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본초강목' 은 누가 편찬한 것입니까?

본초강목' 은 누가 편찬한 것입니까?

이시진 세정자동비, 호림호, 남자, 이 키는 약 1 .63m, 후베이 치춘현 저우치 읍인, 13 년 동안 가르치고 있습니다 (기원1,5/Kloc-0 그의 아버지 이안완은 현지의 유명한 의사이다. 이시진은 가학을 계승하고 본초를 중시하며 실학정신이 풍부하며, 기꺼이 노동인민으로부터 배운다. 이시진은 서른여덟 살 때 무창에서 초왕에게 소환되어 왕미 () 가' 전관 ()' 이 되어 의사부의 사무를 잘 관리한다. 3 년 후, 부인 병원에서 베이징에 가서 형을 선고하도록 추천받았다. 타이 병원은 법원 서비스를 전문으로하는 의료기관입니다. 당시 돌팔이 의사들에 의해 엉망이 되었다. 이시진은 여기서 일 년 만에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이시진은 800 여 종의 역대 의학 및 학술 연구 서적을 열람하여 자신의 경험과 고찰을 결합하여' 본초강목' 이라는 책을 27 년 동안 편찬하여 우리나라 명대 이전의 약학의 총결산성 거작이다.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여러 언어의 번역이나 요약판이 나왔다. 또' 호숫가맥학',' 기경 팔맥' 등의 책도 있다. 이씨 가문의 조상 세대는 모두 의사이고, 할아버지는' 벨 의사' 이다. 악지 1 호 인물인 이안완의 아버지는 현지의 명의이다. 당시 민간 의사의 지위는 매우 낮았다. 이씨 집은 늘 관원과 신사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그래서 아버지는 둘째 아들 이시진이 책을 읽고, 시험을 보고, 한 번 성공하고, 출세하기로 했다. 이시진은 어려서부터 허약하고 병이 많았지만, 성격이 솔직하고 순수하여 무미건조한 8 개 국어를 공부할 가치가 없었다. 14 세 진사 이후 9 년 동안 그는 무창에 세 번 가서 평균 손산에 이름을 올렸다. 그래서 그는 과거에 벼슬을 하려는 계획을 포기하고 의학에 전념했고, 그래서 아버지에게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내 마음은 돌보다 강하다" 고 다짐했다. 부친의 의지가 높고, 죽을 때까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이월지는 마침내 차가운 사실 앞에서 깨어나 아들의 부탁을 들어주고 세심하게 가르쳤다. 몇 년 후, 이시진은 정말 명의가 되었다. 본초강목' 은 총 52 권으로 16 부 60 부로 나뉜다. 27 년 (1578) 에 쓰여졌다. * * * 역대 본초에 들어 있는 약 1892 종 중 식물약 1094 종을 포함한다. 798 종의 미네랄, 동물 및 기타 약품이 있는데, 그중 374 종은 이신이 추가한 것이다. 첫째, 모든 의학은 정명을 강령으로 하여 이름을 해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둘째, 해결책을 수집하고 의문점과 옳고 그름을 구분하며 발생한 경과를 상세히 기술한다. 냄새, 적응증, 부작용이 다시 한 번 신체의 용도를 설명했다. 내용이 매우 풍부해서 중국 약물학의 귀중한 유산으로 후세 약물학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본초강목' 의 이야기 이시진은 의학을 행하는 10 년 동안 많은 고대 의서를 읽었고, 임상실천을 통해 본초 고서는 수량상의 번거로움과 이름상의 잡동사니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또는 2 ~ 3 가지 제품 또는 2 가지 혼합 제품 "("명나라 외국 역사 전기 ") 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특히 많은 독성 약물은' 장효' 로 여겨지며, 재앙은 무궁무진하다. 그래서 그는 약초 책 한 권을 다시 쓰기로 했다. 31 세부터 이 일을 양조하기 시작했는데, 이시진은' 가난한 수색부학' 을 위해 많은 참고서를 읽었다. 집에서 소장하고 있는 책을 읽고, 나는 약을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고향의 부유하고 유력한 가정에서 돈을 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무창초궁과 베이징 태병원에 입학하여 책을 많이 읽어서' 책 팬' 이 되었다. 그는 자신을 "고전을 오래 좋아하고 사탕수수를 씹는 것을 좋아한다" ("본초강목" 의 원래 순서) 라고 묘사했다. 구 경행은' 이시진전' 에서도 "10 년 동안 공부했고, 집을 나서지 못하고, 공부도 하고 근심도 없다" 고 칭찬했다. 그는 800 여 종의 의학 서적 1 만여 권을 읽었을 뿐만 아니라 역사, 지리, 문학 명작, 돈황 전적을 많이 읽었을 뿐만 아니라, 이전 세대의 몇몇 대시인들의 전집을 자세히 연구하기도 했다. 그는 또한 의학에 관한 시사를 많이 발췌했다. 그리고 이 시들은 확실히 그에게 많은 진실되고 유용한 의학 지식을 주었고, 그가 전임자들의 의학상의 많은 오류를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고대 의학서에는 복희가 자주 등장한다. 그게 무슨 뜻인가요? 차이가 있습니까? 역대 약리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여 논쟁이 그치지 않았다. 이시진은 굴원' 이소' 의 두 마디, 즉' 나는 닭 한 마리와 다투겠다' 와' 나는 물고기처럼 물을 얻는다' 는 말을 인용해 시인이' 나' 와' 나' 를 병행한다는 것을 지적하면서 그들이 일종의 새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는 시에서 그들의 서로 다른 생활환경에 대한 묘사에 근거하여' 복' 은 집오리이고,' 복' 은 들오리이며, 약성이 다르다는 것을 증명했다. 굴원의 시문부는 이시진이 마약 명실을 고증하는 웅변의 근거가 되었다. 본초강목' 편찬 과정에서 가장 골치 아픈 것은 약물의 이름이 뒤섞여 약물의 모양과 성장 상황을 알 수 없다는 점이다. 과거의 초서는 반복적으로 해석되었지만, 일부 저자는 실제 조사 연구가 아니라 책에서 베껴 쓴 것이기 때문에 해석이 할수록 혼란스럽고 갈등이 배가되어 동의할 수 없게 되었다. 예를 들어 남북조 유명 의학가 도홍경은 풀이라고 하는데, 마황처럼 보이지만 색깔은 파란색이고 흰 꽃이 피었다. 송대 마심은 대청처럼 도홍경을 전혀 모른다고 비난했다. 또 다른 예는 개 척추를 치료하는 약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잡초와 같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잡초와 같다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꽃과 같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매우 일치하지 않는다. 비슷한 상황이 많아 이시진은 어쩔 수 없이 반복해서 써야 했다.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이시진은 아버지의 영감을 받아' 만권서 읽기' 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만리길' 이 더 필요했다. 그래서 그는' 거저' 뿐만 아니라' 방중주' 를 방문하여 심도 있는 조사를 진행했다. 이시진은 짚신을 신고 약광주리를 메고 제자 방헌과 아들 건원과 함께 산야에서 먼 길을 걸어 명의와 학자를 방문해 민간 검측을 찾아 약재 표본을 관찰하고 수집했다. 그는 먼저 그의 고향에서 저우치 인터뷰했다. 나중에 그는 여러 차례 외출해서 인터뷰했다. 호광을 제외하고 강서 장쑤 안후이의 여러 곳에 가 본 적이 있습니다. 주준이의 태화산도 가 봤어요. 약재가 많이 나는 강서여산, 난징의 구산, 모산, 우수산에도 그의 발자국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위해' 한적한 곳, 산기슭을 탐험하는 꽃'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이는 그가 사방을 돌아다니며 인터뷰하는 생활을 반영한 것이다. 이시진은 가는 곳마다 여러 가지 사람들에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했다. 그들 중에는 약초 채집자, 농민, 어부, 장작꾼, 사냥꾼이 있다. 열정적으로 그가 각종 마약을 이해하도록 도왔다. 예를 들어, 이끼는 일반적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약이다. 그런데 이게 뭐죠? 신농본초경은 분명하지 않고, 주석도 분명하지 않다. 이시진은 채소를 재배하는 노인에게 물었다. 그의 지도 아래 그는 실물을 고찰하고서야 이끼가 사실 유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식물은 첫해에 심고, 이듬해에 꽃이 피며, 씨앗은 기름을 짜는 데 쓸 수 있다. 그래서 그의' 본초강목' 에는 이 약에 대한 명확한 주석이 실려 있다. 이시진은 취재 중이든 자신의 약단에서든 약물의 형태와 성장 상황을 매우 잘 관찰하고 있다. 뾰족한 키스, 즉 저우치 산 백뱀. 이 약은 바람 마비, 경풍, 버짐을 치료하는 작용을 한다. 이시진은 오랫동안 연구했다. 하지만 처음에는 뱀의 머리에서만 관찰했습니다. 내부자는 이것이 강남흥국부의 산에서 잡은 것이지 진짜 독사가 아니라는 것을 그에게 일깨워 주었다. 그렇다면 진짜 독사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그는 뱀잡이에게 문의했다. 그 사람은 그에게 뾰족한 입맞춤을 하는 독니는 독극물이라고 말했다. 물린 사람은 즉시 절단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중독되어 죽을 것이다. 이런 질병을 치료하는 데 특효가 있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있다. 국가 관리들은 황제에게 공물을 바치기 위해 군중들에게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그들을 붙잡으라고 강요했다. 이렇게 큰 저우치, 사실 성북의 용봉산에만 진짜 독사가 있다. 이시진은 미주를 직접 관찰하고 싶어서 뱀잡이에게 그를 용봉산으로 데려가라고 꼬집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바위와 관목으로 둘러싸인 동굴이 있다. 석남은 관목에 휘감겨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바이퍼는 석남의 잎을 즐겨 먹어서 이 일대에 산다. 이시진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뱀잡이의 도움으로 나는 마침내 독사를 직접 보았고, 뱀을 잡는 것과 뱀을 만드는 전 과정을 보았다. 이런 심층적인 고찰로, 그는 나중에' 본초강목' 에서 독사에 대한 논술을 썼고, 수월하고, 간결하고 정확하게 썼다. 바이퍼의 모양은' 수도꼭지 호랑이 입, 옆에는 흑백꽃, 24 각승무늬, 복부에는 염주반, 입에는 사송곳니, 꼬리에는 불갑, 1, 2 점, 장은 구슬 같다' 고 한다. 뾰족한 키스의 포획과 제작 과정은 "사람들이 그 꽃과 석남의 잎을 먹으면 사람들이 찾을 수 있다" 고 한다. "먼저 모래를 뿌린 다음 평평하게 움직이지 않고 포크로 가져가세요. 밧줄로 매달고, 칼이 복부를 찢어서 장물을 나누면, 뒤끝 세탁을 하고, 창자를 덮고, 대나무로 가지를 씌우고, 곡으로 묶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동시에 독사와 다른 곳의 독사의 차이를 분명히 했다. "땅에서 떨어져 있는 자는 마르고, 눈은 함몰되지 않고, 다른 곳은 함몰되지 않는다." " 바이퍼의 각종 상황에 대한 이런 명확한 묘사는 물론 세밀한 현장 조사 때문이다. 이시진의 약물에 대한 인식은 대략적인 고찰에 만족하지 않고 하나하나 보고 실물과 비교한다. 이것은 그럴듯한, 애매모호한 약품을 많이 해명한다. 그의 말로는' 하나 하나, 진짜'' 모든 제품을 나열해 반복한다' 는 것이다. 당시 태화산 오룡궁에서 생산된' 랑매' 는 도사들이' 장생불로한 선과' 를 먹었다고 묘사했다. 그들은 매년 그것들을 따서 황제에게 공물을 바쳤다. 정부는 다른 사람들이 따는 것을 금지했다. 이시진은 도사의 이야기를 믿지 않는다. 스스로 시도해 보고 공격 효과가 어떤지 봐야 한다. 그래서 그는 도사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하나를 골랐다. 연구에 따르면 그 효능은 일반 복숭아 살구와 같아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변형 느릅나무 과일로 특별한 공격 효과가 없습니다. 금잉어, 혹은 오늘의 천산갑, 과거에 자주 쓰던 한약입니다. 도홍경은 양서류, 낮에 바위 오르기, 비늘을 벌리고 죽은 척하며 개미를 갑옷으로 유인한 다음 비늘을 닫고 물속으로 잠입한 다음 갑옷을 열어 개미를 삼키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도홍경의 말이 맞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시진은 직접 산에 올라가 관찰했다. 나무꾼과 사냥꾼의 도움으로 그는 천산갑 한 마리를 잡았다. 그것의 위에서 약 1 리터의 개미를 해부하여 천산갑 동물이 개미를 먹는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도홍경이 맞다. 그러나 그는 관찰에서 개미를 천산갑 먹을 때 개미를 갑옷으로 유인해 물에 삼키는 것이 아니라 둥지를 핥는 것을 발견했다. 이시진은 도홍경의 정확한 면을 확인하고 그의 잘못을 바로잡았다. 이런 식으로 이시진은 오랜 현장 조사를 거쳐 많은 약품의 난제를 찾아내 만력오인년 (기원 1578 년) 에 본초강목 편찬을 마쳤다. 책은 약 200 만자, 52 권, 약 1892 종, 신약 374 종, 운반체 10000 여 종, 사진 1000 여 점 포함, 우리나라다 그중 많은 잘못을 바로잡고 동식물 분류학 등 여러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으며, 다른 관련 학과 (생물학 화학 광물학 지질학 천문학 등) 에도 기여했다. 다윈은 그것을 "고대 중국 백과 사전" 이라고 칭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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