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공자, 맹자, 노자, 장자, 묵자 등 다섯 인물 중 한 명을 평론하다.
공자, 맹자, 노자, 장자, 묵자 등 다섯 인물 중 한 명을 평론하다.
기원전 577 년 여름 6 월 송국군 * * * 공이 세상을 떠났고, 우사화원이 국정을 장악했다. 사슴읍태청궁 노자 탄생처석비 < P > 좌사어석을 비롯한 환씨 부계 가문은 오랫동안 정심을 가졌지만 어쩔 수 없이 * * * 공공재위, 손댈 수 없었다. 오늘 * * * 공무의 죽음을 보고, 기회를 타서 일을 시작하려 한다. 모사가 치밀하지 않아 소문이 새어 화원을 비롯한 다이씨 일족에 의해 송국에서 쫓겨났다. 그 후, 즉 ren 룽 왼쪽 부문, 시마 라오 주오, sikou 에 대한 음악계; 신군, 이것이 바로 송평공이다. 어석율 환씨 일족 일행 2 여 명이 초나라로 도피하여 초나라 3 년 동안 객거했다. 기원전 573 년 여름 6 월, 초나라가 군대를 일으켜 송국의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을 공략하고, 어석 (), 어부 수비수 () 를 봉어석 (), 어부 수비수 () 를 봉쇄하고, 3 대의 병거를 남겨 수비를 도왔다. 송평공은 이를 위해 조신의를 불러 물었다. "적이 강하고 내가 약하며 초병이 펑성을 침범하는 것은 내 심복이다! 가만히 앉아서 무시하면 후환이 무궁무진하다! 누가 나를 위해 이 요새를 뽑고 싶습니까? " 말소리가 떨어지자 반에서 한 사람이 나왔다. "우신이 가고 싶어!" " 평왕은 이 사람의 키가 장두, 짙은 눈썹에 큰 눈, 볼이 넓은 어깨, 위풍당당한 웅건함을 보았는데, 원래 사마로좌였다. 화원은 우려를 표하며 평공에게 "어석이 교활하고 어부가 흉악하고, 펑성이 초나라 병거 3, 수졸 3 을 거느리고 힘이 강하다" 고 말했다. 사마는 기예가 대담하고 강건하고 용맹하여 필승하기 어려울 것 같다. " 라오 주오 (Lao Zuo) 는 "물고기 돌, 책을 좀먹는 벌레, 어부, 닭을 묶는 개도 있다. 어떤 두려움 자이! 라오 주오 는 펭 시 주위에 작은 집 을 가지고 기꺼이, 도시는 장관 이 돌아 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평왕이 승낙하다. 노조를 장군으로 보내, 2 만 명의 인마를 거느리고 펑성을 수복하러 갔다. 송국이 펑성을 에워싸고 밤낮으로 공격한다고 한다. 라오 주오 영웅 마이티, 그의 첫 번째 군인, 그래서 송 사기 큰 진동, 반월 미만, pengcheng 수비수 는 섣달 그믐날 에 위태롭다. 어느 날, 어석, 어부가 도시에서 전쟁을 감독하고, 송군인이 개미처럼 많다는 것을 보고, 모두 용감하게 사다리를 타고 성을 오르니, 모두가 앞을 다투었다. 또한 장군 실버 헬멧 실버 갑옷, 김고 백마, 전장에서 질주, 파견 병사 를 참조하십시오. 추 질문 할 것이다: "이 노래는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어석이 대답했다. "신임 사마, 포위군 주장 노좌입니다." 추장은 잇달아 의론을 벌여 말했다. "포위 주장은 군 뒤에서 적의 진영을 보지 않고, 갑자기 군대 앞에서 좌주하고 우측으로 질주하는데, 어떻게 사기를 북돋우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렇듯 펑성은 너무 위험하다! " 그러나 어석은 계략이 있는 사람인데, 그는 부하들에게 또 이렇게 말했다. "일이 되면 지고, 일은 지고, 일은 실패한다. 역사상 많은 예가 있는데, 아군이 반드시 패한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주오 영웅 xiongwu, 그의 첫 번째 군인, 이것은 그의 성공의 기초입니다; 제 고집대로 하고, 안하무인인데, 이것이 또 그의 실패의 근원이다. 그의 군대가 반드시 이긴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 추장이 물었다. "좌측 스승이 성죽인 것 같은데 무슨 좋은 계책이 있나요?" 어석은 이렇게 대답했다. "양군은 서로 마주보고, 잘생기고, 앞도 뒤에 있으니, 기회를 보고 행동해야 한다. 이제 송 빙 포위 공격, 주님은 화살 을 걸고 질주, 앞에 강조 될 것입니다, 이것은 군인의 큰 금기 아입니다! 나는 소계가 하나 있는데, 만약 계책에 따라 행동한다면, 송군의 성패는 아직 말하기 어렵다. " 원래 물고기 돌 은, 그의 부하 가, laozuo 촬영, laozuo 는 군사 감독 전에, 갑자기 가슴 5 인치 에, 화살 을 날아 보자. 불행하게도 말에 떨어져 숨졌다. 송군 군룡은 머리가 없어, 궤멸하여 군대가 되지 못하고 사방으로 도망쳤다. 주오 가족 은 시녀, 십여 집 장군, 수십 경호원 이있다, 노래 잉 6 월 계정 에 있습니다. 갑자기 옛 주오 사망 듣고, 또한 패군 이 몰려오는 것을 보고, 모든 집은 급히 차를 몰고, 노부인이 도망가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리고 전쟁 과 탈출, 저녁 까지, 추격병 비록 사슴읍 밍따오 궁 현원전 (현붕서 현판' 노자 고향' < P > 이 사라졌지만, 노부인 옆에는 시녀 두 명, 한 명의 운전자만 남았다. 집은 감히 잠시 멈추지 못하고, 별을 걸치고 달을 달고, 어둠을 더듬어 앞으로 나아가며, 허둥대며 길을 가리지 않고 남서쪽으로 달려갔다. 다음날 새벽, 외딴 마을에 와서, 마을 사람들에게 송도로 가는 길을 물었고, 모두 고개를 저으며 모른다고 말했다. 집은 서행으로만 알고 있어야 하는데, 어찌 이미 남으로 치우쳤다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공자, 논어, 논어, 가족명언) 일행 네 명이 오솔길을 돌고, 7 일 동안 여행을 했지만, 여전히 송도를 보지 못했지만, 진국상읍 (오늘 하남 사슴읍동) 에 왔다. 긍정적 인 때, 노부인은 갑자기 뱃속 통증을 느꼈다. 원래 노부인은 이미 7 월에 임신했는데, 조조는 군전 약속을 지켰고, 필승의 마음으로 가족을 거느리고 출정하였다. 이 때 병패, 노부인은 또 남편을 잃은 슬픔이 있어, 다른 나라를 망명하고, 마음이 초조하고, 몸이 피로하고, 심지어 태동까지, 통증을 참을 수 없었다. 시녀는 당황하여 어찌할 바를 몰라, 집은 바삐 길가에 주차하고, 한 노부인을 찾아 마을로 달려갔다. 하지만 몇 시간 동안 마차 안에서만' 와우' 울음소리가 들렸고, 조산아가 태어났는데, 이것이 바로 노좌의 아들인 노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노자가 태어나고, 허약하고 머리가 크고, 눈썹이 넓고 귀가 넓어, 심연의 구슬이 맑고, 코가 쌍량에서 똑같다. 그 두 귀가 자랐기 때문에, 이름을' 귀뚜라미' 라고 지었다. 경인호년 (기원전 571 년) 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친이웃들은 또 비버아, 즉' 작은 호랑이' 라는 뜻을 불렀다. 장화이 간 사람들이' 고양이' 를' 너구리' 라고 불렀기 때문에, 소리는' 이귀' 와 같다. 오랜 시간이 흐르면서, 옛 이름' 너구리' 가 큰 이름' 이엘' 세대가 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산파 노부인은 모자가 불쌍하여 일행 다섯 명을 자기 집에 들여보냈다. 노인은 약국, 첸 성, 첸 아빠 를 열고 생계를 위해, 그래서 모두 노부인을 첸 엄마라고 부른다. 첸 엄마 슬하에 자식이 없고, 사람됨이 후덕하고 친절하다. 서사랑방 세 칸을 내주고, 노부인 일가가 거주하도록 남겨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노부인이 위난에 처했을 때, 이 선량한 사람을 만났을 때, 마음속으로는 감격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전란 중에 전란으로 떠돌아다니지만, 결국 대가족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항상 섬세하고 부드러운 것을 휴대하고 살기에 충분하다. 게다가, 가족은 종종 첸 아빠 캠프, 두 하녀 요리 가사, 노소 다섯 식구를 도울 것이며, 생활도 촉촉하게 지낼 것이다. 그 이후로, 송국전장 노좌의 처자는 진국에서 살았다. < P > 영특한 소년 < P > 노기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정사학하며, 늘 집안이 국가의 흥망, 전쟁의 성패, 제사 점술, 별관측을 듣게 될 일을 감싼다. 노부인 망자 재키 찬, 은상예락에 정통한 상용노인 교수님을 부탁드립니다. 상용통은 천문지리를 통달하고, 고금의 예절을 박박하여 노가의 존경을 받았다. 어느 날 상용교수는 "하늘과 땅 사이에는 사람이 비싸고, 사람들 중에는 왕이 근본이다" 고 말했다. 노기가 물었다: "하늘이 무슨 물건이냐? 클릭합니다 선생은 말했다: "하늘이여, 위에 있는 사람도 맑다. 클릭합니다 노기는 또 물었다. "맑은 자는 또 뭐야? 클릭합니다 씨 는 말했다; "맑은 자, 우주도 마찬가지야." "우주 위, 또 뭐야? 클릭합니다 선생은 말했다: "우주 위, 맑은 사람도. 클릭합니다 \ "위의 것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 "맑은 사람 위, 더 맑은 사람. 클릭합니다 늙어서 또 묻다. "청자가 궁지에 몰린 것은 무엇인가?" 선생은 말했다: "선현이 전해지지 않았고, 고서가 실려 있지 않아, 어리석은 스승이 감히 망언을 하지 못했다." 밤, 라오어 퀘 그의 의혹 은 그의 어머니 에게 물었다, 어머니는 대답 할 수 없다; 장수에게 물어보면 집은 말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고개를 들어 해와 달과 별을 바라보고, 낮은 머리는 하늘의 하늘이 왜 사물인지 생각하며, 철야로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다른 날, 상로선생 교수는 "육합 중에 천지 인물이 연연하다" 고 말했다. 하늘에는 천도가 있고, 땅에는 지리가 있고, 사람은 사람이 있고, 사람은 물성이 있고, 천도가 있으니, 해와 달과 별은 가능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리적, 그래서 산 jianghai 도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LUN, 그래서 겸손 젊은 또한 분리 할 수 있습니다. 물성이 있으니, 길이가 단단하고 바삭하지만 다른 것도 아니다. " 올드 퀘 질문: "태양과 달과 별, 누가 그것을 밀어? 산천강해, 어떤 사람이 만든 거야? 존비장년, 누가 정해서 나누는가? 장단이 단단하고 바삭한데, 누가 그어 놓고 다른가? " 선생은 말했다: "모두 신이 하는 짓이다. 클릭합니다 노모가 물었다. "신은 어떻게 할 수 있는가?" 선생은 말했다: "신은 변화할 능력이 있다. 창조의 공로는 역시 될 수 있다. " 라오어 퀘 질문: "하나님의 능력은 어떻게 올 수 있습니까? 신의 공적은 언제 준비하는가? " 선생은 이렇게 말했다. "선사께서 전하지 않으셨고, 고서는 적재되지 않았고, 우사님은 감히 망언을 하지 못했다." 밤, 라오어 퀘 그의 의혹 은 그의 어머니 에게 물었다, 어머니는 대답 할 수 없습니다. 장수에게 물어보면 집은 말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사물을 보고 생각하고, 물건을 만지고, 클래스를 만지며, 3 일 동안 밥 냄새를 모른다. 또 다른 날, 상선생은 "군자, 천리세자를 대신하여, 민자, 군소 어민. 군은 하늘의 뜻을 행하지 않으면 폐지되고, 백성은 군목과 죄를 범하지 않는다. 이는 치국의 도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왕, 명예명언). " 노기는 물었다. "민생은 군주가 아니어서 군목에게 어긋나면 그 도리를 풀 수 있다. 군생은 하늘의 뜻이니, 군백천의는 무슨 도리인가? " 선생은 말했다: "하나님은 천리세를 대신하여 왕을 보내셨다. Junsheng 또한 외부 로 될 것입니다; 밖에서는 군명이 받지 않을 것이다. 그대가 태어나면 하늘의 뜻은 받지 않는다. " 노기는 물었다. "신은 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창조의 공로를 가지고 있는데, 왜 명령을 따르는 왕을 만들지 않는가?" " 선생은 이렇게 말했다. "선성이 전해지지 않았고, 고서가 실려 있지 않아, 어리석은 스승은 감히 망언을 하지 못했다." 밤, 라오어 퀘 그의 의혹 은 그의 어머니 에게 물었다, 어머니는 대답 할 수 없다; 장수에게 물어보면 집은 말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xiangyi 학자 를 가르쳐 달라고, xiangyi 토양 을 통해 밟은, 비가 젖은 경우, 바람 불고 느낌 을 모른다. 어느 날 상로선생은 "천하의 일은 비싸고 비싸다" 고 가르쳤다. 화합을 잃으면 교병, 교병은 상잔하고, 상잔은 두 가지 부상, 두 가지 부상은 해롭고 무익하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과 이익을 얻으면 자기를 이롭게 하고, 사람과 화를 내면 자신을 화나게 한다. " 노기는 물었다. "천하가 화합을 잃고 백성들의 큰 피해도 있는데, 군은 어찌 불치할 수 있는가?" 선생은 말했다: "민쟁은 작은 화합을 잃는 것이다. 작은 것을 잃으면 작은 화를 얻을 수 있지만, 군은 치료할 수 있다. 국가 분쟁, 또한 큰 평화 의 손실 이다; 큰 화합을 잃으면 큰 화를 얻고, 큰 화를 내는 자는 군의 잘못인데, 어찌 자치할 수 있겠는가? " 노기는 물었다: "군은 자치할 수 없는데, 신은 왜 불치입니까? 클릭합니다 선생은 말했다: "선철이 전해지지 않았고, 고서가 실려 있지 않아, 어리석은 스승이 감히 망언을 하지 못했다." 밤, 라오어 퀘 그의 의혹 은 그의 어머니 에게 물었다, 어머니는 대답 할 수 없다; 장수에게 물어보면 집은 말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상읍을 두루 방문하는 사람은 상읍의 책을 두루 읽고, 더위를 만나 더위를 모르고, 추위를 만나 추위를 모른다. < P > 입주학 < P > 상로선생은 3 년 동안 가르치며 노부인에게 작별을 고했다. "노부인은 식견이 얕고, 귀염둥이는 사민, 3 년은 노부인의 학수?" " 오늘 작별을 고하니, 노부인 교수도 끝이 없고, 비 () 아동이 배우는 불근한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참으로 노부의 학문이 다 이루어진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끝없는 아이 추구, 끝없는 공급, 도 졸린 평화 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까? 미아오 어린이, Zhiyuan 도 Hongzhi 어린이; 상읍, 외진 막힌 곳도 있다. 만약 자연을 발라내고 옥으로 삼으려면, 주간에 모두 들어가 심학을 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주두, 전적은 바다와 같고, 현인은 구름과 같고, 천하의 성지도 그 안에 들어가지 않고 큰 기구가 되기가 어렵다. \ "할머니 는 이 말을 듣고, 마음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첫째, 아이들이 십삼년 동안, 노래 도 여전히 돌아오기 어렵다, 지난 주 에 등정 구일 하지 않을 것인가? 둘째, 이 뿌리 만 노인, 어떻게 혼자 그를 안심?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망설이고 있는데, 뜻밖에 선생은 이미 그 어려움을 알아맞혀 바쁘게 말했다. "실상으로 말하면, 노부인은 주태학 박사, 학식이 박박하고, 마음이 활달하며, 사랑재경현, 나무인을 생계로 삼고, 현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천현을 임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집에서 신동을 키우는 숫자는 모두 민간에서 뽑은 것이다. 의식주를 공급하지 말고 친자식처럼 대해라. 박사는 노부인의 말을 듣고, 귀염둥이가 좋은 생각을 배우고, 총명하고 초상적이라는 것을 알고, 오래간만에 한 번 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최근, 이 장소 를 통해 여러 종 이있다, 특히 책 할머니, 주 에 geier 를 데려 가고 싶어 한다. 이것은 절호의 기회이니, 소중히 여기시기 바랍니다! " 노부인은 듣고 나서 희비가 엇갈렸다. 안녕하세요 씨 바오 추천, 그래서 geoer 주 에 운명, 등용문 도로 가 있습니다; 슬픈 어머니와 아들, 언제 볼 수 있습니까? 이 시점에서, 마치 아이들이 이미 천리 밖에 있는 것처럼, 마음이 시큰시큰시큰시큰하고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친의 품에 안겨 울며 말했다. "어머님은 슬퍼하지 마세요. 모친은 결코 선생님의 큰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십니다. 저의 사업이 성공하면 반드시 조속히 어머니를 마중하러 올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이 완료되면, 어머니와 아들은 서로 안고 울었다. 오랜 시간 동안 울고, 어머니와 아들 은 기쁨 으로 바뀌 었습니다, 감사 씨 는 은혜를 추천합니다. 사흘 후, 온 가족과 상로선생은 노모를 5 리 밖으로 보냈다. 노기는 일일이 몸을 굽히고, 말을 타고 박사 집안의 하인과 서쪽으로 갔다. 노부인은 멀리 가는 아이들을 바라보다가, 비로소 울울한 차에 들어가 답답하게 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올드 퀘 주, 만나 박사, 태학, 천문학, 지리, 인륜, 모든 것을 배우고," 시 ","책 ","이순신 ","달력 ","의식 ","음악 ","문화 유물, 코드 박사는 또 그를 수장실로 추천하여 관리로 삼았다. 수장실은 주나라의 전적이 소장된 곳이며, 천하의 글을 모아 천하의 책을 받고, 땀소가 건물을 가득 채우고, 모든 것을 다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중에서도 용처럼 바다로 헤엄쳐 들어가고, 바다는 용과 함께 도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독수리가 날개를 펴고 푸른 하늘을 펴면 하늘이 높이 날아간다. 기아와 갈증, 엑스포 범관, 점점 더 좋은 경지, 예악의 근원, 명덕의 취지, 3 년 후 다시 소장실사, 명문, 소리 방송 해내. < P > 공자는 예식 < P > 씨가 일요일에 오래 살았고, 학문이 깊어 명성이 날로 울려 퍼졌다. 춘추시대에는 학식이 해박한 사람을' 아들' 이라고 부르며 존경을 표시하므로 사람들은 모두 노숙을' 노자' 라고 부른다. 기원전 523 년 어느 날 공자는 제자 남궁경숙에게 이렇게 말했다. "주의 수장실 사노기, 박고통금, 예악의 원천, 명도덕의 요요. 오늘 나는 주 qiujiao 에 가고 싶어, ru 는 함께 가고 싶어? 클릭합니다 남궁 경숙은 흔쾌히 동의하고, 즉시 노군을 청했다. 노군은 틀림없이 행할 것이다. 차 한 대, 두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노자는 공구가 천리만리까지 오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다. 교수 후, 또 공추를 끌어들여 의사를 찾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홍선악, 공추악법, 악리를 수여하다. 공추관 제사의 전전 () 을 인용하여, 선교지 () 를 시험하고, 묘회 예절을 살피고, 공구 () 가 탄식하며, 이득이 적지 않다. 수일 동안 머물다. 공구가 노인에게 작별하다. 노기는 관사 밖으로 보내며, "나는 그것을 들었고, 부귀한 자는 돈을 주고, 인의는 사람을 말로 보냈다" 고 증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나는 부유하지도 비싸지도 않고, 재물도 없이 그대를 배웅한다. 수언으로 서로 보내고 싶다. 오늘날 세상, 총명하고 깊이 살피는 자, 그래서 조난을 당하여 죽음에 이르면, 사람을 비꼬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변론을 잘하며 통달하는 자는 화를 자초하고 몸까지 번번이 하는 것은 남의 악을 칭찬하는 데 있다. 사람의 아들, 자신을 높이 생각하지 마라. 사람 됨됨이의 신하, 자신을 윗사람으로 삼지 말고, 네가 꼭 기억하길 바란다. " Kongchudon 는 말했다: "제자는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사슴읍은 공자의 문례를 기념하기 위해 건설한 문례광장 < P > 가 황허하빈으로 가는 것을 보고 강물이 도도하고 탁랑이 뒹굴며 그 기세는 만마펜티엄 같고 그 소리는 호랑이와 우레와 같다. 공구는 해안에 서서 자기도 모르게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처럼,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황허의 물은 세차게 흐르고, 사람의 세월은 그치지 않고, 강물은 어디로 가는지, 인생은 어디로 돌아가는지 모른다. " 공자라는 말을 듣고 노인이 말했다. "인생 천지 사이에는 천지와 하나가 된다. 하늘과 땅, 자연의 물건도 인생, 또한 자연의 물건; 사람은 젊고, 적고, 건장하고, 늙은 변화가 있는데, 천지에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번갈아 있는 것처럼, 무슨 슬픔이 있는가? 자연에서 태어나고, 자연에서 죽고, 그 자연을 내버려 두면, 본성은 어지럽지 않다. 자연을 내버려 두지 않고 인의로 분주하면 본성이 속박된다. 명성은 마음 속에 있고, 불안은 태어난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이욕이 마음에 남아 있다면 고민의 정이 늘어난다. " 공자는 이렇게 설명했다. "나는 걱정대로가 안 되고, 인의는 안 되고, 전란은 그치지 않고, 국란도 불치되지 않는다. 그래서 인생은 짧고, 세상에 공로가 있을 수 없고, 국민에게 감탄할 수 없다." 노자는 "하늘과 땅은 떠밀지 않고 스스로, 해와 달은 불타지 않고 자명하고, 별은 아무도 없고, 짐승은 사람이 없으면 저절로 태어난다" 고 설명했다. 사람이 태어난 까닭에, 그래서 없음, 그래서 영광, 그래서 치욕, 모두 자연의 이치, 자연의 도가 있다. 자연의 이치와 추세를 따르고, 자연의 도를 따르고, 국가는 자치를 하고, 사람은 스스로 정정하는데, 왜 예악에 대해 이야기하고 인의야를 제창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락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인의를 제창하면, 사람의 본성에 어긋난다! 사람이 북을 치고 도망가는 사람을 찾는 것처럼, 타격이 더 울릴수록, 사람은 더 멀리 도망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잠시 멈추자, 노자는 손가락이 호호 황하를 가리키며 공추에게 말했다. "너는 왜 물의 대덕을 배우지 않느냐?" " 공자는 "물은 어떤 덕이 있는가? 클릭합니다 노인이 말했다. "상선약수: 물은 만물을 잘 이롭게 하고, 모든 사람의 악행에 처한다. 이것은 겸손의 덕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래서 강해는 백곡왕이 될 수 있고, 그 선한 하에서는 백곡왕이 될 수 있다. 천하모는 물보다 연약하고, 강한 자를 공략하는 것은 이길 수 없다. 이것은 부드러운 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그러므로 부드러운 승리는 강직하고, 약한 승리는 강건하다. 그것이 없기 때문에, 그래서 무간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이로부터 알 수 없는 가르침, 무위의 이익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공자는 그 말을 듣고 문득 깨달았다. "선생님의 말씀으로 인해 나는 갑자기 초막세도 열었다. 모든 사람들이 올라오고, 물은 혼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두가 쉽게, 물 혼자 위험; 뭇사람이 처결하고, 물은 혼자 더럽다. 처소는 사람의 악행을 다하는데, 누가 그것과 다투는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그래서 상선이다. " 노인은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너는 가르쳐 줄 수 있어! Ruke 기억: 세상과 다투지 않고, 천하에 아무도 그것과 싸울 수 없다. 이것은 수덕을 본받는 것이다. 물은 도처가 있다: 도는 어디에나 있고, 물은 불리한 것이 없고, 높은 추세를 피하고, 역행하지 않고, 좋은 곳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빈 곳이 고요하여 깊이를 헤아릴 수 없다. 또한 좋은 위안; 손해는 다하지 않고, 주는 것은 보답을 구하지 않고, 선행은 인자하다. 빗은 돌고, 측은 꺾이고, 플러그는 멈추고, 반드시 흐르고, 신용을 잘 지키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세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