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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신 소개
유신 - 고대 학문의 창시자
2004-7-29
(기원전 50년 - 기원전 23년)
황제 이후 한나라의 오(吳)는 유교를 존중한 후 유교의 가르침이 성성하게 되었는데, 당시에 설립된 학문 관료들을 총칭하여 진문경학(金文景觀)이라 불렀다. 서한 말기, 유신은 고대 고전에 대해 “성인과 같은 호불호가 있다”고 강력하게 주장하고 이를 위해 학자를 임명하기 위해 싸웠으며, 이로써 역사 속에서 고전과 현대 고전 사이의 논쟁이 시작되었습니다. 고전의.
1. 왕자와 학자 가문
예명은 Zijun 은 서한 말기의 유명한 학자였습니다. 그는 유교뿐만 아니라
목록 대조, 천문학 및 달력, 역사, 시 및 기타 측면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장태연은 공자 다음으로 큰 인물이 유신(劉信)이라고 말했다. Gu Jiegang은 Liu Xin을 "학계의 위대한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유신의 뛰어난 지식은 고대와 현대의 학자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지만, 왕망이 한나라를 찬탈하고 새로운 왕조를 세우는데 일조한 주역이기도 하다.
왕망의 불명예스러운 경력에 정치적으로 묶여 있었고, 미래 세대에 의해 버림받은 중요한 인물들입니다. 이는 정치적으로나 학문적으로나 매우 유명한 인물이다. 그의 삶과 학문을 이해하고, 특정 시대에 형성된 그의 특별한 성격과 경력을 분석해 보는 것은 참으로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유신의 탄생 연도에 대한 역사적 기록은 없다. 기원전 77년에 태어난 유향(劉祖)의 셋째 아들이다.
유신의 생애 교류로 미루어 볼 때 그는 왕망(BC 45년 ~ 서기 23년)과 거의 동갑이지만, 유명한 학자인 양웅(楊雄)과도 친밀한 관계를 갖고 있었다. 기원전 53년에 태어나 서기 19년에 사망했다. "Yu Zhuan"은 또한 "Shao Yitong의 "시"와 "서적"이 Wen Zhao의 것이 될 수 있고 황제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Qian Mu의 "Liu Xiangxin and his Son Chronicle"은 이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성황제가 건국된 원년, 즉 기원전 32년과 연관되어 있다. '덜'을 클릭하는 사람들은 젊은 사람들입니다. 이때 Liu Xin은 20세 정도였을 것입니다. 위 내용으로 볼 때 유신은 일반적으로 왕망보다 나이가 많고 양웅보다 약간 늦다. 그는 기원전 50년(한나라 현제 간로 4년)에 태어났을 것이다. 그는 서기 23년, 약 73세의 나이로 자살했습니다.
류신을 연구할 때 그의 가문 출신을 무시할 수는 없다. 그의 6대 조상 친구인 유(You)는 한 왕조의 창시자인 유방(Liu Bang)의 이복형이었습니다. 유방이 항우와 함께 삼진을 평정하고 천하를 위해 싸울 때, 유교는 늘 그와 함께 있었고 신하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그래서 6년에 초왕으로 즉위했다. 한나라 고조(高祖) 황제의 말이다. 4대 조상인 유성(劉成)에게는 다섯 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큰 아들이 후계자가 되었고, 나머지 아들들은 모두 후작이 되었다.
오(吳)와 초(楚)의 칠국 반란 당시 유우(劉吳)는 패배하고 자살했다. 반란에 반대하여 수도에서 도망친 그의 아들 유복(劉富)은 홍후(赤後)라는 칭호를 받았다. 부자는 힘이 세고 지식이 뛰어나면서도 관리가 되기를 꺼리는 사람입니다. 유신(劉信)의 조부인 피강자덕(碧强端)은 조현(趙玄)나라 때 종정(宗章)으로 임명되었고, 관내후(管密來), 양성후(陽成侯)라는 칭호를 받았다. 유향은 덕의 둘째 아들로, 12세에 아버지 은(寧)에 의해 병거병으로 임명되었고, 20세에 권의로 임명되었다. 그 후 그는 산기종정(Sanqi Zongzheng), 석중(Sizhong), 광로(Guanglu)의 관리와 학교 오경의 서기를 역임했습니다. 유향(Liu Xiang)은 수화(Suihe) 1년에 "전후 30년 이상 고위 관리로 살았습니다". (기원전 8년) 72년 만에 사망. Liu Xiang은 지식이 풍부하고
"Shang Shu Hong Fan's Biography of the Five Elements", "Five Classics Essentials", "Sishuo", "Lienu Biography",
등을 포함하여 광범위하게 저술했습니다. >" "불멸의 전기", "새 서문", "Shuo Yuan" 외 100권이 넘는 책이 있습니다.
유신의 조상은 대부분 학문의 전통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유신이 성년이 되었을 때 그의 집안 배경은 처음만큼 눈에 띄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한 씨족의 이름으로 궁정에서 지위를 유지했고 그의 "가족 재산은 백만 달러를 넘었습니다."
유신은 엄격한 집안 배경과 개인적인 재능으로 인해 일찍부터 재능과 학식으로 유명했습니다. 그가 처음 황제가 되었을 때 그의 측근들은 “깨달음을 얻으려면 특별한 재능이 있어야 한다”고 그를 추천했다.
그때부터 사랑에 빠져 그를 불러냈고, “시와 시를 낭송했는데 (황제가) 매우 기뻐했다”고 했다.
성제마저도 그를 상시 수행자로 삼고 싶어 했다. "금지령에 들어갈 수 있었던 사람"이라는 자리. 그러나 왕봉 장군의 반대로 성공하지 못했다. 이 사건을 역사서에 기록할 때 “(황제가) 자신의 시종을 삼고자 불러서 관을 가져오라고 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좌파와 우파 모두가 '위샤오 장군'이라고 말했다." 그는 말했다: "이 사소한 문제로 내가 왜 장군을 폐쇄해야 합니까?" 좌오는 펑에게 머리를 숙이고 논쟁을 벌였지만, 펑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 말을 멈췄습니다. "유신은 칙령만 받았습니다." /p>
황멘랑의 입장.
화평 3년(기원전 26년), 한나라 성제가 방문객 진농에게 명령하여 동시에 태창 각지에서 유서를 검색하게 했다.
태시박사, 양게, 광네이, 밀실에 있던 책들을 책임진 광로의사 류샹, 보병대령 임홍, 태시령, 의사 리주궈와 함께 모였다. , 유신, 황문랑 등이 비밀서적 조사에 참여해 체계적인 분류 작업을 진행한다
. 유향이 죽은 직후, 한나라 애제는 아버지의 미완성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유신에게 오경 편찬을 지휘하도록 명령했습니다. 2년 후, Liu Xiang과 Liu Xin의 20년 이상의 노력 끝에 아버지와 아들은 마침내 중국 역사상 최초로 정부가 조직한 대규모 서적 목록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류샹과 류신, 그리고 그의 아들이 주도한 책 정리 작업은 일련의 과학적 방법을 탄생시켰다.
책의 장과 텍스트를 교정하고 확인하기 위해 먼저 여러 사본을 수집하고 다른 사본을 검색한 다음 장을 선택하여 중복을 제거한 다음 수정했습니다. 잘못된 부분을 정리하고 본문을 수정한 뒤 마침내 책 제목을 정하고 새 판을 복사했습니다. 총서기는 33,090권의 서적을 정리하여 천로각과 석곡각에 모았고, 최초의 국가도서관을 건립하여 진나라 전고서의 보급에 크게 기여하였다. 정부 컬렉션에서 민간 부문까지의 도서. 고대 서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방법은
대조, 위조 식별, 텍스트 연구의 출현으로 이어졌습니다. 유향과 아들의 고전 편찬에 있어서 중요한 작업은 목록을 편찬하는 일이었다. 먼저, 각 책을 정리하고 필사한 후, 유향과 아들이 그 내용을 모아 그 목적을 설명하고 요약을 작성했다.
기록, 즉 미래 세대의 요약이다. 그리고 각 책의 설화를 모아 분류별로 한 권의 책으로 엮어 『비엘루』라고 불렀다. 이것은 주로 Liu Xiang이 수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Liu Xin은 이를 "Bielu"를 기반으로 추가 처리하여 종합 도서 분류 카탈로그 "Qilue"로 편집했습니다. 『Qi Lue』는 총 7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Ji Lue』가 전권의 서사이다.
나머지 6권은 『Six Art Lue』, 『Zhu Zi Lue』, 『Shi Lue』이다. Fu Lue "가 있습니다. "Bing Shu Lue"가 있고
"Shu Shu Lue"가 있고 "Fang Ji Lue"가 있습니다. 기록 도서는 6 가지 범주, 38 범주, 603 권입니다. ,
13219권. 『7대 전략』은 “학문의 장을 구별하고 그 근원과 흐름을 고찰한다”. 각 항목에 작은 서문을 추가하여 그 학문적 출처, 항목의 의미 등을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큰 의미를 지닐 뿐만 아니라 당시 학문 발전에 미친 영향은 후기 서지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중국 서지학의 모델이 되었다.
유신은 원래 아버지로부터 '시', '서적', '의', '고량전'을 공부해 유교 고전에 큰 소질을 보였다.
비밀책을 정리하고 수정하는 과정에서 그는 고대 진나라 문자로 복사된 '춘구좌시전'을 발견했고 특히 그것을 좋아했다.
그래서 그는 Zuo Zhuan을 연구 한 Yin Cheng, Zhai Fangjin과 함께 공부하고 책에 담긴 많은 문제와 그 원리에 대해 질문하는 동시에 그의 아버지 Liu Xiang과 토론하고 분석했습니다. "Zuo Zhuan"의 내용. 『좌전』은 “여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교수 후손들이 읽고 낭송한다”고도 한다.
'고량전'과 비교하면 "좌구명의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성인의 것과 같고, 스승을 직접 뵈었다"고 믿었다. , 공양과 고량은 나이가 70 세 였지만 직접 듣고 보니 세부 사항이 약간 다릅니다.
"'좌전'의 가치는 '공양', '고량'보다 높다
. 그는 '좌전'뿐만 아니라 '마오시', '일리', '구문상수'도 제안했다. 고대 경전은 학관들이 정해야 하는데, 아이 황제는 그에게 오경의 박사들과 논의할 것을 요청했지만 의사들은 단순히 유신의 의견을 무시하고 "논쟁을 거부하는 태도"를 채택했습니다. 유신은 언어를 구사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랑태창 박사에게 보내는 편지>를 써서 오경의 출현과 확산, 고대 경전의 발견의 역사를 기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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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 책의 가치는 황제가 《좌전》을 연구하고 이를 학문관으로 세우기로 합의했음을 보여주는데, 이는 "통일을 추진하고 출세를 도모함과 동시에 혼란을 막기 위함"이었다. 문학
", 그는 의사들이 "자신에게 집중하고 장애인을 보호하며 당원들이 같은 학교에 있다"고 신랄하게 비판하고 진실을 확장하고 명나라 칙령을 위반하고 성스러운 것을 잃었습니다. 편협함
이 편지는 말벌집을 뒤흔들어 의사들과 금문경을 연구하는 모든 유학자들의 원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름은 여광
p>공생입니다. Lu의 관리는 항의로 사임했고, "Shi"를 관리하면서 경력을 시작한 위대한 Sikong Shidan은 Liu Xin이 "Liu 황제가 불쾌하게 만든 것을 파괴하는 대신 오래된 장을 개혁한다"고 비난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그는 아이 천황의 보호를 받았지만 수도에서 발판을 마련할 수 없다고 느껴 관직을 요청했다. 이후 다른 곳에서는 하노이, 하노이, 하노이를 역임했습니다.
p>우위안 현과 줘준 현은 나중에 질병으로 인해 해임되어 다시 안딩 국가의 대장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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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신은 50세 이전에는 주로 저술에 전념한 학자였으나, 유교경전과 서지학 등의 분야에서 깊은 성취와 큰 업적을 이루었지만 고난을 겪었다고 할 수 있다.
심장구원(Shen Zhang Guwen)의 이전 소원도 물거품이 됐다.
오원에서 유배되는 동안 그는 자신의 삶에 대해 뼈저리게 고민했다. 그의 〈선추부〉는 시에서 〈수초선로〉를 반성하며 자신이 〈성인〉이고 〈사악한 곳〉이기 때문에 베이징과 우위안을 멀리했다고 말했다. "악"은 중리와 진채의 재난을 생각하며 굴원은 향원에 가라앉도록 허락받았다. 그는 고대의 "곧은" 사람들이 세상에서 "받아들일 수 없는 것"임에 틀림없다고 고통스럽게 느꼈다. 삶의 참된 의미를 깊이 깨달았다
지식을 행하는 것만으로는 탈출구가 없다. 그는 “피아노를 치며 인생의 이상함을 시험해 보는 책을 쓴다. 사계절을 전달하고
음과 양을 포용하여 만물의 보물과 경이로움을 요약합니다. 하늘과 땅이 극심한 변화를 겪고 있는데 왜 우리는 그동안 충분히 주의를 기울였습니까? 그는 앞으로 "자신에 대한 신뢰를 유지하고 라오펑보다 더 나아지기를 원했지만" "펑의 지위에 사임하면 공식적인 지위가 낮아지게 될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윤
지아를 찾아 보물을 찾는다", 언젠가는 "기자의 말로 선한 사람이 구원받게 될 것"을 바랐다. 곧 이 "기자"가 나타났고, 그가 바로 왕망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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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망이 한나라의 왕위를 찬탈하고 국왕이 되도록 돕는다
유신이 처음으로 황문랑으로 관직에 들어간 지 얼마 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외롭고 가난하고 공손하고 검소한 남자로 유명했던 왕망도 왕펑으로 인해 유명해졌습니다.
부유하고 지식이 풍부한 두 청년은 수십 년 만에 깊은 우정을 쌓게 되었습니다. 야심찬 왕망(Wang Mang)은 마침내 "같은 계급에서 물러나 그의 네 번째 아버지를 계승하여 정부를 돕게 되었습니다." "아이 황제가 죽은 후
그는 대시마(大島)의 지위에 올라 단독 권력을 잡았다. 왕망은 최후의 권력 찬탈에 대비하기 위해 상관들을 강압하여
정치적 반대자들을 죽이고 당원들을 승진시키기 위해. 좌절한 유신은 왕망의 구애의 대상이 되었다. 왕망은 유신을 수도로 불러들여 처음으로 유조의 태종의사로 임명되었고 곧 승진했다. Liu Xin은 Xihe와 Jingzhaoyin으로 임명되었으며 Hongxiuhou라는 칭호를 부여 받아 "유교, Linshi 및 점의 관리"가되었습니다. /p>
이 단체의 최고 지도자입니다.
왕망의 힘을 빌려 '왕락은 망하고 보존된다'는 이름으로 '좌전', '모시', '이리', '구문상수'를 세웠고, 곧 '월관'을 세웠다. 징"에 따라
과거 5과를 6과로 늘리고, 각 고전의 의사 수를 5명으로 늘리고, 6과의 수는 30명으로, 각 의사가 제자를 지도했다
>360명, ***에는 10,800명의 제자가 있습니다. 또한, 한 예술 분야에 능숙한 다양한 분야의 교수 11명 이상을 모집하며,
"Yi Li", "Old Classics", "Mao Shi", "Zhou Guan"을 이해하는 사람들도 모집합니다. ", "Erya", 천문학 및 예언, Zhonglu,
Yue Ling, 병법, 글쓰기 등에 대한 지식을 가진 수천 명의 사람들이 수도에 와서 "궁정의 장군들을 주목하십시오. 옳고 순종적이며 한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 고대 경전에 대한 대규모 선전 운동이 전국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왕망의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정치적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그의 이론적 무기로서 새로운 이론도 필요하다.
유신이 주창한 고대 고전, 특히 『고전』. 『좌전』과 『주력』에는 한나라에서 권력을 찬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일부 포함되어 있었다
그래서 그는 정치 권력을 이용하여 유신이 고대 고전과 고전을 홍보하는 일을 강력하게 지원했습니다. 동시에 유신(劉信)과의 교류는 고대 경전을 활용하여 여론을 조성하고 권력 유지, 권력 찬탈 및 고대 구조 조정을 위한 전략을 제공했습니다.
원나라 3년(서기 3년)에 왕망은 자신의 딸을 핑 황제의 왕후로 정혼했고, 다른 사람들은 "징조"를 예언했습니다. 금과 물의 표시이며 점술이 부모님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소위 "강강지"는 행운이기도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혼합 약혼식"입니다. 그 결과 왕망은 재상이라는 칭호를 얻었고, 그의 아들인 왕안과 왕린은 모두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원나라 4년에 왕망이 명당비용을 세우기 위해 제사를 지었고, 이를 책임진 유신전이 그의 제도의 번영을 이루었다. 그 결과
전 세계 유학자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이는 "당우가 자신의 경력을 발전시키고 성주가 산업을 창출했다"는 것보다 더 의미 있는 경력이었다고 기록하고 왕망에게 요청했다. "제왕은 대국을 위한 비단과 옥, 수레와 수레 한 필, 그리고 말 두 필을 하사받았다." 왕관을 쓰지 않은 황제.
원시 5년, 유신은 '종리서#', '삼동리보'를 썼다. 전자는 고대장단을 복원하기 위해 벨장단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한다. 후자는 '왕은 삼통지식을 갖고 있어야 하며, 운명을 부여받은 자는 유식하고 유일하지 않다'는 아버지의 이론에서 출발했다.
황제의 역법 3대를 살펴보았다. 역사적 변화와 운명의 관계. 둘 다 나중에 왕망의 권력 찬탈과 새로운 국가 수립을 위한 기본 이론이 되었습니다. 올해 말, 평제원에서 왕망은 주공을 본받아 '건자에 살게' 되었다. 왕관을 쓰지 않았다는 점만 빼면 모든 것이 황제와 동일합니다. 그 결과 유신은 소아로 임명되어 '사청사' 중 한 명이 되었고, 그의 지위는 이전보다 향상되었다.
주서 2년(서기 7년) 동군부 자이가 왕망에게 모반을 일으키고 유신을 황제로 세웠다. 왕망은 손견 외 7명을 장수로 임명하여 원정을 이끌었다. 유신도 양무장군으로 임명되어 만(萬)에 군대를 주둔시켰다. Zhai Yi가 진정되고 나서야 Liu Xin이 자금성으로 돌아왔습니다.
왕망의 아들인 왕안(王庵)과 왕림(王臨)은 3년의 거주 끝에 공작 작위를 받았고, 손자 왕종(王宗)은 신도 후작(信港侯), 조카 왕광(王廣)은 작위를 받았다. 얀 후작.
9월, 왕망의 어머니 공헌이 사망하자 왕망은 자신의 왕위를 더욱 명확히 하기 위해 태후에게 망의 상복에 관한 칙령을 내려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유신은 78명의 의사와 유자들을 이끌고 이은과 주공이 은과 주흥성에게 보낸 사신의 역사를 추적하는 편지를 썼다.
왕망은 "황제가 길상을 보내 불로장생의 부적과 돌이 나왔다"고 해서 건주에 살았다고 하며, 왕망이 "지난 3년 동안 하늘에서 큰 공을 세우고 삼대와 맞먹는다"고 칭찬했다. 탕과 우'라고 했고, 그는 '최고의 성자'였다. .
왕망은 "신덕으로 황제와 천하의 질서를 계승하고 태후의 칙령을 받았다고 한다.
진한나라 이후에는 천지의 무게를 가졌다. 그리고 나라와 원원과 원기의 걱정을.", 성종사
제사"는 "주례"의 조항에 따라 "왕은 왕자의 당황이 될 것이다"와 "왕은 할 것이다" 조사에 반지를 달다", 왕망은 어머니를 애도했다
"성제를 따르기 위해 왕자의 옷을 걸고 있는 황제와 같다"는 말이 적절하다. 분명히 이것은 더 이상 상복에 대한 논의가 아니라
예절 측면에서 왕망을 가장 존경받는 위치로 끌어 올리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왕망이 여전히 명목상 '가짜 황제'였다.
지금은 단시문에 '한공망이 황제로 선포된다'는 상서로운 징조가 있는데, 이는 마치 신의 일과 같다. .왕망은 그와 상관없이 신의 뜻을 따른다.
공덕과 예의에 있어서 그는 진정한 황제가 되어야 한다.
그 결과 유신의 지휘나 영감 아래 전국 각지에서 모인 캠프 참가자들이 잇달아 푸루이 역을 맡았고, 그중 자통은 애도 장에 돌입했다. 캐비닛에는 두 개의 인장과 인장이 있습니다. 이것은 Gaodi Temple의 그림이라고합니다. "Gaodi는 하늘의 운명을 물려 받고 새로운 황제를 나라에 물려주었습니다."
보좌진은 왕순, 유신, 왕싱, 아이장 등 11명이다. 전후에 ***에는 다섯 가지 덕행이 있었고
복명 25, 복영 12는 모두 왕망이 한나라를 대신할 것을 촉구한 복명이었다고 한다. 왕망 등이 여전히 머뭇거렸을 때에도 대석인은 다시 말했다: "나는 새 황제에게 고묘의 명령을 받아들이기를 촉구합니다. 머물지 마십시오!" 왕망은 "하늘의 운명을 두려워한다"고 말했다.
새 왕조의 황제가 되어 원나라 초기에 나라를 건국했다. Wang Shun은 대교사 An Xingong, Ping Yan은 대교사 Ji Xingong, Liu Xin은 나라의 Shijia Xingong, Aizhang은 나라의 장군 Mei Xingong입니다. 유신이 제4대소사에서 제4보조로 승진한 이유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2년 말에 왕망이 칙령에서 설명한 바 있다."
왕망지가 복잡한 역사적 이유로 한나라를 찬탈할 수 있었던 것은 과도한 토지 집중으로 인한 위기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지주 계급 통치의 위기는 가장 근본적인 문제. 지배계급 내에서 왕망(王葉)과 유신(劉信)을 필두로 한 이들은 마침내 쇠퇴한 서한 왕조가 유지될 수 없음을 깨닫고, 복고개혁의 기치 아래 유씨 가문을 전복시키려 했다.
정치 토지합병을 억제하고 지주계급의 지배를 유지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권력이 요구된다. 푸루이(Fu Rui)와 같은 예언은 신격화된 왕망(Wang Mang)이 세상을 속이는 방법일 뿐입니다. Liu Xin은 Fu Rui가 Wang Mang을 기쁘게 하기 위한 비열한 목적을 얻기 위해 자신의 의지에 반하여 그것을 조작했는지 물었습니다. 이것은 역사적인 미스터리입니다. 왜냐하면 서한뿐만 아니라 수, 당, 명, 청 시대에도 예언과 점술은 여전히 통치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도구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그는 학습에 정치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자신의 반복적인 좌절 경험을 통해 깨달았습니다. 왕망에게 승진하고 신분이 계속 향상되자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보다 이익과 월급을 추구하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더욱 괴로웠다. 당시 양웅은 왕망과 힘을 합치고 싶지 않고 '태현', '파연'을 쓰고 편지를 구하는 데 전념해 '가족이 가난했다', '당시 모두가 무시했다'고 말했다. 그것". Liu Xin과 Yang Xiong은 수십 년 동안 좋은 친구였습니다.
그는 Yang Xiong에게 "당신은 헛된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오늘날의 학자들은 보수가 많지만 여전히 "Yi"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선"이 이해되시나요? 미래 세대가 그것을 소스 냄비를 가리는 데 사용할까 두렵습니다. "이것은 매우 대표적인 말입니다. 확실히 양웅의 "힘에 대한 자비"와 "욕심"을 반영한 것입니다. "후세에 유명해지라"는 충고는 유신의 인생관을 더욱 반영하는데, 이는 그가 더 이상 가난에 만족하는 순수한 학자가 아니라 급여와 복지에 열중하는 정치학자였음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글은 짙은 구리 냄새와 권력에 대한 욕망으로 얼룩졌습니다. 그, 진풍, 왕순은 "망의 측근이었으며 왕위를 옹호하고 공덕을 칭송하였으며
그들에게 '안한', '재상'이라는 칭호를 주고 망의 어머니와 두 아들을 이름으로 삼았다 , 형제 모두가 Feng과 다른 사람들의 음모를 겪었고 Feng, Shun, Xin도 그들의 축복을 받아 부자와 귀족이되었습니다." Liu Xin에 대한 "무모한 찬탈자가되는 것을 도왔다"는 비난은 정당합니다.
왕망은 건신의 첫 몇 년 동안 일련의 '구조조정'을 단행했는데, 그 중 일부는 사회적 모순을 해결하려는 시도였으며, 일부는 위기를 구하기 위한 조치였고, 일부는 이는 변화를 더욱 혼란스럽게 하기 위한 피상적인 조치였습니다. '개혁'의 내용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세상의 밭을 '왕의 밭'으로, 노예를 '사유 재산'으로 바꾸고, 매매를 금지하는 것이다.
가족 중 남성이 8명 이하인 경우 토지는 우물 1개(900에이커)를 초과할 수 없으며 나머지 토지는 9개 민족, 이웃 또는 타운십 정당에 할당됩니다. p>
토지가 없는 사람들은 수전제도에 따라 나누어집니다. 이는 고대 유정 시스템을 복원하고 무역을 금지함으로써 점점 더 폭력적인 토지 합병과 노예 무역을 막으려는 시도였습니다. 두 번째는 '5등분학점'과 '6입' 방식을 구현하는 것이다. 장안 및 기타 6개 도시에는 산업세 및 상업세 징수와 시장 가격 통제를 담당하는 우준(Wujun) 공무원을 설치하고, 가격이 오르면 정부가 해당 품목을 구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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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을 팔아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대출을 해주세요. "우준크레딧" 입니다. 정부는 소금, 철, 포도주, 동전, Shanze 원자재, 세금 및 "Liubo"라고 불리는 위의 5가지 신용 대출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원래 의도는 부유한 사람들과 사업가들의 착취를 억제하여 가난한 사람들이 가장 낮은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세 번째는 화폐제도를 바꾸는 것이다. 왕망이 여전히 황제로 재직하고 있을 때, 그는 세 가지 새로운 동전, 즉 큰 동전, 계약 칼, 잘못된 칼을 주조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원년에는 계약칼, 잘못된 칼, 오목화를 폐기하고 작은 동전을 주조하여 큰 동전과 함께 사용하였다. 이듬해에는 금·은·거북이·조개·화폐·천으로 바꾸어 5품·6품·28품으로 보물이라 불렀다. 통화 시스템이 자주 바뀌었고 변환이 불합리합니다. 원래 의도는 상인의 세력을 억제하고 국가의 수입을 늘리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왕망은 관명, 관직 제도, 행정 구역을 변경하고 5급 귀족 제도를 복원했으며 임의적인 보상을 추가했습니다.
왕망의 이런 구조조정 조치는 나라의 대사인 유신에게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 역사서에는 "무모하고 성급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무엇인가를 창조할 때마다 고대 경전을 의지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받아들일 수 없었다
雠, 그리고 "역서"에서 "적절한 재정 관리, 사람들이 악행을 금지하는 것"이라고 부르는 것을 얻고자 하는 욕구에 대해 Mang Nai는 신용을 구현하기 위한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시스템입니다.
Wang Mang은 Liu Xin의 공헌에 감사하기 위해 Liu Xin을 Qi Lie의 삼촌이자 Zhuan Xu의 여왕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Liu Xin의 아들 Liu Die를 Yixiu의 후작으로 만들었습니다. 요왕후 왕림은 유신(劉信)의 딸 유헌(劉玄)과 결혼하여 시집을 갔다.
이때 유신의 정치적 위상은 최고조에 달했지만 위기도 도사리고 있었다. 아버지 유향이 <성자서>에서 말했듯이
"축하하는 사람이 문 앞에 있고, 애도하는 사람이 문 앞에 있다. 복되다고 하면 교만하다. 그리고 사치하고, 교만하고 사치하면 곤란해지니 조문이 따르게 될 것이다."
송나라 출신인 예시는 "맹자께서 '세상에는 길이 없고 자기 몸으로 순교하는 것은 없다. 자기 몸으로 순교하는 것은 전대미문이다.
사람의 문제는 남을 편애하는 데 있다. 유신이 자신의 지식을 이용해 왕망을 섬기고 그로 인해 부자가 되었다는 것은 참으로 슬픈 일이다. 잠시 성공할 수는 있지만 오래 지속될 수는 없습니다.
3. 왕망을 죽이려는 음모는 실패하고 죽었다
새로운 왕조를 세운 통치자들은 항상 그를 도와 권력을 장악한 건국의 아버지들을 경계해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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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 왜냐면 그 자신이 황제의 자리에 오름에 따라 건국의 아버지들은 필연적으로 세 왕자, 총리, 보좌관 등 권력과 위신을 모두 갖춘 높은 지위를 얻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건국자들이 '사념'을 갖게 되면 그들은 종종 독창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새로운 황제를 타도하고 스스로 9차 5개년 계획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왕망의 새 왕조는 출세주의자, 정치적으로 좌절한 민중, 투기꾼 집단이 다양한 기만적 수단을 사용하여 세운 정치 권력이었다. 새 왕조가 세워진 후에는 군주들 사이의 권력 분배에 불균형이 있을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그들의 사역자들은 고르게 일어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왕망이 황제가 되었고, 진풍, 유신, 왕순이 그의 부신이 되었다. 왕순과 왕망은 같은 조상의 형제였다.
건국 3년 만에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Zhen과 Liu는 Wang Mang의 눈에 거슬리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진봉은 원래 대아, 유복, 다시공, 위의 장군이었는데, 왕망은 그를 흥시 장군이라고만 불렀다.
Zhen Feng을 불행하게 만들었습니다. Zhen Feng의 아들 Zhen Xun은 당시 Shizhong, Jingzhao Dayin 및 Maodehou였습니다. Zhen Xun은 아버지의 지위를 얻기 위해 Shaanxi를 두 명의 삼촌으로 나누어야한다고 점을 쳤습니다. 당신의 왼쪽 삼촌이었습니다. Wang Mang은 Zhen Feng을 당신의 오른쪽 삼촌으로 만드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그러자 진쉰은 손에 '황제'라는 낱말을 부적으로 써서 왕망의 딸 황광주가 한나라 평제의 황후라고 말했다. Wang Mang은 이것이 자신에 대한 비방이라는 핑계를 사용하여 Zhen Xun을 체포하도록 명령하고 Zhen Feng에게 자살을 강요했습니다. 진쉰은 화산으로 도망갔으나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2년이 끝날 때까지 잡히지 않았다. 심문 중 Zhen Xun의 자백에는 Liu Xin의 두 아들 Liu Xuan과 Liu Yong, Liu Xin의 제자 Ding Long 및 수많은 장관, 친척, 왕자의 죽음이 연루되어 있었습니다.
p>수백 명 사람들. 속담처럼 개를 때리는 것은 주인에게 달려 있습니다. Wang Mang은 Zhen을 이용해 사건을 조사하고 Liu Xin의 아들과 제자들을 처형했는데, 이는 분명히 Liu Xin에게 약간의 색채를 주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유신은 둘째 아들과 제자들의 살해 사건에 크게 흔들렸다. 더 중요한 것은 새 왕조 건국 이후 심화되는 사회 위기에 대해 유신은 자신감이 없었다는 점이다. 우리는 이왕망이 수행한 개혁에 대한 신뢰를 잃었을 뿐만 아니라 토지 병합을 억제하고 국민의 부담을 줄이는 데도 실패했습니다. 지주계급 통치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파산하고 사회 혼란을 초래했으며 특히 무거운 세금, 잔인한 형법, 주변 민족과의 잦은 전쟁으로 인해 사람들은 극심한 곤경에 처해 사회적 혼란을 심화시킵니다. 처음부터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3년(서기 11년)부터 천봉 4년과 5년까지 곳곳에서 농민봉기가 계속 일어났다.
(서기 17년, 18년) 마침내 초록숲과 붉은눈썹을 주력으로 하여 농민전쟁을 일으켰다. 왕망의 구조조정을 이용하여 사회를 안정시키려는 류신의 욕망은 수포로 돌아갔다. 왕망의 불신과 더불어 류신은 부정적으로 변해 자신을 폐쇄하고 이 기간 동안 학술적 저술에 참여하지 않았다.
유신에게 두 번째 큰 타격은 제황제 2년(서기 21년)에 찾아왔다. 유신의 사위인 왕림(王臨)을 왕망(王萬)이 왕자로 삼았다. 왕망은 아내의 웨이터 위안비와 바람을 피우고 있었고, 왕림도 그와 협력하여 그 불륜이 드러날 것을 두려워하여 왕린과 위안비는 왕망을 죽이려고 공모했다. 그의 아내 Liu Xianyin은 집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천체 현상을 관찰 할 수 있었으며 왕림에게 궁전에서 흰 옷을 입은 모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왕망의 패배와 혼란의 징조였습니다. 왕린은 음모가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남모르게 기뻐했습니다. 그러나 곧 왕린은 동이양왕으로 강등된다.
걱정이 되어 아픈 어머니에게 “내가 어디서 죽을지 모르겠다”는 편지를 썼다. 왕망은 후작 부인의 병을 발견하고 이 편지를 발견했으며, 그의 아내가 병으로 사망한 후 왕림이 아버지를 살해할 의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왕림에게 자살을 강요했다. 그에게 선물을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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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사후 칭호는 마오쩌둥이다. Liu Xin은 더욱 연루되었고 "나는 여기에 있을 때 별을 모르고 모든 것은 Xin Yin에서 시작됩니다"라는 칙령이 내려졌습니다. Liu Xin은 자살했고 Liu Xin은 하루 종일 더욱 당황했습니다. , 그리고 망에 대한 증오심은 깊어졌다. 정부와 대중 모두 유신이 더 이상 신뢰받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왕망이 장관들을 불러 '도둑'을 잡는 전략에 대해 물었을 때 공손루는 실제로 '궈시 공가신'을 공격했습니다.
'오경'을 뒤집고, 스승의 가르침을 파괴하고, 선비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이 사람들을 죽이는 것이 세상을 위로하는 것이 낫다!"
제황제 3년에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왕망의 몰락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예언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Wan의 Li Tong은 사진을 사용하여 Liu Xiuyan을 예언했습니다. "Liu 가족은 다시 일어날 것이며 Li 가족은 조수로 봉사할 것입니다. Rang의 Cai Shaogong도 사진을 사용하여 Liu Xiuyan을 예언했습니다. "Liu Xiu
황제가 되어야 한다." 천문학적 예언에 따르면, 도사 시먼 준휘도 위나라의 왕서 장군에게 이렇게 말했다: "싱리가 궁궐을 쓸어버릴 것이다.
나라를 회복하고 국사(國師)의 이름을 이것이라 할 것이다." 즉, 당시 예언에 흔히 나오는 내용이다. "유수가 황제가 된다"는 예언이 있다.
나중에 동한 왕조를 세운 유수(劉秀)는 이것이 자신이 왕위에 오르기 위한 시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Liu와 가까운 일부 사람들은 이것이 Liu Xin이 한 왕조를 황제로 복원할 것이라는 신호라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Liu Xin은 이미 Jianping 원년에
(6 BC 년) 새로 즉위한 애유신(愛劉臣) 황제의 이름 금기를 피하기 위해 이름을 유수(劉秀)로 바꾸고 예호는 영삼(寧寧)으로 바꾸었다.
이 예언은 한나라의 회복을 소명으로 삼고 유수를 황제로 삼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다. 그리하여 두 유수(劉秀)는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왕사장군과 사마동종은 그의 예언을 믿고 유신에게 천문 별자리에 관해 여러 차례 말했지만 유신은 자신의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나중에 Wang She는 Liu Xin에게 "나는 정말로 Wang 가족을 구하기 위해 당신과 협력하고 싶습니다. Wang She는 왜 나를 믿지 않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Liu Xin은 Wang She가 진실하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를 친한 친구라고 소개하고 천문학과 인간사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그러면 동양은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Liu Xin, Wang She 및 Dong Zhong은 Wang Mang을 납치하고 Liu Xuan 황제를 대신하여 한 왕조를 세운 Xinshi와 Pinglin 봉기군으로 망명하려고 계획했습니다. 당시 동종(Dong Zhong)은 중국군 정예부대를 지휘하고 왕사는 유신(劉信)의 아들 이수후(劉伯夏)가 대신으로 삼아 궁궐수호를 맡았다. 함께 일하면
p>멋진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유신은 신의 뜻에 대해 너무 미신적이어서 태백성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행동을 취해야 했습니다. 그 결과 제황 4년(서기 23년) 7월 손지와 진한에게 고발되었고, 동종은 중황문에게 살해당했으며, 유신과 왕서 두 사람 모두 범행을 저질렀다. 자살
죽여라. Liu Xin과 다른 사람들이 신중하게 계획한 반란은 망가졌고 마침내 그는 목숨을 잃었습니다. 유신, 왕서 등의 반란은
왕망의 정신에 큰 영향을 미쳤다. 왕사는 왕망의 숙부인 왕건의 아들이고, 유신은 그와 수십년 동안 친구로 지내온 그의 옛 장관이었다.
밥도 못 먹고, 술도 못 먹고, 가자미도 먹고, 군사 서적을 읽느라 피곤했다. 몇 번이나 더 이상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의 행동은 더욱 이상해졌습니다.
10월 경시군이 장안에 입성하자 왕망의 몸은 찢겨지고 관절과 근육, 뼈는 찢겨져 농민들의 승리의 노래 속에서 새로운 왕조가 정권을 잡았다. 봉기.
사망이 선언되었습니다.
4. 학식 있는 옌퉁은 고대학의 확립을 옹호했다
유교 고전사에서 유신의 공헌은 무엇보다도 진나라 이전 고전을 발견한 것인데, 잃어버리지 않게 해주세요. 진시
황제는 책을 불태웠고, 이로 인해 진나라 이전의 많은 서적이 금지되고 파괴되었습니다. 한나라 초기에 점차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한무제(吳帝帝)는 오직 유교만을 존중하여 동성서경(金文景)을 관서로 하사하고 의사를 세웠다. 원제(文帝), 정제(景帝), 후일 현제(後宣帝)가 세운 것 외에 '의'에는 시, 맹, 양추 등이 포함되고, '서'에는 구양과 소하후가 포함되며, '시'에는 치, 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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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나라에는 『리』에는 소대와 청나라가 있고, 『춘추』에는 공양과 고량이 있는데, 심지어 『백년이 넘도록 주인이 있었다.』 잘 자고
가지와 잎이 자양분을 얻느니라. 고전이 백만 마디가 넘는 말로 전해지고, 스승의 수가 천 명이 넘으니 이것이 가일루리의 길이다. "진문경의 가르침의 번영에 비하면 선진 전서로 쓰여진 경문인 고문경의 확산은 동일하지만 극도로 무시되었습니다. 경전이 사람들에게 가르친 후나 발견자, 그것은 아무도 모르게 중앙비밀궁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몰래 서적을 수집하던 중 이 경전을 발견하여 세상에 알리고 고전학 연구에 새로운 통찰력을 더한 것은 유향과 유신과 그의 아들이었다
>재료. 이 경전에는 일부 단어가 현대 경전과 다릅니다. 예를 들어 '고역경'
비석, 맹자, 양추의 경전에는 '무죄', '죽음에 대한 후회'가 추가되었습니다. , 등. 일부 장에는 오늘날의 고전보다 더 많은 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문상서』는 공왕이 성벽을 파괴한 후 입수하여 공안국이 증정한 것으로, 그보다 더 많습니다. 오늘의 경전보다 16장 이상이 있는데,
본문과 같더라도 더 완성도가 높은 경전이 있다. Xiao Xiahou에는 단순화된 것이 있습니다.
"Zhao Gao"에는 700개 이상의 다양한 문자와 수십 개의 Tuo 문자가 포함된 Tuo 전표 두 개가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Lu Gong이 Zizhai에있을 때 발견 한 "Yi Li"로 총 56 권으로 그중 17 권은 Jinwen Jing과 동일하고 나머지 39 권은 모두 Yi 장입니다. 의식에 관한 고대 중국 문헌에 관한 것입니다
. 또한 『주관경』(즉, 『주례』) 등 진문 박사가 본 적이 없는 완전한 고전도 있다. 아직 '동관'이 부족하여 허견은 왕에게 수천 금을 바쳐 그것을 사려고 했으나 여전히 구할 수 없어 '고공기'를 가져다가 6개로 합성했다. 여기에 제시된 장. 주나라의 관제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주관'이라 불렀다.
유신은 이를 '주리'로 바꿨다. 『좌씨춘추』는 한나라 초 장창(張張)이 집필한 것으로, 사마천(Sima Qian)은 한때 『허건(河建)헌왕』의 관련 장을 집필하는데 사용했다. 가을실록'이라는 제목을 달고 박사학위를 받았지만 그 책이 당시 학자였기 때문에
전병흥, 그리고 무황제가 '공양'의 학문을 동경했기 때문에 '좌전'은 그러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학계 공무원으로 자리잡았지만 의사는 아니어야 합니다.
>공적인 지식. 또한 현대 고전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마오시"와 같이 교사의 가르침이 다르기 때문에 현대 고전과 다른 것도 있습니다.
'마오의 시'는 조(趙) 출신인 마오항(毛興)이 지은 시로, 주석, 수양, 전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하(紫夏)가 전수하여 허젠(河建)에서 왕포(王伯)에게 전하였다고 한다. /p>
좋다 즉, 마오공의 후계자인 마오창은 의사로 여겨졌으나 학문의 관직은 허락되지 않았다.
이 경전의 가치는 매우 높지만, 학계의 관계자도 없고 칭찬하는 사람도 없기 때문에 교사가 거의 없습니다.
랑타이창(Rang Taichang)' 당시 조사에 따르면 인민 중에는 이와 같은 유산을 지닌 사람이 '노국(魯國) 환공(黃孝), 조국(趙國) 관공, 교동용성(趙东永聖)'뿐이었으나 탄압을 받았다고 한다. 게다가 고대 경전은 모두 선진(先秦) 전서로 기록되어 있어 일반 학자들이 읽어도 전혀 유익이 없습니다. "이것은 지식인의 후회입니다.
불평의 이유는 고통입니다." 이 고대 경전이 사회와 학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은 유신의 옹호 때문이었습니다. 특히 『주리』, 『좌전』, 『모시』 등은 마침내 오늘날까지 전승되어 유신의 독창적인 발견과 보급의 중요한 문헌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