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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꽃을 주제로 한 해설 에세이

연꽃을 사랑한다고 말해 보세요

심지어 사악하지는 않지만... 연꽃은 꽃의 신사입니다.

저희가 어렸을 때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이 글이 실렸던 기억이 납니다. “이 글을 낭독하는 목적은 신사가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이지 신사가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어떠한 나쁜 상황에서도 나쁜 짓을 하라.” 환경에 맞게 처신하고 이단에 빠지지 말고 올바른 중국인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연꽃은 실제로 이 신성한 이상에 부응하여 수많은 진흙탕 연못과 호수, 부유한 가문의 웅덩이와 항아리에서 우아하게 피어납니다.

연꽃의 학명은 Nelumbo nucifera에서 따왔습니다. 연꽃은 가로(Garo)어로 가장 흔히 종교적, 철학적 상징으로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지난 5,000년 동안 연꽃은 신성함, 여성의 아름다움, 순수함, 부활, 우아함, 태양을 상징해 왔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연꽃은 풍경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며 식용으로도 사용됩니다. 연꽃은 크고 향기가 나며 대개 흰색이고 연한 붉은색이지만 조심스럽게 재배되는 줄무늬와 진한 붉은색 품종도 있습니다. 가장 오래 살아남은 식물인 연꽃 꼬투리의 구멍마다 씨앗이 들어 있습니다. 1951년에 누군가가 도쿄 근처의 이탄 습지에서 3개의 연꽃 씨앗을 발견했습니다.

연꽃은 중앙아시아, 인도, 중국, 일본 등 아열대 및 온대 지역에서 자랍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연꽃이 이집트와 지중해 지역에서 유래했다고 잘못 알고 있습니다. 기둥 꼭대기에 있는 '연꽃 봉오리'는 수련을 본뜬 것이며, 호머의 서사시 '오디세이'에는 실제로 그 날에 우려낸 음료(연꽃과 관련 없음)를 마시고 휴식 상태에 들어가는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연꽃은 기원전 500년경 페르시아인들이 가져온 것으로 추정되는 이집트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리스 작가 헤로도토스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장미 같은 식물이 강에서 자랍니다. 백합 ; 과일은 말벌 둥지와 유사한 꼬투리에서 자랍니다. 신선하게 먹거나 말려서 먹을 수 있는 올리브 씨만한 크기의 식용 과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가 말하는 것은 분명 연꽃입니다.

연꽃과 관련된 가장 초기의 알려진 예술 작품도 연꽃과 신을 결합합니다. 인도에서 머리에 연꽃을 얹은 누드 여신상입니다. 유물입니다. 기원전 3000년 갠지스 강 유역에서 발굴된 인도의 연꽃 여신에 관한 기록은 인도 베다 문헌에서 처음으로 발견되는데, 연꽃에서 태어나 연꽃 위에 서서 연꽃 화환을 썼다고 합니다. >

고대 인도 시인은 고대 산스크리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연인을 묘사했습니다. "당신의 눈은 연꽃 봉오리 같고 당신의 손은 연꽃 같고 연꽃 뿌리 같습니다. 브라만 신화에서는 창조의 신이 비슈누가 삼매에 들어갔을 때 배꼽에서 자라난 연꽃에서 나왔다고 한다. 인도아대륙 중부에 사는 비롤족도 세계의 기원에 대해 비슷한 설명을 하고 있다. . . 태초에 세상에는 물이 가득했고, 그 물에서 연꽃이 자랐다. 당시 저승에 살던 거인신은 연꽃 줄기를 통해 물 밖으로 나와 연꽃을 자리로 삼았다.

불교가 도래한 뒤 불교에서도 연꽃을 불교의 주요 상징으로 삼았다고 하는데, 나중에 부처가 된 싯다르타 왕자는 태어나자마자 일곱 걸음을 걸어갔다고 한다. 그래서 연꽃은 그의 탄생을 상징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서기 1세기경부터 부처님의 좌상은 연꽃 자세로 앉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상서로운 앉는 자세는 불교 승려들이 선호하는 명상 방법이 되었습니다. Mahavala Sutra의 설명에 따르면 "왼쪽 발을 오른쪽 위에 놓고 오른쪽 발을 두 번째로 놓습니다." 왼쪽 위에 있는 것을 연꽃 자세라고 하고, 한 발을 오른쪽 위에 있는 것을 상서로운 자세라고 합니다.

불교인들은 연꽃이 수행의 수준을 반영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뛰어난 승려가 부처님의 명호를 진심으로 부르면 서칠보 연못에 연꽃이 핀다고 믿습니다. : “천상인 등 모든 사람이 아미타불국토에 왕생하면 모두 칠보못 연꽃에서 왕생하느니라.

불교와 함께 연꽃은 자바의 보로부두르 제단, 미얀마의 고대 도시 푸리, 태국의 수코타이, 크메르의 앙코르와트에 퍼져 있다. 스리랑카와 같은 곳의 큰 사원, 스리랑카의 종 모양 탑, 발리의 장례용 블루스, 티베트 부적에서 볼 수 있습니다. 티베트 라마교 불교의 유명한 6자 진언: "? 바미는 어떻습니까? 실례합니다. ? "바미"의 의미는 연꽃입니다.

일본인들은 주로 연꽃을 죽음, 유령의 세계와 연관시킵니다. 일본 꽃꽂이의 전형적인 방법은 반쯤 시든 연잎과 연 꼬투리, 새로 피어난 연잎과 연꽃, 아직 펴지 않은 연잎과 연봉을 사용하여 각각 과거, 현재, 미래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로터스가 가장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문화는 중국이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이 식물을 청렴하고 자립하는 고상한 미덕의 상징으로 여겨 사랑하여 왔으며, 시인들은 "연꽃은 진흙 속에서 자라며 진흙과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고 칭송하였다. " 중국 문학에는 연꽃과 관련된 시와 노래가 셀 수 없이 많이 등장하는데, 가장 흔한 이름으로는 연꽃, 연꽃 등이 있습니다.

중국화에서는 연꽃을 여름의 상징으로 활용하는데, 중국 도자기나 카펫, 의상 등에 연꽃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피는 연꽃은 수확의 전조이자 여름의 대표적인 아름다운 풍경이다. 베이징 자금성 인근의 베이하이 공원은 원래 황실 정원으로, 정원에는 인공 호수가 있으며, 호수의 대부분은 수면 위로 거의 2m 높이까지 피어 우아하게 피어납니다. 그리고 향기로운 꽃. 연잎 아래로 작은 보트를 운전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는 연꽃과 관련된 말이 많이 있는데, 연꽃씨는 소중한 자녀의 탄생, 연근은 좋은 부부를 상징한다. 빙지련은 한 쌍의 연인을 상징하는데, 끊어진 연결은 남자와 여자가 ​​헤어졌지만 그들의 사랑은 여전히 ​​남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기 5세기 남제(南齊)나라 동훈후(洪興后)가 "금을 연꽃으로 깎아 땅을 덮고 후궁 판에게 그 위를 걷게 하라"며 "연꽃이 핀다"고 말했다고 한다. 한걸음 한걸음 성장할 것이다!" 그러므로 후세들은 미인을 미인이라 불렀다. 계단을 연꽃계단이라 하고, 여인의 가느다란 발을 황금연꽃이라 부르기도 한다.

이 고귀한 수생 식물은 식용도 가능하며 중국 전역에서 환금작물로 재배됩니다. 뿌리줄기는 연근으로 단백질, 전분,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아삭아삭하고 과즙이 풍부하여 과일로 생으로 먹거나 수프나 볶음 요리에 사용합니다. 찹쌀을 쪄서 디저트로 잘 먹습니다. 연잎밥은 생연잎이나 말린 연잎으로 만들 수 있으며 연잎 특유의 향이 난다. 영양가 있는 연꽃씨를 설탕과 함께 끓여서 설탕연꽃씨앗이나 연꽃씨국을 만들 수도 있고, 중추절 월병 중 연꽃씨 페이스트는 최고 수준으로 간주됩니다. 말린 연꽃 씨앗을 가루로 만들거나 약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리랑카에서는 연꽃이 주요 치질 치료제입니다.

로터스의 수술은 요실금과 정액 누출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태국의 임산부는 신성한 연꽃 꽃잎으로 만든 차를 마십니다. 이 차는 아침에 구토를 줄이고 아기를 튼튼하게 한다고 믿어집니다.

주돈이도 『연애론』에서 『은둔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 부를 상징하는 꽃인 모란, 부를 상징하는 꽃인 연꽃』에서 연꽃을 다양한 인물과 연결시켰다. 그리고 신사. "고대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갖고 있었어요. 연꽃처럼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조화롭고 완벽하게 혼합할 수 있는 식물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