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어떤 학습간판이 있습니까?

어떤 학습간판이 있습니까?

중국에서 서재 현판은 주로 서원이나 학습실 안팎에서 사용하는 현판을 가리킨다. 가장 유명한 현판은 호남 창사의 악기루 서원, 푸젠 취안저우 언덕 주콩, 강서여산의 백록동 서원, 저장사오싱의 먼지, 호남 익양의 마목석집이다.

악기슭서원은 창사강 서안악록산 풍경구에 위치하여 중국 고대 4 대 유명 서원 중 하나이다. 서원은 기원 976 년에 설립되어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천 년 동안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이 유명한 학부는 송 원 명 청청의 시대변천을 거쳐 청말개제를 호남 고등 학부로 개조하였으며, 1926 은 정식으로 호남대학으로 명명되었다.

Yuelu College 는 나중에 형성된 호남 대학의 일부입니다. 서원 전체에서 가장 눈부신 것은 북송 신종 황제가 증정한 악기루 서원 현판이다.

송신종이 학원 산을 일주일 동안 소환했을 때의 문제라고 한다. 나중에 서원 입구에 새겨져 명대에 이르러 악기슭서원의 외문에 새겨져 있었다.

현존하는 검은 바탕의 금자목패는 후세 사람들이 명대에 남긴 석각에 따라 복제한 것이다. 길이가 3.4 미터, 폭 1.3 미터인 편액입니다. 이 현판은 구조가 치밀하고 엄숙하다.

글씨체가 둥글고 매끄럽고, 필법이 매끄럽고, 강유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고풍스럽다. 사람들은 여전히 이런 서체에서 송신종 황제 서예의 정교함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중국 서예예술의 보물이다

취안저우' 주총산' 간판은 성황묘 동쪽의 네모난 돌 위에 있고, 취안저우 모범골목과 현성 뒷거리의 경계에 있다. 하지만 사실' 산죽' 이라는 이름은 사실 서원의 이름이다. 북송 시대에는 이 편액이 놓인 곳이 민간서원이었다.

서기 1 15 1 년, 그 이후로 이 서원은' 야마노 죽서원' 이라고 불렸다.

나중에 사람들은 주씨의 제사를 서원의 편액에 새기고 서원의 앞문에 놓았다. 역사의 변천을 거쳐 서원은 결국 전쟁으로 파괴되었지만, 앞문의 진귀한 간판은 보존되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편액을 위해' 산죽' 방앗간을 짓고 간판을 방앗간 위에 놓았다. 이것은 폭이 3.75 미터, 높이가 3.7 미터인 테이블 상패로, 양쪽에는 휘록암 네모난 화강암 기둥이 박혀 있다. 정면의 주묵은 "산죽" "옹수" 를 새기고, 글씨체는 구름처럼 흐르고, 힘차고, 여유롭고, 하늘하늘하며, 매우 특색이 있다.

여산' 백록동 서원' 은 오노봉 남기슭에 위치하여' 천하제일서원'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이 서원은 남당 원년에 창설되었다. 호남 악기슭서원, 상구 성동의 수양서원, 형양석고산의 석고서원과 함께 세계 4 대 서원이라고 불린다.

서원의 창시자는 당대의 저명한 학자 이백이라고 하는데, 이곳은 그의 소년이 책을 읽는 곳이다. 나중에 그는 이곳에서 흰 사슴 한 마리를 키웠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백록씨' 라고 불렀다.

940 년에 남당 정권은 이보가 은거한 곳에' 여산곽설' 이라는 학술박물관을 건립했는데, 일명' 백록곽설' 이라고도 한다. 이것은 난징 금릉교도소, 베이징 국자감 같은 고등 학부이다. 북송 초년 강주는 백록동에 서원을 열었고,' 백록동 서원' 이라는 명칭은 이때부터 시작되었지만 곧 폐지되었다.

백록동 서원은 저명한 이학자 주중서원이 되어서야 중국에서 명성을 얻었다. 주씨는 백록동 서원을 재건했을 뿐만 아니라 엄격한 서원 규칙과 제도를 제정했다.

그러나 이 서원에서 가장 유명한 현판' 백록동 서원' 은 명대 학자 이몽양이 쓴 것이다. 이 이몽양은 명나라 홍치년 동안 강서학사 조수로 임명됐으며, 현지 학술계는 이 저명한 문학가의 명성에 대한 경앙으로 백록동 서원에 자주 초청해 강의와 고찰을 했다고 한다.

한 번, 이몽양은 백록동 서원에 강의하러 갔는데, 마침 현지 행정현을 만나 석방을 짓고 있었기 때문에 백록동 서원의 큰 글자 다섯 개를 써달라고 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의 비문을 비석 위에 새기고 서원 입구의 상인방에 놓았다.

이 편액은 길이가 2.3 미터, 너비가 0.46 미터인 해서체 청석 편액으로, 가운데에는 이몽양이 쓴' 백록동 서원' 이라는 다섯 글자가 있는데, 이전 단락에는' 명정덕 7 년 중동월희단' 이라고 적혀 있고, 다음 단락에는' 이몽양서' 와' 중감동 추관무산' 이라고 적혀 있다.

가운데' 백록동 서원' 은 명대 서예의 대표작으로 필법이 우아하고 구조가 편안하다.

물론 우리나라의 서재 현판은 서원뿐 아니라 중국 고대의 많은 유명 문인들의 서재에도 등장한다. 예를 들어, 사오싱 아민 연극가 서웨이의 옛집에는' 먼지가 아니다' 라는 유명한 간판이 있다.

이것은 길이가1..16 미터, 너비가 0.34 미터인 가로목 간판입니다. 간판 가운데에는' 비일진' 이라는 네 개의 초서 큰 글자가 있다. 간판의 오른쪽 위 모서리에는' 목석으로 생계를 이어가다' 라는 도장이 새겨져 있고, 왼쪽에는' 천치' 라는 단어와 각각' 서위인' 과' 천지' 라고 적힌 유명한 도장이 새겨져 있다.

이 비문들과 도장들은 모두 서위가 직접 쓰고 도장한 것이다. 서위는 명나라의 전설적인 문인이라고 한다. 그는 일생의 재능이 넘쳐서 책 시 그림 방면에서 모두 걸출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그는 평생' 먼지 못지않은' 이상 경지에서 자만하며 자기 징계를 해왔고, 이로 인해 그의 인생은 매우 굴곡이 많았고, 결국 우울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가 남긴' 먼지 하나도 없다' 라는 가사는 창력이 분방하고 건조하며 윤기가 있어' 먼지 하나도 없다' 는 고귀인의 고상한 품격을 보여준다.

또한, 그의 도서실에는 그 자신이 쓴 편액 외에도 명말 대화가 진노련이 그를 위해 쓴 편액이 있다. 이 현판은 300 여 년의 역사를 겪었지만 여전히 또렷하고 명대 중국 서예 중의 걸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