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도자기 수집 입문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도자기 수집 입문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도자기 수집개론 1, 중국 도자기, 풍헌명 편집장, 상하이 고서출판사 출판 (문화재박물관 시리즈 교재).
책은 고대 도자기, 원시 도자기, 청자, 당오대 요대 도자기, 송금 도자기, 원명청 도자기의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문물 전공을 시험할 때 반드시 읽어야 할 기초책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전문가는 입문할 수 있고, 문외한도 거칠지 않다. 우리나라 일부 고대 도자기의 전반적인 특징을 파악하여 엄격하게 연대순으로, 각 시대는 유형별, 그림이 적고, 이론성이 강하며, 실용성이 약하다.
2.' 중국 도자기사', 예철민저, 신지 삼련서점에서 출판된 책 한 권.
그것은 원래' 중국 도자기사 대강' 을 기초로 최근 20 년간의 새로운 발견과 새로운 인식을 보완하여 개정된 것이다. 이 책은 그림이 풍부하고 생동적이며 중국 역대 도자기 공예의 발전을 설명하고 각 왕조의 정치 경제 무역의 변화를 반영한다. 문화재시험 추천 참고서, 매년 10 점 시험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책은 풍헌명의' 중국 도자기' 와 함께 놓아야 하며, 아주 적은 그림으로 중국 도자기의 특징을 보충해야 한다. 이 책은 도자기의 발전 역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비교적 짧다. 그림이 많기 때문에 읽기는 지루하지 않고 권위가 있다. 기초가 없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3.' 명청도자기 감정', 강저, 고궁, 양목출판사 출판.
이 책은 Geng 선생의 평생의 심혈의 결정체이다. 내용이 투철하고, 분석이 정교하여, 후학을 계몽하기에 충분하여,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진정한 문화재 감정에서 얻을 수 없는 깊은 견해와 삽화를 지닌 가작이다. 이 책은 주로 홍무, 문건, 영악, 홍희, 선덕, 정통, 경태, 천순, 성화, 홍치, 정덕, 가정, 융경, 만력, 태창, 천계, 숭진을 포함한 명자 감정 등을 다루고 있다 청대 도자기 감정에는 순치, 강희, 옹정, 건륭, 가경, 도광, 함풍, 동치, 광서, 선통이 포함된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도자기 스타일, 골동품 및 포스트 모조. 이 책은 유명한 도자기 감정사 강선생의 유일한 저작으로 교과서로 존재한다.
골동품 도자기 수집 방법 1 위, 원하십니까? 고대? 。 고자 골동품이 한 몸에 비싼가요? 고대? 단어. 고자는 전통 소장품으로, 도자기의 보존은 옥기 청동석 등만큼 쉽지 않다. 오래되지 않을수록 비싸다. 한국 역사상 이조의 풍부한 백자는 아마 중국 명나라의 백자와 맞먹을 것이며, 한국인들은 매우 소중히 여긴다. 품위가 뛰어난 이조 백자는 한국인들에게 가보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 현재 가장 좋은 이조 백자 경매 가격은 대부분 수백만 위안이고, 보통 백자도 수십만 위안의 낙망치 가격이 있다. 경매 가격은 당대 명청자보다 훨씬 낮지만 400 여 년 전의 고자는 현대 에르메스자기보다 수집과 사용가치가 더 높았던 것 같다. 높은? 。
둘째, 원해? 날씬해? 。 희귀한 물건은 비싸다. 그릇이 적고 아무도 나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런 고자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송대의 여자는 희귀하기 때문에 두 배로 귀중하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북송 말년부터 현재까지 전해 내려오는 여자 총수는 100 건을 넘지 않고 고궁박물원과 소수의 수집가의 손에 보관되어 있다. 비록 네가 매우 부유하더라도, 너는 여자보다 못하다. 선언。 현재 국내외 고자 수집 분야에서는 대부분 송대의 것이다. 너, 군, 관문, 형, 정? 5 대 명가마 작품은 핫스팟이다. 하지만 극중 이조백자는 16 세기 한국의 일부 민가마에서 모조한 것으로, 전체 희소성은 극히 드문 일이 아니며 교수가 식기를 만드는 것도 그리 나쁘지 않다.
셋째, 고대 도자기의 가치는 도자기에 있지 않습니까? 예뻐요? 。 그릇이 정교하고, 공예가 복잡하거나, 예술적 재미가 있는 작품은 자연히 추앙받아 소장가치가 높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고자의 아름다움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조형이고, 고자의 조형이 온전하고 정확한지, 개방적인 분위기나 우아한 아름다움을 줄 수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둘째, 장식, 고대 도자기는 조각, 모형, 스티커, 유약, 그림, 비문 등의 장식 수법이 적절한지 판단하고, 장식 효과가 그에 상응하는 예술미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를 판단한다. 제대로 장식된 고자가 온전하고 단정할수록 시장 가격이 높아진다. 극중 여주인공이 거실을 청소할 때 실수로 깨뜨린 도자기 항아리는 16 세기 북한의 유명한 천재 서운씨의 글씨로 장식되었다. 예뻐요? 어쩐지 가격이 비싼 게 터무니없어? 팔풍이 움직이지 않는가? 교수도 마음이 아파서 도울 수 없다.
도자기의 소장가치 중국은 도자기의 고향이고, 도자기의 발명은 중화민족이 세계 문명에 크게 기여한 것이다. 중국? 중국과 같은 단어입니다. 중국의 초기 도자기는 기원전 16 세기 상조 중기에 나타났다. 태체든 유약층의 연소 공예든 비교적 거칠고, 연소 온도가 낮아 독창성과 전환을 보여 주기 때문에 흔히' 라고 불리는가?' 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원시 도자기.
중국 도자기는 도자기에서 진화했고, 원시 도자기는 3000 여 년 전에 기원했다. 송대에 이르러 명요는 중국의 절반 이상에 널리 퍼져 있는데, 이것은 도자기 산업이 가장 번영하는 시기이다. 당시 여요, 관요, 고가마, 균가마, 정요는 송대 5 대 명요라고 불렸다. 자도라고 불리는 강서 경덕진이 생산한 원대 청화자가 도자기의 대표가 되었다. 청화자기기 법랑은 물처럼 투명하고, 태박질은 가볍고, 백자기는 파란색 무늬로 장식되어 우아하고 신선하며 생기가 넘친다. 청화자가 나타나자마자 한 시대를 풍미하여 경덕진 전통 명자의 왕관이 되었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 * 는 파란색과 흰색 절묘한 도자기, 분홍색 도자기 및 유약 도자기를 포함한 4 대 도자기라고도합니다. 또한 도자기 조각, 박벽자, 오색태자도 모두 정교하고 독특하다.
채자기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발명 중의 하나이다. "도자기" 와 "중국" 은 영어에서 같은 단어로, 중국의 정교한 도자기가 중국의 대표라고 할 수 있음을 충분히 설명한다.
고급 도자기는 일반 도자기보다 만들기가 훨씬 어렵기 때문에 고대 황실에는 정교한 도자기가 많이 소장되어 있었다. 도자기는 중국 고대의 특산품 사치품 중 하나로 각종 무역 채널을 통해 각국으로 전파되고, 정교한 고대 도자기는 소장가치가 있는 골동품으로 많은 수집가들이 소장하고 있다. 일부 중국 고대 도자기는 이미 천가에 팔렸지만, 일부 국보급 도자기는 중국에 없었다. 유럽인들은 결혼해서 고급 도자기 다기 배달을 특히 좋아한다.
도자기는 고대 문물로서 그 독특한 소장가치를 가지고 있다. 도자기에는 예술 심미가치, 역사인지가치, 경제투자가치의 세 가지 수집가치가 있다. 그것의 경제적 가치는 역사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에 달려 있으며, 역사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의 완벽한 통일은 높은 경제적 가치를 창출한다.
고대에는 도자기가 사용자의 다양한 지위, 풍습과 선호도, 문화예술 수양, 종교신앙과 도자기 기술 수준, 심지어 사용자와 제조업자의 이데올로기까지 대표했다. 사용자 신분에 따라 도자기는 관요자와 민요자 두 가지 발전 시리즈로 나뉜다.
사실, 어느 시기든 민가마 도자기는 관가마 도자기보다 더 광범위하게 사용집단과 더 생생한 예술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정치 군사 문화 예술 등에서 인민 군중의 호악과 사상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역사의 폭풍으로 인해 대다수의 민가마 도자기가 역사의 장하 속에 파묻히지만 생존자들이 찬란한 무지개를 뿜어내고 있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관요자기에 투자하는 것은 사실 그 왕실의 지위에 투자하는 것이고, 민요도자기를 소장하는 것은 민요도자기를 소장하는 다원적 이념이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명가마 도자기의 완전기는 대부분 청화통 그릇이고, 채색 도자기의 완전기는 매우 희소하며, 그 중 캔의 시장 가치는 이미 매우 높으며, 접시와 접시의 가격만 상대적으로 낮은 시장 수준을 맴돌고 있다. 이론 연구와 시장 가격의 두 가지 웅덩이를 보여준다.
도자기의 질은 도자기보다 더 촘촘하고 단단하며 매끄럽고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 구멍 벽은 작고 섬유 구조에는 유리 상태와 일정한 양의 멀 라이트 결정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즉 빛, 유해 가스, 해충은 그것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러나 제작공예의 단점과 자체 재료의 제한으로 도자기는 깨지기 쉽다. 따라서 도자기 보호의 우선 순위는 충격 방지, 스쿼시 방지, 충돌 방지입니다. 작은 도자기는 반드시 금상자에 보관해야 하며, 각각 한 상자 안에 넣어 서로 마찰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노출되어 있는 큰 물체는 부드럽게 배치해야 하며, 주변 환경에는 쉽게 떨어지는 딱딱한 물체가 있어서는 안 된다. 도자기는 유해 가스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일부 물질의 용액은 도자기에 해롭다. 예를 들어, 염기는 유약을 부식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강산은 자기 표면의 광택을 바꾸어 그림을 변색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