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중국 역사에는 두 명의 반 성자가 있다. 이런 견해는 어디에서 왔는가?
중국 역사에는 두 명의 반 성자가 있다. 이런 견해는 어디에서 왔는가?
"중국 역사상 두 명의 반 성자가 있다" 는 것은 양계초 선생이 제기한 것이다. 성인은 유교의 성인으로 유교와 관련이 있다. 공자는 유교의 창시자이자 공인된 성인이다. 왕양명은 유교 덕덕 공덕삼선을 실현했고, 양명심리학은 유교 심성의 절정이기 때문에 그도 성인이다. 증국판은 만청명신이다. 3000 년 동안 유례없는 변화에 직면하여 유가 사상이 유례없는 의문을 받고 전반적으로 서구화되는 외침이 사방에서, 다평초 왕국이 유가 경전과 공묘를 불태웠을 때, 그는 유교 문화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예교를 가져 가면 일단 쓸어 버렸다. 청조의 유일한 기변이 아니라 개구 이래 명교의 기변이다. 내 공맹은 주천에서 울었다. " 그래서 Liang Qichao 는 Zeng Guofan 이 반 성자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