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중국 고서와 명화
중국 고서와 명화
1950 년 초에 전쟁이 끝났다. 항주에서 이불을 수선하는 그림은 작은 종이 한 장 (34× 42cm) 으로 남송양걸이가 그린 것으로 추정된다. 그가 남긴 작품인' 묵선녀도' 이후의 작품인 것 같다.' 묵선녀도' 의 화법은 폭포의 획만큼이나 웅장하기 때문에, 그 먹법은 단순히 펜을 빗자루로 굴려 내려가는 것이기 때문에, 그의 손에 있는 브러시로는 충분하지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의 화풍이 더욱 탈속적이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그를 간필이라고 칭찬한다! 빔은 펜을 버리고 갈대를 사용한다. 갈대를 부러뜨리고 잉크에 찍어 그림을 그리세요! 이를 위해, 복잡함에서 단순함에 이르기까지, 도구도 화가의 방종을 받는다. 이것이 양카이의 간필인물화' 갈대 쌓기' 의 유래이다.
이런 획이 간단한 인물화는 어떤 괴벽의 창조가 아니라 화가 자신이 추구하는 예술 풍격으로, 반드시 간결하게 다듬어야 한다. 이것은 양이 추구하는 예술적 수단이다. 그래서 그가 자신의 예술적 호정을 표현하기 위해 펜이 아닌 특별한 도구를 찾은 것은 우연이 아니다!
우리는 도구가 사람이 쓰는 물건이라고 말하지만, 사람의 일을 확인하는 도구는 아니다.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길' 은 사람이 나왔다! 물론 벼랑 꼭대기에 오를 수 있는 탐험가는 손꼽아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탐험가들이 연이어 올라갈 수 있는 것은 절대 없다. 그래서 정상에 오른 사람은 천재, 탐험가, 예술가의 대가이다. 그는 결코 미치광이가 아니다. 다만 그를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의 그런 탈속적이고 깊은 예술 경지를 추구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당오대 북송 시대 서촉불도 화가 석코, 발자취가 천하에 널리 퍼져 있고, 필묵이 웅장하고 힘이 있으며, 기세가 천둥처럼 웅장하다. 그는 구경소국사에서 그림을 그릴 때 남당의 이후주를 만났다. 이호는 그를 화원에 간곡히 초대했고, 사전은 거절했다.
보천도' 와 스콜의' 이조조정도' 를 비교하면 이길 수는 있지만 질 수는 없다. 그의 필묵은 더욱 소탈하고 강경하며, 몽둥이처럼 종이를 휘두르며,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인물의 영혼이 어렴풋하게 되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섬세하고 손상되지 않고 거칠고 넓습니다. 마치 빗자루가 날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먹빛은 은안개와 같고, 먹물이 짙으면 페인트와 같다. 찢어진 상의가 그의 다리에 펼쳐져 두 획만 그렸다. 노인은 잘생기고, 정력이 넘치고, 활력이 넘친다. 바늘 제스처를 꿰고, 온몸을 응집하고, 한 손에 바늘을 쥐고, 한 손으로 실을 끌어들이고, 눈의 가장 황홀한 점을 보이지 않는 실머리에 집중시키고, 아직 바늘코를 관통하지 않은 작은 구멍을 겨냥하여 보는 사람을 미혹시키고, 숨을 쉴 수 없게 한다! 생각을 멈추지 않는 사람은 매우 공손하고 매우 부주의하다. 이건 우리가 도와줄 수 없어! 멋지다! 미친 지혜가 높다!
화단에서 인물화를 홍보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
인물화의 대가는 형신을 겸비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 체조는 몸매보다 훨씬 뛰어나다. 신은 영혼의 깊숙한 곳에 있고, 모양은 표상이다. 조형예술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인물의 내면세계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것이다.
양카이의' 갈대기' 는 갈대줄기나 초가지붕 한 다발을 붓으로 접어 글자로 쓴 초서와 비슷하지만 빛났다. 예술사에는 갈대나 털로 인물로 접은 사람이 단 한 명뿐이다! 회화사에는 이런 기록이 있지만 작품은 없고 전설만 있습니다! 명나라까지 진헌장 (백사) 이 다시 선례를 열었고, 그 정신도 매력으로 가득 찼다!
역사를 통틀어 부드러운 붓 대신 바삭한 갈대줄기와 초가지붕으로 얼굴 특징과 제스처를 표현하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 양카이는 절대적인 대담함과 섬세함, 복원의 영감, 종횡무진 넓은 가슴, 깊고 섬세한 효과로 그의 첫 예술 스타일이다.
산수화조화화에는 큰 자의가 있는 남송화파가 있다. 인물화에서, 프리 핸드 인물화는 양카이의' 갈대묘사' 가 아닐 수 없다. 실천을 돌파하는 과정에서 그는 유례없는 놀라운 창작을 창조했다. 누가 이런 마모 흔적을 모방할 수 있습니까? 남송녕종 황제, 어떻게 그의 뛰어난 예술의 깊이를 이해할 수 있습니까! 이를 위해, 받지 않으면 금허리띠를 준다.
모도량은 술주정뱅이이고 고양이는 소탈한 눈이라는 시가 있었다. 벽에 금띠를 달면 어느 정도까지 취했는지 알 수 없다.
세속적인 사람은 그를 미치광이처럼 비웃었다. 황제는 하루 종일 술을 마시는 것 외에는 고위 관리에게 아무것도 주지 않았다.
그런 궁중 귀족 중에서 누가 그의 예술적 고심을 이해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법정에서는 황실이 규정한 방법에 따라서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그의' 설새' 등의 명작이 이미 재능을 드러냈지만,' 갈대화법' 은 조정에 의해 채신되지 않았다. 그는 노력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물론, 그는 하루 종일 술을 마시고 답답함을 풀 수밖에 없었다. 시간이 길어서, 나는 사직하여 인민을 위해 살며, 생활이 몹시 괴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유민이 되었다고 해서 항가호 지역으로 가서 그림 그리는 조건을 잃었다고 한다. 이런 직업, 어디서 그림을 그릴 수 있겠어! 이' 패치 지도' 는 유민 빈곤 생활의 묘사여야 한다. 갈대와 그 머리카락 묶음은 당연히 여기저기 접을 수 있고, 작가는 이름이 없다. 일본 도쿄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이백행 음도보다 더 믿을 만할 것 같아요! 그러나 양자의 특징, 필법, 표정이 얼마나 비슷한지, 다른 것은 갈대 묶음이 펜이라는 것이다! 생활의 스케치처럼, 나는 이 작은 접은 갈대 스케치가 양카이의 오리지널 작품이며 역사의 걸작이라고 생각한다. 매우 귀중하고 희귀하니, 보물로 여겨야 한다. 나는 후세 사람들이 영원히 그것을 보존하고 이 예술가가 예술가의 보물고에서 그의 지혜를 빛나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많은 사람들이 역사의 진화와 혼란을 모른다. 민간에 흩어져 장난으로 취급되고 쓰레기에 파괴돼 같은 죄를 저질렀다!
한편, 그려진 종이와 잉크로 볼 때, 전문가들은 그 연대관계를 확인했다. 종이를 바탕으로 당대에는 현대의 옥판과 같은 딱딱한 노란 종이가 있었다. 한편, 황달 (한약) 로 만든 매끄러운 표면에는 쌀가루의 색깔처럼 약간 연한 노란 광택이 있다. 송대는 일명 가죽 지폐 (여자의 피부처럼 얇고 부드럽다) 라고도 하며 익은 종이에 속한다. 이' 패치맵' 은 가루가 있고, 색깔과 가죽이 많이 닮았다. 천 년 후, 유백색의 종이는 어두운 노란색으로 변했다.
그 먹색에 대한 진일보한 연구에 따르면, 그것은 천년 동안 햇볕을 쬐고, 종이와 잉크 관계는 매우 자연스럽고 조화롭며, 먹색이 짙고 식지 속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이의 색이 짙어지고 잉크도 곰팡이가 피었다. 전체 그림에 종이 한 획도 없고 흔적도 없고 후세의 것이다. 만약 오래된 종이라면 후세에 그려질 것이고, 그 먹색은 종이에 떠 있을 것이기 때문에 잉크와 낡은 종이가 조화를 이룰 수 없다. 이것은' 개갈대 묘사' 가 송대에 사용되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종이와 잉크 연도의 일치로만 볼 수 있다.
잉크의 관점에서, 관련 연구 서적에 따르면, 남당 태후가 특별히 만든 잉크는 물에 완전히 던져져 1 년 반 동안 꺼낸 후에도 여전히 단단하고 온전하다. 이것들은 모두 송나라의 관계에 부합한다. 이를 위해, 이것이 송인의 그림이라는 것을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것의 펜에 관해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갈대 묘사' 로 초가로 펜을 묶고 굵고 딱딱하며, 이렇게 쓸 필이 하나도 없다. 그리고 송대의 화가 중 단 한 사람만이 초가펜으로 그림을 그린다. 아직 잘 모르겠어요? 이 결론은 양걸만이 할 수 있다!
도장의 감정들은 모두 후세 사람들이 도장을 찍는 것으로, 그림 자체와는 무관하다. 송인의 도장이 없다. 대부분 아끼고 도장을 찍어서 그림의 예술적 가치를 손상시키지 않는다.
우리는 고화를 감정하는데, 우선 그것의 종이와 잉크의 정확한 날짜를 얻은 다음, 그 시기에 어떤 화가가 있는지 다시 한 번 고증한다. 그들의 스타일과 특징을 비교함으로써 우리는 작가가 누구인지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비교만 차별이 있을 수 있다" 고 한다. 그림에 돈이 없어도 유동성이 크지 않다. 그 이유는 모든 논단은 사회적 그럴듯한 소문이 아니라 그 진실된 증거를 봐야 하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논단, 논단, 논단, 논단, 논단, 논단, 논단, 논단)
감정은 주관적이어서는 안 되며, 증거가 말하게 하라! 이 그림 자체가 증거이다.
유씨는 1984 년 봄에 태어났다.
참고: 유 (1909- 199 1), 안후이조현 (금조호시) 사람, 유심이라고 합니다. 1933 년 상해미술학원, 중국문예학원, 신화예술학원에서 화조화화를 전공했다. 초서 서예는 한당비각과 진 전후 초서로 유명하다. 좋은 고시 고대 서화 감정에만 전문적으로 종사하여 소장품이 매우 풍부하다. 선생은 황 선생의 절친한 친구이고, 두 사람은 교제가 매우 깊다. 해방 후 오랫동안 저장도서관에서 고서선본의 정리 작업에 종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