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백거이는 어떤 시가 있습니까?
백거이는 어떤 시가 있습니까?
2. 전당강 봄놀이
대림사 복숭아꽃
4, "목강음"
5. 친구 유씨에게 건의합니다
백거이 (772-846), 하남 신정인, 본적 태원, 롯데, 상산거사, 취한 음인.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서 백거이는 당대의 3 대 시인 중 하나로' 시마',' 시왕' 으로 불린다.
1, 당대 시인 백거이의' 풀/포드고원초 송별'. 원문은 다음과 같다.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고초" 를 통해 "풀" 에 초점을 맞추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고초" 를 계속 쓰지만 "고초" 에 초점을 맞추고 "아니오" 라는 뜻을 불러일으킨다
시 전체가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깔끔하다. 명제시임에도 불구하고 깊은 생활감에 녹아들게 된다. 그래서 글자는 진심을 담고, 언어는 여운이 있어' 타타타푸' 중의 절창이라고 할 수 있다.
당나라 시인 바이 주이 (Bai Juyi) 의 전당 봄 투어. 원문은 다음과 같다.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풍경에 대한 감상은 이 시의 주요 특징이다. 그것은 강렬한 봄의 느낌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강렬한 느낌을 표현했다. 이 시는 산수에 정을 보내며 서호의 봄빛에 대한 사랑과 즐거움의 심정을 드러냈다.
당나라 시인 바이 주이 (Bai Juyi) 의 "대림사 복숭아 꽃". 원문은 다음과 같다.
4 월의 세계에서 꽃은 이미 시들었고, 오래된 절의 복숭아꽃이 막 피었다.
나는 내 생명을 위태롭게 할 곳을 찾고 싶지만, 그것이 이미 이곳으로 옮겨졌는지 모르겠다.
말 그대로 이 시는 풍경 연대기이지만, 실제로는 죽음에 대한 우울한 한숨부터 놀라움, 기쁨, 심지어 기쁨에 이르기까지 감정과 사상의 도약이다. 그리고 시에서 추상적인 봄빛 대신 복숭아꽃을 써서 봄빛을 구상하고 아름답게 한다. 그리고 봄의 경치를 의인화하여 귀엽고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4. 당대 시인 백거이의 목강송. 원문은 다음과 같다.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가장 귀여운 것은 9 월 초 9 일, 밝은 진주 낭랑한 초승달 모양이 활과 같다는 것이다.
시인은 시에서' 루' 와' 월' 에 대한 묘사를 통해 조화롭고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런 참신하고 교묘한 비유를 이용하여 자연을 묘사하고, 용량을 묘사하고, 모양을 그려 독자에게 아름다운 그림을 보여주었다. 석양강과 찬월로 사이에 시간이 부족한 것 같고, 9 월 초 3 의 밤은 어느새 시간을 연결해 황혼, 이슬, 달과 연결되어 있어 시인이 황혼부터 달까지 즐기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사랑이 담겨 있다.
당나라 시인 바이 주이 (Bai Juyi) 는 친구 리우 (Liu) 에게 조언했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낡은 병 속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조용한 난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황혼이 다가옴에 따라 눈이 올 텐데 술 한 잔 할까요?
시 전체의 표현은 주로 세 가지 이미지 (신주, 난로, 저녁노을) 의 조합에 의존한다. 작품은 생활의 정취로 가득 차 있으며, 바로 이 시로, 시로 인간성의 봄빛을 반영하여 독자들을 감동시켰다. 간단한 언어는 일상생활의 아름다움과 진지한 우정을 적는다.
참조 데이터
주금정. 백거이 소전. 상하이: 상해 고서출판사, 1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