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양심과 지식
양심과 지식
숭의래는 한 책에서 이렇게 말했다. "석운이 말했다." 미덕의 양심은 네가 들은 것 때문이 아니다. 좋은 사람을 더 많이 선택하고 따라간다고 하면, 그들을 보면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네가 가장 알고 싶지 않은 것이다. 이미 2 층 뜻에 빠졌다." 사상을 훔치는 양심은 지식에서 나온 것이 아니지만, 학자의 지식도 지식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그것은 지식에 갇혀 있고, 지식은 양심에 의해 이용된다. (마하트마 간디, 지식명언) 오늘' 2 층 의미에 빠지다' 고 말하는 것은 지식과 경험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자일 수 있다. 만약 그의 양심이 추구하는 지식과 경험이 알려진 것 같다면, 그것은 행동과 실천의 결합이 될 것이다: 어떻게? ""
양심은 지식에서 오는 것이 아니지만 지식은 양심의 적용이 아닙니다. 따라서 양심은 지식과 경험뿐만 아니라 지식과 경험에도 머물러 있습니다. 아들이 말했다: "나는 지혜가 있다. 무지도. " 양심 외에 무지하지 마라. 그러므로' 양심' 은 학습의 큰 가슴이며, 성인교인의 제 1 의이다. 구름이 바라는 마지막 것은 마음을 잃는 것이고, 마침 2 층 뜻에 빠진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최근 동지 중 게이는' 양심' 이라는 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쿵푸에 대해 아직 모르는 (즉 막막한) 사람에 대해서는 이 질문을 빚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쿵푸를 배우려면 생각과 마음만 있으면 된다. 머리가' 양심' 에 헌신한다면 많이 듣는 것은' 양심' 이 아니다. 일상생활을 덮고 볼 수 있는 것이 많은데 양심이란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보고 상을 주는 것 외에는 양심이 없다. 그래서 이것은 단지 한 가지일 뿐이다. 만약 네가 양심으로부터 무엇을 배웠는지 묻는다면, 그 의미는 크게 다르다. 이것은 이야기의 결말과는 약간 다르지만, 이것은 본질적인 목적을 얻는 것이 아니라 단지 하나일 뿐이다. "그들의 선을 선택하고 따르는 사람들의 말을 들어라. 그들을 보면 그들을 알 수 있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구름 선택도 있고 구름 지식도 있는데, 그 사이에 진정한 지식이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그 본의는 많이 듣고 많이 보고 더 많은 선택을 하고 더 많이 아는 것이다. 이미 이성을 잃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숭의의 이 지방에서의 관점은 이미 알려졌으며, 오늘날 바로 이 연구의 발명을 위해 동지들에게 매우 유익하다. 그러나 뜻이 분명하지 않으면 천리 차이가 나므로 퇴고할 수 없다.
왕양명은 여기서 양심과 지식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말했다.
[만약! SupportLists] 1, [endif] 양심은 당신이 보는 것이 아니라 양심의 사용입니다.
[만약! SupportLists]2, [endif] 즉 양심은 보고 들은 것에 머물지 않고 보고 들은 것을 떠나지 않는다.
[만약! SupportLists]3, [endif] 자신이 본 세부 사항만 찾으면 양심의 인도를 잃고 막막한 사람이 된다.
[만약! 지원 매트릭스 ]4. [endif] 자신의 양심에 집중하기만 하면, 네가 아는 것과 네가 아는 것은 같은 일이지, 두 가지 다른 일이 아니다.
[만약! 지원 매트릭스 ]5. [endif] 만약 우리가 양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정보를 요구한다면, 우리는 양심과 정보를 별개의 것으로 여겨야 한다.
[만약! 지원 매트릭스 ]6. [endif] 만약 우리가 광범위한 지식과 경험에서 좋은 것을 찾아 우리 마음속의 양심을 키우고, 식견이 넓다면, 우리도 막막한 사람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양심이 당신이 보고 들은 것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그런 생각은 문제가 있다. 못 보고 냄새를 맡으면 양심이 없다. 고서에서, 성인의 설법에서? 거기에는 양심이 없다. 양심은 네가 보고 들은 것에서 나온다. 만약 당신이 본 것이 아닌 양심이 있다면, 당신이 본 것과 양심이 같은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존 F. 케네디, 양심명언)
지식이 마음에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내면의 심사를 받아들이는 것은 옳지 않다. 못 보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고 상상하는 것도 옳지 않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양심은 지식을 내관으로, 내관을 지식으로 바꾸는 과정이다. 이것은 내외의 통일이다.
맞는지 모르겠네요.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