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당시와 송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송대신시 유파는 무엇입니까? 어떤 특징이 있나요?
당시와 송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송대신시 유파는 무엇입니까? 어떤 특징이 있나요?
시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문학이 형성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은 생산 투쟁의 경험을 다른 사람이나 다음 세대에게 전하기 위해 운문을 편찬했다. Wen Yiduo 씨에 따르면, [시] 와 [지] 는 원래 같은 단어였고, [지] 는 [사] 에 속하고 [마음] 에 종속되어 있으며, 마음속에 멈춘 것은 사실 기억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글이 나온 후 문헌의 도움을 받으면 기계적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 이때 모든 문자 기록을 [기록] 이라고 부른다. 갈망은 시입니다. 마음속에 포부가 있어 시와 같이 말한다.
노래 제목은 어떻게 나왔나요? 시와 노래는 같은 것이 아니다. 노래는 인간의 노동이 동시에 만들어 낸 것으로 문학이 형성되기 훨씬 전에도 시보다 훨씬 빠르다. 처음에는 한숨을 쉬며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면, Xi, 오, 아아, 등등. 당시 이 몇 글자는 모두 같은 음념이었다: "아". 송은 형성자로 "할 수 있다" 로 발음한다. 고대에는 [노래] 와 [아] 가 같은 단어였고, 사람들이 노동 중에 보내는 [아] 를 작곡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노래 제목은 계속 사용한다.
시와 노래는 하나의 것이 아닌데, 왜 나중에 그것들을 연결시켜 [시] 라고 부르는가? 우리가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는 한. 송은 처음에는 간단한 감탄사로만 감정을 표현했다. 언어의 출현에 따라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류의 인식이 점점 깊어지고 감정이 더욱 풍부해지고, 몇 마디 감탄사로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노래에는 콘텐츠 단어를 넣어 수요를 충족시켰다. 글이 등장하자 시와 노래의 결합이 한 단계 더 나아가 글로 쓴 가사가 나왔다. 이때 한 곡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음악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이다. 음악은 서정적이고 가사는 시적이며 기억에 남는다. 즉, 시는 음악이 있는 노래, 음악이 없는 시입니다. 원시는 음악에 맞추어 부를 수 있다. 노래는 시, 시는 노래다. 시사가부의 결합은 중국 고대 전적에서 이미 오랫동안 논의되었다.
마오시 순서: "마음은 의지이고, 말은 시입니다. 클릭합니다 감정은 마음속에서 움직이고, 말 속에서 형성된다. 말이 모자라면 비탄해라. 만약 단어가 부족하면, 그것들을 노래해라. 노래가 부족하면 나는 어떻게 춤을 추는지 모르겠다. "상서": "시언지, 노래는 말이 없다", "시와 노래의 내면적 관계를 형상적으로 지적했다. 이런 상황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시와 노래를 나란히 불렀고, 현재 시는 이미 시의 대명사가 되었다.
단어는 중국 고대 시의 일종이다. 그것은 양으로 시작하여 당에서 형성되어 송에 성성성하였다. \ "올드 당나라 책 \" 에 따르면; "개원 (당현종년) 이후 가수들은 후이 골목의 노래를 섞었다." 음악이 널리 퍼지면서 그 당시 도시에는 노래로 생계를 꾸려 온 천부적인 음악가들이 많았다. 가사와 음악 박자의 조화에 따라 그들은 긴 구절의 가사를 창작하거나 각색했는데, 이것이 바로 가장 오래된 단어이다. 돈황곡사에서도 민간에서 생겨난 단어가 문인이 창작한 단어보다 수십 년 앞선 것을 알 수 있다.
당대의 민간 단어는 사랑, 아카시아 등의 제재를 많이 반영하므로 문인의 눈에는 고아하지 않다. 그것은 시적인 오솔길로 여겨진다. 민가 예술의 장점을 흡수하는 사람들, 이를테면 백거이, 유우석, 쓴 단어들, 풍격이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풍부한 생활 정취가 가득하다. 어작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문청운과 5 대' 화간파' 는 사사에서 일정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이후주가 남당에서 포로가 된 후의 시는 새롭고 깊은 예술 경지를 열어 이후 시인을 강하게 감염시켰다.
송대에 이르러 류영 () 수시 () 창작의 중대한 돌파구를 거쳐, 단어는 형식과 내용 모두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단어는 언어적으로는 문인 시사의 영향을 받지만, 우아한 조각 스타일은 유행의 민간 풍격을 대체하지 않는다. 단어의 긴 문구가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편리하기 때문에' 시는 눈이 멀고 가사는 서정적이다' 는 말은 여전히 근거가 있다.
전반적으로 단어는 완약파와 광화파로 나눌 수 있다. 완곡한 말, 그 풍격은 우아하고, 완곡하며, 음악성이 풍부하다. 류영의'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니'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 그믐달; 연의 슈 의 \ "무기력 꽃 드롭, 연의 반환 을 만났다 \"; 얼굴의 명구' 류루심 낮은 춤, 복숭아꽃 팬 밑바닥 노래' 는 정경이 어우러진 서정적 가작이라 예술적 장점이 있다. 호방한 단어는 수시에서 시작된다. 그는 접대하는 세상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서정적 예술로 발전하여 산수 풍경, 농가 풍경, 소요여행, 보국지로서 모두 그의 손에서 단어의 주제가 되어 꽃 앞달에서 광활한 사회생활로 나아가게 하였다. 오늘날 독자들의 입맛으로 볼 때,'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강' 이라는 호방파의 작품은 더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글자는 대략 소령 (58 자 이내), 중음 (59-90 자), 장음 (9 1 자 이상, 최대 240 자) 으로 나눌 수 있다. 한 단어, 일부는 단조롭다는 단 한 단락밖에 없다. 일부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져 있는데, 이를 이중음이라고 한다. 일부는 세 단락 또는 네 단락으로 나뉘는데, 이를 세 단락 또는 네 단락이라고 합니다.
단어에 경구가 있다. 일반적으로, 어패에는 다음과 같은 상황이 있다: 고대 악부시나 음악의 제목을 따른다. 예를 들면 \ "6 주 송투 \"; Xijiang yue 와 같은 여러 사람들의시에서 단어를 말하십시오. 어떤 역사적 인물이나 전고에 근거하여,' 염노교' 와 같은 것이다. 유명한 수제 경구도 있습니다. 단어가 발전하여 점차 음악에서 분리되어 일종의 독립된 문체가 되었다.
송사의 장르
1.
A. 완약파: 북송 초년, 만당 5 대명사풍의 영향을 받아 완약파를 위주로 한다. 이런 단어는 시, 절구 위주로, 내용이 남녀의 정을 편향하고, 유자가 고향을 그리워하며, 먼 사람과 이별하는 것을 싫어한다. 풍격은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진품으로 밀었다.
B. 호방파: 이 사파는 북송의 큰 돌파구입니다. 이런 작품은 호매하고, 의경이 신선하며, 기질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표현한다.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나 서정, 또는 변론이 광범위하며, 경지가 완곡한 파벌보다 더 넓고, 감정이 더욱 분방하다.
C. 율파: 율파의 시인은 멜로디에 정통하며 자신의 음정을 혁신할 수 있고, 선율이 엄격하며, 음색이 아름답고, 문장을 섬세하게 만들고, 내용은 서정과 서정을 위주로 한다.
2. 송사는 작가의 이름, 작가 시대 스타일의 특징어집을 대표한다.
이호는 무게가 가벼워 5 대 초반 이후주가 궁정 생활에 반영한 것으로 알려져 화려하고 후기의 망국의 아픔을 토로하며' 남당 이주' 로 서글프다.
이름이 삼개된 류영은 북송의 도시 번화와 생활을 더 많이 썼다. 그는 길고 간단한 언어로' 악장집' 을 쓰는 데 능하다.
소식 () 이 심오하여 북송 동파거사 () 가 깎기를 좋아하지 않고 시를 단어로 하여 필법을 넓혀 동파악부 () 가 기세를 줄였다.
주방언 자미, 무슬림 거사. 북송 시대에는 계엄하고 법도가 매우 많았다. 그는 당시로 시를 썼다. 그는 지난 일을 매우 좋아해서' 회민문집' (일명' 영화 옥사') 을 쓰는 데 능하다.
이청조의' 이안거사북/남송초' 는 규각의 정서를 많이 반영하고, 감정이 진지하고 섬세하다. 나중에 그녀는 우서사, 방랑과 유랑의 고통을 썼다.
신 qiji 단어 젊은, 이름 jiaxuan. 남송의 의경은 장대하고 넓으며, 그는 기세가 웅장하고, 매우 훌륭하다. 민간 구어로 전원 풍경' 곡식헌장구' 를 쓰는 데 능하다.
장요, 본명 강규, 백석도사. 남송백석도인 송은 혁신조 (자조) 에 능한 사인이다. 그는 여행기와 영물시를 많이 썼는데, 어조가 아름답고, 문장을 만들고, 구조가 치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