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신문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신문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중국 신문의 기원에 관한 몇 가지 견해

(1) 저우 왕조가 말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선진시대 주조에는 역사가와 악사들이 이야기를 기록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춘추',' 시경' 등 사적은 당시 일종의 신문으로 선전과 공보의 성격을 지녔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런 관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주로 외국 학자이다. 예를 들면 연경대 신문학과에서 여러 해 동안 교직해 온 미국 신문학자 백서화와 같다. 그러나 이런 견해는 대부분 학자의 대담한 가정일 뿐 충분한 역사적 근거는 없다. 진나라 시대의 어떤 고서도 주나라의 "신문" 에 관한 기록이 없다. 그래서 이런 견해는 성립될 수 없다.

② 한 왕조 는 말했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신문사학자 갈은 이 관점을 가진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의' 중국 신문사' 에는 한대를 전문적으로 논술하는 신문이 있다. 판 제목은 "한대에 신문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한나라의 영토가 광활하고, 공업이 번영하고, 문화가 발달하여 제후왕과 한무제의 관계가 밀접하다고 생각한다. 수도 정치 정보에 대한 간절한 수요가 있을 수밖에 없고, 지보가 자연히 생겨났다. 물론, 이러한 사실들은 한대가 확실히 어느 정도 베껴 발행하는 객관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확실히' 디 신문' 이라는 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지보 생산' 에 대해서는 비슷한 기록이 없고, 현존하는 한대 문헌에서도' 지보' 라는 단어가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한대에 신문이 있다는 주장은 성립될 수 없다.

또 동진 () 도 있는데, 여기서는 일일이 소개하지 않는다. 이러한 주장에서 우리는 신문의 기원이 눈에 보이는 실물이나 명확한 기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학에 다닐 때 한 선생님이 우리에게 이런 말을 했던 것을 기억한다. 그는 공부에는 이런' 과감한 추측, 신중한 논증' 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는 우리 신문사 연구에도 적합하다. 우리는 기존 자료에 근거하여 일부 재료의 배후에 무엇이 있는지 대담하게 추측해야 하지만, 여전히 대량의 사료를 찾아 우리의 구상을 진행해야 한다.

현존하는 자료에 따르면 중국의 신문은 당대에서 시작되는 것은 믿을 만하다.

3, 당나라 북한 보고서.

당나라, 우리는 중국 봉건 사회가 전무후무한 번영과 강대한 조대라는 것을 안다. 그것은 전진과는 다른 행정제도인 정진 제도를 채택했다. 우리는 중학교 역사에서 정진 할거의 상황이 우리나라 역사상 중요한 현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정진 세력이 날로 발전함에 따라 정진 대표는 잇달아 교토에 자신의 사무기구를 설립하여' 땅' 이라고 하고, 뒤이어' 도직예입원' 으로 개칭하여' 금' 이라고 부른다. 이곳의 책임자는' 관직' 또는' 놀이의 관직' 이라고도 불린다. 그들의 임무는 그들이 대표하는 지방장관에게 장과 논문을 제출하고, 보고와 정부 센터 부처와의 연락이 필요한 각종 문제를 처리하고, 지방당국에 각종 정치뉴스를 이해, 수집 및 통보하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관리들이나 관리들이 지방 관리들을 위해 다양한 정치 뉴스를 이해하고 수집하고 보도하기 위해 베껴 쓴 보도는 이전의 법령 성격의 문서와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킹」) 칙령은 강제적인 행정 문서이지만, 이 보도들은 분명히 이런 기능이 없고, 단지 정보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특수한 채널이다. "땅" 이나 "원" 등의 기구가 경성 정진 수장이 되어 법정과 전국 정세를 이해하는 정보센터가 되었다. 그러나 당시 이러한 보고서에는 고정 된 제목이 없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입원신고',' 신고신고' 또는' 신고신고',' 출거신고' 등이다. 그래서 당나라가 존재한다면 그것은 중국 최초의 신문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 우리가 증명해야 할 것은 당대에 확실히' 원중극' 이 있다는 것이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고서에서 신문이라는 형식의 존재에 대한 정확한 기록을 찾아야 하거나, 증명할 것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공교롭게도 우리는 이 두 가지 증거를 찾았다.

(1) 다시 한 번 사료의 기록을 말하다.

뉴스, 편집자 등의 명사는 당대의 저서와 사기에 이미 등장해 신문, 표, 조보, 잡보 등의 단어 사용 빈도가 높다. 이 점은 일부 작품에도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손교라는 사람이 그의' 정위집' 에 쓴 문장' 개원잡보 읽기' 다.

손교는 당송 8 대 지도자 한유의 제자로 800 여 년 전 당나라 중후반에 살면서 중상층 정부 관료로 일했다.

손교가 읽은' 개원잡보' 는 기원 85 1 년에 쓰여졌다. 올해 그는 과거 시험에 참가하여 고향인 한상 () 에서 제두장안에 왔다. 그는 장안에서' 입원보' 를 보고 개원년 (7655 년) 고향에서 보고 들은 것을 회상했다. (부록 참조)

이 문장 속 손교는 개원잡보의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중국 최초의 신문에 나타난 귀중한 정보를 연구할 수 있게 했다.

원문에는 개원 잡보의 출현에 관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수십 권', 즉 수십 권의 제본되지 않은 한 페이지짜리 문자자료이다. 둘째,' 일은 하늘에서 시작도 끝도 아니다' 는 것이다. 즉 일기로 보면 머리도 끝도 없고 페이지도 서로 연결되지 않는다.

그 내용에 관해서는, 문장 (WHO) 는 몇 가지 예를 들었다: "어느 날 황제가 고향을 경작하고, 구례를 행하다", "어느 날 백명의 도사가 안복루 남행 대전" 등. 나중에 손교는' 개원록' 을 조사해' 모든 법칙이 복원될 수 있다' 는 것을 발견했다. (개원록은 당대의 개원년 연대기, 이미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다른 사서에서' 개원잡보' 의 내용이 확실히 개원년 동안 발생한 정치사건이라는 것을 고증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손교는 또 항목, 한 사이에서 본' 개원잡보' 를 장안에서 나중에 본' 보관' 과 비교해 그들이 한 부류임을 밝혔다. 그것의 존재는 중당 이후 점진적으로 발전한' 근원보' 에 대한 증거를 제공한다.

오늘 신문과 비교해 보면 손교가 본' 수십 권의 책' 은 당시 정식 명칭이 없었고' 개원잡보' 는 손교가 마음대로 첨가한 이름일 뿐이다. 그것은 고정 발행기와 제목이 없고, 인쇄될 것인지의 여부는 아직 정설이 없지만, 분명히 많은 신문의 사본이며, 내용은 최근 뉴스를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이 중국의 초기 신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는 우리나라 당대에 뉴스의 공식 출판, 복제, 전파가 발생했음을 증명한다. 시간은 손교' 개원잡보 읽기' 글에서 인용한 역사적 상한선, 즉 기원 724 년 개원 12 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우리는 지금' 개원잡보' 의 원본을 볼 수 없고, 후세 사람들은 손교의 기록에 근거하여 사본을 만들었다. (부록 참조)

② 기존 당나라 신문-"둔황 Zou Jin 병원"

손교가' 개원잡보' 를 읽는 것은 중국 당대의 신문 출현에 강력한 증거를 제공했지만' 개원잡보' 는 존재하지 않아 안타까울 수밖에 없다고 우리는 말했다. 그러나 80 년대에 우리는 당대의 행군보 두 부의 원본을 발견하여 다시 한 번 중국 고대 신문의 출현에 대한 실물 증거를 제공했다. 이 두 신문은 영국 런던의 대영도서관과 프랑스 파리의 국립도서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 두 뜰은 모두 당희종 시대에 모래주에 주둔한 귀의군이 모래톱으로 돌려보낸 것이다. 모래주는 오늘날의 돈황 지역에 있기 때문에 이 뜰들은 오랫동안 돈황 막고굴 () 에 봉인되어 돈황 문물에 속하기 때문에' 돈황마당' 이라고 불린다. (참조 방한치 통사 54 면)

그 내용으로 볼 때 조정의 공식 문건에 실린 것이 아니라 서원 관리들이 모아서 뉴스 보도의 성격을 띠고 있다. 그래서' 개원잡보' 와 마찬가지로 공문이 관보로 바뀌는 과정에서 원시 상태의 신문에 속한다.

중국 초기 신문의 형태.

위의 자료에서 우리는 중국 초기 신문의 몇 가지 특징을 요약할 수 있다.

내용: 음악학원에서 발표한 이러한 보고서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다룹니다. 황제의 활동, 성지, 관원의 임면, 조신의 기념 등.

발행: 이 신문들은 수도에서 지방까지 비정기적으로 발행되며, 주요 독자들은 각 지역의 총독이다.

형식: 이 신문들은 머리말도 없고, 고정이름도 없고,' 서원 입원',' 관',' 신문',' 신문' 등등. 칼럼은 없고 연대순으로 기록했을 뿐이다.

뉴스 출처: 관리들이 직접 수집한 정보도 많고, 그들이 입수한 조정의 동적 뉴스에서 선택한 정보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뉴스명언)

이 모든 특징들은 앞서 제시한' 신문' 의 정의로 측정하면 중국의 초기 신문이 신문의 모든 특징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시적인 신문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런 원시적인 신문은 이후 발전에서 점차 중국 봉건 사회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는 뉴스 전파 통로가 되었다.

이제 고대 중국 신문의 발전을 살펴 보겠습니다.

셋째, 고대 중국 신문의 발전

중국 고대 신문의 발전은 송대의 번영, 명대의 독립, 청대의 보완이라는 세 가지 주요 단계를 거쳤다. 그것의 발전 궤적을 차례로 살펴봅시다.

1, 선진 송대 신문

중국 초기 신문은 송대에서 더욱 발전했다. 봉건 정부 중앙부의 통일관리 아래 발행된 공식 신문인' 지보' 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지보 발행을 담당하는 기관은 김극장이다.

(1) 보물

지보 () 는 송대부터 봉건관보 사용 빈도가 가장 높고 습관성이 가장 강한 호칭이다. 송대의 신문은 당대의 신문과 마찬가지로 고정적인 명칭이 없고, 지보가 그 중 하나이다.

송나라 건립 초기에 당나라의 강당을 개편하였다. 우리는 당나라 대강당이 각지 정진 수령에 의해 세워졌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자신의 방식에 따라 행동한다. 객석 관계자는 각 책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만을 추출할 책임이 있다. 이런 상황은 송대에서 질적인 변화가 생겼다. 송대에 이르면 이런 분산된 극장 위에 도시극장을 세우고 각 극장의 활동을 통일적으로 관리한다. 그중에서 정보 수집과 전파를 담당하는 관원이나 관원은 봉건 중앙정부가 이끌고 있다.

이렇게 되면 지방, 주원이 담당했던 원고 수집, 편집, 정리, 뉴스 승인, 정보 전달 등의 작업이 점차 중앙부에서 인계되고 있지만, 뉴스 전달 과정에서만 지방원과 관원이 책임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따라서, 당대보다 송대의 저사보는 신문의 특징과 봉건관보의 색채를 더 지니고 있다.

우선, 더 이상 당대처럼, 단지 수도에 주재하는 관원이 상급 정진 총독에게 소식을 보고하는 뉴스 서신일 뿐, 중앙급 공식 신문으로, 일정한 제도에 따라 봉건 중앙부의 통일된 관리 하에 각 주현에 여러 부를 보냈다.

둘째, 그 독자는 당대처럼 소수의 총독에 국한되지 않고 중앙과 지방의 각급 관료와 지식인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셋째, 이미 공식 서적에서 완전히 벗어나 공식 뉴스 전파 도구로 자리잡았고, 정보의 양이 증가하여 뉴스의 시효성을 높였다.

넷째, 정기 연속 발행. 발행 주기는 매일, 5 일마다 매월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제수규' 가' 김보' 보다 더 많은 진전을 보였지만' 제수규' 와' 김보' 는 본질적으로 같은 성격으로 봉건관보 다. 이것은 모두 주의해야 한다.

송대 지보의 내용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성지, 황제의 일상생활, 관원의 임면, 조신의 장법, 전보, 형벌 등.

황권을 공고히 하고 봉건통치질서를 지키기 위해 송나라는 지보 전파에 대한 관리를 중시하기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재해, 군사정보, 국정 (즉 황제가 반대와 비판을 일으키기 쉽다고 생각하는 것), 비준되지 않은 공식 장 등 통치에 불리한 내용의 발표는 엄격히 금지된다. 이 내용들은 일반적으로 보도를 허용하지 않는다. 이를 위해 송조 () 는' 정본 ()' 제도를 시행했는데, 본본은 공식적으로 비준한 관보 샘플을 가리키는데, 관원은 반드시 이 견본에 따라 신문을 발행해야 하며, 이 범위를 벗어나서는 안 된다.

(2) 타블로이드 신문

또한 송대가 중국 고대 신문의 발달시기라고 불린 것은' 지보' 의 질적 발전 외에도 송대에는 고대 신문의 또 다른 형식인 타블로이드 신문이 등장했다. 타블로이드 신문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분명히' 가십' 이라는 단어를 생각할 것이다. 이것은 비공식적인 표현이며, 우리의 정상적인 정보원과는 반대이다. 때때로 루머는 정규 뉴스보다 일찍 온다. 때때로, 밋치 소식은 정규 채널을 통해 전파되지 않는 소식을 퍼뜨릴 수 있지만, 우리가 절실히 알아야 할 것이 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타블로이드" 는 비공식 소식을 기록하여 중국 신문사상 최초의 민간 신문이다. 이런 신문은 독자에게 관보가 없는 정부 금지 문헌과 뉴스를 많이 제공하여 법원 인사변동과 정치활동에 대한 그들의 뉴스 수요를 만족시켜' 제보' 의 중요한 보충이 되었다. 그리고 타블로이드 신문은 지보보다 더 고급 신문이라고 할 수 있다. 왜 그렇게 말하죠? 우리는 여전히 신문 자체의 특징을 본다.

첫째, 타블로이드 신문은 내용이 풍부하고 가독성이 강하다. 앞서 언급 한 보물을 살펴 보겠습니다. 그 내용은 매우 제한적이다. 황제의 활동, 성지, 관원의 임면, 조신의 기념관에 불과하다. 디 신문보다 타블로이드 신문의 내용이 더 광범위하다. 예를 들면, 정부 제공 디 신문에 보도되지 않은 일, 법원이 누설한 일, 거리에서 도청하는 일 등이 있다. 내용이 많고 출처가 넓어서 사람들이 타블로이드 신문을 읽는 열정이 디보를 읽는 것보다 훨씬 많다.

둘째, 타블로이드 신문은 전파 속도가 빠르고 시효성이 강하다. 타블로이드 신문은 심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타블로이드 신문은 종종 지보보다 더 빨리 퍼진다.

또한 타블로이드 신문은 관료, 지식인, 사회상 정부 사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타블로이드 신문의 열렬한 독자들도 더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타블로이드 신문의 출판은 봉건관보가 천하를 통일하는 국면을 타파하고, 뉴스 전파 활동에 대한 공식적인 독점과 봉쇄를 돌파하며, 적극적인 사회적 역할과 강력한 생명력을 가지고 청말까지 이어졌다. 그러나 동시에 봉건 통치자가 국사를 의논하는 금기를 위반하고 소식을 누설했다. 그래서 타블로이드 신문은 탄생일로부터 불법 지위에 처해 봉건 통치자에 의해 금지되었다.

2. 명대 민간신문관의 출현과 신문업의 독립.

현재 원대 신문사업에 대한 기록은 많지 않기 때문에 이 시기는 뉴스사에서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래서 여기서는 너무 많이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명대, 중국 고대 신문의 출판과 복사가 큰 돌파구를 이루었는데, 그 중 하나는 민간 신문사의 출현과 신문의 독립이다.

명대의 신문사업은 이전 왕조와 다르다. 콘서트홀에 설치된 것이 아니라 중앙부가 봉건관보의 출판과 베끼기를 통일적으로 안배했다. 수도로 보내진 관보는 여전히 습관적으로 관보를 한다.

명대 지보의 출판 복제 활동은 주로 총정, 6 부, 체당의 세 부분을 거쳤다. 총정치부는 지방보고의 각종 표지와 정보를 수집했다. 즉 황제에게 보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총정치부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여야 인사들은 이 부서를' 조정의 목구멍' 으로 여기고 있다. 6 부는 관련 칙령과 작위를 수집하고 발표했고, 총정치부가 황제에게 준 일부 장은 6 부의 분류로 베껴 썼고, 그 베끼는 내용은 매일 책으로 제본되어 지보 모서가 되었다. 일의 편의를 위해 6 가구 모두 고궁 오문 밖 궐우문과 단문 사이의 복도에 위치해 있다. 체당의 사무실 장소는' 체당 신문실' 이라고 불리며, 고정장소가 없어 임대주택으로 유지된다. 보통 고궁에서 멀지 않다. 예를 들어,' 깨우기 인연전' 에 언급된 체당 신문실은 인민대회당 남서쪽에 위치해 있다. 제독은 이러한 칙령과 작위를 6 과에서 베껴 써서 선별과 필사를 거쳐 성으로 보낸 후, 다시 주부로 보내고, 다시 베껴 쓰고, 각급 관원과 신사들 사이에서 유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이 명대에 지보를 베끼는 전 과정이다.

명대 디 신문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사회뉴스의 증가입니다. 예를 들어, 이런 사료가 있습니다.

홍지 말년, 수주영산현에서 어떤 아가씨가 콧수염을 낳았는데, 3 인치가 얼마나 긴지, 지보에서 발견되었다.

명대 민간 서재의 출현은' 지보' 가 베껴 쓴 곳인 체당 서재보다 더 두드러진다. 사회 정치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뉴스 정보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절실해지고 있다. 지보의 전파 범위와 내용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소식을 얻을 수 없다. 타블로이드 신문의 출현은 뉴스에 대한 수요를 어느 정도 만족시켰지만, 타블로이드 신문은 개인 발행이기 때문에 정부가 효과적으로 통제하기가 어려웠다. 따라서, 정치적인 필요에 따라 명나라부터 정부는 민중이 자신의 신문사를 설립하고 일부 지방 신문의 원고를 전재하여 공개적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이렇게 해서 신문 복사는 돈 버는 업종이 되었다. 이런 현상은 많은 사료에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어, 명나라 말 제나라 지아 비아 오 라는 검열 이있다, 그는 일기에 그런 일 을 기록했다:

어떤 조카, 구름 신문 을 보내 온다.

그중 한 명인 호조카는 그의 친척이고 직업은 관보를 보내는 것이다. 중국 뉴스사에서 처음으로 이름을 시험할 수 있는' 지보' 출판 활동과 관련된 사람이다.

명대에는 신문 복제회사, 신문사, 신문 메신저가 있다. 독립된 사회산업으로서 신문업도 형성되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중국 신문사에서 중요한 현상이다.

청대 베이징 신문-고대 신문의 완전성.

청대,' 베이징일보' 출판행위를 대표하는 민간 신문사가 눈에 띄게 발전했다.

명대의 민간신문관은 제독신문관에 더 많이 의존하고 있으며, 그 소식은 여전히 유호와 제독에서 나온 것으로, 간간 신문의 내용은 제독과 거의 같다. 청나라 건륭년 동안 어떤 사람이 체당의 신문관에서 분화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관직에서 벗어나 신문 발행을 전문편집했다. 청대에 이르면 민간 신문사의 독립성이 더욱 강해졌고, 그 신문이 발행된 신문도 이전 지보보다 눈에 띄게 달라졌다. 청대 민간신문관이 있는 신문을 통칭하여 경보라고 부르기 때문에 이 신문들은 경보라고 불린다.

25 쪽을 펴주세요. 청대 베이징의 한 신문 표지입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그 이전의 신문에는 제목과 표지가 없었다. 이때 신문의 표지는 노란색 역사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황경보' 라는 명칭이 있다. 표지에' 베이징일보' 라는 글자를 머리말로 쓴다. 그래서 청대의' 베이징일보' 도' 베이징일보' 를 쓸 수 있다. 머리글 아래에는 보통 신문사의 도장이 있는데, 예를 들면 우리 이 책에 있는 이것은' 신문사' 의 장으로 덮여 있는데, 이는 이 신문이 당시 신문사에서 나온 것임을 나타낸다. 당시 북경에는 집성, 길문, 동순, 공흥, 연성 등 여러 유명한 민간신문관이 있었다. 신문은 매 호마다 보통 4- 10 페이지이며 접어서 책으로 제본하여 크기와 책이 비슷하다.

\ "베이징 신문 \" 의 내용은 당시의 보물과 거의 비슷한데, 궁문 베끼기, 성지, 장주가 있다. 궁전 복사, 사실, 법원 내부의 뉴스, 궁전 외부에 부착, 주로 군사 항공기 소환, 아첨꾼 감사, 법원 의식 및 희생 활동 등 법원의 중요한 활동을 포함합니다. 취지는 주로 법령, 임면, 표창, 보상 등을 발표하는 것이다. 기념 부분은 황제의 지시를 포함한 신하들의 기념관이다. 이 내용들은 하루 안에 모든 신문을 수용할 수 없기 때문에 선택의 차이는 경보와 지보의 차이, 각 신문이 있는 경보가 되었다.

공식 신문과는 달리 베이징 신문의 발행 범위는 정부 관료에게만 국한되어 있으며, 각 업종, 심지어 전국 각지에서 온 것이다. 사료에 따르면 청말 베이징일보의 발행량은 1 만부 정도에 이르렀는데, 당시에는 놀라운 숫자였다. 우리는 지보의 발행이 수도 양당에서 성성, 현향에 이르기까지 이루어졌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베이징의 신문은 신문사가 초빙한 신문동들이 직접 가입자의 손에 배달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보통 베이징의 예약자는 아침 10 정도에 전날의 신문을 받을 수 있고, 외지 예약자는 이틀이면 받을 수 있고, 외진 성도 구독할 수 있지만, 60 분 정도 걸려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써' 베이징일보' 는 중국 고대 신문의 가장 성숙한 형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민간 신문과 반대되는 조정 관보-지보는 여전히 뉴스 전파의 주요 통로이다. 청대 공식 뉴스 사업의 발전은 주로 지방 뉴스의 창작에 나타난다. 수도 베이징 외에도 전문 뉴스 전파 활동은 청대의 각 성도와 더 큰 지방주부에 등장했다는 것이다.

청대 지방신문사업에서 각 성은 연못의 보급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청대에는 경당과 당생 두 가지 연못이 있다. 경당은 베이징에 있는 저수조로, 우리가 앞서 언급한 명대의 저수조와 비슷하다. 게다가, 그들은 각 성도 () 에 자체 티탕 () 을 세웠는데, 이를 성당 () 이라고 한다. 그들은 규정에 따라 관청에 공문을 보내고 교토의 관보를 전달하는 것 외에도 자신의 신문사를 통해 경보를 다시 인쇄하여 성 내 관신에게 팔았다. 이런 복판된 경보는 더 이상 관료체제 내에서 베껴 쓴 관보에 국한되지 않는다.

현지 신문사는' 베이징보' 를 전재하는 것 외에도 신문 한 부를 발행해 현지 관료와 신사의 주의를 끌었다. 이 신문은' 굴레문 베끼기' 라고 불린다. "문필사본" 은 지방관장 뉴스를 보도하는 것을 위주로 한 민영신문이다. 이들은 현지에서 발간된 베이징 신문과 합작하여 개인이 중앙정보를 제공하고, 하나는 지방정보를 제공하고, 현지 민중이 정국을 이해하는 두 가지 중요한 통로가 되었다.

이상은 중국 고대 신문 발전의 개황으로 내용이 많다. 모두에게 명확한 인상을 주기 위해서, 우리는 마지막에 중국 고대 신문의 상황을 총결하였다.

넷. 요약

중국 고대 신문은 관보와 민보로 나뉜다. 그중 관보는 관보를 가리키며 관보, 관보, 관보, 관보, 정보, 관보 등 많은 명칭이 있다. 공식 신문은 흔히 볼 수 있는 이름이다. 인민신문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송대에서 발생한 불법 타블로이드 신문이고, 하나는 청대에 나타난 합법적인 경보이다. 그들은 공식적인 정보 통제를 돌파하여 민중의 의견과 수요를 어느 정도 표현했다. 지보보다 형식과 내용면에서 더 선진적이고 사회적 진보성이 있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공식' 디보' 나 민간 타블로이드 신문과' 경보' 는 고대 신문일 수밖에 없다. 그들은 모두 고대 신문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특징들은 무엇입니까? 현대 신문에 비해 약간의 차이가 있다.

우선, 그 내용은 현대 신문과 다르다. 법령, 조신 기념, 공무원 임면, 승진 및 처벌, 조정 역학 및 기타 공고 자료를 발표합니다. 자신이 쓴 뉴스도 없고 논평도 없다.

둘째, 그 형식도 현대 신문과 다르다. 단지 한 무더기의 소재일 뿐, 칼럼도 없고, 제목도 없고, 뉴스, 전파, 평론 등 다양한 뉴스 장르의 구분도 없다. 4 페이지 또는 2 페이지 레이아웃이 없으며 종이 한 장 또는 소책자로 복사 및 인쇄됩니다.

고대 중국 보물은 1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타블로이드 신문은 거의 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민간 신문이 출판한 베이징 신문과 굴레는 거의 400 년의 역사를 베껴 쓰고 있다. 탄생부터 끝까지의 기간은 짧지 않지만, 발전이 빠르지 않고 형식과 내용도 크게 변하지 않아 정보내용과 뉴스의 시효성에서 서구 현대신문과 비교하기가 어렵다. 이 신문들은 발전이 느리지만 봉건군주독재와 각 왕조가 신문 출판을 제한하는 문화정책의 영향을 받지만,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봉건자연경제의 제약이다. 닭견들이 서로 소문난 소국 생활, 소수의 고립 생활, 재배치, 분산 경영, 자급자족하는 자연경제, 폐쇄적인 인간관계와 사회심리 상태는 모두 뉴스 사업의 발전에 불리하다. 이런 토양에서는 뉴스의 수와 시효성에 대한 요구가 더 높고 상업화 정도가 높은 신문을 내기가 어렵다. 명말 청초에는 자본주의 경제의 싹에 영향을 받아 이런 신문을 생산할 기회가 있었지만, 날로 격화되는 계급과 민족 모순에 직면하여 곧 당시의 봉건 통치자에 의해 교살되었다.

고대 신문의 장기 발전 변화는 크지 않다. 아편전쟁이 발발할 때까지 중국 봉건 자연경제가 와해되고 봉건 정부의 폐쇄국정책이 취소되고 상품경제가 크게 발전했다. 그러나 이때, 오래된' 디보' 와' 보정' 은 형식과 내용면에서 완전히 경직되어 변화의 요구에 적응하지 못하고, 계속 발전할 수 없어 점차 현대 신보로 대체될 수밖에 없었다.

손교는' 개원 잡보' 를 읽었다.

장작이 항한 중부에 있을 때, 그는 수십 권의 책을 받았는데, 이것은 일상적인 일이며, 끝날 때 시작되지 않았다. 약평: 어느 날 황제는 밭을 갈고 구례를 했다. 어느 날, 법경이 안복루남에서 대사례를 했고, 또 어느 날 안북은 각 부락의 왕공을 거느리고 경선의 의식을 청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왕, 법경, 법경, 법경, 법경, 법경) 어느 날, 황제는 동쪽에서 돌아와 상을 매우 나쁘게 주었다. 어느 날, 현정문 승상과 백요정이 너를 다투어 죽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수백 개가 있습니다. 당시 땔나무는 자신이 어떤 책을 쓰고 있는지 아직 몰랐지만, 그는 최근 조정이 연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 책을 출판한 장안객은 "나는 장안 (), 신천사 () 나라, 빈루 () 가 이미 무너졌기 때문에 남교 () 에 제사를 지내고 고향에 정착할 것이다" 고 말했다. \ "푸시 비 긍정적 인 의식 무슨 일? 다시 국자감으로 들어가니, 그 클러스터 (원주율, 사성) 가 우뚝 솟아 기세가 웅장하여 석조를 볼 수 있었다. 사당 옛터였다. 사당은 이미 황폐해졌다. 국안이 대형 촬영식을 할 수 있습니까? 관곡 에돔, 물 무패 밭, 모종 무패 가뭄으로 백성들은 충분한 수입을 얻지 못하여, 자식을 파는 사람조차도 가종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귀국을 시도했지만, 서방을 만나, 나는 수천 명의 병사로 돌아갔고, 군현은 나에게 식량을 주었지만, 나는 구부릴 힘이 없었다. 국가는 동방에 봉할 수 있습니까? 관청에서 금지군까지 돌려줄 수 있나요? 북루는 충격을 받아 갉아먹으며 국면을 통제할 수 없었다. 총리는 책임전에서 뛰쳐나와 아직 공로를 보고하지 않았다. 하물며 서관은 서종 () 을 놀라게 하고, 안호 () 는 그 속에 종사한다. 무제의 건의는 승상의 일을 밀의했고, 네 사람은 영남에서 걸었다. 지금까지 귀족들은 서로 경고했다. 무슨 일이야, 진승상이 싸운 적 있어? 앤 또 팅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강연이 끝나기도 전에 밖에 책을 아는 한 사람이 와서 말했다. "이것은 모두 개원 정치이니, 대외보도를 해야 한다." 땔나무 후에 또 개원록에 가서 찾아봐야 해. 모든 규칙은 다 대답할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작, 장작, 장작, 장작, 장작) 그러나, 나는 여전히 이전의 법원이 한 짓이 결코 징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나는 장안에 와서 매일 국정에 관한 신문 한 부를 본다. 나는 단지 오늘 벼슬을 철수하고 내일 나에게 벼슬을 봉쇄한다고 말했을 뿐이다. 오늘 나는 어딘가에서 매우 운이 좋다, 내일 나도 어딘가에 있을 것이다. 나는 정말 수십 권의 책을 좋아하지 않는다. 다리는 태평한 사람으로 태어날 수 없다는 것을 원망하고, 개원 중서를 용출해 나가는 것을 보고, 그 책을 가져가서 주저하며 의욕을 잃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3 명이 공문을 채우고, 11 명이 오문을 고치다. 그것은 이미 다섯 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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