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누가 심증의를 소개해 줄 수 있습니까?

누가 심증의를 소개해 줄 수 있습니까?

심 (1850 ~ 1922) 은 청말민 초 대서예가이다. 서예 풍격이 다양하고 특이하다. 쩡시 (Zeng Xi) 의 이 말은 가장 칭찬할 만하다. 일찍이 이렇게 논평한 적이 있다. "일은 서툴고, 아름다움은 생활에 있고, 승리는 불안정에 있다. 그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제가 글을 쓸 때만 위험을 감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불안정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불안정할수록 좋다. " (참조 마종화 \ "린 슈 조 제인 \"). 장은' 조치' 로 선정되었다. 사맹해는 "심은 전대미문의 서경을 열었는데 어떻게 이런 경지에 이르렀을까?" 라고 말했다. \ "라고

한 서예가가 성취한 크기는 세 가지 측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비문을 배우는 폭. (b) 전통적인 경험의 깊이. (3) 사상의 높이. 세 가지 모두 강하다. 창의성이 있다면 반드시 우수한 서예가이다. 그 중에서도 사상의 높이는 예술에 대한 인식과 성취의 높낮이에 영향을 미친다. 예술의 가치는 창조에 있다. 창작이 없으면 예술인생은 없다. 전통은 창작의 기초이며, 심심의 성과는 창작에 나타난다. 고금의 서예가의 풍격은 왕왕 몇 가지밖에 없다. 심씨의 서예 스타일은 다양하다. 서예사에서도 손꼽히는 서예가일 것이다.

예술의 본질은 서정적 프리 핸드, 개성 표현, 독특한 스타일이 있는지 여부는 서예가와 서예가를 구별하는 상징이다. 다른 사람의 개성을 복제하고 반복하는 것은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고, 자신의 스타일을 반복하는 것도 게으르다. 모든 작품을 창작하는 추구이다. 심씨의 끊임없는 자기돌파, 신간 문체의 빈번한 주입, 문체의 끊임없는 변화 발전, 이것이 심심의 동그라미가 될 수 있는 곳이다.

심연구 서예의 폭은 비석이 없고, 무첩이 서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그가' 비첩의 단결' 을 제창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각 태블릿에는 자체 특성이 있습니다. 그것은 과거와 현재를 융합하여 남북의 차이를 없앴다. 많이 배우면 소화할 수 없고 소용없다. 선택을 하려면 높은 사상 경지를 가져야 한다.

심초창기에는 황골짜기에서 스승을 모시지 못했고, 중년에는 종에서 스승을 모시지 못했다. 비각의 결합을 제창하고 교관비는 남북을 소통하는 관건비이기 때문에 전통 서예에 대한 깊은 이해와 높은 인지수준이 없기 때문에 비각의 결합을 이야기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심은 수천 년 동안 조창을 쓴 일반 붓을 두 개의 붓으로 씻었다. 두 왕이 수천 년 동안 저주를 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다른 길을 찾아야 하는 고도가 그의 성공의 요인이다. 그는 성공적으로 북방비파 사각필의 서예 풍격을 창조하여 특이하고 아름다운 서예 풍격을 창조하였다. 마종화는 이렇게 말했다. "서양의 이른바 바람이 숲을 불고, 풀을 깔고 있는 부채나무와 같다. 색채가 매우 화려하고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사맹해는 이렇게 말했다. "책의 세계에서 유례없는 선경을 열다. \ "라고

심사상의 높이는 어디에서 오는가? 심씨는 청말민초의 대학자이며, 그의 서예상의 업적은 학식과 관련이 있다. 강유웨이와 왕국위는 모두 쟁쟁한 인물이고, 그들이 가장 숭배하는 사람은 지식이 해박한 심선생이다. 왕국위는 이를 "통관백가, 제 2 편은 경사법치" 라고 부른다. 왕경은 늘 말했다. "선생님의 서예는 기세가 웅장하고 변화무쌍하다. 이것은 사실 만권의 책을 읽고 얻은 것이다. 서예가의 인격 기질과 심미 정취는 서예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인격적 기질은 학습과 교양의 영향을 받는다. 이른바' 성품의 변화, 학문이 깊다' 는 심미적 재미도 학식이 높아짐에 따라 변화하고 높아진다.

심만년에는 학문을 위주로 유교, 현현, 도, 부처를 겸수했으며, 그 미학 사상도 이들 학파의 영향을 받았다. 유가의' 인',' 중용',' 중화' 사상. 위진 현학의' 개인의식' 과' 소탈한 매력'. 불교의' 빈'' 없음' 의식. 선종의' 정적' 과' 우' 의 개념. 도가의' 무위',' 자연',' 소거리' 사상. 그들은 서로 융합하고 침투하여 타협과 융합의 현상을 보였다. 법을 관통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법이다. 일단 깨달음이 생기면, 아무것도 없고, 변화도 무궁무진하다.

심씨의 서예작품은 다양한 스타일과 특징을 보여 절충과 융합의 사상을 보여준다. 동세 이재, 고금의 잡형, 개폐필용 필법, 비석 중간이 굵다. 가로화는 안쪽으로 상세하게 쓰고 세로는 바깥쪽으로 확장하여 상세하게 쓴다. 필에는 예서와 한제인의 필법 의미가 있는데, 일부러 글쓰기의 위험을 생략하고, 독립적으로 글자에 더 큰 조형의 자유를 부여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네모난 펜은 욕설을 잘하지 못하지만, 동그란 펜은 매우 부드러워서 생활에 대한 열정을 잃었다. 심북비, 풀 속으로 들어가는 것은 독특한 방식이다. 존비 시대에 그는 비석 스티커의 결합을 제창하여 사상적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갔다. 그는 이왕 개혁 이후 천년의 초서 스타일을 쓸어버리고 초서의 의미로 고서 스타일을 회복했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한간이 각종 책과 교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날 비각과 출토된 유물 (진한간보) 의 글은 여전히 서계의 두 가지 창작의 주류로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