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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고서 중의 귀신

중국의 고서 중에는 보통 귀신이 복숭아나무를 두려워한다는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남화진경' 은 "문에 복숭아나무를 붙이면 어린아이가 놀라지 않고 귀신이 들어오지 않는다" 고 말했다. 또' 태평목란' 은' 전론' 에서 인용한 것이다.' 도공, 오목의 정도 ... 도목의 정질은 귀신문, 백귀신이다. " 복숭아나무가 엎드려 수백 마리의 귀신을 죽일 수 있다는 뜻이다.

현재 영화드라마에서 복숭아나무 칼은 도사가 귀신을 잡는 표준 도구로 기효가 있다. 귀신은 마호가니만 보면 감히 접근하지 못한다. 복숭아나무에 찔리면 중상을 입기는 어렵지만 기절할 수 있다. 고서와 영화극의 귀신이 복숭아나무를 정말 무서워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왜 그럴까요? 왜냐하면 중국 고대 신화 들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다.

전설에 의하면 귀신계가 있는데, 그 안에는 산이 하나 있고, 산에는 3000 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고, 나뭇가지 끝에는 금닭 한 마리가 있다고 한다. 아침마다 금닭이 울릴 때마다 밤에 돌아다니는 유령이 귀신의 영역으로 돌진한다. 귀신의 문은 복숭아나무 지역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고, 문 옆에는 두 신선이 서 있는데, 각각 신투와 레이우이다.

만약 귀신이 밤에 부자연스러운 일을 한다면, 신투와 레이우는 즉시 그것을 찾아 잡고 망갈대로 만든 밧줄로 묶고 복숭아나무를 무기로 부러뜨리고 그들을 때리고 호랑이에게 선물할 것이다. 그래서 세계의 모든 귀신들은 도살과 레이우를 두려워한다. 귀신이 복숭아나무를 보면 신화, 레이우에게 폭행당한 경험이 생각나서 복숭아나무를 무서워한다.

나중에 민간에서 귀신이 복숭아나무를 두려워한다는 전설이 전해지자 복숭아나무는 귀신을 쫓는 무기가 되었다. 이 전설 외에도 귀신이 왜 마호가니를 두려워하는지 설명하는 이야기가 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종부신이다. 종부신은 무엇입니까? 사실' 9 일 사격조각' 의 후예이다. \ "Huainanzi Yanquan 훈련 \" 에 따르면, \ "복숭아 나무 에 대한 큰 스틱 은 사람을 죽일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유령 은 항상 복숭아 를 두려워 했다.

이는 그의 화살을 잃지 않기 위해 후이가 봉몽을 견습생으로 받아들였다는 뜻이다. 몇 년 동안 공부한 후, 세상에서 화살술이 자기보다 낫다고 생각한 사람은 스승 뒤이뿐이었다. 그래서 마음을 죽이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중에 몽몽이 기회를 찾아 복숭아나무 망치로 후이를 죽였다. Houyi 의 죽음 후, 황제 는 그의 노력 을 생각, zongbu 하나님 으로 그를 봉인, 모든 영혼 의 세 경계를 통솔한다.

후예는 복숭아나무에 의해 죽임을 당했기 때문에 귀신들은 모두 복숭아나무를 무서워한다. 복숭아나무는 귀신의 왕을 죽일 수 있지만 귀신을 피할 수 있다. 종부의 신이 된 후이는 늘 복숭아나무 밑에 호랑이 한 마리를 끌고 다니는데, 귀신마다 가서 살펴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헝겊 하나님 은 좋은 유령 인 경우, 그것을 넣어, 그것을 들었다. 악귀라면 호랑이에게 먹힐 것이다.

고대에는 귀신을 재앙과 악귀로 여겼기 때문이다. 귀신이 복숭아나무를 두려워하면 복숭아나무는 귀신을 쫓을 수 있고, 고대인들은 복숭아나무가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자연스럽게 생각했다. 마호가니는 정말로 악을 피할 수 있습니까? 좌전 조전문공 4 년' 은' 복숭아호 화살이 그 재앙을 없애다' 고 기록했다. 집에서 마호가니로 활과 화살을 만들면 도깨비를 놀라게 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다.

태평어람' 이 인용한' 예전' 에 따르면, "복숭아를 만드는 자도 오나무의 정예, 신선나무도 옛것을 억누르는 자 ... 그래서 오늘 복숭아나무 검을 만들어 진사를 하는데, 이 선술도 마찬가지다." 이시진도 본초강목' 에서' 복숭아맛 신사, 그래서 미움을 받을 수 있다' 고 적었다. 따라서 고대인들의 눈에는 복숭아나무가 악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현대과학은 이런 주장을 의심한다.

복숭아나무는 고대인들의 눈에는 이렇게 신기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선목으로 일컬어지는데, 일명' 강룡목',' 귀신을 두려워하는 나무' 라고도 한다. 중국 고대 엑소시즘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재료로 중국 민간 문화와 신앙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복숭아나무의 기원에 관한 동화도 있습니다. 과보의 추일입니다. 태양을 쫓는 과정에서 그는 목이 말라서 황하로 달려가 물을 마셨다. 황하의 물이 부족해서 그는 바로 위하로 돌진했다. 웨이 헤강의 물은 말라 버렸지 만 여전히 갈증을 풀지 못합니다. 그는 또 북방의 오대호에 갔다. 하지만 내가 대택에 도착하기 전에 나는 길에서 목이 말라 죽었다.

과보가 죽은 후, 그는 지팡이를 잃었고, 지팡이가 떨어진 곳은 도림으로 변했다. 과보의 몸은 과보산이라는 산으로 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