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궁중화는 우아하고 길상하며 웅장한 특징을 나타냈다.

궁중화는 우아하고 길상하며 웅장한 특징을 나타냈다.

궁정 그림은 우아하고 길상하며 웅장하다. 이것이 옳다.

악기판 고등학교 역사 필수 제 8 과' 필묵단청' 의 교실 테스트다.

보충 정보:

궁정 그림:

궁중 그림은 봉건 제왕을 위해 봉사하는 회화 창작을 가리키며 궁중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조정에 특설된 회화 기구는 5 대, 즉 한림화원에서 시작되었다. 북송 한림화원은 전례 없는 성황을 이루었다. 김원 시대에는 궁중 회화 기구가 상대적으로 분산되어 각자의 직무를 수행하였다.

명대의 궁정 화가들은 각각 무영전과 인지전에서 일하고, 청대의 궁정 회화 기구는 여의전을 위주로 한다. 중국화의 정교한 휘황찬란함은 송대에서 황제가 필묵의 심미 조류를 이끌고, 과거 시험을 동력으로,' 그림' 을 기초로 문학 작품을 창작 제재로 삼고 있다. 이것은 중국화의 전통 필묵 형식과 문화적 내포가 가장 칭찬할 만한 시기이다.

송대는 중국 미술사에서 궁정 그림의 전성기이다. 화원의 규모는 방대하고, 제도가 완비되어 창조성이 강하다. 창작 방향에서 궁중 예술의 정치교육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관상성 산수, 화조화화 위주로, 한편으로는 문화변혁이 깊어진 반면, 군주인 송대 황실은 창작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상향적인 효과를 발휘했다.

북송 () 을 대표하는 가장 중요한 공식 편찬미학 저작' 선화보' 는 도교와 인물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지만, 그 수와 중심은 산수의 은둔과 화조화의 눈으로 바뀌었다. 덩추의' 화전' 은 심지어 "근대의 화가가 이야기인물이 없어 옛사람의 뜻에 맞지 않는다" 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