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남송목지는 포대 스님의 그림을 그렸다.

남송목지는 포대 스님의 그림을 그렸다.

남송화승 목계는 종이에 포대 스님도 (복제품) 한 장을 그렸고, 크기는 30cmX69.8cm 로, 목계는' 일본 도교화의 대은인' 으로 불리며 선화의 선화를 개척했다. 그려진 풍경은 담담하고 조용하며 내성적이며,' 정적일 때 만물이 득의양양하다' 는 느낌이 든다. 흰색은 검은색과 같다' 는 레이아웃은 상상력이 풍부하다. "모든 것이 그림이 없는 멋진 곳이다." 이후 팔대산인, 김농, 백석, 이고선 등 화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 속명 리, 법명, 이름 목새, 쓰촨 출생, 송말원초인 것 같다. 정확한 생졸 연월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목초가 128 1 으로 사망했다는 기록이 있다. 대표작으로는' 노자도',' 송유인도',' 원박귀범도',' 소남 팔경' 이 있다.

일본 고서' 송재매보' 에서 목서를 평가하는 그림은 모두 잡문과 먹물로 만들어졌으며, 의미는 간단하고 위장할 필요가 없다. " 중국 "그림은 보권에 이어" 는 "스님은 자주 머리를 하고, 자호 목새는" 라고 실려 있다. 용호, 인물, 사슴거위, 잡화를 잘 한다. 산야에서 공을 치는 것은 정말 우아하지 않다. 승려실로 귀를 도울 수밖에 없다. " 그의 그림은 물방울도 새지 않고, 꽤 선정적이다. 일본에는 많은 유적이 있다. "원포귀돛" 원작은 교토 국립박물관에 있습니다. 그의' 송유인도' 는 일본 선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심지어' 일본 그림의 대은인' 으로 평가되기도 했다.

-응? 남송 화가 목계는 수수께끼 같은 인물이다. 산수, 야채, 과일을 그리는 데 능한 인물. 이 6 개의 감의 화면에서 우리는 6 개의 감의 임의적인 배열과 각 감마다 필묵, 허실, 음양, 굵기의 유연한 운용을 볼 수 있다. 작품은 정물 작품 중' 곳곳의 진실' 의 경지를 보여준다.

목초에 관한 역사 기록은 모호하다. 원대 무대숙의' 송재매보' 에는 이 화가에 대한 묘사가 많다.' 스님, 촉인, 호목계'. 나는 용과 호랑이, 유인원과 학, 새, 풍경, 나무와 석두, 그리고 인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결코 그것들을 색칠하지 않았다. 사탕수수 찌꺼기가 많이 맺혀서 모두 잉크로 수필을 곁들인다. 뜻이 간단하고 명료해서 화장이 필요 없다. 송죽매란석 모양, 연꽃 쓰기, 모두 높다. "

-응? 목계의 그림은 선화로 분류되어 문인화와는 달리 필묵이나 운에 얽매이지 않는다. "생명의 해방은 가장 높은 존재의 의미로 여겨진다. 존재하는 모든 현상은 가장 순수한 현실 세계의 낙인 ... 선종의 사람들은 항상 인생의 전환과 변화와 변화 사이에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정교하고 투철한 인생 모델을 보여줄 수 있으며, 모든 잉크와 어록은 깨달음자와 깨달음자 사이의 기봉에 남겨진다.

-응? 하지만 당시 문인화 분야에서는 목서에 대한 평가가 낮았다. 원대 학자 동당은' 화감' 에서 "근대 목서승법은 묵주를 많이 사용하며, 거칠고 악은 고법이 없다" 고 말했다. 주명문시는' 회화사회' 에서도 "법상명은 무시로, 용호, 유인학, 노언, 산수, 인물의 그림은 잉크로 만든다" 고 말했다. 간단하고 소박하며 화장은 필요 없지만 고법이 없어 정말 우아하지 않다는 뜻이다. "

그러나, 모두가 목서 작품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명말 유명한 스님인 설은 목초의 작품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이 스님의 펜촉에는 눈이 있고, 새, 까치, 꽃이 흘러나오고, 관람자는 볼 수 없고, 눈은 떠날 수 없다. 징 Qianshan anzhi 위안 신화. 클릭합니다

-응? 하지만 목서에 대한 가장 큰 칭찬은 일본에서 온 것이다. 당시 일본 승려들은 목서 작품을 많이 가지고 일본으로 갔다. 현재 그의 작품은 주로 일본에 소장되어 있다. 목계의 전세 작품으로는' 관음, 유인학, 용호, 제기류, 스님',' 소향팔경',' 어촌석사진',' 민들레 귀돛',' 평사기러기' 등이 있다. 현재 일본을 소장하고 있다. 당시 일본 막부는 중국화의 소장품을 상 중 하 세 종류로 나누었고, 목서의 그림은 상품으로 등재되었다.

-응? 일본의 유명한 작가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목서에 대해 언급했다. "목시는 중국의 초기 선승으로 중국에서 중시되지 않는다. 그의 그림이 좀 거칠어서 중국 회화사에서 거의 존중받지 못하는 것 같다. 그러나 일본에서는, 이것은 매우 존경받는다. 중국화 이론은 목서를 그다지 추앙하지 않는데, 이런 관점은 당연히 목서의 작품과 함께 일본에 온 것이다. 이런 회화 이론은 이미 일본에 들어왔지만 일본은 여전히 목서를 가장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로부터 중국과 일본의 한 가지 차이점을 알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