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역사상 어떤 문화재가 부정적인 가치가 있습니까?

역사상 어떤 문화재가 부정적인 가치가 있습니까?

역사상에는 문화적 가치가 높은 문화재가 많은데, 그중에는 정품이 부족하지 않다. 몇 개 소개해 드릴게요. 안색이 하늘을 거스르는가? 역사 유적.

1, 진주모 자단 오현 비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비파는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악기이다. 한나라에서 중국에 들어온 후 매우 유행하여 당대에도 전국을 휩쓸었다. 많은 유명한 시인들이 비파에 관한 시를 썼다. 이런 진주모 자단목 오현파 () 는 원래 중국 당대에서 제조한 후 나중에 일본에 증정되었다. 현재 일본에 소장되어 있는 것도 일본의 국보이다.

이런 비파는 역사가 유구할 뿐만 아니라, 거문고 몸도 정교하다. 우선, 오동나무를 제외한 작은 부분은 모두 자단목으로 만들어졌으며, 귀중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 밖에도 금신에는 각종 정교한 무늬가 새겨져 조개껍데기가 박혀 있어 당대의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2, 히비스커스 돌 평면 귀 커버 용광로

현재 남경박물원에 숨어 있는 부용석 납작한 껍데기 귀가난로는 청조 건륭년 동안 태어났다. 부용석은 분정이라고도 한다. 이런 난로는 밝고, 매끄럽고, 둥글고, 소녀처럼 보인다.

또한, 이런 귀마개로의 모양은 매우 커서, 이렇게 큰 정교한 부용석을 찾는 것은 쉽지 않고, 부용석이 비교적 바삭해서 만들기도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건륭황제의 맛은 모두들 줄곧 정확하게 잡을 수 없었다. 상식적으로, 황제는 우아하고 예쁘고 분위기를 잃지 않는 물건을 좋아해야 하지만, 건륭은 항상 화려한 복잡한 물건 (예: 각종 유약 꽃병 몇 가지 색깔, 그리고 이런 소녀의 마음을 가진 난로) 을 선호하는데, 정말 종잡을 수가 없다.

3. 김매미 옥엽

또 다른 정교한 문화재 김매미 옥엽도 남경박물관에서 전시되었다. 금매미 옥엽은 장쑤 () 에서 출토되어 명대 () 에서 태어났다. 이 금매미의 제작공예는 매우 정교하여, 금매미의 세부 묘사는 아주 묘하게 그려졌다. 언뜻 보면 김매미가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 같은데, 김매미의 금량은 90% 에 달한다. 금매미 아래에는 전옥으로 만든 잎이 있는데, 결이 또렷하고 질감이 매끄럽고 정교하고 아름답다.

무덤 주인의 머리에서 금매미 옥엽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고고학자들은 이것이 당시 여성의 머리 장식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정한다.

4, 흑요석 천목 찻잔

요변천목차 그릇은 송대에서 태어났는데, 당시 문인들이 차를 싸우는 데 쓰였다. 그 제조 기술이 극히 어렵기 때문에 수율이 매우 낮다. 송대 이후 흑요석 천목차 그릇의 제작 기술은 직접 실전되었다. 그래서 남아 있는 찻잔 몇 개는 매우 희귀하다. 이 찻잔들은 한 개만 약간 파손된 것 외에는 중국에 있고, 나머지는 모두 일본으로 유입된다. 흑요석 천목 찻잔은 검은 유약의 일종이다. 찻그릇의 표면은 많은 색으로 덮여 있고, 그릇 안의 무늬는 우주의 별처럼 깊고 헤아릴 수 없다. 그것의 정교함은 놀랍습니다. 일본인들은 그것을 칭찬합니까? 사발의 우주? 。

위의 4 대 문물은 모두 역사상 유명한 것입니까? 높은 가치? 물론, 중국의 5 천년 문화사에는 유명하거나 알려지지 않은 정교한 문화재가 많이 있는데, 여기에는 일일이 열거되지 않는다. 스스로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이러한 유물들을 이해하면 우리의 지식을 풍부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역사를 더 깊이 이해하고, 고대인의 지혜와 심미를 체득하고, 뒤에 숨어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