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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고전학 원고
중국학 고전은 인류 지혜의 정수입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정리한 중국학 고전에 대한 자필 보고서 모음을 소개합니다.
한학 원고 1
한학 원고 2
한학 원고 3
한학 원고 보고서 4
한문 원고 5
한문 원고 6
한문 원고 7
한문 자필 신문 8
한문 원고 7
한문 원고 5
한문 원고 6
한문 원고 7
한문 필기 신문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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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어 번체 자필 신문 9
중국어 번체 자필 신문 10
중국어 번체 자필 신문 정보:
고전 중국어 번체 자필 신문 10 중국학:
네 권의 책
"논어", "맹자", "대학", "중용". 이 책은 유교의 설교와 가르침의 기본이 되는 책으로 총칭하여 송나라에 편성되었다. 그 중에는 많은 고전 문장이 대중적인 격언이 되었으며, 이는 실제로 홍보할 가치가 있습니다.
'논어'와 '맹자', 이 두 부분은 각각 공자와 맹자의 발언을 모은 것이다.
논어는 철학, 정치, 교육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내용이 매우 풍부하고 표현면에서 언어가 간결하고 생생하게 표현된 유교의 가장 중요한 고전이다.
'맹자'는 인민에 의한 인정(仁治)사상을 주창하고, 공자의 인정(仁治) 이론을 계승하며 유교(儒儒) 보급에 힘써왔다.
원래는 『예서』에 『대학』과 『중용』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때가 되자 따로 간행되었다.
『대학』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남긴 유서이기도 하다.
'중용'은 유교의 최고 도덕적 기준으로, 인간의 본성으로 보면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은 인간의 본성이다.
오경: 『시서』, 『서기』, 『예서』, 『역서』, 『춘추』. 정식으로 설립된 때는 한나라 무제 때였으며, 역시 유교 소속이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책은 공자(孔子)가 편집하고 개정한 것으로 통칭하여 오경(五智)이라고 합니다.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으로, 가사도 부를 수 있다. 다양한 형태와 풍부한 내용으로 중국 운율의 원천이라 할 수 있다.
『상서』 역시 유교의 고전 중 하나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단순하고 간결하며 후대에게 그 위상이 매우 높다. 자신감 넘치는 말투.
'예서'는 공자의 제자들과 후세들에 의해 유포된 것으로, '예서'에 기록된 내용은 모두 '삼례'라고도 불리는데, 모두 공자의 예절 사상과 관련이 있다.
'역서'는 중국의 고전 고전으로 불리며 다양한 변천을 갖고 있다.
<봄과 가을> 역시 공자가 쓴 글이다. 내용은 간단하지만 이해하기 어렵다. 내용이 풍부하고 모집, 정복, 결혼식과 장례식, 찬탈과 살인 등을 포함한 후기 역사와 문학에 일정한 영향을 미칩니다.
중국 전통 문화의 고전 문장:
1. 하늘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합니다. 지형은 군이고 신사는 친절하게 물건을 운반합니다.
——"변화의 책"
번역: 군자는 끊임없이 움직이는 천체와 같아야 하며, 옮겨져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군자여, 물건을 다루는 데에는 땅과 같아야 합니다.
2. 두 사람이 마음이 같으면 날카로움이 쇠를 뚫을 수 있고, 마음이 같으면 그 악취가 난초만큼 심하다.
——'변화의 책'
번역: 함께 일하는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깨뜨릴 만큼 강하고, 함께 일하고 같은 마음을 공유하는 사람은 만장일치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고 매우 설득력이 있어 사람들은 마치 향기로운 난초의 향기를 맡는 것과 같아서 쉽게 받아들입니다.
3. 신사는 무기를 숨기고 때를 기다린다.
——"변화의 책"
번역: 신사가 뛰어난 재능과 비범한 기술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는 아무데서나 과시하거나 과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요한 경우 재능이나 기술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4. 나를 낳아주신 부모님이 안타깝다(q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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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하나님이 악을 행하시면 당신도 그것을 범할 수 있고, 스스로 악을 행하면 살지 못할 것입니다.
——"상서"
번역: 하늘이 보낸 재앙은 피할 수 있지만, 자신이 저지른 죄는 피할 곳이 없습니다.
6. 배우지 않으면 여전히 벽 앞에 서 있는 셈이다.
——'상수'
번역: 사람이 공부하지 않으면 벽을 바라보고 서서 아무것도 볼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7. 알기는 어렵지 않지만 하기는 어렵다.
——'상서'
번역: 진실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실제로 행하는 것은 어렵다.
8. 넓으면서도 확고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올바르고, 의지만 있으면서도 공손하고, 혼란스럽지만 인내하며, 직선적이지만 온화하고, 단순하면서도 정직하고, 엄격하지만 절제되고, 강하면서도 정의롭다.
——'상서'
번역: (사람에게는 9가지 덕목이 있어야 함) 관대하고 위엄 있고 온화하고 독립적이며 원칙이 있지만 겸손하고 예의바르며 똑똑하고 유능하고 헌신적이다 , 적응력이 뛰어나고 인내력, 성실함, 친절함, 솔직함과 자제력, 강하고 실용적이며 용감하고 도덕적입니다.
9. 배부르면 손해를 보고 겸손하면 유익을 얻습니다.
——"상서"
번역: 성취한 것에 안주하면 손실과 재난을 초래할 것입니다.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단점을 인식하면 이익이 됩니다. .
10. 옥은 닦지 않으면 도구가 되지 않고,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한다.
——"의례서·설기"
번역: 옥은 조각하지 않고서는 유용한 옥기가 될 수 없고, 배우지 못한 사람은 사물을 이해하지 못한다.
11. 이익을 보아도 의를 잃지 말고, 죽음을 보아도 방심하지 마십시오.
——"예서·유교"
번역: 금전적인 이익을 볼 때 큰 의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하지 마십시오. 자신을 바꾸느니 차라리 목숨을 바치십시오. .치 축제.
12. 입밖으로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반성하지 마십시오.
——"의례서: 정의를 위한 희생"
번역: 자신이 나쁜 말을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짜증나는 말은 자신에게 돌아오지 않습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을 나쁘게 말하면, 다른 사람들도 당신을 나쁘게 말할 것입니다.
13. 좋은 것을 보는 것은 부족함과 같고 나쁜 것을 보는 것은 수프를 탐색하는 것과 같습니다.
——"논어"
번역: 좋은 사람을 보면 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없을까 두렵다. 너무 늦으면 할 수 없을 것 같아서 걱정이에요. 악한 사람이나 나쁜 일을 보면 마치 뜨거운 물을 만난 것과 같으니 즉시 떠나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14. 자신에게 관대하되 남을 탓하지 않으면 원한도 멀리하게 될 것이다.
——"논어"
번역: 열심히 일하고 실수할 때 주된 책임을 지는 것은 "자기 이익"이며, 다른 사람을 더 이해하고 관용하는 것입니다. '얇다'는 것은 책임은 남에게 있다.' 이 경우에는 서로 원망할 일이 없을 것이다.
15. 신사의 아름다움은 남자의 악함이 아니다. 악당은 그 반대다.
——"논어"
번역: 군자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거나 유익을 주고자 하는 마음에서 출발하며, 다른 사람이 자신의 좋은 소원과 정당성을 실현하도록 진심으로 격려합니다. 그는 차가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는 그들은 세상이 혼란스럽지 않을 것을 두려워하며, 다른 사람들이 실패, 실수, 고통을 겪을 때 불에 연료를 추가하지 않을 것입니다. 악당은 그와 반대로 언제나 “어른의 악함은 어른의 아름다움이 아니다”이다.
16. 덕 있는 사람을 보면 다 생각하고, 덕 있는 사람을 보면 자기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논어"
번역: 어떤 면에서 자신보다 장점과 장점이 있는 사람을 보면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 그를 따라잡을 방법을 찾고 그를 따라잡으십시오. 그는 이미 같은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당신이 어떤 사람의 결점이나 단점이 있는 것을 보면 당신은 다른 사람과 같은 결점이나 단점이 있는지 침착하게 반성해야 합니다.
17.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논어"
번역: 본인이 원하지 않으면(고통, 재난, 불행...) 남에게 강요하지 마세요.
18. 의무를 다하고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세요.
——<논어>
번역: 마땅히 해야 할 좋은 일이 생기면 주저하지 말고, 스승이 근처에 있어도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그것을하기 위해. 나중에 그것은 "굴복하지 않고 당신의 의무를 다하라"라는 관용구로 발전했습니다.
19. 신사는 말은 느리지만 행동은 빠르기를 원한다.
——'논어'
번역: 군자는 말을 많이 하지 않지만 일을 빠르고 능숙하게 처리합니다.
20. 모르는 사람이 부끄러워하지 않으면 신사 아닌가요?
——"논어"
번역: 내가 무엇인가를 성취했는데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나는 결코 화를 내거나 억울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도 신사적인 태도의 표시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