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중의 역사 이야기
고서중의 역사 이야기
《사기 사마천 열전》
240. 헌원은 수덕의 군대로, 다섯 가지 무공을 통할하며 만민을 어루만지며 곰을 용용용무로 가르친다? 호랑이, 한천의 들판에서 염제와 싸우기 위해서.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24 1. 전욱과 열문, 황제의 손자, 창읍의 아들. Jingyuan 미터, 준설, 왕자; 어디에서나 재료를 수리하고, 하늘처럼 휴대하며, 귀신에 따라 의리를 통제하고, 기교화를 다스리고, 성심성의 제사를 지내다.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242. (황제 가오 신) 는 태양과 달, 귀신에 대한 존중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람들 과 혜택 을 가르 칠 수 있도록, 토지 의 재산 을 가지고 저장합니다.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243. 예를 들면 전형, 오형의 흐름, 채찍질을 관형으로, 두드려 교형으로, 금을 속죄형으로 한다.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244. 순은 8 계 () 를 이끌고, 주지 () 로 시를 때리며, 시간이 없다. 8 위안을 주어 5 교가 전방위적인 전수, 아버지, 어머니, 형제, 형제경, 자효, 안에서 성공하도록 하다.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245. 전욱이는 수재도 아니고 교훈도 아니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고, 세상은 어색하다고 한다.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순은 말했다: "제나라, 사람들은 키스하지 않고, 오미는 길들이지 않는다. 너는 스튜어트이지만 5 대 종교에 대해 공손하다. "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247. 버이는 날뛰기와 용에 위치해 있다. 순도: "물론이죠. 진정한 재능과 실학을 고전곡으로 삼아 유아를 가르치고, 곧고 따뜻하고, 넓고, 밤, 방금 학대하지 않고, 간결하고 오만하지 않게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시언의 뜻, 노래장, 소리는 영원하고, 법과, 팔음은 화목하고, 신은 화목하다. "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248. 에서 (사마천 참조) 서쪽에서 공통, 북쪽은 사슴을 지나 동쪽으로 점점 바다로, 남쪽은 강화이 () 를 떠다닌다. 어른에게 늘 황제 요순이라고 부르며 교풍이 착실하다. 요컨대, 그들은 고대 작가에게 접근했다.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249. 천자는 외국에서 500 리의 옷을 만든다: 100 리 임임, 200,300 리 리나 풀옷, 400,500. 500 부:100,200 이인국, 300 이제후. 오백리 수복은 대기: 삼백리 수양을 문교로 하고, 이백리는 군사방어로 나뉜다. 외복은 500 리: 300 리 1, 200 입니다. 500 리의 옷을 가져가다: 300 리 만점, 200 리.
사기권 2 하본기 2
250. 동방은 점점 바다로 들어가고, 서방의 모래는 땅을 덮고, 초승달은 남합이다: 음교는 사해에서 멈춘다.
사기권 2 하본기 2
25 1. (가오 타오 는 말했다) 악을 가르치지 마라.
사기권 2 하본기 2
252. 제순은 "사람은 친해지지 않고, 다섯 가지 일은 가르치지 않는다. 너는 사제에게 5 교를 존경하고, 5 교는 관대하다. 클릭합니다
《사기》권 3 《은본기 3》
253. 천지의 만물은 모두 가져가야 하는데, 어떻게 전문적으로 할 수 있단 말인가? 큰 분노가 있었지만, 큰 번거로움을 준비하지 못했다. 그럼 왕을 가르치고, 왕근의 가스는 얼마나 지속될 수 있습니까?
《사기》권 4
254. 그래서 천자는 청정을 듣고 관관이 시를 바치고, 노래를 바치고, 사서를 바치고, 사언을 바치고, 교부를 바치고, 낭송을 바치고, 간언을 바치고, 위탁어, 근신 규칙, 친족 보검, 사교를 바치고, 애수를 바치고, 왕이 일을 어떻게 할 것인지를 고려하게 했다.
《사기》권 4
255. 왜 직설적으로 말하지 않습니까? 추에 양이 있으면 잘 쏜다. 유엽백보로 가서 백발백중을 쏘다. 주위에는 수천 명의 관중이 있어서 모두 잘 찍는다. 한 여성이 그의 옆에 서서 말했다. "사격을 가르칠 수 있어요." 。 양 분노, 활을 들고 칼을 들고 말했다: "쏘는 법을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손님이 말했다: "나는 내 아들에게 오만함을 가르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남편이 류엽을 향해 백보로 쏘다. 그는 100 발을 쐈고, 100 발을 쐈다. 그는 좋은 흥미가 없어서, 그는 연약함에 싫증이 났다. 그는 활을 당겨 갈고리를 잡았는데, 한 화살도 맞지 않아 백발백중이 되었다. ""
《사기》권 4
256. 밤에는 잠을 못 자고 구익전문교를 짓는다.
사기 6 진시황 연보 6
257. 엄신 교수는 프랑스어를 가르치며 프랑스어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사기 6 진시황 연보 6
258. 고대 오제삼왕, 지식교가 다르고 법도가 불분명하다. 그들은 귀신을 괴롭히는 척하며 먼 곳의 사람들을 괴롭혔지만, 자신에게 본명을 주지 않았기 때문에 길지 않았다.
사기 6 진시황 연보 6
259. 대성통치, 법규 수립, 규율 시범. 외국인 교사 왕후는 문휘에게만 주는 것이 현명하고 도리를 따지는 것이다.
사기 6 진시황 연보 6
260. 사학은 불법 교육과 연결되어 있다. 사람들은 듣자마자 자신의 학문을 가지고 토론한다. 그들이 들어가면, 그들은 진실하지 않은 말을 할 것이다. 그들이 떠날 때, 그들은 거리에서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그들은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고, 이일을 높이 평가하고, 무리를 비방할 것이다.
사기 6 진시황 연보 6
26 1 .. 조고는 후하이의 책과 옥규를 가르치려고 시도했고, 후하이는 운이 좋았다.
사기 6 진시황 연보 6
262. 4 명의 외국인을 돌보는 것은 시황제의 계획과 같다. 5 만 명을 모집하여 함양을 지키도록 전력을 다하여 네가 개를 쏘아 말을 쏘게 하다.
사기 6 진시황 연보 6
263. 그래서 항량은 병법 선생님이 되어 반가워하지만 배우고 싶지 않다.
"사기" 권 7 "항우본기" 제 7
264. 황제 반환, 치우 지, 숙박. Peigong 에 와인 을 구입, 고인 어린이 폭음 을 호출, peizhong 에 120 명 을 보내, 노래 를 가르칩니다.
《사기》권 8 《팔고조 연보》
265. 120 명이 고조에 의해 노래를 가르친 것은 모두 음악을 불기 위해서이다. 만약 무엇이 부족하다면, 우리는 보충해야 한다.
《사기》권 8 《팔고조 연보》
266. 이 liehou 서식지 장안, 도시 멀리. 벼슬은 돈을 잃기 어렵고, 열후는 그의 백성을 가르칠 이유가 없다.
《사기》권 10 《효년보》권 10
267. 개빈은 위태롭지도 않고, 옷을 그리는 것이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백성은 범하지 않는다. 이게 뭐야? 지중지도 마찬가지다. 본법에는 세 가지 체벌이 있지만 세 가지 이상의 강간이 있다. 뭐가 이상해? 내가 덕행이 서툴러서 무식하게 가르치기 때문인가? 나는 매우 부끄럽다. 그래서 남편은 훈련이 불순하고 무식한 사람은 스스로 빠져들었다. 시에서' 군자는 군자, 인민의 부모' 라고 한다. 지금의 사람들은 있는데, 어떤 처벌을 가르치지 않습니까? 아니면 자신의 행동을 바꾸고, 좋은 사람이 되고, 이유가 없다.
《사기》권 10 《효년보》권 10
268. 황제는 친히 군대를 이끌고 추살령을 신청하여 군리에게 졸을 주었다.
《사기》권 10 《효년보》권 10
269. 여름 초부터 사형도 "화지영 () 을 보고, 스승도 () 의 즐거움을 듣고, 양자가 서로 다투어 자결할 수 없다" 고 말했다. 하지만 중용의 길에서, 당신은 점차 배교에 빠져 관습으로 인도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기》권 23 《예기 제 1》
270. 그래서 도중마는 종교를 믿고 복용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사기》권 23 《예기 제 1》
27 1. 저는 본주가 다른 나라와 다르고 감정과 습관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풍속을 배우고, 성품을 비교하며, 단점을 보완하고, 정교를 돕습니다.
《사기》권 24 악서 2 세
272. 따라서 전왕의 예악 제도는 극단적인 입소문의 욕망이 아니라 교민의 희악과 반인성의 권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기》권 24 악서 2 세
273. 덕존, 오곡이 풍성할 때 다시 즐겨라.
《사기》권 24 악서 2 세
274. 스승, 민한서도 가르치면서 세상을 다치게 한다.
《사기》권 24 악서 2 세
275. 음악가는 성인에게 즐거움을 주지만 인심을 잘 대해준다. 감동적이고, 그 풍속은 변하기 쉬우며, 선왕이 가르친다.
《사기》권 24 악서 2 세
276. 그래서 군자는 감정과 야망을 저버리고, 기꺼이 그 가르침을 받고, 민가 시골을 돌아다니며, 도덕을 지킨다.
《사기》권 24 악서 2 세
277. 교외 산병 사격, 왼쪽 너구리 머리, 오른쪽 사우 걱정, 관혁 사격도; 이것은 따귀 한 대, 무사의 세검도 마찬가지다. 예배 mingtang, 사람들은 효도 를 알고있다; 순례, 그리고 왕자는 알고 있습니다. 농업, 왕자 지존: 다섯째, 세계 대교. 경영대학원보다 삼총각을 더 많이 먹는다. 천자는 맨몸으로 제물을 썰어 장을 들고 먹이를 주었다. 그는 작위를 잡고 죽었기 때문에 왕자들에게 충성하라고 가르쳤다. 그렇다면 각지의 길은 4 개로, 음악과 교통은 모두 늦었다. 안 어울릴까요?
《사기》권 24 악서 2 세
278. 정통 선생님은 모두 음으로 시작하는데, 음이 정확하다.
《사기》권 24 악서 2 세
이해:
15 1. 태사공은 학자들이 종종 오황제라고 부르는데, 안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152. 네가 배우고 깊이 생각하고 싶어하지 않는 한 천박하고 무지한 일을 하기가 어렵다.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153. 당도는 거절했고, 이어 류뢰가 뒤를 이었다. 그는 용을 방해하는 건륭 가문을 본받아 공가를 시중들었다.
사기권 2 하본기 2
154. 공자가 여름에 있을 때 학자들은 작은 것에 대해 더 많이 전하는 것은 여름이다.
사기권 2 하본기 2
155. 오늘 왕설의 특허는 무엇입니까? 한 사람의 특허는 도둑이라고도 불리는데, 국왕이 하면 신선해진다. 용모가 공용하면, 주는 반드시 패한다.
《사기》권 4
태사공은 "학자들은 주벌주, 굴로읍, 사실은 그렇지 않다" 고 말했다.
《사기》권 4
157. 폐하께서 오늘 성취한 것은 우매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하물며 삼대인의 일이다. 법은 무엇입니까? 서로 다른 총독들이 서로 경쟁하여 유학생을 모집하다. 오늘 이미 결정되었고, 법령이 공포될 것이다. 인민은 주농공을 할 것이고, 선비는 정령의 금지를 배울 것이다. 지금의 학생들은 지금부터 배우는 것이 아니라 과거부터 배우기 시작했기 때문에 혼란스럽고 혼란스럽다. 총리 사밀은 말했다: 고대 세계는 흩어져 있고, 길은 하나가 아니다. 제후와 일치하고, 모든 말은 고대로 오늘을 해치고, 위선으로 진실을 어지럽히는 것이다. 사람들은 그들의 개인 연구에 능숙하고, 맨 위에 있지 않은 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오늘 황제는 천하를 얻었으니 흑백의 조각상을 결정하지 마라. 사학은 불법 교육과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듣자마자 자신의 학문으로 토론한다. 입만 들어오면 시비가 되고, 나오면 거리에서 토론한다.
사기 6 진시황 연보 6
158. 평화와 평온을 증진하고 싶어하는 많은 문학가들이 있고, 연금사들은 신기한 의학을 실천하고 싶어한다.
사기 6 진시황 연보 6
159. 미아오 공향국 39 년. 천자는 악당이다. 영영을 묻다. 묘공은 다른 사람에게서 배웠다. 성강공.
사기 6 진시황 연보 6
160. 길비상은 젊었을 때 책도 공부도 하지 않았고 검도 배운 적이 없다. 항량은 벌컥 화를 냈다. 월길: "책은 성을 등록하기에 충분합니다. 클릭합니다 칼은 적 이다, 배우기에 충분 하지 않다, 10,000 명의 적을 배운다. \ "그래서, 전쟁의 예술 부문 시앙 리앙, 기뻐. 그는 이것에 대해 조금 알고 있지만, 그는 공부를 거절했다.
"사기" 권 7 "항우본기" 제 7
16 1. 향유, 현인, 조만, 왕장 등을 널리 모집한다. 문위관으로 구당명 성남을 건립하여 신하들을 섬기고자 한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사기》권 12 《효무지효》제 12 장
162.6 년 후, 떠우태후가 무너졌다. 내년에 문학학자 공을 모집할 것이다.
《사기》권 12 《효무지효》제 12 장
163. 화산, 수산, 태사, 태산, 동래가 중국에 있는데, 이 다섯 산의 황제가 자주 가는 곳에서 신과 만난다. 황제는 전쟁을 하여 신선에게 경전을 취하였다.
《사기》권 12 효무 12 효
164. 그래서 12 왕자, * * * 부터 공자까지 춘추시대의 학자와 관화는 문장 기복을 의미하므로 고대 중국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삭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사기" 권 14 "12 제후연대표" 제 2 권
65438+ 슬픈 남편!
《사기》권 15 《16 국 연대표》3
166. 효가 즉위하고 의례가 있다. 효선도학은 복잡한 의식이 통치에 불리하고 무릎을 꿇는 것이 소용없다고 생각한다.
《사기》권 23 《예기 제 1》
167. 그래서 왕본정, 시험, 제례의 의미, 노여움, 오상여행, 태양이 흩어지지 않고, 음밀하지 않고, 분노하지 않고, 부드럽고 비겁하지 않고, 네 사람 중 통쾌하게 공격하며, 각자 자리를 잡고, 서로 빼앗지 않는다. 그런 다음 그것을 참고하고, 리듬을 넓히고, 문채를 보존하고, 성실히 밧줄을 따라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리듬명언)
《사기》권 24 악서 2 세
168. 경영대학원보다 삼총각을 더 많이 먹는다. 천자는 제사를 썰고, 장을 들고 먹고, 작위를 들고 죽었기 때문에 제후들에게 충성을 가르쳤다.
《사기》권 24 악서 2 세
Xi:
50. 그래서 헌원은 용병으로 싸우는 데 습관이 되어, 즐거이 지치지 않아 제후인 함객이 모두 이로부터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기》제 1 권 오제 1 기
5 1. 오늘 이미 결정되었고, 법령이 공포될 것이다. 민주할 때는 반드시 농업을 돕고, 사자를 도울 때는 반드시 정령을 배우고 금지해야 한다.
사기 6 진시황 연보 6
52. (시황제) 이어 회의장에 올라 속주 풍속을 선포하고, 처음으로 장황으로 갔다.
사기 6 진시황 연보 6
53. 제왕 한신, 추 풍속을 배우고, 초왕을 옮기고, 모두 파이에 갔다.
《사기》권 8 《팔고조 연보》
54. 술이 귀가 뜨거울 때, 고조는 건물에 부딪혀 자신을 위해 시를 한 편 썼다. "바람이 구름에서 불어오고, 직녀가 바다로 돌아가고, 용감한 자가 사방을 지킨다!" 아드님과 화해하다.
《사기》권 8 《팔고조 연보》
55. 한나라의 대신들은 모두 고제 재위 당시의 장군, 훈련병, 다모술로, 그 이상, 특히 고제와 여후의 위신을 두려워한다.
《사기》권 10 《효년보》권 10
56. 반면에 유가는 소사초를 쏘아 봉선식을 하는 것을 배웠다.
《사기》권 12 《효무지효》제 12 장
57. 나는 그 주가 다른 나라와 달리 다른 느낌과 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풍속부터 배우고, 기질을 비교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정교에 도움이 된다.
《사기》권 24 악서 2 세
58. 효도, 효도, 효도는 증가하지 않고, 다만 악부의 늙은이에 익숙해졌다.
《사기》권 24 악서 2 세
59.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그 단어만 알 수 없고, 모두 오경과 만나 * * * 로 그 뜻을 알려 더 우아하게 만들 수 있다.
《사기》권 24 악서 2 세
60. 그러므로 그 소리가 우아하고 뜻이 넓다. 건조하고 슬픈, 피치 편지를 배우고, 좋은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가 해야 할 일을 하려면 반드시 리듬이 있어야 하고, 대열이 정확하고, 진퇴가 단정해야 한다.
《사기》권 24 악서 2 세
6 1. 있을 때, 그것은 승진되었고, 포까지 올라갔다. 한밤중에 북소리와 피아노 소리를 듣고, 좌우로 묻자, "맛이 없다" 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선생님 후안을 불러 이렇게 말했습니다. "드럼과 바이올린 소리를 들었고, 주위를 물어봤지만, 나는 듣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귀신처럼 보이는데, 나에게 써준 거야. " Shi Juan 은 "예" 라고 말했다. 글쓰기는 네가 피아노에 앉아서 듣기 때문이다. 내일, 그는 말했다: "나는 이미 배웠지만, 아직 배우지 못했다. 남아 주세요. " 궁종이 말했다: "네." 다시 입주하기 때문이다. 내일 신문은 "나는 배웠다" 고 말했다.
이계성 편집장의' 사기' 고전 이야기
요약 정보:
이 책은' 사기' 중의 인물 이야기를 정선하여 개편한 후 역사를 존중하고, 본래의 모습을 유지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전서는 모두 5 절로,' 인물 고전 이야기' 를 중심으로 4 절로 보완된다.' 이야기가 전해지다' 는 이야기 속 성어 전고를 소개한다. "추적 추적" 은 이야기와 관련된 전통 문화와 법률 법규를 설명합니다. 해가 쌓이다' 는 관련 지식을 소개하고, 일부는 역사 유적으로 역사적 친밀감을 준다. 관련 시가 있어 지식면을 넓히고 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다. 이야기 평론' 은 도덕적 수양, 집치국, 군사전략, 경제문화 등의 관점에서 논평한다. 선인과 시대인의 관점을 인용할 때, 우리는 그들의 관점을 인정하려는 것이 아니라, 단지 사고를 자극하고 지혜를 얻으려는 시도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 글의 목적은 다단계, 다각도, 전방위적으로 역사 인물을 해석하는 것이다.
이 책은 인물 이야기를 할 때 원칙적으로 다른 고서와 전설의 줄거리를 채택하지 않고, 전면적으로 캐릭터를 드러내지도 않는다. 그것은 단지 하나 또는 두 개의 멋진 캐릭터 클립을 선택, "클로즈업" 과 "뷰" 를 결합, "클립" 과 "뷰" 를 결합, 포인트-페이스 결합을 위해 노력 하 고, 서로를 보완 합니다.
디렉터리:
순서
고대 전쟁
고등어 대홍수
포학한 상저우 왕
소주의 보이 서기 안 먹어요.
모닥불을 찬양하는 왕자들
손자가 여군을 훈련시키다
관중과 포슈아
장 (을) 치다
상양은 입장을 밝히고 신뢰를 얻었다.
사마의가 장가를 참수했다
착한 송양공.
군웅하는 서비스가 매우 힘들다.
마복군 조사
조곽은 종이 위에 담병이다
풍설이 빚을 거두다.
자신의 서비스를 제공하다
조의 신릉군을 어떻게 구하는지 안다.
황제와 자객
자객니 정
곽걸, 천을 입은 레인저
4 개의 개별 불소 어레이
고아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킨 추장왕.
천광봉기
수라바야관 관장 유방
장량 마스터입니다.
거록 전투
홍문연-심보가 좋지 않은 잔치
패왕별희
샤오하가 한신을 쫓다.
한신의 죽음.
진평, 끊임없이 놀라움을 만드는 사람.
덩 백산간극
노심가 황후
덤벙거리다
비장군 이광관
위청이 공을 밀어 기사로 만들었다.
기마 장군이 갑자기 병에 걸리다.
희생양
의사 편작
피마의 이야기
로맨틱한 천재 사마상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