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중국 문학의 기원

중국 문학의 기원

중국 문학의 출현은 문학이 출현하기 전의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원시 신화, 전설, 가요는 모두 대대로 구두로 전해져 글로 써내려 오랜 시간이 걸렸다. 시간이 오래되어 전승하기 어려워 돌연변이를 일으켰다. 후세 사람들이 글로 기록한 원시 문헌은 그것의 원래 모습이라고 말하기 어렵다. 이 오래된 노래와 신화 들은 전설의 문학이라고 불린다.

고대의 가요와 신화 전설은 고서에 기재되어 있다. 신농시대에 나타난' 왁스 단어' 라고 한다.' 흙, 반집! 물은 그 계곡에 속한다! 곤충, 하지 마! 약초, 돌려줘! " 이것은 농사 제사 노래이다. "토토 치는 노래", "항굴의 노래", "청운의 노래", "가마 거리의 노래", "요요의 노래", "남풍가" 등. , 요순시대라고 하는데, 그 사상내용과 글은 후세 사람들의 거짓 약속임이 분명하다. 하지만 간단하고 소박한 운율이 있는데, 아마도 원곡의 유류일 것이다. 예를 들어' 오월 춘추' 권 9' 주곡' 은 "단죽, 속주, 비토, 살살" 이라고 말했다. "고육" 이라는 단어는 원시인들이 새총과 사냥을 만드는 과정을 반영한다. 언어는 간단하지만 리듬이 있다. 분명히 이것은 매우 오래된 가요이다. 여씨춘추' 는 시대 도산석의 딸이 부른' 등' 이라는 노래로, 단 한 마디밖에 없지만 오늘 우리가 본 비교적 믿을 만한 하시 유작이다. 고대의 신화 전설에 속하는 것은 생산성 수준이 매우 낮을 때 선조들의 자연과 사회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 것이다. 이후 문자 기록은 대부분 산산조각 났고, 일부는 후세에 의해 개조되었고, 중국 신화 원시 형태는 잘 보존되지 않았다.

문자가 탄생한 후 중국 문학은 전설적인 시기를 벗어났다. 문자의 출현은 사회 문명의 상징 중 하나이다. 한자의 기원은 줄곧 추론해 왔으며, 지금까지도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이다. 은상시대 갑골문과 청동기가 끊임없이 발굴되면서 고대 문학을 발굴할 수 있는 믿을 만한 자료가 생겨 문학 발전을 위한 서면 문학의 조건을 제공하여 중국 서면문학의 싹을 상징한다. 서주 말년부터 춘추기까지 종정에 관한 긴 비문이 나왔는데, 이는 문학적 요소가 있는 글이 나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후 언어와 글이 성숙해지는 과정에서 각종 문학 형식이 다른 방식으로 발전했다.

시는 가장 오래된 문학 형식 중의 하나이다. 중국의 원시 시는 음악, 춤과 결합된 것으로, 중국 고서에 명확한 기록이 있다. 여씨춘추 고악' 구름: "옛고의 음악, 세 사람이 모두 8 곡을 부른다. 하나는 재민, 두 번째는 새, 세 번째는 나무, 네 개는 노곡, 다섯 개는 하늘을 공경하고, 여섯 개는 큰일, 일곱 개는 하늘을 의지하고, 여덟 개는 만물의 극이다." "ge shitian" 은 전설적인 부족의 족장이어야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지금 알려진 가장 오래된 음악 세트일 것이다. 노래와 춤이 있고, 가사는 나무랄 데 없고, 춤은 매우 소박하다. 상서 예기' 는 순제 시대의 음악' 대소' 를 기록하였다.' 는 "갑자기 공을 치고, 거문고를 치고, 울린다" 고 말했다. 조고시래격, 여빈 재임, 후군, 덕장. 드럼을 내려놓으면 멈출 수 있고, 심벌즈 소리가 흔들리고, 날짐승은 혀를 내두르게 한다. " 샤오 샤오 (Xiao Shao) "는 90%, 피닉스 (Fenghuang) 입니다. 야: 어! 돌을 치고 돌을 부수고, 짐승들이 일제히 춤을 추며, 은운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 좌전 시앙 공 29 년' 은 계찰이 그 내용과 의미에 대한 평가를 기록하며 "현덕이 위대하다!" 라고 판단했다. 하늘에 아무것도 없다면 지구에는 아무것도 없다. 매우 현명하지만, 그 경멸이 여기에 더해지면, 견해는 끝이다! 하늘에 아무것도 없다면 지구에는 아무것도 없다. 매우 현명하지만, 그 경멸이 여기에 더해져 관점이 지났다. 공자의 논어 8 개 주식문에 따르면 공자는 "샤오는 아름답고 좋다" 고 칭찬했다. 구멍은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즐거움이 있으면 재미도 있고, 춤도 있다. 노래는 그들의 말을 부르고, 소리는 그들을 전파하고, 춤은 그들의 얼굴을 움직이고, 노래는 따라온다. "이 글은' 대대' 에서 시, 음악, 춤이 하나로 어우러진 성황을 구체적으로 논술했다." "예악서" 는 "시언지" 라고 말했다.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시, 음악, 춤의 밀접한 결합은 중국시의 중요한 특징이다.

시, 음악, 춤의 결합은 글이 성숙된 후 이미 오랫동안 존재하고 문헌 기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작품은 모두 음악 노래인데, 그 중 송시는 제사용 노래와 댄스곡이다. 춘추 이후 시는 점차 음악춤에서 분리되어 문학적 의미와 리듬의 방향으로 발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