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한의학 기초 의학 이론: 신장은 선천적 인 기초입니다.
한의학 기초 의학 이론: 신장은 선천적 인 기초입니다.
신장은 하초에 위치하여 음중의 음기로, 기운을 감추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수빈" 입니다. 고대 무죄론은 "신장의 주수는 오장의 정밀에 숨어 있다" 고 말했다. 육장상론은 "신장주침, 정도 봉한다" 고 말했다. 신장장정은 선천적인 정과 후천적인 정질이 모두 있다. 신장에 숨어 있는 선천적인 정자는 인체의 선천적인 근본으로, 부모에 의해 유전되고 모레가 풍부하다. 내용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1, 선천적, 생명이 있는 물질은 인간의 생명활동의 기초이다. 즉,' 사람이 태어나고, 후에 정령이 된다' 는 것이다. 경락 ") 과" 생, 그 본질 "("영자 ". 이 신의' 본질'. 두 번째는 인류가 번식하는 기본 물질, 즉 이른바' 남녀가 모두 정진하고 만물화생' (이경),' 두 신이 서로 싸우고 융합하여, 상선생, 이른바 정정' (영자) 을 가리킨다. 치명적인 가스). 선천적인 정자는 신장에 숨어 있으며, 인체가 태어난 후 후천적인 정성으로 자양되어 인체 생식의 기본 물질이 되어' 생식정' 이라고도 불린다.
신장에 숨어 있는 모레의 정밀은 오장 () 의 정명을 가리킨다. 그것은 후기의 정곡에서 유래한 것으로, 오장부 조직을 자양할 수 있는 기능, 즉' 신장주수, 오장정소' 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 ("수빈. 신장에서 선천적인 정자는 후천적인 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선천적인 정은 항상 후천적인 정명을 자극하고, 후천적인 정질은 끊임없이 선천적인 정명을 자양한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고, 서로 도우며, 함께 신장의 정정을 형성한다. 신장에 저장된 정기는 기체의 필요에 따라 다른 장기로 다시 수송되어 장기기능 활동의 물질적 기초가 된다. 이런 식으로 티베트에 (서) 설사 (위) 에 있었고 그것이 다시 숨겨져 있었고 끝이 없었다. 탕이 삼간' 이 말한 바와 같이,' 신장은 오장 () 의 정자 () 에 숨겨져 있어 오장 () 이 새어 나갈 수 있고, 신장에는 숨어 있지만 신장에는 태어나지 않는다. 오장육부의 정예, 신장은 사실 숨겨져 있고, 누설되어 있다. 그것이 배수 될 때, 내부 장기의 정신은 계속 될 것 이다, 그래서 두번째 및 북부 일 것 이다, 심 혼에 넘겨 질 것 이다, 가득 차 있는 후에 범람 하 고, 사는 방법. ""
신장정화 가스는 원기의 원천이며 원기 활동의 원동력이다. 인체의 성장과 발육을 촉진하고, 인체의 생식 기능을 촉진하고, 외사의 침입을 막는 역할을 하므로 후천적인 근본이라고 한다. "책 편찬" 과 같은 것들이죠. 「신장법」 (Zishen act) 에 따르면, "신장은 모든 더러운 것 중에서 가장 낮으며, 물에 잘 숨겨져 있다. 생명의 근본이자 생명의 근원이다. "
신장은 선천적인 근본으로 인체의 성장과 생식 기능에서 신장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한다. 이 역할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인간의 생식 기능을 촉진합니다. 신장정은 인체 배아 발육의 원시 물질로 생식 능력의 상승과 하강을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사람이 태어나면 신장정이 점차 채워지고, 오장부 조직의 성장과 발육이 이뤄진다. 사춘기가 되면 신장이 충만하고 성선은 천계의 도래에 따라 성숙하지만 남성은 유정을 보고, 여성은 월경이 제시간에 도착하며, 성기능이 성숙하고 생식능력이 왕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생식선, 생식선, 생식선, 생식선, 생식력, 생식력, 생식력) 사람이 노년에 이르면 신장정은 점점 결손되고, 천계는 점차 줄어들고, 성기능과 생식능력은 점차 떨어진다. 마치' 수빈' 처럼요. 고대 순진한 이론은 이렇게 말했다. "여자 ... 아들이 하나 있는데, 왜냐하면 그녀는 27 살이기 때문이다. ...... 7 월 7 일, 맥이 허술하고, 너무 허맥이 쇠퇴하고, 날이 다 되면 통하지 않고, 따라서 모양이 나쁘고 자식이 없다. 남자 ..... 28, 신장기, 하늘이 맞고, 정결하고, 설사하고, 음양이 조화되어 자식을 낳을 수 있다. 칠팔분, 하늘은 고갈되고, 신장은 쇠약해지고, 몸은 아주 좋다. "
둘째, 인체의 성장과 발육을 촉진한다. 신장 속의 정질은 생명력이 매우 강하다. 신장에서 정기의 성쇠에 따라 인체의 생명활동은 출생과 노화의 규칙성 변화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수빈" 입니다. 고대 무죄론은 이렇게 말했다. "여자는 일곱 살이고, 신장은 발이 많고, 이는 더 길다. ...... panax notoginseng, 신장 가스 일반, 그래서 진짜 치아 태어난 긴; 4 ~ 7, 근골이 강하고, 털이 매우 길고, 신체가 건장하다. 5 월 7 일, 양명맥이 쇠퇴하여 얼굴이 초조해지기 시작했고, 머리카락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67), 상, 얼굴 초점, 흰색 시작 에 삼양맥 감쇄; 7 월 7 일, 맥이 허술하고, 다맥이 쇠퇴하고, 하늘이 고갈되었다. 남자 여덟 살, 신장기가 왕성하고 이가 길다. 28. 신장에 가스가 가득 차고, 하늘이 가득 차고, 정류가 넘치고 ... 팔팔, 이가 다 없어졌다. " 신장기가 성장과 발육의 원동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장기가 충분하면 성장과 발육이 정상이고, 치아는 단단하고 윤기가 나고, 뼈는 튼튼하며, 오장부 기능은 정상이다. 신장기 부족, 성장 발육이 느리거나, 부드럽고, 늦거나, 치아 탈모, 조로증, 내장 기능이 떨어진다. 이종자가 말했듯이, "아기가 태어날 때 먼저 신장이 두 개 있다. 이 몸이 없으면 먼저 신장이 두 개 있기 때문에 신장은 내장부의 뿌리, 12 맥의 뿌리, 호흡의 뿌리, 삼초의 근원이다. 그래서 선천적으로 신장에 있다. " ("의사는 반드시 읽어야 한다. 의학 이론 "
셋째, 외사를 막고 질병을 예방한다. 신장의 정기는 인체의 성장과 생식 기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몸을 보호하고 사기의 침입을 막을 수 있다. 영혼의 지렛대. "진노한 자는 천도를 받고, 온몸도 곡기를 이룬다" 고 「참악을 찌르다」는 알려 준다 진기는 인체의 진정한 서기이다. 그것은 선천적인 정제, 자연의 정제, 계곡의 정질의 결합으로, 신장의 정질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신장이 충분하면, 기운이 나고, 신체가 건장하며, 항병력이 강하다. 신장이 부족하면, 원이 정말 부족하고, 몸이 허약하여 병을 일으키기 쉽다. 그래서 수빈. 골든 챔버 얀 젠 (golden chamber Yan Jin) 은 "남편 징 (fu Jing) 은 그 자체이다. 그래서, 티베트 정자, 봄은 아프지 않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손사우도 말했다: "정성이 적으면 병이 나고, 정성이 다하면 죽는다." 젊고 힘이 센 사람은 신장이 기발하여 몸이 건강하고 병이 적다. 청소년이나 노인이 허약하고 병이 많은 것은 신장정신장기가 부족해 사기에 저항하는 능력이 약하기 때문이다.
신장이 자연의 근본이라는 이론은 질병 치료에 중요한 지도의 의의가 있다. 임상적으로 신장충정, 익신익기를 보충하는 방법은 어린이의 허약함, 노년치통, 중청년 발기 조루, 신장정부족으로 인한 폐경, 불임뿐만 아니라 양생충정, 신장익기를 통해 인체의 저항력을 높이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만성 기관지염에 대한 연구에서 만성 기관지염 환자가 가장 쉽게 동시 감염되어 병세가 심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신약은 신장양허환자의 면역 기능을 높이고 체액 면역을 조절하며 만성 기관지염을 예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