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Ouyang xiu 는 su Shi, su zhe, Wang Anshi 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Ouyang xiu 는 su Shi, su zhe, Wang Anshi 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왕안석 연대표
마음에는 (102 1) 송신종 천희에서 5 년 1 살이 있다.
1998 년 1 1 월 12 일 임강군 (오늘 강서청강) 에서 태어났다.
르네 천성 8 년 강무 (1030) 열 살.
왕 이순신 은 성전에서 shaozhou (이 광동 Shaoguan) 를 알고, 왕안석은 아버지와 함께 shaozhou 에 갔다.
밍따오 12 세, 귀유 (1033) 13 세.
왕 yihui Linchuan (이 장시 이스트 타운 쉽) 어머니, 왕 안시 동반 제사.
경우 3 년 병자 (1036) 16 세.
왕의서는 북경에 가고 왕안석은 동행한다.
경우 4 년 정추 (1037) 17 세.
4 월, 왕예홀은 강녕부 (오늘 장쑤 난징), 왕안석이 동행했다.
보물 2 년 (1039) 19 세.
2 월, 왕일은 강녕에서 죽었다.
이청 2 년 (1042) 인 오우 22 세.
3 월, 왕안석은 양견의 차트에서 4 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랭 비서 서명 책, 저장 화 난 공식 공식 공식 선고.
이청 제 6 년 서병 (1046) 은 26 세였다.
린천 베이징 이후, 라이브러리 게시물 을 추구 하지 않고, 달리 평가 일을 변경, 음과 현 을 알고있다.
황유 3 년 신묘 (105 1) 31 세.
주수 (이 안휘 잠산) 는 바로 이 절에서 성통으로 형을 선고받은 것이다.
호지 원년 오가 (1054) 는 서른네 살이다.
주수가 상경한 이후 그는 특별히 집현학당을 수여받았지만, 그는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9 월에 그는 목사 판사직에서 면직되었다.
가우 2 년 정유수 (1057)37 세.
5 월에 태상박사를 고쳐서 상주를 알다.
변법할 때 가우는 38 세 (1058) 였다.
2 월에 강동 교도소를 언급하다. 10 월에 상경하여 제 3 정 판사를 임임하다.
가우 6 년 신추 (106 1) 4 1 세.
그는 베이징의 공업부에 감금되어 박사, 성지, 규찰을 맡고 있다.
가우 8 년 계모 (1063) 43 세.
르네 3 월, hidemune (조서) 가 설립되었습니다. 8 월, 모오병은 수도에서 죽고, 10 월은 강녕에 묻혔다.
치평 4 년, 정위 (1067) 는 47 세였다.
첫 달, 영어교파가 죽고, 신파 (조용) 가 성립되었다. 노관에게 보내는 편지 한 통이 강녕부를 알고 있다. 9 월, 한림학사라고 합니다.
종신희녕 원년, 무신 (1068) 48 세.
4 월, 강녕에서 베이징에 입경하다. 성지가 점점 정확해지고 있다.
시닝 2 년 49 세 (1069).
2 월, 의사에게 정치에 참여하도록 권하다. 균전법, 청묘법, 농토수리법을 반포하다.
희녕 3 년 강욱 (1070) 50 세.
12 월, 저는 대학생으로 한강에 가입하여 평장사관에서 일했습니다. 가보의 법률을 건립하다.
희녕 5 년, 렌치 (1072) 52 세.
시법과 호마법을 바꾸다.
시닝 6 년 (1073), 53 세.
사법국을 제기하다. 9 월에 서하가 전승을 거두자 하늘이 옥띠를 주었다.
희녕 7 년, 갑인 (1074) 54 세.
3 월에는 형평과세법이 공포되었다. 4 월, 새로운 법은 첫 번째 좌절을 겪었고, 강녕부는 인사 부서 학자, 관문전을 알고 있다. 10 월, 수작업.
희녕 8 년, 마오이 (1075) 는 55 세입니다.
2 월, 나는 동평 장세와 장소관의 대학생에게 제사를 드리러 돌아갔다. 6 월, jinjia 왼쪽 종, 어떤 shilang.
천빙 (1076) 는 올해 56 세입니다.
6 월에 아들이 죽었다. 10 월, "절도사, 진남 동평장, 강녕부 판정.
원풍 원년 (1078)58 세.
정월 대법관, 좌종사, 봉촉국공.
원풍 3 년 경신 (1080) 60 세.
9 월, 관무입상서, 좌종 시랑, 정국공 변경.
원풍은 7 년, 갑자 (1084) 는 64 세였다.
집을 사당으로 하여' 보령' 라는 이름을 지어주다.
원풍육십오 세 (1085).
3 월, 종신이 병으로 죽고 철종 (조욱) 이 즉위했다. 새 법률은 이미 폐지되었다.
철종원우 원년, 병인 (1086) 육십육세.
4 월 초엿에 죽어서 선생님 한 분께 드렸다.
[이 단락 편집] 쩡공 (10 19- 1083)
쩡공 (1019-1083), 남풍 (오늘 강서) 사람. 세계는 "남풍선생", 북송문학가, "당송팔인" 중의 하나로 불린다. 송가우는 이듬해 수재가 되었다 (1057). 어렸을 때, 쩡 공 (Zeng Gong) 과 그의 형제 쩡 예 (Zeng Ye) 는 어린 시절부터 좋은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동생은' 망형여행' 에서' 태어날 때부터 기민하고 소년처럼 보이지 않는다' 며 기억력이 뛰어나며' 수만 자를 읽고 말문이 막혔다' 고 말했다. 가우 2 년 (1057), 39 세 시험 진사, 태평사법군으로 임명돼 벼슬길에 올랐다. 이듬해 풍은 북경을 소환하고, 교정사관 서적을 편집하고, 관교정을 옮기고, 교정인재를 널리 받아들였다. 희녕 2 년 (1069), 임치, 항목, 홍, 푸, 명, 보 총독이 유명하다. 원풍 3 년 (1080), 창주 () 로 이주하여 수도를 넘겼을 때, 종신 () 이 부를 때, 경제를 재테크의 관건으로 내세우고, 종신 () 이 감사하며, 세 반을 남겨 섬겼다. 원풍 4 년, 종신은 사학에 능하여 사관을 임명하여' 오대사강' 을 편찬했는데, 결실을 맺지 못했다. 원풍 5 년, 중서 사인을 경배하다. 이듬해에 강녕 댁에서 병으로 죽었다. 불교를 경영할 때' 문정' 을 실천한다. 일찍이 정치무대에서의 활약은 결코 뛰어나지 않았지만, 그의 더 큰 공헌은 그의 학술사상과 문학 생애에 있다.
쩡공 (Zeng gong) 과 응용 작문
당송 () 팔족 중 한 명인 쩡공 () 은 원원 ()' 풍뢰자 ()',' 용평집 ()' 등과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관계가 있다. 그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문집을 보면 그의 흥미는 주로 사전, 전략론 등 응용문에 있다. 특히 그는 여러 해 동안 사서 편찬에 종사하여 역사 비각의 글쓰기에 대해 상당히 연구를 하였다. 그의 응용문 이론을 연구하고 총결하는 것은 현대 응용문의 발전에 지도적 의의가 있다.
쩡공 (Zeng gong) 의 사상은 유교 체계에 속한다. 그는 공맹의 철학적 관점에 찬성하며' 인' 과' 성실' 을 강조하며 겸허하게 자신을 반성하고 중용의 도에 따라 정성을 다하면 세상을 알고 세상을 지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치적으로 그는 합병 정책에 반대하고 농업 발전을 주장하며 길을 열었다. 그는 지방관에 재임할 때 항상' 인' 을 품고,' 강간을 제외하고는 악을 진작시켰다. 그들의 고난에서 벗어나 그들의 인자함을 애무하다 "("저우치 잡시 서문 "). 사상의 한계성 때문에 그는 왕안석 변법에 대해 약간의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법이 밀밀할수록 더 많은 폐단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쩡 공 (Zeng gong) 은 법 준수를지지하지 않았다. 그는 재위자의 견지에 불만을 품고' 불법법' 을 제기했기 때문에 융통성을 가져야지, 반드시 천편일률적일 필요는 없다. 도로, 그래서 기초도 없어서는 안 된다 "("전국책 목록서 "). 전 왕의 의지를 잃지 않고 법에 필요한 개혁을 하자고 주장하다. 행동상, 그는 새로운 법을 지킬 수 있고, 저우치 관직을 할 때, 가보의 법을 실천할 수 있어, 주 인민들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찍이 산문 창작 성과가 뛰어나 북송시 혁신 운동의 적극적인 참여자였다. 그는 사마천, 한유, 구양수를 배우고, "글은 밍따오 위체" 를 주장하며, 구양수의 "신신, 말" 의 관점을 사전 문학과 비각으로 확대했다. 그는' 남제서 서문' 에서 "고대의 소위 좋은 역사가는 그 도리를 분명히 밝히고 그 일을 분명히 할 것이고, 그 길은 반드시 그 세상에 적합할 것이며, 그 지혜는 그 정을 분명히 밝히기에 충분할 것이며, 그 지혜는 그 뜻을 표현하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도덕적 능력이 있는 문장 쓰는 사람' 만이' 밍따오' 을 크게 쓸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의 문장 대부분은 밍따오, 그의 글은 "고야, 강정, 조화" 로 유명하다. "송사" 전설에 따르면 그는 "구양수와 왕안석 사이에 서 있고, 부유하지만 번거롭지 않고, 단순하지만 운수가 없고, 군계군을 학립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고 한다. 그의 의논문, 속삭임 분석, 의문점 해명, 자립포털, 분석 분별난, 예봉을 드러내지 않는다. 당론' 은 그 중의 대표작 중 하나로, 고대 사물 증거변론, 중득실, 언어가 유창하고 리듬이 느리며 구양수의' 당론' 과 견줄 만하다. 그의 서사 산문은 정보량이 많고 감정이 풍부하며 논점이 적절하고 생동적이다. 유명한' 묵지지기' 와' 월주 소환 구호기' 는 넓고 심오하며 힘차고 합리적이다. 그의 책, 순서, 제사도 좋은 문장. 구양사인서' 와' 상복주 판정서' 는 줄곧 모범문으로 여겨져 왔다. 서술은 완곡하고 심오하며, 언어는 간결하고 간결하며, 구조는 매우 엄격하다. 전국책 목록서' 의 기세가 웅장하여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쿤시 스타일이 성행할 때, 그의 산문과 구양수의 산문은 조각한 풍격으로 소박하고 자연스러웠다. 왕안석은 일찍이 감탄했다. "증자 문장 세계에서는 보기 드문 물이며, 물은 강한성 한 싸움이다." ("구 증자"). 스시는 또한 말했다: "술취한 웽의 뜻은 술이 아니라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증자는 일화에서 독특하고 외롭고 추하다. ".쩡 공 (Zeng Gong) 은 또한 시를 쓰는 데 능숙하며 400 개가 넘는 시가 대대로 전해진다. 그의 시나 기세가 웅장하거나 완곡하고 함축적이어서 모두 심오하고 재미있다. "강제 임대" 는 "9 세, 여름 고갈, 매일 만리" 의 비장한 국면과 "계량판매는 강하지만, 기세는 약하지 않다" 며 "폭관은 제거해야 하고, 부비는 재단할 수 있다" 고 호소하며 왕안석의 시 "그리고" 와 비슷하다. 절구' 서루'' 성남' 은 신선하고 영영, 왕안석 만년시의 정취가 있다. 그의 영물시는 대부분' 영류' 시와 같은 참신함으로 가득 차 있다. "혼란은 아직 누렇지 않고, 동풍에 미친 듯이 기대고 있다. 천지에 서리가 없는지 모르겠다. "버드나무는 한간 악세력의 비유로 이미지가 깊다. 쩡 공 (Zeng Gong) 의시 스타일은 초연하고 신선하지만, 일부는시 (Song Shi) 가 고전 중국어 (고전 중국어) 를 표현하는 일반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주제에 의해 가려져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합니다. 쩡공 일생은 고서 정리와 사서 편집 방면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전국책',' 화원',' 열여전',' 이태백집',' 진수' 는 모두 그가 교정한 것이다. 그의 방문으로' 전국책' 과' 화원' 이라는 두 권의 책을 잃어버리지 않았다. 그는 학교에서 책 한 권을 쓸 때마다 서문 한 편을 써서 "학술장을 분별하고, 거울의 중간 가장자리를 살폈다. "쩡 공 (Zeng gong) 은 좋은 책, 고대 도서 20,000 권 이상; 인감 조각 500 권을 소장하고' 금석록'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쩡 공 연구 엄격한, 모든 힘 학자, 깊이 생각 추구, 그 중요성을 알고, 그 미묘함을 알고, "위아래로 질주,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의 형은 그의 문장 "종이 한 장에서 다른 종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