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어떻게 작문의 시작과 끝을 잘 쓸 수 있습니까?

어떻게 작문의 시작과 끝을 잘 쓸 수 있습니까?

문장 한 편을 한 소녀와 비교한다면, 문장 시작은 소녀의 얼굴이다. 얼굴은 매혹적이고, 문필은 아름답고 매혹적이다. 수능 작문의 시작을 잘 써서 마킹 선생님께 깜짝 놀랄 수 있다면 작문의 높은 점수가 기조를 정할 것이다.

그렇다면 수능 작문할 때 어떻게 시작을 잘 쓸 수 있을까?

예년 각지의 고등학교 입시 우수 작문을 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형식을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예쁘고 간결한 언어로 이긴다.

시험장에서 두 편의 완벽한 작문의 시작을 먼저 살펴보자.

생활 곳곳에 아름다움: 아름다운 꽃, 아름다운 풍경, 아름다운 옷, 아름다운 영혼. 아름다움은 우리 곁에 있다.

"아름다움은 우리 곁에 있다"

전진하는 길에서 나는 실패와 성공을 경험했다. 실패는 나를 깨우고, 성공은 나를 행복하게 한다.

음악. ("내 성공 사례 중 하나 기억")

이 두 편의 작문이 시작되는 언어는 매우 아름답다. 문장 전체와 분산, 전체와 분산의 결합이다. 첫 번째 부분은 병행문으로 쓰고, 두 번째 부분은 이중문으로 쓴다. 이 문장들은 대칭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간결하고 명쾌하며, 깔끔하고, 읽기가 쉬우며, 그 형성의 아름다운 느낌으로 감상된다.

둘째, 생생한 수사로 이기다.

은유를 사용하다. 예를 들어, "나는 비둘기이고, 즐거운 평화의 비둘기를 전한다." ("나의 기쁨") 나를 평화의 비둘기에 비유하는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아름답다.

셋째, 팝송의 시작 부분에서 이기다

노래 언어 자체가 아름답기 때문이다. 딱 알맞게 빌려야 사람들이 좋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든 사람이 약간의 사랑을 바친다면 세상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다." 이' 사랑의 헌신' 을 듣자마자 며칠 전 방과길에서 본 감동적인 장면이 눈앞에 떠올랐다. "노래의 시작으로 화제를 불러 아래와 같이 이끌어 낸다.

넷째, 섬세하고 감동적인 묘사로 이겼다.

예를 들어, "생활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작은 일들이 항상 무심코 발생하지만, 서로의 마음속에는 출렁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정말 놀랍다 ...) 심호의 그림이 사람을 도취시킨다.

다섯째, 단도직입적으로 승리하다.

신속하게 주제에 들어가니, 지루하고 끝없이 지껄이는 것을 삼가야 한다. 빠르면 사람을 기쁘게 하고, 느리면 짜증난다. 이것이 독자의 독서 심리다. 마킹 선생님도 예외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그 날, 햇살이 너무 따뜻해요" 라는 시작: "황금빛 햇살이 창문에서 탁자 위에 비스듬히 비치고 봉투 위에 비치고, 그날은 너무 따뜻해요 ..." 세 마디만 하고 아이디어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심지어' 소원' 의 시작처럼,' 이 소망은 마음속에 오랫동안 묻혀 있었다.' " 단 한 마디로 요점을 파악하다.

여섯째, 입맛을 돋우는 서스펜스로 이겼다.

이런 개방 방식을' 플래시백' 이라고도 한다. 예를 들면, "나의 짧은 인생 여정에서 많은 사람과 일을 접한 적이 있다. 그렇게 많은 사람과 일들이 내 머리 속에 인상을 남기지 않았지만, 한 가지 작은 일이 나를 오래도록 잊을 수 없게 했다. " 잊을 수 없는 작은 일. 왜' 작은 일' 이 나를' 뼈에 사무치게' 할 수 있는지, 읽다가 서스펜스가 있다고 느끼게 한다.

일곱째, 열정의 시작에서 이기다.

이런 시작은' 직설적인 억측' 이라고도 불린다. "사람의 마음을 건드리는 사람은 우선 감정에 신경 쓰지 않는다." 진심을 표현하는 방식부터 시작해도 독자를 감동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9 년 동안 한창, 선생님들이 속속 왔고, 온화하고 진지하고 착하고 사랑스럽고, 차근차근 웃지 않고, 시종일관 나와 함께 있는 유일한 것은 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멘토") 는 스승인 책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직접 표현했다.

여덟, 철리가 풍부한' 비문' 으로 시작한다.

이것은 최근 몇 년 동안 새로운 개방 방식이다. 예를 들어 상해의 한 수험생이 "나는 노래를 부르고 싶다" 고 썼기 때문에, 그는 "나는 노래 한 곡 부르고 싶다, 내 노래 한 곡 부르고 싶다" 고 말했다. 분수는 그녀의 음악가가 될 것이고, 맑은 새소리는 그녀의 * * * 노래-제사' 가 될 것이다. 제사의 내용은 명언, 격언, 속담 또는 자신의 말일 수 있다. 그 역할은 주로 주제를 지적하고 센터를 강화하는 것이다. 이런 시작은 참신함과 경각심으로 유명하다.

중간고사 작문을 쓸 때, 마지막에 어떻게 쓰는지는 전체 작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잘 쓴 결말은 문장 광택을 더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결말도 작문의 점수에 영향을 미친다.

그럼, 중간고사 글쓰기는 어떻게 끝을 잘 쓰나요?

최근 3 년간 완벽한 작문의 우수한 결말을 분석하여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을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장 xianzhi" 스타일의 끝

이런 마무리 방식은' 화룡점정'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마지막에 문장 중심 사상을 지적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종료 방법입니다. 그리고 "화룡점정" 방식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서정적인 점으로 끝납니다. "선생님, 제가 어디를 가든 당신의 시선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줄곧 관심을 가지고 격려하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 선생님에 대한 고마움을 표했다.

희망찬 질문으로 끝납니다. "사람들에게 이해를 주고, 다른 사람의 고통을 최소화하고, 즐거움을 늘리라!" ("제일 좋아, 그를 가장 아프게 하지 마.")

3. 추론 질문으로 끝낸다. 예를 들어,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우리 사회에 관용과 이해, 책임과 임명이 줄어든다. 조화와 따뜻함, 다툼과 냉막 감소 진실과 단결, 사기와 주의가 덜하다 ...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 작가는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 ..." 이라는 말로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 이라는 주제를 지적했다.

4. 투표로 끝남. 예를 들어, "확실한 것은 앞길이 맑든 가파르든, 나는 확고하고, 아프고 행복할 것이다." ("아픔과 행복") 주제를 지적했을 뿐만 아니라 주제에 응답해 일거양득이라고 할 수 있다.

5. 미래 지향적 인 문제로 끝납니다. "나, 내 미래는 꿈이 아니야! 클릭합니다 "내 미래는 꿈이 아니다"

6. 감정 기반 질문으로 끝내겠습니다. 예를 들어, "그녀는 나에게 포용을 가르치고 포용하는 법을 배웠다." (공차)

7. 비유적인 관점으로 끝내겠습니다. 예를 들어, "성실은 성실하고, 성실은 신용을 지키는 것이고, 성실은 약속이고, 성실은 약속 후의 행동이며, 성실은 불굴의 중추이다." (정직-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실을 등골에 비유하다.

8. 하나의 호소성 문제로 끝나다. 예를 들어, "친절한 미소가 모든 것을 압도할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든 낯선 사람이든, 핵심은 진실함과 친절에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우호적인 미소로 생활, 생활, 타인을 대면합시다. 그럼, 이 세상은 더 나은 내일을 가질 것이다. "("우호적인 미소 ")

9. 인용 질문으로 끝맺습니다. 예를 들어, "유명 인사가 공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라. 고통스러울 때, 더 많이 배우는 것이 좋겠다. (벤자민 프랭클린, 공부명언) 공부는 너를 영원히 무패의 땅에 세우게 할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공부하지 않을까요? " (시의 계시) 명언을 인용하다. 다시 한 번 예를 들어,' 인생은 얼마나 광대한가, 인생은 바다다, 생명이 있는 곳에는 행복과 보물이 있다' 는 시를 다시 한 번 외워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평범한 삶에서 행복 ") 현대시를 인용한다. 또 다른 예로, "운남은 구름바다, 해와 달의 여행이다. 만약 네가 나가면, 별은 매우 찬란할 것이다. 만약 네가 나가면. "("운남 구름 ") 은 고시를 인용한다.

10, 헤드 라인으로 끝남. 예를 들어, "2 1 세기의 오늘, 항상 규칙을 지키지 마라." 이 시대에 필요한 것은 창의적인 인재이다. 친구, 기억해라: 나는 혁신한다, 그래서 나는 살아있다! "("나는 혁신한다, 그래서 나는 살아있다 ") 결말에는 자체 제목이 있다.

1 1, 한 논점으로 끝납니다. 예를 들어, "우리, 떠오르는 태양, 빨강, 오렌지, 금은 열을 발산하며 전 세계에 찬란한 빛을 발하고 있다." "우리는 떠오르는 태양이다"

12, 요약 질문으로 끝남. 예를 들어, "언어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은 우연히 나를 지나쳤습니다. 한 번의 부주의한 검토에서, 나는 안이를 알게 되었고, 안이를 알게 되어 안이를 감상했다. 비통한 경험에서 나는 연민과 의심을 금할 수 없었다. 나는 물었다, 그 인생이 험난한 여자, 술에 취한 옛 길에서 길을 찾았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국어가 나를 가볍게 지나가다") 위의 내용을 총결하고 제목을 지적했다.

13, 사람 말로 끝남. 인물 자신의 언어로 질문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2 년 후, 그는 한의학 대학의 침술 증서를 가지고 우리 아버지에게 희소식을 알렸다. 그는 오만하지 않고 여전히 겸손하다. 자신의 성장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는' 어둠 속에서 나는 그런 것들을 잡지 못했다' 고 말했다. 그 물건들은 나를 눈멀고 귀머거리인 정신 난쟁이로 만들었을 뿐, 나는 진정한 지식을 탐구하고 자립하는 능력을 배웠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지금 나는 매우 강하고, 어둠은 이미 나에게 완전히 패배했다. "("어둠 속의 탐구 ") 주인공 자신의 말로 문장 주제를 밝혔다.

둘째,' 메아리 시작' 의 결말은

먼저' 자신을 물리치다' 의 시작과 끝을 보세요.

시작: 나 자신을 잘 이겨요. 그게 제 강점이에요. 이' 자신' 은 어려움을 두려워하고, 용기가 부족하며, 성공할 때 매우 자랑스러운 자신이다.

중간: ...

결론: 나는 나 자신을 잘 이긴다. 이것이 나의 강점이다. 어려움 앞에서 자신감을 잃지 말고 어려움을 이겨낼 용기가 있어야 한다. 성공할 때 교만하지 말고 부족함을 보고 냉정한 머리를 유지해야 한다.

이러한 끝 방식은 문장 시종일관 호응하고, 구조가 완전하고 혼연일체가 될 수 있다.

셋째, "서사 사건" 의 결말-

이런 결말 방식은 문장 분위기를 함축적으로 보이게 하고 독자들에게 뒷맛을 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이유를 하나 주세요." 라는 결말은 "나는 가게에서 나와 태양이 나에게 미소를 짓는 것을 보았다." " 미소를 잘 짓고 좋은 보답을 받는 주제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넷째, "풍경 쓰기" 의 결말-

이런 끝 방식은 주제를 부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경험한 작은 전환점의 끝: "비는 아직 내리고 있지만, 이미 부드러워지고, 하늘은 훨씬 밝아지고, 서쪽에는 아름다운 무지개가 나타나고, 내 마음도 많이 편안해졌다." 이 작은 전환점을 어떻게 잊을 수 있습니까? 편안한 감정' 이 이 사상과 감정의 비 세례를 거친 아름다운 풍경을 불러일으켰다.

아무튼 결말은 호랑이 꼬리처럼 예쁘고 힘이 있어야 한다.

시작

첫째, 소리가 개구부를 보았다.

서두에서 가장 꺼리는 것은 펜으로 주제에서 벗어나는 느낌이다. 직접 마킹 선생님 저자에게 꼼꼼히 문제를 심사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려주면 작문점수가 크게 할인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 4' 교류는 언어에서 시작된다':' 언어는 다리다. 이 해안과 건너편을 잇는다. 언어는 폭포이고, 개울과 깊은 담을 잇는다. 언어는 하늘과 대지를 잇는 무지개이다. 언어 표현이 정확해야 의사 소통이 성공할 수 있다. 언어가 잘못되면 예측할 수 없는 결과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언어 표현을 정확하게 하고 교류의 성공을 촉진할 수 있을까? "

그래서, 시작은 잘 썼는지, 핵심 문제는 여전히 시험 중이다. 문제의 의미를 판단할 때 먼저 정확성을 찾고 이미지를 구하다. 다음 시작 부분에서 여러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명언 명언을 인용하다

(1) 세상 정이 무엇인지 묻고 생사를 가르친다. 원호문은 정말 질문을 잘한다. 그도 질문을 잘한다. 그의 질문은 오랫동안 물었다고 할 수 있다. 요 몇 년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배회하고 있으며,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대가를 치르고 나서 인생의 최종 답안을 만들어 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집마다 말은 모든 사람의 얼굴처럼 다르다.

역사는 "사랑은 도구이다. ...... "("세상의 정이 무엇이냐 ")

중세의 한 교회에서 한 성인이 그의 연설을 시작했다. "내가 성인이 된 것은 내가 돈을 꿰뚫어 보았기 때문이다. 내 것은 모든 사람의 것이다." 기나긴 세월, 손가락 하나 휘두르는 사이. 세기를 뛰어넘는 감옥에서 한 도둑이 독백을 시작했다. "내가 도둑이 된 것은 내가 돈을 꿰뚫어보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이 내 것이다."

("성도와 도둑")

미학의 대가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 오늘, 이 혁신학자로부터 영감을 받아,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답은 온 세상에 널리 퍼져 있는 것이다. 우리의 뇌에 있어서, 사고의 부족이 아니라, 시각의 결핍이다. " 많은 경우, 우리는 모두 문제에 현혹되거나 여러 해결의 갈림길을 헤매고 있다. 어떻게 가는 것이 우리 마음속의 수수께끼가 되어, 늘 주저하며 결정하지 못한다. 이때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야 하는데, 너에게 더 많은 성공의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이 만화경 회전")

2. 편지 형식의 교묘한 운용

① 존경하는 공자 할아버지:

안녕하세요! 나는 너의 평범한 후손이다. 수천 년 후, 나는 감히 편지를 써서 너를 방해하는데, 너에게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몇 가지 난제를 가지고 너의 가르침을 기다리고 있다. (공자에게 보내는 편지)

(2) 증오 표준 답변:

너를 보니 나는 정말 의분이 격분했다. 그래서 분노의 불길에 이끌려, 나는 이 편지를 써서 너를 비난했다. 답은 가지각색이지만, 너는' 표준' 모자를 써야 한다. 알다시피,' 표기' 라는 단어 때문에 수많은 비극이 발생했다. 다음은 당신의 세 가지 주요 고발입니다: ... (표준 답안의 편지)

3. 장휘의 소설 필법을 차용합니다.

1 "천하의 대세가 오래간만에 일치하고, 오래간만에 일치한다고 합니다." 당초 위 촉 오정립 시대는 이미 존재하지 않았다. 돌아오지 않는 강' 에서 파도가 옛 영웅을 휩쓸었다. 전촉 후계자도' 낙불촉' 으로 바뀌었고, 천하는 사마씨의 천하가 되었다. "삼국지 영웅회"

② 양산포가 의당을 모은데, 지금은 등불이 환하고, 사람 소리가 들끓고 있다. 백 명 여덟 명이 모두 여기에 모여 모두들 싸우고 있다. 그들은 무엇을 논쟁하고 있습니까? 원래 양산백은 최근 호랑이 영웅을 선정하려고 했다. 이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받는 것은 대단하다. 누구든 물보라의 두 번째 의자에 앉을 수 있다. 이것이 모든 영웅들이 여기에 모여 끊임없이 논쟁하는 이유이다. "타이거 영웅은 누구인가?"

수사학의 영리한 사용

수사부터 시작하여 작가의 감정을 쉽게 표현하여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예를 들어, 2002 년 "마음의 선택" 의 시작은 이렇게 썼습니다. "날개를 선택하면 푸른 하늘 전체를 껴안을 것입니다. 지느러미를 선택하면 광대한 푸른 바다에 입맞춤을 하게 됩니다. 만약 네가 네 발 달린 동물을 선택한다면, 너는 광활한 녹색 숲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내 선택은 새장입니다. 클릭합니다 대구로 시작하고, 문장이 단정하고, 언어가 우렁차고, 앞뒤가 대조를 이루고,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서스펜스를 설치하여 사람들의 감상을 촉진한다. 또한, 200 1 수능 우수작문' 성실-영원한 영주권' 이라는 글은 "성실은 봄의 첫 햇살처럼 사람을 동경하게 한다. 여름의 달콤한 수박처럼, 입에 물고, 마음속에 달다. 예를 들어 가을바람이 멀리서 붉은 단풍을 보내와 무한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겨울에 흩날리는 눈송이처럼 보리밭에 두툼한 솜이불을 덮어준다. " 처음에는 비유와 비례로 성실의 가치와 의미를 묘사하고 성실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5. 서정법.

즉, 문장 시작 부분에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직접 토로하여 문장 취지를 지적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서정 방식에는 세 가지가 있다: 가설 서정, 비교 서정, 비교 서정. 6.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만나다.

이런 시작은 단도직입적이어서 주제로 곧장 달려가거나, 작가가 서술한 장면에 한꺼번에 들어가거나, 토론의 본질을 단번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문체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2002 년 수능 우수작문' 중화혼 선택' 은' 과거사를 뒤적거리며 영혼 후회 없는 선택을 찾는다' 로 시작하며 부제는 1, 영웅의 선택이다. 2. 왕의 선택. 3. 과학자의 선택. 이런 식으로 몇 마디 말이 바로 아래에 도입되었다. 또 2002 년 수능 초에 쓴 우수한 작문' 지혜와 사상-나의 선택': "중학교를 마치고 3 개 대학의 학생 모집 약장을 받으면 신성한 선택을 해야 한다." 작가는 직설적이고 간결하며, 개괄적인 소개로' 부대학',' 권력대학',' 지혜대학' 사이에서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를 한다.

7. 설명적인 방법.

묘사법은 일부 수사법이나 일부 묘사수법으로 풍경을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뒤의 인물이나 사물의 시작을 깔아 주는 것이다. 이런 방법은 서술문 산문 의논문에 특히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2002 년 수능 우수작문' 소군의 선택' 이라는 글은 "깊은 벽, 밝은 눈동자의 궁녀, 침묵의 나비, 게으른 차림새, 궁중의 바퀴처럼 소군의 마음을 천천히 짓밟는다" 고 썼다. 문장 시작 부분에는 네 개의 정식 어구가 사용되었는데, 형식은 단정하고, 단어는 우아하며, 수식어는 인물의 특징을 묘사한다. 이미지는 인물의 성격 특징을 정확하게 드러내고, 아래 조군의 현명한 정신 선택을 렌더링하고 부각시켜, 서두의 묘사와 문장 속 사건과 잘 대비된다. 또 다른 예로 1997 의 민족 구성이 있습니다. 누군가가' 백운, 물방울' 이라는 글에서 "푸른 하늘에는 흰 구름 한 송이가 떠 있고, 흰 구름에는 작은 물방울이 있다" 고 적었다. 누가 흰 구름을 높이 날리게 합니까? 그 작은 물방울들, 네가 나를 안고, 나는 너를 안고, 함께 그 자유와 우아함을 창조했다. " 문장 (WHO) 는 하나의 비유로 시작하여 상대를 의인화하여 문제를 제기했다. 이 단락은 매우 시적이다. 다음 비유에 대해 우리 사회는 흰 구름이고, 각 구성원은 흰 구름 속의 분자로, 우리가 함께 아름다운 환경을 창조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8. 주제법을 맡다.

즉, 문장 시작은 제목 자료와 제목을 따라 제공되는 사고방식을 따라 합리적으로 상상하고 확장하는 것이다. 이런 접수는 제목 배경어의 끝에서 계속될 수도 있고, 원자재에서 가로채질 수도 있다.

9. 인물 외모법.

서술문을 쓸 때, 독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서, 때로는 클로즈업을 써서 인물이 스스로 나타나게 하여, 인물이 손을 쓰기 전에 먼저 보는 것이 빨라서 독자의 주의를 끌 수 있다. 예를 들어 200 1 의 우수한 수능 시작 부분에 있는' 나를 버릴 수 있을까-성실한 읽어보기' 는 "내 이름은 진실이고 나는 부정행위를 하지 않는다" 고 썼다. 우주와 함께 사는 것은 사람의 마음에 달려 있다.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도 있고, 오늘도 빛을 발할 수도 있다. 외교 관계를 돕고, 친구와 친구에게 가까이 갈 수 있다. 클릭합니다 문장 시작 자기 소개, 자신의 성, 출신 배경, 독특한 개성을 설명하고 저자와 독자 사이의 거리를 좁히며 백자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문장 취지를 지적한다.

10, 우화를 교묘하게 사용하다

우가의 조상 대대로 이곳에 살았고, 입구의 왕옥산과 태행산이 길을 가로막았다. 인생은 슬프다! 이곳은 세상과 단절된 것 같다. 이 도시의 새로운 일은 이미 옛말이 되었다. 이런 생활은 정말 변화가 필요하다. 우공은 생각했다: 나는 태행산과 왕을 이동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신공우와 지작의 이야기")

1 1, 주제어로 주제를 밝히다

① 나무의 위대한 해안은 없지만 잔디의 녹색을 가질 수 있습니다. 모란의 아름다움은 없지만 작은 들국화의 자유를 가질 수 있다. 인생은 반드시 휘황찬란할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위대해야 한다!

책의 본문 앞 또는 문장 제목 뒤의 주석

나비는 한때 아름답고 우수한 무용수였다. 그녀는 긴 목도리와 부드러운 춤 자태로 우레와 같은 박수와 셀 수 없는 꽃을 가져왔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에게 중국의 미래의 던컨으로 칭송받고 있다 ... 그러나 모든 것이 끝났고, 운명은 그녀를 영원히 휠체어에 앉게 할 것이다. 생활이 어둡고 소리 없이' 백조' 는 아무도 묻지 않는 미운 오리가 되었다. 몇 번이나 그녀는 자신이 유리신발을 신고 자신의 추구를 계속하는 꿈을 꿨지만, 깨어났을 때 차가운 가을바람만 들렸다. ("스타 야화")

만약 네가 손해를 본다면, 너는 단지 일부분을 잃었을 뿐이다. 만약 당신이 건강을 잃는다면, 당신은 단지 작은 부분을 잃을 뿐입니다. 만약 네가 성실함을 잃는다면, 너는 거의 파산할 것이다.

책의 본문 앞 또는 문장 제목 뒤의 주석

"정직" 이란 무엇입니까?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도 마찬가지다. 역사를 통틀어' 성실' 이라는 글자는 많은 사람들의 피와 눈물을 흠뻑 적셨다. 누가 벌거벗은 임금님 자랑을 하고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12, 문제 해결 형식의 영리한 사용

한번은 한 친구가 나에게 독특한 질문을 했다. 너는 다음 중 어떤 아름다운 풍경을 가장 좋아하니?

A. 새하얀 깃털이 반짝이는 금빛 햇살 속에서 한가롭게 흩날린다.

B. 꽃잎 하나가 붉어져 고요하고 그윽한 연못 물 속에 떠 있다.

C. 진한 파란색 하늘에서 순식간에 지나가는 유성입니다.

D. 반짝이는 이슬 한 방울이 조용히 푸른 풀 끝에 미끄러졌다.

이 문제를 보고 나니 나는 갑자기 멍해졌다. 변화무쌍한 자연, 욱일 동승, 썰물, 썰물, 얼마나 많은 아름다운 풍경이 사람을 설레게 하고, 사람을 매혹시킨다. ...... (무한한 가능성, 무한한 아름다움)

13, 유명 인사의 문답 활용

누군가 물었다: 행복은 무엇인가? 답은 다채롭다.

니체는 "지네, 깨진 유리, 고기 벌레, 석두 등을 함께 삼킬 수 있지만 징그럽지 않은 사람이 가장 행복하다" 고 생각한다. 스토거파는 "무한한 부와 권력을 가지고 냉정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다" 고 생각한다. ("대답은 다채롭다")

아르키메데스가 말했습니다. "지구를 비틀어 올릴 수 있는 지점을 주세요!"

나는 말했다: "나에게 지렛대를 주면, 나는 내 영혼을 지탱할 수 있다!" ("영혼에게 지렛대")

14, 시를 시로 교묘하게 표현하다

(1) 당송 오색찬란한 시를 펴면 수많은 시가 이별시로 간주될 수 있다. 왕보장은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왜 갈림길을 헤매느냐, 아이 * * * * 수건에 묻혀라. 유영 상심: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날 거야? 버드나무 기슭에는 작은 바람과 그윽한 달이 있다. 강연, 하지만 천돛은 한 마디로 가리워져 있다. 그 광희한 사람들은 그냥 떠나는 것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누군가 가슴을 치며 발을 동동 구르다: 채찍이 어떻게 급할 수 있단 말인가! 오늘 왕국진이 정말 읊조리고 있다: 인생 백년, 어떻게 가서 다시 돌아올 수 있단 말인가? 당신이 어디에 있든 물처럼 배처럼 기도하세요. 석모용의 부드러운 경고가 왔다. 이별이 만남으로 인해 소홀했던 세부 사항을 불러일으킨다면 떠나는 것이 정말 좋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런 감정은 정말 아름답다. 시대마다 다른 삶의 느낌을 읊으면 예상치 못한 수확이 있을 것이다. ("비엔티안 인생은 자신을 고수한다")

2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나는 아름다움이 지평선에서 떠오르는 첫 번째 빛이라는 것을 안다. 아름다움은 가을보다 더 뜨거운 단풍, 황혼 모래사장에서 나는 붉은 두루미, 초원에서 나는 꽃사슴 ... 바움 동가는 내 의견에 동의하며 "아름다움은 감성적 인식, 연구미학은 감성적 인식을 연구하는 과학이다" 고 덧붙였다. 그러나 칸트는 화가 나서 나를 노려보며 말했다. "일방적, 아름다움은 인간의 순수한 주관적인 느낌이며, 사물 자체와는 무관하다." 나는 네가 나의 판단 비평을 좀 볼 것을 건의한다. "나는 겸허하고 그의 감정에 대한 미학 저작을 자세히 연구했다. 내가 자신의 신비성에 대해 자만할 때 헤겔은 나에게 찬물 한 대야를 쏟았다. "아니, 아름다움은 인간성의 외부화여야 한다." " 이어서 그는 자랑스럽게 그의 미학 이론을 이야기했다. 내 두 번째 스님이 어찌할 바를 몰랐을 때 마르크스는 내 옆에서 작은 소리로 말했다. "그의 말을 듣지 마세요. 그는 이미 시비를 뒤바꾸었으니 이상주의의 진흙 구덩이에 빠지지 마라. "아름다움은 실제로 인류와 자유형의 통일이어야 한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나는 떠나기로 결정했다. 동의할 수 없습니까? /ca >

(b) 만약 그녀가 단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짓는다면, 100 개의 마술이 기술을 끝낸다

1, 자연 빔 수집

어떤 스타일의 문장, 콘텐츠를 표현 후, 자연스럽 게 전체 텍스트를 폐쇄, 심오한 철학적 문장을 설계 하지, 상징적인 형태의 풍부한 의미를 강조 합니다. 이런 마무리 방식은' 자연 마무리 방법' 이다. 뱀의 발돋움, 무병신음의 끝단층을 완전히 피하며 간결하고 명쾌해 보이며, 가식적이지 않아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자연 끝법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표현이 있다.

(1) 서사 공식. 필기가 끝나면 문장 또한 끝난다.

(2) 설명. 인물 노트를 쓰는 작품에서 인물의 동작과 언어를 묘사함으로써 전문을 수집한다.

(3) 설명 공식. 설명문에서, 일이 똑똑히 알려지면, 문장 곧 끝난다.

2, 첫 번째 에코

마무리 케어 시작은 각종 문장 들이 흔히 볼 수 있는 마무리 방법이다. 이런 방법 은 문장 를 시종일관 둥글고 구조 가 온전하여 독자 의 심리적 미감 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글쓰기 실천에서 첫 번째 문장 끝을 호응하는 방법은 다채롭고 아름답다. 요약하면, 주로 다음 네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반복되는 메아리. 가사, 의론, 인물 묘사, 장면 설정, 해설 요점 등. 문장 시작은 모두 결말이 반복되어 문장이 처음부터 끝까지 약간 다르다. 시작과 끝이 같은 내용에 대한 반복적인 강조로 문장 취지가 더욱 두드러지고 문장 구조에도 순환미가 있다.

둘째, 점진적인 반응. 문말 은 문장 시작 의 서술, 묘사, 의론, 서정 의 기초 에서 아득히 호응하는 동시에 더 깊은 의미 를 표현하여 독자가 인식과 감정상의 비약 을 이끌며 뒷맛 의 공간 을 남기고 문장 의 주제 를 심화시켰다.

셋째, 허실이 호응한다. 문장 () 는 사실적으로 시작하여 모호한 묘사로 끝나며 문장 센터를 심화시키거나 문장 분위기를 두드러지게 한다. 이런 허구의 결말은 늘 서사에 쓰이며 독자들에게 예술적 경지의 아름다움을 줄 수 있다.

넷째, 들어 올려야 한다. 이것은 특별한 호응법으로, 주로' 인용' 수법으로 시작하는 문장, 즉 처음에 한 재료를 인용하고, 마지막에 한 재료를 쓰는 데 쓰인다. 두 단락의 논술이 동시에 진행되며, 서비스 문장 센터는 문장 구조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3, 전당포 장 xianzhi

돌아가신 장선지는 문장 말미에 주제를 분명히 밝히거나 전문이 끝날 즈음에 작문 의도를 분명히 밝히기 때문에 이런 결말 방식을' 문말점 문제' 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이런 방법으로 서술문과 의론을 끝내면 작품의 심각성, 감화력, 의경미를 높이고 독자들에게' 화룡점정' 의 예술적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졸장언지의 방법은' 단도직입산' 의 방법과 정반대로, 후자의 뜻은 종종 문장 시작 부분에 나타나고, 전자의 뜻은 항상 문장 끝에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사표 지법으로 주로 다음과 같은 표현 형식이 있다.

하나는 요약 및 의견 공식입니다. 끝맺음제스처는 전편의 문장 내용을 고도로 개괄하고, 저자가 쓴 주제를 표현하고, 작문의 내용을 뚜렷한 주제로 농축해 독자들에게 갑자기 명랑한 느낌을 준다는 점을 분명히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본질은 미묘하다. 쓴 사람, 일, 사물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매우 간결한 언어로 그 본질을 드러낸다. 이는 저자가 비약을 인식하는 산물이며, 약간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저자가 글에서 서술하는 것을 돋보이게 하며, 빛을 발함으로써 전문을 보여주는' 영혼' 이다.

세 번째는 운동량을 얻는 확장 공식이다. 이런 결말이 나타내는' 지' 는 전문내용에 대한 평론, 총결, 개괄 또는 예고가 아니라 돌파구, 한 층을 심화시키고 전문내용을 깊은 의미나 심화된 경지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이런 문장 속 전문에 대한 묘사와 묘사는 모두 결말의 깊은' 순간' 으로 쓴 것으로, 모두 결말' 준비' 를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넷째, 의미가 깨졌다. 2 차류의 결말은 우화만을 위한 것으로 독특하고 없어서는 안 될' 바둑말' 이다. 간단한 우화 후에, 때때로 우화 중의' 인물' 의 언어로 관점을 서술할 수 있고, 때로는 작가의 서술로 관점을 서술할 수 있다. 이 발견으로 우화의 주제와 재미가 갑자기 밝아지고 우화의' 몸' 이 생생하게' 영혼' 을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섯째, 제목 스타일을 밝히다. 일부 의논문의 글쓰기에서도 먼저' 화룡점정' 과' 화룡점정' 을 먼저 한다. 먼저 질문을 제기하고, 사례를 열거하고, 충분히 전개하지만, 문장 마무리될 때까지 관점을 강조하지 않는다. 제목을 밝히거나 논점을 설명하거나 의도를 표현하거나 의도를 표현한다.

4. 서정적 결말

서정적인 결말은 작가의 심정을 표현하고 독자의 감정적 파란을 불러일으키며 그들의 * * * 목소리를 불러일으키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녔다. 이런 결말 방식은 주로 서술문, 설명문과 의논문에도 쓰인다. 주요 각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당신의 생각을 말하십시오. 작문의 마지막에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다. "나" 의 감정적 홍수의 카타르시스일 수도 있고, 서정 대상에 대한 열렬한 호응과 칭찬일 수도 있다.

둘째, 서정을 쓰다. 인물을 묘사하는 기초 위에서 서술과 묘사에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다.

셋째, 서정이다. 이런 방법은 주로 서술문 작문에 쓰인다. 작가는 사건으로 감정화되어 사건이 발생한 장면에서 감정이 충만하여 서술, 묘사 또는 토론에서 감정이 충만하다.

넷째, 풍경을 그리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런 표기법은 주로 풍경 문장 쓰기에 쓰이고, 자주 서술문을 쓰는 데도 쓰인다. 그것은 경물감과 공감하며 서정을 빌려 경물을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감정을 표현하여 문장 끝을 함축적으로 영영 () 하게 하고, 의경이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다섯째, 사물을 찬양하고 감정을 표현하다. 이런 결말 방식은 주로 차용물로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는 산문에도 쓰이며 섬세하고 아름답고 섬세하며 진실한 서사 문장 에도 사용될 수 있다. 구체적 대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기탁하고 전달하며 재치 있게 밝혀내어 문장 심오하고 의미 있게 만들었다.

여섯째, 서정을 말하다. 이런 결말 방식은 이성에 감정을 함축하고 있으며, 설득력과 감화력이 있는 서정이며, 감성적인 논증으로 사람을 설득하고 감정화할 수 있다.

5. 의견을 발표하다

의론을 운용하면 종종 작문의 주제와 인물을 심화시키고 사회생활과 작가의 감정을 깊이 반영하며 작품의 사고와 이성적 색채를 더해 독자들에게 경고, 격려, 힘 등 뚜렷한 표현 효과를 줄 수 있다. 어떤 기세는 웅장하여 작가의 가슴과 기량을 보여준다. 어떤 것은 섬세하고 부드러워서 인물의 감정을 표현했다. 또 다른 직설적이고 활발하며 사물에 대한 분석이 정교하여 정말 다채롭고 변화무쌍하다.

마지막 토론에는 다음과 같은 표현 각도가 있습니다.

하나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또는 깊고, 또는 억제; 행복이나 슬픔, 그리워하거나, 그리워하거나, 충분히 부탁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전문을 총결하는 것이다. 이런 논점은 총점 일반 구조에 관한 문장 중에 자주 사용된다. 한편으로는 전문에 대한 총결산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주제에 대한 재강조, 매우 정교한 언어로 전문문의 주요 내용을 심화시켰다.

셋째는 주제를 지적하는 것이다. 이것은 토론의 기본 기능 중 하나이다. 점이란 간결한 문자로 문장 중심 뜻을 알려주는 것이다. 이런 토론이나 문의를 탐구하거나, 글의 뜻을 인용하거나, 제목의 뜻을 지적하거나, 의미를 명확히 하여 독자들에게 계몽과 사고를 준다.

넷째, 전화를 기대합니다. 이것은 특별한 형태의 토론이다. 작가는 열정이 충만하거나, 미래를 전망하거나, 호소를 하며, 동시에 강렬하고 생동감 있게 작가의 관점과 감정을 표현하여 독자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다섯 번째는 경찰 정책의 철학이다. 이런 토론은 문장 확대로 어떤 삶의 참뜻을 드러내려는 의도이다. 잡문, 서술문, 잡문의 끝에 자주 나타나, 매우 적은 수의 말로 심오하고 기억에 남는 철리성이나 경고성 내용을 표현하여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새겼다.

여섯째, 역대의 태도입니다. 이런 토론은 연습문제와 시험지 끝에 자주 나타난다. 작가는 실제와 연계하여 마음에서 우러나와 진심을 털어놓고 입장을 밝혔다. 독자로 하여금 그 격앙된 언어를 통해 작가의 격앙된 감정과 뛰는 심장을 보게 하다.

일곱은 반문문이다. 이런 논점은 논증과 반박에 모두 사용될 수 있다. 그것은 반대 심문으로 문장 기세와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작가는 종종 직접 대답하지 않지만, 이런 반문은 사람들의 사상에 영향을 미치고 독자들이 깊이 생각하고 당신의 친구에게 나누도록 영감을 준다. 시작과 끝은 상응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시작할까요? 결말의 내용과 서두의 내용은 같아야 한다!

책을 많이 읽으면 너의 서예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