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장 Yiming 예술 리뷰

장 Yiming 예술 리뷰

다채로운 잉크가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장 Yiming 서예 예술의 미적 의미

문열

최근 청년 서예가 장일명 (본명 장영수) 의 서예 작품' 증국번 가훈' 을 보았지만, 크고 전체적인 기상이 눈에 띄고, 글자의 행간이 장관이며, 독특한 예술적 기운이 얼굴을 향하여 눈을 즐겁게 한다. 이 작품은 법도 있고 변화도 있고, 획도 있고, 깊이도 있고, 모든 것이 있고, 펜으로 성공하고, 열정이 넘친다. "오색묵색" 에서 모든 글자는 소박하고 엄숙하며 호방하고, 혼탁하며, 전신의 정수를 스며들고 있다.

본적 산둥 요성의 장일명은 어려서부터 조정의 조련을 받았다. 그는 당비부터 시작하여 나중에 인감, 예서, 김문 등을 섭렵했다. 특히 북위 시대에는' 백가의 작품, 묘미' 라고 할 수 있다. 그는 해박한 지식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변화를 구하고, 신수가 꼬집고, 결국 조용하고 소박하며, 내성적이지만 서투른 서예의 길을 빠져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남조 서예가 왕승건은' 문풍 짱' 에서 "책의 묘도, 정신은 상상이고, 형질은 이차적이며, 둘 다 얻어야만 고대인에게 짱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가 강조한 것은 모양으로 신을 쓰고, 형신을 겸비하는 것이다. 오늘, 나는 형식신의 두 방면에서 장일명 서예예술의 미학적 의미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첫째, 장일명 행서의 아름다움

1. 모양: 법령 아래 선의 자유춤.

"모양" 에는 서예의 점화선과 그에 따른 공간 구조가 포함됩니다. 장일명의 서예는 왕희지의 종법제이다. 그의 책은 구름이 흐르고, 자연스럽게 흩날리며, 점화가 아름답고, 촘촘하고, 흰 천이 어우러져, 잣대 안에 매우 풍부한 예술미를 담고 있다. 가로, 세로, 점, 삐뚤어짐, 갈고리, 접힘, 압력을 불문하고, 펜으로 정면을 삼는 것은 정말 기묘하다. 이 작품에서' 의',' 의',' 둘',' 하나',' 없음',' 의',' 의',' 때' 등 많은 단어들은 모두 같다

점화선은 서예의 외적 형식으로 자신의 힘과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파워감은 선미의 요소 중 하나이다. 손가락을 가리키면 선을 긋는 것이 사람들의 마음 속 힘을 불러일으키는 느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서예를 잘 쓰는지 안 쓰는지, 획과 선반 외에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가 있다. 바로 필법이다. 관익명 서예, 그 필획은 필요에 따라 숨기고 드러내는 것을 결합하여, 점화선이 창창하고 힘이 함유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글자의 구조는 정연하고, 길이와 길이가 결합되어 있고, 밀도가 균형을 이루고, 중견위이며, 곳곳에 출력의 균형이 드러난다. 리듬감은 선미의 또 다른 요소이다. 서예가 창작 과정에서 힘과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두께, 길이, 크기 등 다양한 형태가 규칙적으로 바뀌면서 서예의 점화선이 리듬감을 갖게 되었다. 관문 행서, 작품 속의 글고리는 마치 긴 흐름과 같다. 만약 봄날 태양이 가볍게 춤을 추거나, 펜티엄이나 위아래로 기어오르면, 순혈이 부드럽고, 유사 견인과 같이, 산을 빼는 기세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신: 마음과 손의 최고 영역.

서예의 경우, 형식이 존재하고, 의미를 표현해야 글자가 성립될 수 있다. 서예의 최고 경지는 추상적인 선을 통해 사람의 감정을 호응하는 것이다. 석도는 "화가는 모든 것의 기초이자 만물의 뿌리다" 고 말했다. 장일명은 서예에서' 한 그림' 의 창작 원칙을 확고히 파악해 힘줄, 뼈, 피, 고기를 하나로 융합해 가장 간단한 조형 형식으로 자신의 풍부한 인생 경험을 표현하고 생활예술화를 가능하게 했다. 여러 해 동안 장일명은 독서, 게시, 계몽, 창작을 견지해 왔다. 그의 자제, 그의 사상, 그의 성격은 그의 작품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 때문에 장일명의 서예작품' 증국번 가훈' 은 촌스러운 기질로 가득 차 있다. 그를 좋아하고, 집착하고, 담박하고, 집착해야 창작에서 여유롭게 할 수 있고, 부드러운 마음과 두 손을 가지고, 사물 두 가지를 잊어야 진실감의 가작을 쓸 수 있고, 자신의 지식수양과 심미 정취에 녹아들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대미학의 대가인 주광천 선생은 잉크에서' 생명이 있고 개성이 있는 것' 을 볼 수 있고, 잉크는 서예예술의 신이며, 장일명의 서예는 이런 활력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둘째, 장 Yiming 웨이 기념물 목록의 아름다움

장일명과 위비의 책리스트는 서로 다른 심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서예 작품을' 경청, 검, 번쾌한 방패, 금강눈부신, 기네스 주먹' 과 같은 구체적인 이미지, 즉 강건한 체격-양강-영웅적인 기개-장일명 위북서목록' 의 단정하고 웅장한 예술스타일과 불가침한 것으로 비유한 적이 있다

위비의 서예 스타일은 중국 서예사의 최고봉이다. 장일명 선생은 위북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마찬가지로 예서에서 예서로의' 둘째', 소박한' 용문 20 품', 황실 기상이 있는 묘비명' 원호',' 원영',' 정도조의 정문공비' 등 모두 세심하게 감상하고, 자세히 숙고하며, 끊임없이 체득했다 그는 단순하고 두껍고 야성이 더 자연스럽다고 느꼈다. 위북' 을 쓰면 글쓰기 기교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북위 사람들의 점잖고 서투른 개성과 광활한 들판의 자연 형태를 느낄 수 있다. 따라서 장일명은 위비의 서예에 대해 친절하고 사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항상 위비에 포함된' 신체건강, 자강불식' 의 정신동력으로 자신의 생활행위와 서예 행위를 바로잡고 규범화한다. 장일명은 책이 그 사람처럼 서예가를 격려하는 좌우명이자 문인의 마음속에 잠재된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이 법칙은 필묵점 그림에 반영되어 반드시 유형적이어야 한다. 이런 형식은 한 사람의 마음의 외부화이다. 이런 각도에서 위비의 서예를 관찰하고 연구하면, 일종의 진력과 진기가 자연히 마음속에서 출렁이며, 따라서 일종의 인생 경지의 대미를 양조하고 배양할 수 있다.

셋째, 장 Yiming 서예의 시적 아름다움.

장일명의 서예 작품은 일종의 낭만적이고 자유로운 정신을 담고 있다. 뱃속에 시서가 있다는 말이 있다. 중국 고전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서예가는 줄곧 축적이 제한되어 위업을 이루기 어렵다고 여겨져 왔다. 장일명은 밤낮없이 자첩을 공부함으로써 책을 배울 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를 공부함으로써 배운다. 그는 시간이 오래되면 자연히 깨달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중국의 대련과 국서 등 전통예술을 정독하는 것 외에도, 그는 중국의 전통문화 전적을 연구하고, 백가쟁명 등 고서를 목마르게 연구하며, 중후한 중국 문화의 미묘함에서 서예의 축적과 두께를 체득하였다. 이로써 그의 서예는 독특하고 호방하여 일가의 아름다움 속에서 독보적이다.

중국의 서예는 종합예술로서 독특한 예술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천인의 화합, 재도순의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중국의 서예는 천인의 단결을 중시한다. 기능적으로 볼 때, 중국 서예의 예술정신에는 두 가지 방면, 즉 재도와 느긋함이 포함되어 있다. 적재도는 집단을 위한 객관적인 세계와 도덕 교육을 인식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상신은 개인의 것으로, 성품을 도야시키고 정신을 초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두 가지 기능은 모두 인간의 궁극적인 배려이다. 장일명의' 증국번 가훈' 은 바로 이런 서예 작품이다. 증국판은' 만청 제 1 위 신하' 로 불리며 중국 근대사에서 마지막 이학 거장과 대학자이다. 널리 전해 내려오는 가훈의 고전은' 고금의 첫 가훈' 이라고 할 수 있다. 증국판의 인생 지혜와 제세사상을 구현하여 자강과 자립을 모두 할 수 있다. 그의 가훈은 격려하고, 집안을 다스리고, 학문을 다스리며, 학자의 명예를 누리며,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칭송되고, 영향이 깊다. 장일명의 서예는 기세가 웅장하고 당당하여 증국판의 가훈을 보여 주었는데, 절묘하게 어울리고 서로 잘 어울린다고 할 수 있다. 양자를 결합하여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은 더욱 공덕이 무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