하고 풍부한 표현을 이해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조기풍자왕' 에서 조기는 그의 아내, 첩, 손님에게 같은 질문을 했다.' 나는 누구야, 성북의 서홍매? " 아내가 말했다. "폐하께서 매우 아름답습니다. 허찬궁이 어떻게 당신과 비교될 수 있습니까?" 비가 말했다: 어떻게 당신과 비교할 수 있습니까? 손님이 말했다: "서공은 당신의 아름다움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뜻은 같지만 문장은 다르고, 어휘는 약간 바뀌지만 인물마다 말투와 심리를 다르게 표현했다. 그들은 이구동성으로 대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학생들은 이런 내용을 이해할 때 종종 단어와 문장형으로 시작한 다음 선생님의 질문에 "왜 말투가 다른가요?" 라고 서둘러 대답한다 구체적인 이야기 상황에서 경험하는 대신. 이렇게 문어문에 대한 이해는 피상적이고, 밋밋하고, 이미지적이고, 심오하지 않고, 장악은 경솔하고, 경솔하고, 불안정하고, 확고하다.
2. 학생이 문어문을 사용하는 상황을 떠나다. 조프의' 반부 논어치천하' 는 배운 응용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그러나 일상생활에서 학생들의 교류는 고의로 문어문으로 표현되지 않는다. 그들은 이것이 상당히 진부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공을기의' 과유불급, 과용' 이 바로 증명이다. 수업 시간에는 우리 선생님도 클래식한 어구가 서로 다른 상황에서 유연하게 운용되는 특수성을 간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를 들어, 선생님은 종종 그것을 미국이 유엔에서 인권의 고조 공연을 부르는 것으로 묘사하는데, 이는 다른 꿍꿍이가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이때' 취옹정기''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는 것은 이렇게 이해해서는 안 된다.
사실 문어문의 운용도 학생이 일정한 문화적 품위를 가져야 한다. 학생들의 문화적 자질 제한으로 인해 학생들은 신흥적이고 간단한 인터넷 언어에 대해 독보적이지만 문어문의 사용은 소홀히 하고 있다.
학생들은 고전 중국어 인문학 상황을 떠났습니다. 문어문문에는 풍부한 시정화가 함축되어 있어 독특한 문화적 매력을 발산하며 깊은 민족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학생들은 문어문의 미묘함을 체득하지 못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라는 글에서 학생들은' 우환의식' 과' 역경성재' 의 중요한 지식을 이해했다. 그러나, 그들의 우환의식의 현대적 의미와 어떻게 자신을 인재로 만들 수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을 때, 학생들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관건은 인문 상황의 결핍에 있다. 문어문 인문 상황의 창설은 학생들에게 당대 사회 문화 생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자신의 자질 배양을 중시하며, 문어문 학습에서 좋은 도야를 얻고, 생활품위를 높이고, 건강한 인격을 기르도록 노력해야 한다.
예를 들어,' 불안의식' 인문상황 창설, 평화시대의 전쟁, 발전중인 사회의 환경, 아름다운 생활의 불치병에 대한 우려가 생기게 ... 학생들이 고대인의 넓은 마음을 배우게 하고, 우수한 문명을 전승할 책임을 지고,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확립하게 하다. 좋은 문어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좋은 고전 중국어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 전략적 사고. 문어문을 배우려면 좋은 상황이 필요하고 문어문을 배우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는 전략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1, 어조, 반어, 그리고 어조는 학생들에게 큰 소리로 낭독하고, 정확하고 유창하게 낭독하고, 억양을 억누르며 언어를 시각화하고, 감정을 미화하고 심화시키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학생들을 몰입시키고, 문장 냄새를 읽고, 수확을 하게 하다.
"헌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아이가 익숙해야 자신을 알 수 있다." "당시는 300 곡이다. 그들은 모두 익숙해서 시를 쓸 줄 모르고 노래도 할 줄 안다." 이것은 노래 부르는 미묘한 표현이다. 진섭세가' 에서' 구백 명을 파견하여 어양을 지키고, 대택향에 주재한다' 는 반복적인 독서와 달리' 900 명이 대택향에 주재한다' 는 것과는 달리 진흥부역과 인민주둔의 역사를 깊이 이해했다.
조기가 제왕의' 능신' 을 풍자한 후, 제위왕은' 선함' 이라고 말했다. 간결하고 딱 알맞게, 제웨이왕의' 금기' 에 대한 긍정을 반영한 것은 그가 진취적인 개명군주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선함' 이라는 글자를 읽을 때, 우리는 단조에서 읽어야 할 위엄과 지혜, 고음에서 읽는 호매한 마음, 이런 세대의 현자는 형신을 겸비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 미각 인식, 문어문에 대한 신체 재건, 예성타오 씨는 "암송할 때 배운 것을 이성적으로 이해하고 성실하게 체험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어느새 내용과 도리가 독자 자신의 물건이 되는 것이 가장 소중한 경지다. ""
한 가지 좋은 예는 도연명의 독서, "기문 감상, 의혹 분석", "지사는 음식을 잊는다" 입니다. 우리가 악양루에서 범중연의'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위대한 정치적 포부를 읊을 때, 우리는 더욱' 선천하의 근심과 즐거움, 후천하의 즐거움' 의 현실적 의의를 체득해야 한다.
우리가' 내가 원하는 물고기' 에서'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는 것' 의 신성함을 노래할 때, 우리는 예나 지금이나 뜻이 있는 사람들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아낌없이 화를 내겠다는 의지를 느껴야 한다. 미각의 느낌을 통해 학생들에게 친절한 경험을 선사하고 문어문 학습을 재미있게 한다. 학생들의 독특한 심미적 재미도 문어문의 내포를 빛나게 한다.
동시에, 학생들도 우수한 문화의 정수를 내면화하고, 완벽을 이루며, 각기 다른 정도로 자신의 문화적 소양을 높였다. 3, 축적, 구양을 배우다.
고문을 잘 읽는 법? 너는 분명히 인터넷 표절한 그런 장황한 이야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제 자신의 경험은
너는 고대 중국어 상용어사전 한 권을 준비해야 한다, 녹색, 서점에서 살 수 있다.
평소에 고문을 보거나 고서를 볼 때, 사전에서 읽을 수 없는 단어를 찾아보고, 모든 분석을 기억해라.
앞으로 이 단어를 다시 보면 문제가 없습니다. 한 번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사를 부사어로, 등수 사용 등과 같은 어류의 유연한 운용에도 주의해야 한다
시간이 있으면 고문을 많이 보고, 참고해 봐, 고문과 사기는 더 이상 보지 말고, 어감을 키워라.
만약 굳이 고문문제를 하나 만들어야 한다면, 먼저 원문을 보고 답을 찾아 원문의 해당 부분을 번역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마지막으로 성공을 기원합니다!
7. 문어문어문 교수를 어떻게 잘 읽느냐는 어문 교수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문어문 시험 문제는 수능의 하이라이트이다. 문어문을 어떻게 잘 배워야만 수능 실점을 하지 않겠느냐고 동창들이 자주 묻는다. 다음 몇 가지 점에 주의를 기울이고 문어문을 잘 배울 수 있다면 수능 적중률을 높이는 것은 문제없다고 생각한다.
우선 관련 역사 지식이 있어야 한다. 이른바 문사란 집안을 가리지 않는다. 모두가 한 시대에 살고 있는데, 이 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는 당연히 그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래서 이 사람이 사는 시대를 알아야 그의 작품의 내포를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굴원은 개혁을 주장하고 초나라가 강대해지길 바라지만 초왕은 "내면은 정소매에 현혹되고 대외는 장의에게 속아 있다" 며 굴원을 소외시킨 뒤 그를 지라강 변으로 추방해 개혁의 야망을 실현할 수 없게 하고 강에 묻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개혁명언) 이 역사를 이해하면, 우리가' 이소' 를 이해하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둘째, 관련 문화 상식이 있다. 중국 고대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내포가 풍부하여, 많은 내용이 역사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이름 작위, 관직 과거, 지리 지식, 종법 예속, 의류기물, 역법 형법, 고서주석 체계 등 고금의 차이는 매우 크다. 학생들은 이 모든 내용을 익힐 필요는 없지만, 문어문 학습과 시험에서 언제든지 호출할 수 있도록 학습에서 만난 것을 축적하여 자신의 지식비축으로 활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셋째, "현대인의 마음으로 고대인의 배를 푸는 법" 을 배운다. 우리는 오늘날의 사회에 살고, 재난에 직면하여, 우리는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할 것이다. 추함에 직면하여, 그들은 공격하고 채찍질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노력하여 외부의 굴욕에 저항할 것이다. 사실 이런 사상 감정은 일맥상통하다. 문천상은 외욕에 직면하여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지키며 청사를 따른다" 고 썼다. 민간의 질고에 직면하여 두보는 "주문주육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고 썼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대 중국어를 배울 때 고대인과 현대인의 감정을 대조하고 연상하는 데 능해야 하며, 고대인의 사상을 헤아려 보고 문어문에 반영된 정수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넷째, 교재를 잡고 문언문의 기초를 확고히 다진다. 문어문을 배우려면 반드시 교과서에 나오는 지식점을 파악해야 한다: ① 음음, 다음자, 이독자를 포함한다. ② 의미, 고금의 이의성, 단어 다의성, 품사 활용을 포함한다. ③ 문어문식은 문어문의 특수식과 복문을 포함한다.
다섯째, 문어문을 배우려면 다음과 같은 점을 해야 한다. 첫째, 전반적으로 문장 파악, 문장 주요 내용 이해 둘째, 단락의 이해를 텍스트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에 적용한다. 셋째, 구체적인 언어 환경에서는 문맥의 단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처음 세 가지 조건에 기초하여, 문장 심층적인 의미를 더 잘 이해한다. 결론적으로, 만약 네가 평상시의 학습에서 이 몇 가지를 할 수 있다면, 너는 수능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