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좋은 코스웨어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좋은 코스웨어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평가해야 한다. (1) 과학 1. 개념의 과학성을 묘사하다: 코스웨어의 재료는 적절하고, 내용은 과학적이고, 정확하고, 규범적이다. 2. 문제 표현의 정확성: 코스웨어의 모든 표현은 정확해야 합니다. 3. 인용자료의 정확성: 코스웨어에서 인용한 자료가 정확하다. 4. 인지 논리의 합리성: 코스웨어의 시연은 현대 교육 이념에 부합한다. (2) 교육류 1. 직관적: 코스웨어는 직관적이고 생생하며 학생들의 지식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2. 재밌다: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과 주동성을 동원하는데 유리하다. 3. 참신함: 코스웨어 디자인이 참신하여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더욱 불러일으켰다. 동기 부여: 코스웨어는 교실 수업에서 큰 영감을 얻었습니다. 목표: 코스웨어 목표, 콘텐츠 완료. 6. 혁신: 협동 학습, 자율 학습 또는 탐구 학습 모델을 지원할 수 있습니까? (3) 기술 1. 멀티미디어 효과: 멀티미디어 효과가 코스웨어 제작 및 사용에 적합한지 여부 상호 작용: 코스웨어 상호 작용이 강합니다. 3. 안정성: 디버깅 및 실행 중 코스웨어에 장애가 발생해서는 안 됩니다. 4. 조작성: 조작이 간단하고 빠르다. 5. 이식성: 이식이 편리한지, 서로 다른 구성의 시스템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까? 6. 서비스 용이성: 코스웨어는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의사 소통 및 개선이 용이합니다. 7. 합리성: 코스웨어가 소프트웨어 유형을 제대로 선택했는지 여부 8. 실용성: 코스웨어가 교사의 일상 교육 (4) 예술성 1 에 적합한지 여부 화면 예술: 화면 제작은 높은 예술성과 전반적인 기준이 비교적 통일되어야 한다. 언어: 코스웨어에 표시된 언어는 표준화되고 간결하며 명확해야합니다. 사운드: 사운드가 깨끗하고 잡음이 없어 코스웨어가 풍부합니다. 각 코스웨어가 위의 기준에 따라 설계된 경우 교사는 코스웨어 설계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기술적으로 많은 선생님들이 여전히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 위의 평가 기준은 전반적인 관점에서 평가된다고 말할 수 있지만, 평소 교육 과정에서 코스웨어의 실용성을 주로 고려하며, 교육 목적이 명확하다. 코스웨어 제작의 궁극적인 목적은 교육 과정을 최적화하고 최상의 교육 효과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코스웨어의' 교육성' 은 교육의 효과를 검증하는 주요 기준이다. 코스웨어의 "과학" 은 "교육" 의 기초입니다. 코스웨어의 "기술" 은 코스웨어 교육의 효과적인 발전을 보장하는 중요한 조건입니다. 코스웨어의' 예술성' 은' 교육' 과' 과학' 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하나의 교육용 코스웨어를 정확하게 만드는 방법은 교사의 교육 경험, 전문 수준 및 제작 기술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코스웨어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내용은 포괄적이어야 하고, 구조는 모듈화되어야 하며, 쉽게 확장하고 수정할 수 있어야 하며, 과정은 상호 작용해야 하며,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내용은 포괄적이어야 합니다. 일부 코스웨어는 학생들이 작은 문제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나는 단지 적물이나 소재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수업으로서의 코스웨어라면 복습 문제, 새로운 지식 강의, 연습 강화, 요약 등 내용이 포괄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상의 일부 코스웨어는 너무 간단해서 저자 자신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쓸 줄 모른다. 코스웨어의 무결성, 학습 대상 관리. 학생 위주의' 를 제창하는 오늘날 교사 교수의 내용과 교사가 제작한 전자 코스웨어는 교사 수업 내 교육과 과외 복습의 요구를 충족시켜야 한다. 즉, 선생님의 코스웨어 학생도 수업 후에 배울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코스웨어를 통해 학생들은 집에서 교실 지식을 복습하고, 선생님의 교학 성과를 느끼고, 학생들의 자율 학습에 대한 흥미를 더욱 자극할 수 있다. 코스웨어의 무결성에는 다음과 같은 교육 내용 (교육 목표, 교육 중점 및 어려움, 교육 내용, 교실 숙제 훈련, 과외 지식 확장, 과정 자료 등) 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게하십시오. 하지만 보통 우리 선생님이 하는 코스웨어는 단지' 교육 내용' 일 뿐, 교육 내용에는 대량의 문자, 그림, 소리,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 다채로운 교육이 삽입되어 있다. 이것들은 모두 해야 하지만, 이런 코스웨어는 아직 완전하지 않다. 만약 학생이 독학한다면, 그들은 어떻게 학습의 목표, 중점, 난점을 찾을 수 있는지 알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반드시' 학생 중심' 을 해야 한다. 우리가 만든 코스웨어는 반드시 전면적이고 학생 중심이어야 한다. 기억하십시오: 제 코스웨어는 학생들의 학습과 평가가 필요합니다! "모듈 식" 구조는 우수한 응집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만들 때 많은 양의 교육용 콘텐츠를 구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서로 다른 교육 내용에 따라 모듈화되어야 하며, 서로 다른 교육 모듈 간의 계층 관계는 우호적으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코스웨어의 모듈화와 거리접속성은 코스웨어의 성공 여부와 직결된다. 제작 시 교육 내용 간의 순서 또는 평행 관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수준이 명확하고 생각이 명확해야 한다. 코스 내용은 쉽게 확장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코스웨어 제작 과정에서 코스 내용은 일반적으로 "문자,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비디오" 등의 소재입니다. 이 소재들은 일단 코스웨어에 삽입되면 향후 수정과 확장의 편리성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같은 과목의 선생님도 직면하는 학생이 다르다. 일부 코스웨어 내용은 이 반에 줄 수 있고, 반드시 다른 반에 줄 수는 없다. 때때로 우리는 자신의 교육 경험에 따라 새로운 것을 추가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코스웨어에 약간의 변화가 필요하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소프트웨어가 만든 코스웨어도 다른 사람이 수정할 수 없다. 따라서 코스웨어에 더 많은 교육 내용이 있다면 Powerpoint 와 같은 범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학습 과정의 상호 작용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성공적인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서로 다른 학습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고도의 상호 작용이 있어야 합니다. 각 절차에 대해 최종 사용자는 프롬프트 또는 해석에 따라 작업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시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교재로서 특히 중요하다. 코스웨어는 교사의 교학 사고에도 적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자율 학습의 학습 사고에도 적응할 수 있다. 5.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의 궁극적인 목적은' 교육 자원' 이어야 한다. 만약 다른 선생님이 당신의 코스웨어를 받았다면, 몇 번 더 보고, 어떻게 조작하고, 이 수업에서 어떻게 내려가는지 알고 있습니다. 학생에게 준다면 학생들도 이 코스웨어들을 심사할 수 있어야 한다. 우수한 선생님이 만든 우수한 코스웨어는 더 많은 교사와 학생에게 혜택을 주고 자원 공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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