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영추와 문화 전승
영추와 문화 전승
《황제내경》의 후반부의 영추는 북송에 이르면 없어진다. 국가조직인은 의학 서적을 교정했지만 도처에서 찾을 수 없었다.
이때 한국에서 편지 한 통이 왔다. 사장님, 이 책이 우리나라에 전해진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간직하고 있다. 만약 네가 필요하다면, 우리는 당연히 제공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요청이 있습니다. 나는 네가 최근에 치국방략에 관한 강력한 책인' 자통치제인' 을 편찬했다고 들었다. 당신은 우리에게 한 벌을 줄 수 있습니까?
북송의 많은 대신들은 모두 말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것은 치국방략이라 수출할 수 없다.
그러나 고려 끝에 송인종은 그것을 바꾸기로 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영혼의 지렛대' 입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영추는 사라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정강의 치욕이 나라를 깨고 집을 잃었고, 영추는 또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버전은 남송석의 가집이다.
2,
영추의 실의에서 우리는 무엇을 발견할 수 있습니까?
[만약! 첫째, [엔디프] 문화는 영원하지 않고 사라질 것이다.
철근 콘크리트 고층 빌딩이 잘 유지되지 않으면 수백 년 후에 없어질 수도 있다.
더욱이 문화라는 순의식의 물건은 아무도 전승하지 않으면 사라진다. 그것은 자연적으로 존재하지도, 영원히 존재하지도 않는다.
-응?
[만약! 둘째, [엔디프] 우리는 고대인을 이해하지 못한다.
후세 사람들은 늘 앞사람이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후세대는 항상 전세대가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항상 자기 중심적이기 때문이다.
진화론과 현대 국정 때문에 우리는 문화의 발전이 선형적이고 고급스럽다고 생각한다.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우주를 예로 들면 600 여 개 마을은 현지인들이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야 청초 이민을 따라잡을 수 있다. 간혹 몇 마디 족보에서 명초 이민을 따라잡는다.
고대인들, 심지어 그들의 직계 조상이라도 300 년 전 그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어떻게 오락과 사고를 했는지, 어떻게 신앙을 물려받았는지 먼저 말하지 마라. 사실 후세 사람들은 거의 전혀 모른다.
문화의 전승은 말할 것도 없고, 우주의 이 땅에서 황제, 노자, 진씨 유학, 현석 등의 문화를 배양하였다. 어느 것이 전해지고 있습니까? 후세 사람들은 전승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그들의 사상을 꿰뚫어 볼 수 있는 사람조차 많지 않다.
셋째로, 시간은 환상이고, 문화 전승은 오직 하나의 길이다.
문화의 전승 방식은 오직 하나뿐이다: 입회.
당신의 마음은 공자의 수준에 이르렀고, 세계에 대한 당신의 인식도 일종의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유가의 전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의 마음은 황제와 지버의 기준에 도달했고, 세계에 대한 너의 인식은 일종의 경지에 이르렀고, 한의학의 전승으로 여겨진다.
......
보시다시피, 문화 전승 과정에서 시간은 일종의 가상입니다.
수천만 명, 공자의 시대에 살고 있는데 공자의 마음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너와 공자는 수십 대를 갈라놓았지만, 너는 아마 그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문화의 전승은 시공을 초월한 것이다.
네가 서명할 때, 너는 시작한다, 너는 완전히 분명하다.
들어갈 수 없으면 두 장의 가죽이다.
중국인들은 "천지를 위해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전후를 계승하고, 한정 없는 때까지 태평하다" 고 말했다.
우리는 스스로 시작하는 것에 습관이 되어, 자신이 학립계군인 줄 알고, 신선의 발우를 받아서 손에 용을 도살하고, 천하를 호령하는데, 누가 감히 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게 뭐야?
공자, 노자, 석가모니가 이해하는 것을 진정으로 이해할 때, 천지는 마음이 있고, 사람은 생명이 있고, 성학을 계승하며, 만세에 태평하게 된다.
너는 결코 영토를 개척하려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근대 유럽, 프랑스는 독일을 괴롭히고, 독일은 힘을 참으며 프랑스로 돌아가고, 프랑스는 보복하고, 독일은 반격한다. 감사와 원한은 끝이 없다.
3,
결론적으로:
문화는 사라질 것이다.
시간은 일종의 착각이다. 고대인과 현재에는 차이가 없고, 기분의 차이밖에 없다.
공자는 떠나지 않았고, 미륵은 5 억여 년 후에도 오지 않았다. 이때 법화회의 꽃이 막 피었다. 그냥, 당신은 그것을 볼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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