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유물은 전시를 위한 것이 아닙니까? 왜 많은 국가 문화재가 전시를 금지합니까?
유물은 전시를 위한 것이 아닙니까? 왜 많은 국가 문화재가 전시를 금지합니까?
20 17 년 말부터 지금까지, 문화재의 물결은 줄곧 침묵해 온 문화재 애호가들의 정신을 진작시켰다. 국보',' 국보가 말을 할 수 있다면' 등 문화재와 전통역사와 문화를 결합한 우수한 TV 프로그램이 계속 뜨거워지고, 문화재 수집과 보호가 전국 관객의 마음 속에 깊숙이 파고들고, 문화재 근로자들이 항상 동력을 불어넣어' 재휘황찬란함' 을 준비한다.
최근 며칠 동안 수도박물관은 매일' 붐빈다' 고 하는데, 줄을 서 있는 사람들은 모두 장안거리에 있는 사람들이라고 한다. 교과서급 국보로, 처음으로 고궁의 비밀을 벗어나 문성공주의 인생 궤적을 바꾼 귀중한' 역사사진' 은 출국을 금지하는 문화재 중 하나다. 제 1 차 특별전' 천로 문화: 티베트 역사문화전' 은 송모조안의' 보행도' 를 전시하고 있다. "부지투" 라는 이름은 말할 필요도 없고, 중학교 역사 교과서에서 모두 본 적이 있다. 그럼' 문화재는 출국하지 않고 전시한다' 는 게 뭐죠? 왜 일부 문화재는 출국을 금지하는 것입니까? -응?
천로 문화: 티베트 역사문화전 특별전이 말하고 싶은 바와 같이 자연지리는 문화교류를 막을 수 없다. 티베트와 중국 전체에게, 중국과 전 세계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문화재 출국 교류 전시회의 번영 발전도 문화재 파괴 가능성을 높이고 문화재 안전에 잠재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
설 기간 동안 드러난' 미국 소년이 병마용 손가락을 부러뜨린다' 는 뉴스처럼 병마용이 외국에서 전시될 때 현지 박물관의 안전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생긴 것이다. 문화재 출국전은 전시장의 안전과 하드웨어에 대한 요구가 높을 뿐만 아니라 교통수단의 보장이 필요하며, 많은 문화재는 그 독특성, 취약성 등으로 출국전시에 적합하지 않다. 일부 문화재는 대기의 영향을 받을 수 없거나, 다른 기후 요인, 인적 요소 등의 이유로 비밀로 유지되기 때문에 출국이나 전시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문화 보호에 큰 의미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에 따라 2002 년 국가문물국 (WHO) 는' 중화인민공화국 문화재보호법 시행 조례' 를 반포해 1 급 문화재 출국 전시를 금지했다. 지금까지, * * * 는 국보급 세 개의 명단을 발표했다. 두 번째 목록에는 국가 1 급 문화재와' 오우',' 한희재 야잔치도',' 천리강산도',' 청명 상하도' 와 함께 중국 10 대 전세 명화의' 국보' 인 부길투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