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8 편의 통사 장쑤 고서.

8 편의 통사 장쑤 고서.

중국 대승 불교의 8 대 유파는 법가, 화엄, 옥상, 삼론종, 법향종, 엄진, 선종, 정토이다. 불교의 8 대 성언: 부귀빈천함, 선의 편리함, 청정함, 지식과 인내만이 선과 길상이다. 전통적으로 자기 재배는 비교적 엄격하고, 천태종 () 는 의리로 조직된 것이다. 이 글은 중국 대승 불교의 8 대 종파인 밀종, 선종, 정토종, 유식종, 가상종, 화엄종, 법가종, 천태종 등을 간략하게 기술했다. 8 종학은 각각 특징이 있다: 밀종의궤가 복잡하고 수행에는 불상, 금은악세사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부귀' 라고 불린다. 선이' 가난' 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말만 하면 되고, 모든 것을 버리고,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정토 한 마디' 아미타불' 은 언제 어디서나 수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함' 이라고 불린다. 이름과 생김새만 아는 것은 배우기 어렵고 그 번거로움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한다. 가상파는 공간이론을 연구하고, 화엄은 전통 8 대 학교의 우두머리이며, 법문은 규훈을 강조하고, 옥상은 고전을 분류하고, 공부하기 쉽고, 전문적인 정의이론을 정리한다. "법은 평등하고 경쟁은 없다." 8 대 문파는 모두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초보자가 이 8 대 문파를 편리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두 개의 소승교파가 더 있다. 즉, 소승 공종이 신종이 되고, 소승은 제종이 있다. * * * 10 상자가 됩니다. 1, 모든 사본파, 애세보살이 창설한 모든 사본 이론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제법 진리를 발양하고, 무제 원리를 천명하다. 우주의 인연은 불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든 법은 진실이다. 사람은 거짓된 조합이고, 각종 법칙의 조합이기 때문에 모든 법칙에는 거짓된 내가 없다. 이 법칙에는 나의 빈 관점이 있다. 이것이 이 이론의 주요 사상이다. 이 이론은 열반의 열매가 참지를 누설하지 않고 4 제를 관찰함으로써 증명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조상: 양무제, 삼장.

2. 성세종은 칼리바모 대사의 성취론을 바탕으로 인법공론을 충분히 발휘하여 양공법 관념을 확립하고 고민과 지식의 두 가지 주요 장애를 타파한다. 사람이 만약 비어 있다면, 세상 만물은 모두 열반에 귀속된다. 할아버지: 야오, 루이 스님 등. 3, 선종 (일명 불학), 무자무문, 수심양성 강조, 심심 위심, 인심 직지, 자연을 교리로 삼다. 인도에서는 마호가엽이 조상이고, 중국에서는 양무제의 다모가 조상이다.

4. 천태종, 주로 Hokkekyo, 세 가지 진리로 우주를 설명합니다. 수행의 말하기, 세 팬 들을 깰 수 있다, 그래서 세 팬 들을 깰 수 있습니다. 이 사건은 북제혜문에서 유래했지만 수나라의 지혜를 집중시켰다.

5, 화엄종 (일명 현수종), 화엄경을 기초로 법계의 인연, 10 현 6 상의 묘용을 보여 만물의 청명과 조화의 취지를 보여준다. 시조: 초당두순 스님.

6, 주문 (일명 밀종),' 대태양경' 이' 금강정경' 과 같은 주문문과 밀교를 바탕으로 6 대 (즉 토양, 물, 불, 바람, 가스, 지식), 4 대 만다라 (즉 만다라 조상: 당현종 연간의 수염미타불, 금강지.

7. 법향종 (일명 자은종, 유식종, 향종, 우종) 은 주로' 심밀경' 에 대한 이해, 요가사 지론, 성유식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 가르침은 우주의 만물이며, 그 변화를 알고 있다. 이른바' 삼계 유심, 제법만 아는 것' 이다. 만물의 실상을 알면 지식을 지혜로 만들어 부처님의 지혜로 들어갈 수 있다. 인도에서는 해현 대사가 조상이고, 중국에서는 당나라의 현석 삼장이 조상이다.

8. 정토종 (일명 불교종, 연화종),' 아미타불경',' 무량수경',' 무수경 시조: 동진 혜원 대사님.

9. 법문 (일명 남산파) 은 오율 중 4 부법을 기초로 석가모니버가 제정한 계율을 준수하여 일상적인 사상, 행동, 관념을 통제한다고 주장한다. 시간이 오래되면 반지와 지혜에 의해 결정된다, 불과는 증명할 수 있다. 선조: 당 초 종남산 도선 변호사.

10, 삼론종 (일명 법행종, 행종, 공종, 반야종), 중론, 백론, 12 인론을 바탕으로 우주의 만물은 고정적 자아가 없고 관계에 따라 변하므로 천명이라고 부른다 불교를 이해하고 순환에서 마음을 해방시켜 진공성을 증명한다고 주장한다. 조상: 동진의 쿠모로시.

참고: 존존의 해석은 중생의 뿌리에 근거한 것으로, 처음에는 교파가 없었다고 말하기 쉽다. 대법은 동양에서 왔고, 나중에 중국 학자들은 불교가 왕양바다와 같다는 것을 보았다. 수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그들은 전문적인 길을 택했고, 그래서 각종 문파가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