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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의 기원
중화민족의 발상지인 황하 유역에서는 온대 계절풍 기후의 영향을 받아 홍수가 사람들에게 큰 위협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비를 지배하고 날씨를 보호하고 풍작을 보장하는 신이 있기를 갈망하는 것은 고대 선조들의 가장 큰 소망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서로 다른 지역과 환경에 사는 고대 인류는 주변의 서로 다른 자연물의 이로움을 받는다. 따라서 사람들은 다른 물체로 자연 물체의 본질과 가스전을 대표한다. 그들 주위에 사는 일부 동물들은 가장 많이 쓰이는 조신소재이기 때문에 우리 조상은 중국 특유의 악어과 파충류 악어를 모델로 한 상징적인 주수신-용의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양자악어는 공룡과 1 억여 년 동안 함께 살았지만 기적적으로 원형을 유지하고 있는' 활화석' 이 어떻게 재키 찬 모양으로 만들어졌을까? 하상 이전에 황하 유역의 환경은' 수경주' 에 기재된'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구름이 연기에 걸려 있다' 는 것과 같았다. 이곳은 한때 풍경이 아름답고 식물이 풍부한 곳이었다. 고대 기상학에 따르면 기후가 상당히 따뜻하고 습하기 때문에 많은 양자악어가 살고 있다. 악어의 외형, 수륙양서생활의 기이한 습성, 반잠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은밀한 행적, 고대인들이 경외심과 경외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양자악어는 사람들의 눈에는 위엄 있고 신비로운 동물이 주수신의 이미지에 필연적인 선택이 되었다.
용의 신화 이미지는 양자악어의 모든 기본 특징을 갖추고 있다: 1, 비늘이 가득한 몸; 2. 긴 턱과 머리 위로 올라가는 코; 가장자리가 날카로운 원추형 송곳니; 4 크고 둥근 돌출된 눈; 5 굵고 긴 꼬리; 팔다리가 강하고 다섯 손가락과 발톱이 있습니다. 7. 복부에 가로줄무늬가 있어요.
악어의 대머리 꼬리가 신의 이미지에 손상을 주는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충분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뿔, 수염, 꼬리 지느러미를 더하고 등 세로로 배열된 돌기각질 가시를 들쭉날쭉한 등지느러미로 개조하여 몸을 길게 하여 기세를 드러내고 장식효과를 풍부하게 했다. 그래서 양자악어는 전설의 용의 이미지, 발톱, 치아가 마구 날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상상의 용은 예술적 과장을 거쳐 실제 양자악어와 많이 다르지만, 대조적으로 양자악어의 주요 특징 (예: 긴 턱, 뾰족한 이빨, 비늘, 발톱 등) 을 볼 수 있다.
나중에 인위적으로 생태를 파괴하고, 칼을 갈고 불씨를 경작하고, 황하 유역은 남벌, 수토유실, 환경 악화, 기후 추위로 인해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 적합한 양자악어가 생존하기 어려워 점차 사라지고 있다. 양자악어는 실생활에서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의 기억 속의 인상도 사라지고 조상 대대로 창조된 용의 이미지만 전해 내려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결과 용과 양자악어는 두 가지 다른 개념이 되었으며, 용의 이미지의 유래도 혼란스러워졌다.
초기의 용은 뿔이 없었다. 1987 하남 푸양에서 발굴된 6000 년 된 고분은 조개 껍데기가 있는 용 (양자악어) 을 발견한 적이 있다. 양사오 문화 채색도상의 용 이미지도 머리가 크고 꼬리가 긴 파충류이다. 각룡의 이미지는 갑골문과 상대 청동기에서 찾을 수 있다. 산서에서 출토된 용무늬 청동기 한 벌로, 외관은 위로 올라가는 코, 벌린 입, 날카로운 이빨, 몸 양쪽의 무늬는 양자악어와 똑같다. 쓰촨 대족 남산의 운룡석조는 생동감 있는 무각 무미 양자악어 이미지이다.
한자는 상형문자이고, 갑골문의 용은 입을 크게 벌리고 몸을 구부린 동물의 이미지이다. 용이라는 단어의 발음은 레이에 대한 모방이다. 옛사람들은 용을 뇌우의 신으로 여겼고,' 산해경' 에는' 뇌뱀은 신이 있고, 용은 머리가 있다' 는 말이 있다 일부 기록에 따르면 폭풍우가 닥쳤을 때 번개와 천둥소리가 고대인들에게 영감을 주어 천둥과 용이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확인했다. 따라서 "덜컹 거리는" 천둥은 용이라는 단어의 발음이되었습니다. 오늘날 중국 남방 양자악어의 속칭은 여전히' 용도' 와' 돼지파룡' 으로 불린다.
사람의 인식은 객관적인 현실의 반영이다. 예나 지금이나 용에 관한 많은 기록, 전설, 민속은 양자악어의 생활습관과 관련이 있다.
양자악어는 강과 호수의 늪에 산다. 좌전'' 심산대택',' 용뱀'. " 용 (양자악어) 과 뱀은 생활환경이 비슷하고 습성이 비슷한 동물이다.
양자악어는 물가에 미로 같은 지하 동굴을 지었다. 동굴은 지면에서 2 ~ 3 미터 깊이로 평소에 물속에 산다. 그래서 사람들은' 용왕이 수중용궁에 산다' 는 신기한 장면을 상상했다. 하지만 양쯔악어가 홍수가 날 때마다 동굴이 파괴돼 도망가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용왕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 같다' 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나는 양자악어도 홍수의 피해자라는 것을 몰랐다.
양자악어는 물고기, 개구리, 홍합 등을 먹고 있다. 껍데기 안에는 많은 진주가 있다. 악어는 천성이 흉악하여 배가 고프면 서로 죽이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양자악어가 다투는 것을 보고, 입에서 진주를 뱉어 내자,' 이룡극주' 라는 말이 나왔다.
양자악어는 6 월에 교배하고 7 월에 알을 낳는다. 수컷 악어는 짖어대며 암컷 악어 (악어는 유일하게 짖을 수 있는 파충류) 를 찾고, 매년 6 월은 황하 유역에서 비가 많이 오는 여름의 시작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양자악어의 울음소리를 비바람의 도래와 연결시켜' 용은 바람과 비를 부를 수 있다' 고 생각한다.
"설문해자" 에서 "용 ... 춘분은 승천하고 추분은 잠수한다" 고 묘사했다. 세계에는 두 종류의 악어, 양자악어, 미시시피 악어만이 온대에 살고 있어 겨울잠을 자야 한다. 기후로 인해, 그들은 매년 초겨울에 겨울잠에 들어간다. 봄 (음력 2 월) 대지가 해동되어 겨울 내내 칩거한 그들은 외출 활동을 시작했다. 동시에 황하 유역이 비가 내리기 시작했을 때 선조들이 그것들을 연결시켰기 때문에 제사'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드는' 풍습이 있었다.
이런 일이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겠습니다.
용은 제사 문화의 특정 산물이다. 고서는 "물은 용이다" 고 말했다 용은 주수신 (전설의 용왕) 으로 만들어졌으며, 용은 고대 씨족 사회 토템 숭배와 관련된 설법은 충분한 근거가 없다. 문자기록이 있는 이래 중화고대 민족의 모든 씨족은 중국 성을 상징으로 하여 동물 그래픽을 기호로 사용한 기록이 없다. 고대 인류의 추상적 사유 능력은 매우 낮아 논리적 사고를 할 수 없었다. 그들은 비유와 재현을 통해서만 사물을 이해할 수 있다. 고대 조상은 각종 동물의 특징을 융합한 가상 동물의 이미지를 창조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용은 가상 동물이 아닙니다. 엘야의에서 용은' 구상' (뿔은 사슴, 목은 뱀, 발톱은 독수리 ...) 이라고 하는데, 이는 용의 국부적인 모양이 어떤 동물과 비슷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특히 용이 9 종의 동물의 특징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다. 고대 외국 민족의 숭배 기호조차도 실제 동물 (독수리, 호랑이 등) 의 이미지였다. ) 또는 인간과 동물의 결합 (스핑크스).
용이 십이띠에서 다른 동물과 함께 나타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상 이전에 고대인들이 언급한 용은 진정한 양자악어였고 악어는 전 세계 사람들이 면밀히 주시하고 숭배하는 동물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이집트와 그리스의 십이지띠에는 악어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 악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