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책을 불태워 유교가 얼마나 많은 고서를 파괴했습니까?

책을 불태워 유교가 얼마나 많은 고서를 파괴했습니까?

대부분의 친구들은 진시황 소각서 구덩이유의 역사적 사건을 알고 있지만, 문자 그대로 이해한 것일까? 불타는 책? ,? 유생을 죽이는가? 두 가지가 있지만, 사실 어떤 사람들은 세부 사항을 이해하지 못한다. 왜 책을 태워야 합니까? 어떤 책이 타 버렸습니까? 민간의 책이 다 타 버렸습니까? 또한, 우리는 민간 문화의 수준을 보고, 책을 불태워 유학을 묻을 때 얼마나 많은 책을 태울 수 있는지, 비로소 중국의 많은 고서적 파멸을 초래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마천 () 은 재상 리스의 말을 기록하였다.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를 배우지 않고, 구이저우 () 제 1 대신을 현혹시켜 역사가에게 진나라 () 의 기록을 모두 태워 달라고 요구했다. 시, 책, 세계 수백 개 언어로 박사관이 되지 않는 사람은 조심스럽게 보존하고 태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지 않는 자는 나무를 심는 책을 의술한다. 법을 배우려면 벼슬을 스승으로 삼는다. -응? 리스승상은 지금의 유생들이 현대인의 학문을 배우지 않고 숭고를 숭고하여 당대 세계를 모함한다는 뜻이다. 역사가에게 비진의 경전을 모두 태워 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박사 관직이 아니라면, 백가의 시서를 소장할 수 있다면, 벼슬에 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의약품, 점술, 재배 등의 책은 소각서 범위 내에 있지 않다. 법을 배우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책보다는 관원으로부터 직접 배워야 한다. 이 말에서 우리는 분서의 기본 배경과 개요를 알 수 있다.

1. 소각서의 범위는 제한되어 있다. -응? 진나라의 기록을 모두 불태웠습니까? 리스의 뜻에 따르면 전국 다른 나라의 책은 진경을 제외하고는 모두 타버렸다. 그러나 시마 키안 (Sima Qian) 이 "6 개국 역사 기록 (6 개국 역사 기록)" 의이 부분을 썼을 때, 이 구절은 전국 국가의 국가 역사, 심지어 인용 된 부분에 근거한 것임을 알 수있었습니다. 비진 () 이 기록한 선진 () 고서도 진화 () 에 완전히 파괴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분서는 주로 시사서적 등 유가 경전을 겨냥한 것으로, 선진시대에 전해진 책은 감정 없이 완전히 타버리지 않을 것이다. 둘째, 이 금서는 민간 서적, 중앙정부와? 의사? 손에 든 책은 이 금지령 범위 내에 있지 않다. 마지막으로, 의학, 점술, 재배에 관한 책과 같은 실용적인 기술도 더 이상 금지되지 않습니다.

어디서 왔어요? 역사학자들에게 진나라의 기록을 모두 태워 달라고 부탁하는가? 이로부터 각국의 고서의 보존은 모두 전문 인원에 의해 결정되고, 역사가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즉 역사가의 감정으로 책을 태워야 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결국, 분서구 구덩이유는 진시황 문화독재의 한 수단이다. 그 목적은 무엇입니까? 옛것을 빌려 오늘을 위해, 어리석은데 닿을 수 없는가? 일부 지식인들은 그들이 정권의 안정에 불리하고 유가에 대한 원한도 없고 문화 지식과도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2. 분서령의 시행에 의구심을 가지다. 진시황 34 년 (기원전 2 13 년) 부터 진시황 37 년 (기원전 2 13 년) 까지 사구플랫폼에서 사망하라는 명령을 내리는데 4 년도 채 걸리지 않았다. 일반 정령의 보급과 집행은 시간이 좀 걸리므로 분서의 효과는 아직 검증이 필요하다. 진시황까지? 책을 불태워 유교? 정책은 유생을 깊은 산으로 도피시켜 대량의 고서를 민간에 보존하게 하였다.

물론, 분서구 구덩이유는 확실히 문화독재의 어두운 산물이다. 고서에 따르면 상당수의 민간 서적이 진불에 파괴되어 전국 시대 백가쟁명의 문화 번영을 종식시키고 중국 고서를 진정으로 파괴했지만 얼마나 많은지 확실히 알 수 없는 것이 맞습니까? 많이? 。 그러나 그것은 문화대통일의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며 일정한 필연성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