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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서가 신세계를 예언하다
곽말로의 피닉스 너바나
첫째, 저자 소개
곽모로 (1892- 1978), 본명 케이진, 쓰촨 낙산인. 19 14 년 일본으로 유학을 갑니다. 19 16 년 자신의 새 시를 쓰기 시작했다. 192 1 년 시집' 여신' 을 출간해 중국 현대 신시의 초석이 되어 스톰 드랑의 오사정신을 구현했다. 또한' 별빛' (1923),' 물병자리' (1925),' 천고양이' (1923) 도 있다 그는 대량의 문학 작품을 남겼다. 그의 스타일은 종종 비판적이다. 그의 모든 작품이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문학사에서의 그의 지위는 흔들릴 수 없다. 노신에 이어 그는 중국 진보문학의 또 다른 깃발이 되었다. 그의 작품에는 격동의 힘, 포만한 기세, 소탈한 매너가 있다. 중국 현대 작가 중 아무도 그의 정신력에 도달할 수 없다.
봉황열반' 은' 여신' 의 걸작이자 현대시 역사상 중요한 역사적 지위를 가진 시이다. 곽모로는 오사시대 최초로 역사 변혁, 조국 신입생, 민족 각성을 느낀 시인이다. 이' 피닉스 너바나' 는 시대의 송가이다. 시인은 조국을 봉황에 비유하고, 봉황전기 개조와 새로운 천명을 통해 시인은 정중히' 욕화 중생' 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선언했다. 1920 65438+ 10 월, 시사뉴스? 덩설 부간' 은 이례적으로 전체 편폭으로 이 장시를 연달아 발표했다. 그것은' 피닉스 열반' 이 누구보다도 오사정신을 더 잘 보여준다고 주장한다.
봉황열반' 은' 여신' 중 가장 특색 있는 대표작 중 하나로 오사운동 고조기에 쓰여졌다. 시인은 당시 일본에서 유학을 하고 조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그는 자신의 애국열정, 조국과의 밀접한 연계, 깊은 예술수양, 풍부한 상상력, 민첩한 재능으로 봉황열반과 같은 낭만주의의 걸작을 창작했다. 그는 사람들에게 이 시를 쓰는 구체적인 과정을 알려준 적이 있다:' 봉황열반' 장시, 하루에 두 번 썼다. 반나절 전에 학교 교실에서 강의를 들었을 때, 갑자기 시정이 발작하여, 나는 시의 전반부를 필기록에 썼다. 밤에 잠을 자려고 할 때, 시 후반부에 대한 흥미가 또 왔다. 나는 베개에 쪼그리고 앉아 연필로 글씨를 썼다. 나는 몸이 좀 추워서 이빨도 싸우고 있다. " 곽모로는 독자들에게 "내 작품' 봉황열반' 은 중국의 중생을 상징한다" 고 분명히 말했다. ("혁명 춘추" "내 자신의 중생". ("내 시의 역사").
둘째, 작품 분석
"피닉스", 중국의 전설 속의 새는 일종의 상서로운 물건이다. 고서에 따르면, "봉황은 불의 정밀이고, 생단분이다. 오동도 살지 않고, 대나무도 먹지 않고, 샘물도 마시지 않는 것도 아니다. 오색을 준비하고, 오음을 부르고, 길을 보고, 새를 따라 날다. " ("강희사전" 참조) 처음에는 은인이 봉황을 씨족 토템으로 삼았다. 제목 속의' 열반' 은 정적이 아니라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극심한 고통과 죽음 이후의 중생이다. 영생을 뜻한다.
한 수장시는' 소서' 와 4 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구조가 섬세하고 완전하다. 연극시라고 할 수도 있고 시극이라고 할 수도 있다. 곽모로는 글쓰기를 시작하자마자 시인과 연극가로서의 재능을 보여 주었다.
서문은 아름다운 산문이다. 시인은 낭만적인 동양 전설을 아름답게 이야기했다. 이 전설은 즉각 독자의 흥미와 상상력을 불러일으켰고, 피닉스 열반이 매혹적인 예술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시작되게 했다. 이것은 시인이 정성껏 구상한 것이다.
(a) 영적 특성
시는 시극의 형식을 채택하여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제목 중의' 열반' 은 산스크리트어로 부처의 죽음을 가리킨다. 죽음에서 부활한 후 생사를 초월한 경지까지 뻗어나가는 이 시에서 민족이 죽은 후의 중생을 상징한다.
서곡
시인은' 섣달 그믐날' 이라는 특정 순간에 봉황이 불타오르는 시간배경을 선택하고, 새해를 맞이하며,' 시들다' 와' 편안한' 경치로 생명의 피로를 상징하며 시 전체의' 애통' 분위기를 다졌다. 그것은 고국의 옛 생활에 대한 봉황의 사랑을 반영하고, 시대 파이오니아들의 무거운 부담을 드러내며, 그들이 어쩔 수 없이 스스로 불태우고, 반설하고, 아래와 같은 든든한 정서의 기초를 다지고 있다는 것을 깊이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서곡' 에서 시인은 3 인칭으로 봉황이 스스로 분신을 준비하는 장면을 보여 주었다. 한편으로는 봉황생활의 산천이 광활하고, 구름이 많고, 차갑고, 예천이 말라서 만물이 시들어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편 봉황은' 불길이 활활 타오르고 향기가 넘친다' 는 가운데 낮고 엄숙하게' 춤',' 노래' 를 하며 사후의 혹독한 시련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고 있다. 이런 어둠은 밝은 색채를 드러내고, 황량함은 웅장한 장면을 보여 주며, 봉황니 지아 전의 비장한 심정과 두려움 없는 정신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서곡' 에서 시인은 질서 정연한 시 (중국 고전시 대결, 운율의 예술적 특징 포함), 소박한 언어, 구체적이고 세밀한 묘사, 중국 민족의 전통이 풍부한' 섣달 그믐날 밤' 과 우리 민족의 전설 속' 단설산' 의 발췌로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오래된 중화민족이 오사운동 전에 봉건주의의 장기 통치와 제국주의의 짓밟음으로 부패하고 몰락한 먼지가 덮여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혁명의 뜨거운 세례를 거쳐야만 우리는 다시 휘황찬란함을 되찾을 수 있다. 시의 상징적 의미는 이렇게 시의 의경에 함축되어 있다. 전반적으로 이 매우 현대적인 시는 여기에서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서곡' 의 끝에서 봉황과 마주보고 하늘에서 내려와 장례식을 보는' 보통 새' 무리가 나타났다. 시인은 교묘하게 전체 갈등의 단서를 밝혀냈고, 뒤의' 새소리' 를 위해 복선을 묻었다. 이것은 시인의 구상이 교묘한 또 다른 표현이다.
2. 주요 멜로디
봉가',' 봉가',' 봉가',' 봉가' 는 장시의 제 2 장이며, 시 전체의 주요 멜로디이다. 1 인칭 내레이터, 1 인칭 중의 시인은 모순과 갈등을 독백의 형식으로 충분히 드러낸다.
봉가' 는 운명에 대한 저주로 날카롭고 거칠고 비장하며 분노와 반항으로 가득 차 있다. "피닉스" 는 강하고 냉정하고 이성적이다. 그는 현실을 직시하면서 낡은 세계의' 냉혹함',' 어둠',' 더러움' 을 깊이 느꼈다. 봉가' 는 굴원' 전문' 의 표현으로 우주와 생명의 신비에 관한 여러 가지 문제를 제기했다. 우주와 인류의 기원에 관한 원시 문제와 마찬가지로, 모든 위대한 시대의 시작은 가치 체계의 재건을 전제로 하며, 우리는 우주의 기원과 생명의 의미에 대한 이러한 원시 명제를 반복해서 생각해야 한다. 거부할 수 없는 지식욕구와 진리에 대한 탐구는 이처럼 냉혹하고 슬픈 현실과 첨예한 갈등을 이루고 있다.
봉가' 의 두 번째 단락은 오사시대의' 전문' 을 표현했다. 시인은 굴원의 정신을 다시 태어나서 세계 우수 문화의 젖을 주입했다. 충돌은 중화민족의 부흥을 선포했다. 이곳에서는 그해 굴원의 어쩔 수 없이 봉황왕의 신성함,' 안하무인 모든 것' 의 정신으로 모든 낡은 틀을 깨고 사후에 다시 태어나겠다는 용기와 결심이 충만했다. 서정적 주인공이 가슴을 치며 하늘과 바다를 물었지만, 하늘이 좋고 땅이 좋고 바다가 좋아서 답이 없어도 불가능하다. 이 말은 개척자들의 무력감과 외로움을 표현하여 낡은 세계의 부패를 부각시켰다. 시에서 시인은 세상에 "이렇게 더러운 세상에서 태어나면 다이아 보칼도 녹슬게 된다!" 라고 경고했다. " "구 세계의 공포는 그것의 더러움과 부패에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의 매우 강력한 동화작용에도 있다. 세계와의 결렬에 대한 신념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그런 다음 시인은 동남북서쪽의 공간 각도에서 집이 없는 느낌을 표현했다. 이곳의' 동서남북' 은 방위상의 확정 지칭이 아니라 상호문이다. 이때 표현해야 할 뜻은 우주가 "도살장", "감옥", "무덤", "지옥" 으로 가득 차 있고 정토가 없다는 것이다. 더럽고 어두운 옛 세계에 대한 부정을 표현했다.
봉가' 는 기세가 웅장하여 시인은 인생과 시대의 문제를 광활한 배경인 우주, 기세가 웅장하게 그렸다. 거시적이고 전체적으로 낡은 세계에 대한 폭로와 저주도 시인이 진리를 찾는 내면의 고통을 드러낸다.
"사랑의 노래" 는 섬세하고, 조용하며, 진실이다. 불타는 노래' 에서 시인은 비유의 묘용을 충분히 발휘했다. 시인은 봉황의 처지를 망망대해의 한 잎' 배' 에 비하는데, 앞에는 등잔대가 보이지 않고 뒤에는 해안이 보이지 않는다. 이 배는' 돛, 서까래, 썩은 서까래' 로 지친 신음 속에서' 배' 에 의해 움직인다. 봉황의' 빈령부생' 은' 밤의 깊은 꿈' 과' 수면 중 순간의 바람과 연기' 에 비유된다. 모든 낡은 전통, 낡은 제약, 그리고 그 자체의 모든 영향은 시인들에 의해' 우리 주위를 움직이는 시체' 와' 우리를 관통하는 시체' 로 강력하게 저주받았다. 이 일련의 예술적 이미지가 형성된 화면에서 사람들은 낡은 중국의 어둠이 어느 정도까지 썩었는지, 이런 세상에 사는 사람들은 이미 정당한 가치를 잃었다는 것을 체득하기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낡은 중국의 낡은 나를 불태우고, 중국의 새로운 나를 혁신하는 것은 잠시도 늦출 수 없다. 불타는 노래' 는 역사 회고와 개인적인 경험에 초점을 맞춰 낡은 세계를 더 폭로하고 고소한다. "황" 은 자신의 500 년 동안의 생활 속의' 굴욕' 과' 더러움' 을 한탄하며, 눈물은 폭포처럼, 촛불처럼 뚝뚝 떨어졌다. 자신의 비참하고 험악한 처지를 깊이 깨닫자, 그녀는 원톈 묻고, "우리 이 미묘한 부생은 어디에 정착해야 하는가?" 라는 심각한 질문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인생의' 진선미' 의 경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녀는 자연스럽게 자신이 젊었을 때 가졌던' 신선함, 달콤함, 찬란함, 사랑' 을 회상했다. 중화민족의 유구한 역사, 찬란한 문화, 영광스러운 전통에 대한 이런 기억은 어둡고 부패한 사회현실에 대한 강력한 폭로이자 아직 개발되지 않은 갈망이다. 따라서 현실은' 슬픔, 고민, 외로움, 쇠퇴' 뿐이지만 황색도 꿈처럼 은은한 삶의 슬픔을 가지고 있지만, 그녀가 비관과 의기소침함을 느끼지 않는 것이 소중한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이' 열반' 의 장엄한 순간에 그녀는 "모든 것이 지나가고 모든 것이 지나갔다" 고 느꼈다. 활활 타오르는 불길이 옛 세상을 태울 것이고, 너는 영원히 살 것이다.
만약' 봉황의 노래' 가 외부에 대한 의문과 저주라면' 봉황의 노래' 는 자기해부이다. 역사와 시간의 관점에서' 안정' 할 수 없는 공허한 영감을 표현했다. 모호한 부생' 은 이 장의 처음 세 단락에 세 번 등장해 집이 없는 느낌을 일부러 강조했다.
황은' 고독한 배' 를 개인의 생명의 은유로 삼았고, 일련의 이미지들은 모두' 외로운 배' 에서 유래했다. 시인은 절망, 방향 없는, 허름한 보트, 지친 보트를 써서' 미묘함' 의 느낌을 더욱 강화시켰다. 그런 다음 시인은 주변 환경에서 출발하여 개척자들을 위한 위치를 정했다. "우리는 이 수면 중의 연기일 뿐이다!" " 이 "바람 연기" 가 주변의 수면을 깨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여기서 시인은 자기회복이 직면한 엄청난 어려움과 실패, 개척자들이 강대한 어둠에 직면한 외로움과 슬픔을 용감하게 분석했다.
이 시점에서 시인은' 황' 이라는 노래를 통해 주변 우주에 대한 총결산적인 묘사를 했다.' 궤도' 의 공연 공간은 모두 워커로 가득하고,' 관통' 의 시간 과정은 모두 워커로 가득 차 있다.
불타는 노래' 의 마지막 단락은 현실의 절망과 잃어버린' 청춘' 의 추구를 비교했다. 네 가지' 너 어디 갔었어' 에 관한 네 가지 질문은, 일곱 개의 단호하게' 갔다' 로 대답해야 한다. 망설이지 않고 굳은 결심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피닉스' 와' 피닉스' 는 개인색이 다르고 초점이 다르지만 정신은 본질적으로 일치한다. 어둠을 저주하고 빛을 추구하는 노래다. 내면의 아름다운 욕망과 외적인 더러운 현실이 심하게 부딪칠 때의 천둥소리다. 오사전야 중국의 전형적인 시대숨결로 시인을 포함한 오사청년세대의 들끓는 분노와 자기해부정신의 구현이다.
봉황승가' 는 짧고 강력하며 불규칙한 문장식으로 봉황과' 밖에 만물이 있다' 와' 안에 만물이 있다' 는 낡은 내가 결별한 과감한 심정을 표현했다. 기이하고 비장하게 죽어서 설렌다.
요컨대, 3 대 주조의 기백이 충만하다. 가슴을 치며 세상을 부정하든, 눈물을 흘리며 자신을 해부하든, 오사특유의 부정정신이 드러난다. 하나는 액운과 구 중국에 대한 부정이고, 두 번째는 현실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무감각 상태에 대한 강한 부정이다.
3. 변경
새의 노랫소리가 상당히 아름답다. 이 장은 총 6 절로, 각 절마다 네 줄로 되어 있다. 첫 번째 문장은' 하하' 로 시작하는데, 말투는 경박하고, 어릿광대처럼 풍자로 가득하다. 처음 세 줄은 똑같이' 새' 로 남의 불행을 기뻐하는 비열한 심리와 현학 사상을 그려냈다. "새" 는 봉황의 "죽음" 만 알고 있지만 봉황이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는 것을 알고 싶지 않다. 이전보다 더 아름답다. 그래서 봉황에 대한 그들의 조롱은 우스꽝스러운 자조로 변했다. 네 번째 행시, 한 마디로 각자의 인격적 특징, 즉 호전, 발호, 간교한 본질과 세상 물정, 노예성, 민중을 길들이는 사상을 표현했다. 이런 * * * 와 개성의 결합에 대한 묘사는 시의 이 장에도 철학적 의미를 담고 있다. "새" 는 시인의 풍자필법 아래 깊은 상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사실 오사대혁명이 일시적으로 제국주의의 군벌, 정치인, 관료, 조련사, 노예, 파렴치한 문인에게 들러붙었다. 우고가 말했듯이, "못생기는 아름다움 옆에 있고, 기형은 아름다움에 가깝고, 저속함은 숭고한 뒤에 숨어 있고, 악과 선은 병존하고, 어둠과 빛은 병존한다." 시인은 선명한 사랑과 미움, 독특한 의경으로' 새' 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그려내며 그들의 영혼을 드러내고, 그들의 추함을 채찍질하며 봉황이 굳건하고 아름다운 고귀한 품성을 구현했다. 연극의 관점에서 볼 때,' 새의 노래' 는 갈등을 외부화하고 구체화한다. 조화의 여지가 없는 이런 갈등충돌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이것은 장시의 이미지가 완전하고 사상이 깊은 관건이다.
이것은 봉황이 죽을 때의 한 회이다. 서곡 끝에' 보통 새 한 무리' 라고 명확하게 적혀 있는 것을 보면 그 새 떼가 일반인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개척자의 외로움은' 집단' 과' 개체' 의 대립에서 두드러진다. 이 섹션에서는 모든 가사의 형식이 동일합니다. 마지막 문장을 제외하고는 다른 사람의 개성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말은 문맥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농담의 변주로서, 엄숙하고 파렴치하며, 고귀하고 비천하며, 아름다움과 추함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현실에 대한 조롱이자' 하나' 가 직면한 엄청난 압력이다. 앞서 언급한' 풍연' 과 유기적인 호응을 형성하다.
4, 오르가즘
키워드 설명:
닭명' 은 새로운 힘이 신세계를 창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풍채가 부활했다. 빛, 우주도 부활했다. 트렌디',' 춘조',' 성초' 는' 생명' 의 주요 멜로디를 대표하며 봉황중생의 서곡이다.
봉황중생의 노래' 는 시 전체의 클라이맥스이다. 이 장에는' 닭명' 과' 봉명' 이라는 두 부분이 포함되어 있다. 닭명' 은 시 전체에서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한다. 수탉 한 마리를 불러 세상을 하얗게 만든다' 와' 닭명' 은 새로운 빛의 도래를 선언하고 새로운' 우주' 와' 피닉스' 의 탄생을 선언했다. 닭명' 은 독자들에게 생기발랄하고 새로운 모습을 보였다. 이것은' 봉황화합' 의 전형적 환경이자 중화민족이 오사혁명 세례를 거친 후의 이미지가 시인의 마음속에 반영된 것이다.
신입생의 봉황이 마음껏 날고 노래하다. "봉명" 의 각 시는 평행으로 겹치고, 순환적으로 반복된다. 시는 짧고 힘차고 리듬이 경쾌하여 유쾌한 왈츠처럼 경쾌하다. 시인은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난 봉황이 이전보다 더 아름답다고 열정적으로 칭찬했다. 시 전체가 매우 조화롭고 눈부신 장면과 봉황이 노래하고 춤을 추는 코미디 분위기로 끝났다. 여신' 192 1 초판, 봉황열반의 부제는' 봉황의 몸' 즉 봉황의 희극이다. 네, 이것은 확실히 웅장한 희극입니다.
곽모로는' 봉황회춘가' 에서' 만물이 하나되고 욕불이 다시 태어난다' 고 반복해서 노래했다. "1 중의 모든 것이 이미 평범해졌다." 여기서' 만물 일체' 는 중생이 개인에게 떠넘기는 것을 의미하고,' 만물 일체' 는 개체가 중생 위에 군림하는 것, 즉 봉황과 중생 일체, 너, 그, 내가 한 몸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을 가리킨다. "만물 중의 하나" 는 또한 각양각색의 개체를 가리킨다. "만물 중의 하나" 는 각종 개체를 가리킨다. 즉, 어떤 아름다운 경지든 나는 존재한다. 나도 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신선함, 청정함, 현란함, 향기, 열렬함, 자애, 행복, 조화, 생동감) 여기에 범신론 사상의 흔적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범신론' 은 곽모로가 여기서 새로운 이상사회에 도달하는' 다리' 가 됐다. 시인이 인격에서 사상을 완전히 해방시킨 이상사회는 몽롱하고 이상화한 것이 사실이며, 이는 일본 혁명 민주주의 자 곽모로의 불가피한 사상의 한계다. 그러나 어둡고 부패한 낡은 중국에서 그는 무한한 밝은 전망을 보여 신중국의 탄생을 예언하고 밝은 희망과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주었는데, 이는 그가 지울 수 없는 역사적 공적을 가지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봉황열반' 의 결말에서 밝은 중국이 어두운 중국을 대신하고, 아름다운 사물이 불의 단련을 거쳐 더욱 아름답다는 것은 곽모로의 놀라운 사상 깊이, 즉 급진적인 혁명 관점과 소박한 변증사상을 충분히 보여준다. 동시대 시인이 비교할 수 없는 이유이자 곽모로가 신시 파이오니아가 된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비록 그가 신시를 쓴 첫 사람은 아니었지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시대 시인명언)
피닉스 열반의 노래는 오사시대의 범신론 사상을 구현했다. 범신론' 은 16 부터 18 세기 서유럽에서 유행하며 신은 자연이고' 신' 은 자연의 만물 속에 존재한다고 주장한다. 곽모로는 이를' 범신은 신이 아니다. 모든 것은 당연히 신의 표현일 뿐이다' 라고 요약하며' 나는 신이다' 라는 관점을 추론했다. "만물 1" 중 "1" 은 자연의 우주 온톨로지 (하느님) 를 의미하고, "만물 1" 의 "만물" 은 "1" 의 본체에서 파생된 모든 자연사물을 가리킨다. 이 말은 만물, 생명, 만물 사이의 큰 조화를 나타낸다.
"불" 은 만물에 새로운 생명을 주는 시대정신을 상징하며, "신" 처럼 인류와 자연사물에 어디에나 존재한다.
봉명' 의 대량 반복은 일종의 진동력을 주는데, 통제할 수 없는 감정 폭발의 고조이다. 특히 큰 소리로 낭독할 때, 너는 이런 느낌을 갖게 될 것이고, 너는 기분이 상쾌하게 느껴질 것이다. 시인은 또 "밤에 잠을 잘 때, 시의 후반부에 대한 흥미가 또 찾아왔다" 고 말했다. 베개에 누워서 연필로 글씨를 썼는데, 나는 온몸이 좀 추워서 치아까지 싸우고 있었다. " "시 언어의 반복적인 정형은 바그너 오페라의 영향을 받아 시 음악화에 대한 시도이지만 정신과학의 입장에서 볼 때 일종의 신경공격을 분명히 보여준다. 그 공격은 소위' 영감' 에 관한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시인은 백여 행에서 빛, 신선함, 아름다움, 향, 그리고 음악, 열정, 호방, 생동감, 자유, 황홀함, 신비, 장수 등을 찬양하며 시대정신의 범위를 반영했다. 매 단락마다 같은 형식이 있는데, 다만 고정된 위치에서 다른 중심 단어를 교체하고, 한숨을 세 번 부르고, 끝없이 반복하는 것은 민족의 새로운 시대에 대한 송가로 단결감을 주는 것이다. 노래' 는 베토벤 (9 번 교향곡) 이 끝나는 대형 합창' 환락송' 을 떠올리게 하며 오사운동의 큰 기쁨과 재생감을 보여준다.
이 시가 쓴 시대 (1920) 는 오사운동의 파란만장한 시기였다. 곽모로는' 봉황열반' 을 이용해' 개인정체, 국가정체' 를 통해 분화구와 불을 내뿜는 길을 찾았기 때문에 시인은 "나는 그때 미칠 것 같다" 고 말했다. "피닉스 너바나" 는이 야생 열정의 산물입니다. 그 천마의 상상력, 기세, 뛰어난 예술적 감화력은 모두 시인 개인의 정체와 민족의 침체의 만남에서 비롯된 것이며, 결국 화산처럼 분출되었다.
그러나 시인은 맹목적으로 시끄럽고 경솔한 것이 아니다. 이 시의 몇 부분은 시인의 시의 말투와 리듬에 대한 전반적인 통제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한 곡의 교향곡과 비슷한 몇 악장은 쾌판, 느린 판, 작은 춤곡에서 행진곡까지 여러 음조의 전환과 교착으로 시 전체의 리듬이 느리고 기복이 심하여 마지막 합창을 완벽하게 준비했다.
봉황열반' 은 역사 사춘기의 송가로, 청춘 시대를 반영하고 있으며, 그 시대에만 생겨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시인의' 환락송' 은 어떤 시인도 반복할 수 없는 것으로, 그 자신을 포함한다. 그래서 8 년 후, 그가 모로의 시를 받았을 때 시인 본인은 이미 봉황열반의 노래를 대폭 삭제했다. 글이 간결하고 리듬이 부드럽지만 압도적인 기세를 잃고 예술 감염 효과는 초안보다 못하다.
(b) "피닉스 너바나" 의 예술적 특징
봉황열반' 은 신시 사상 최초의 우수한 낭만주의 서정시이다. 그 특징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 로맨틱한 특징
(1) 신화 전설의 응용
작가는 중국 전통 심미관념에서 순결하고 고귀하며 아름다운 봉황 이미지에서 적절한 은유를 찾았을 뿐만 아니라, 아랍 고대 신화 전설에서 500 세의 스스로 불태운' 봉황' 의 은유 틀을 흡수했다. 두 민족의 신화 전설의 이미지는 시인의 재창조를 거쳐 통일되고 아름다운 상징을 형성하여 그가 새로운 예술 세계를 창조하도록 격려했다.
(2) 풍부한 상상력과 과장된 이미지와 언어는 이 시의 낭만주의 색채를 크게 증강시켰다.
상상력과 과장은 삶의 원형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비이성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삶의 본질을 더욱 강하게 드러내고 시인의 감정색채의 진실성에 녹아들어 더욱 합리적인 예술 서정적 창조다. 작품에서 우주에 대한 과장된 묘사처럼: "광대한 우주는 철처럼 차갑다; 망망한 우주, 칠처럼 캄캄하다. 우주의 광대함은 피처럼 악취가 난다 "며 시인의 어두운 중국에 대한 분노와 저주를 표현했다.
(3) 중국과 외국의 예술 양분을 다원적으로 흡수하고 창조적으로 융합하여 장엄하고 낭만적인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봉황열반' 은 웅장한 자세로 오사시단에서 독보적으로 으뜸이며, 두터운 노랫소리로 세상을 흔들었다. 내용면에서 새로운 것 뿐만 아니라, 스트럼 드랑의 오사시대 정신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리고 내용의 요구를 만족시켜 현대 자유시의 스타일과 아름다운 예술 스타일을 창조했다.
그의 작품에는 괴테시의 장엄, 바그너 음악의 장엄, 휘트먼 가사의 호방, 하이네 노래의 부드러움, 장자 산문의 왕양 제멋대로, 굴원 소체의 유창성과 대비성이 있다. 이런 광범위한 흡수에서 우리는 시인이 굴원의' 이소' 와' 구가' 로 대표되는 비장한 미학 전통을 계승하여 신시의 문체를 위한 비장한 미학의 길을 개척한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곽모로는 중국 고전시, 특히 굴원 이백 수시의 낭만주의 시에 깊은 조예가 있다. 봉가' 에서 우리는 곽모로가 굴원의' 전문' 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그는 당시 일본에서 유학했고, 유럽과 미국의 유명한 시인들의 영향을 받았다. 봉가' 와' 봉가' 는 특히 화산 폭발 같은 휘트먼식 격정을 표현했다. 그러나 그는 고대 중국과 외국의 한 시인의 예술적 풍격에 얽매이지 않고, 대중의 장점을 널리 받아들여 스스로 새로운 단어를 창조했다.
시 전체를 보면, 그는 휘트먼의' 풀잎집' 처럼 열정이 팽배한 팽이 때문에 너무 방탕해 보이지 않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반대로, 그것은 매우 우아하고 정확하다: 구조가 자연스럽고, 배치가 딱 알맞고, 음운이 우렁차고, 리듬이 가볍고, 심지어 매 단락마다 깔끔하게 쓰여져 있어, 중국 고대의 오언칠언시와 민가, 괴테와 하이네의 시사들을 연상시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곽말루 자신도 "하이네의 시는 아름답지만 영웅은 아니다" 라고 말한 적이 있다. " 휘트먼의 시호마이는 아름답지 않다. 둘 다 좋아해요. 둘 다 나를 만족시키지 못했다. "("삼엽 ") 은 이웅의 걸작이 중국 고전문학에서는 드물다고 말했다.
봉황네가' 는 곽모로가' 오사' 이후 중국 신시사의 새로운 창조로 예술풍격이 아름답고 아름다운 자유체 신시입니다. 당시 종백화씨는 편지에서 곽모로를 칭찬했다. "당신의 봉가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당신의 시는 철리가 있고 시적입니다. 지금과는 달리, 많은 신시가 읽자마자 재미가 없다. 그래서 백화시는 사상적 경지와 진실한 감정에 특히 신경을 쓴다. " ("삼엽집")
2.' 봉황열반' 의 웅장한 예술 풍격의 형성은 시 언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봉가' 와' 봉가' 에서 시인은' 철, 페인트, 피' 와 의미가 비슷한' 슬픔, 고민, 외로움, 쇠퇴' 라는 단어를 선택해' 봉황' 의 내면세계를 드러내며 옛 중국을 저주하는 어둠을 표현했다 우리가 다시 태어난 봉황의 노래를 읽을 때, 시에는' 노래' 와' 비상하는 것' 이 나오는데, 그것은' 신선하고 깨끗하고 화려하며 향기로운 것' 이다. 이 몇 글자는 시편의 음의가 아름답고, 전체적으로 높고, 열렬하며,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신세계의 아름다움과 빛, 낡은 세상의 어둠과 추함은 시에서 뚜렷한 대비를 이룬다. 새로운' 피닉스' 는 신중국에 대해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신입생 앞에서 낡은 중국에 대한 슬픈 고소를 호응했다. 시인의 강한 사랑과 미움, 변화의 이상을 강렬하게 표현하며 화려하고 화려한 예술스타일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