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서주 시대의 갑골문에 무엇이 기록되어 있습니까? 주원 오라클의 사용 소개

서주 시대의 갑골문에 무엇이 기록되어 있습니까? 주원 오라클의 사용 소개

1977 년 산시 () 성 치산현 봉초촌 서주촌 유적지에서 대량의 주원 갑골이 출토되었는데, 여기에는 1000 여 개의 거북이와 300 여 개의 견갑골이 포함되어 있다. 사실, 지난 주에 최초의 갑골문은 주초에 점술의 도구로 사용되었다. \ "리 저우 \" 에서 점쟁이는 거북이, 성, 점인을 기록했다. 이 점쟁이들은 집사로서 문헌을 기록할 때 이 갑골문을 사용했다. 따라서 주원 갑골의 발견은 우리가 더 많은 주대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서주 갑골문의 연구 가치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골문은 중국 고대 상대 말기 (기원전 65438 년 +04 년-기원전 65438 년 +065438 년 +0 세기) 와 서주 (기원전 65438 년 +0 1 년-기원전 7765438 년+ 갑골문의 깊은 의미는 그가 표면의 점술 형식을 통해 당시의 사회상황과 사람들의 사상의식을 반영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먼저 갑골문의 기원을 이해해야 하는데, 갑골문은 고대 점술의 기록이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오라클의 표면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다른 자료를 통해 고대의 거북갑수골로 점술을 하는 여러 가지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 함께 한번 봅시다.

고대 문헌에 따르면, 주인은 상인처럼 일찍이 거북갑으로 길흉을 예측했다. 일찍이 돌보던 아버지가 이주할 때, 그는 귀갑으로 점술을 열심히 했다. 징조가 매우 상서로워서 주나라 사람들이 여기에 정착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우리가 이전 부분인' 주원 사당 및 담배점 유적지의 발견' 에서 인용한' 시경 다야면' 글에서 재현한 역사적 사건이다.

서주 상조가 멸망한 후 갑골부사로 점점의 전 과정을 기록하는 풍습도 서주 사람들에게 계승되고 이용되었다. 그러나, 그것은 주인의 조상 왕문이 창조한 것으로 알려진 가십 발전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팔괘점술의 유행으로 주나라의 갑골문 점술에 대한 관심이 바뀌면서 갑골문의 서주 응용은 은인의 영광을 잃었다. 좌전' 에는 노공 15 년,' 거북상' 도 포함돼 있다. " 점괘' 란 점술은 숫자의 변화에 따라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방법을 말한다. 《 세본 좌편 》 은 "무선작부", "무선" 은 상왕태무의 한 대신으로, 부점이 상대에 이미 나타났다는 점은 은대의 고고학적 발견으로 확인됐다.

무왕 통치 기간 동안 동쪽으로 계속 발전하기 위해 수도는 문왕이 지은 단풍에서 고디로 이주했다. 이 중요한 행동을 신의 가호를 받기 위해 주무왕은 평소처럼 거북껍질로 점술을 했다. \ "노래 책 \" 에서 유아와 문왕의 목소리는 이렇게 노래한다.

무왕 점술 원톈 (왕 고시 무시)

진둥 호경으로 이사할 수 있나요? 집은 호경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계령은 행운의 상징이다.

신도시 하나가 판동에 자리잡고 있다. (왕무성지. ) 을 참조하십시오

무왕의 눈은 멀고 밝다! 무왕 현야! ) 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무왕이 출병하기 전과 주공이 낙읍을 지을 때도 점술이 있다. 그래서 주인은 상인과 마찬가지로 항상 거북갑으로 점을 치거나, 혹은 목초로 점을 쳐서 신의 보호를 받는다.

은인은 거북갑과 견갑골로 진행되는 점술 활동으로 우리에게 많은 유적을 남겼다. 이것은 150000 개의 갑골문이며 1899 년부터 출토되었다. 정말 돈이 많아요! 이상하게도, 나는 이미 수십 년 동안 서주의 갑골문을 본 적이 없다. 사람들은 갑골문이 상조가 멸망한 후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가? 일부 학자들은 고서 기록에 따르면 섬서성 주인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는 주조의 갑골문이 발견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믿는다면, 당신이 의심한다면, 당신은 의심할 것이라고 믿는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투기는 결국 투기다. 학계는 이미 전통적인 관점을 형성했다. 즉 갑골문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은 모두 주식 투기임에 틀림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투기명언)

1954 년까지 산시 () 성 조홍현 () 방적촌 () 이 처음으로 주대갑골 () 을 발견하였다. 이후 산시 풍호 유적지, 베이징 창평백부 유적지, 산시 주원 풍추 유적지, 부풍제가 유적지에서 서주 갑골이 출토됐다. 이 가운데 산봉지촌 사당 기부지 서향 2 호방의 두 가마동이 가장 많이 출토됐다. H 1 호굴과 H 1*** * 호굴은 갑골 1.7 만여 개, 문자 290 여 개, 건국 후 가장 많고 내용이 풍부한 한 번이다. 두 개의' 지하 기록 보관소' 를 열었다고 할 수 있다. 위 곳에서 서주 문자 갑골 300 여 점, * * * 1000 여 자가 발견됐다. 서주갑골이 발견돼 국내외 많은 학생들을 끌어들여 연구하고 탐구하며 갑골 연구 분야의 새로운 분기인 서주갑골을 형성하고 있다.

서주 갑골과 은허 갑골은 매장, 쓰기, 부점, 부점 뒤 매장 등에서 모두 성별로 일맥상승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지역과 시간의 추이로 서주 갑골의 특성도 형성되었다. 이것은 갑골의 정치적 측면이다. 거북껍질의 머리를 파내어 넓은 가장자리를 유지했다. 소의 견갑골을 사용하여 돌출된 뼈와 후중맥을 먼저 잘라냈지만 은허 갑골문처럼 보금자리를 자르지 않았다. 드릴 형식으로 볼 때, 자브는 네모난 다이아몬드이고, 갑골문은 둥근 드릴이다. 고대 시리아 갑골문 치즐은 대추 모양이며, 옆에 드릴을 팠다. 구울 때, 자부의 타는 자국이 매우 커서 끌이 모두 검게 타 버렸다. 그러나 소 견갑골의 타는 자국은 가볍고, 뼈 정면의 징조는 은허 갑골에 있는 조가지와는 달리 모두 왼쪽이나 모두 오른쪽이다. 글자 각인 방면에서 글자는 일반적으로 작고, 어떤 것은 옥수수처럼 작다. 돋보기로 5 배 확대해야 글자를 잘 볼 수 있다. 문자 내용과 서주 시대의 갑골문은 문왕 (상대의 디의와 동시에), 오왕, 성왕, 강왕, 조왕, 무왕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서주 시대에 글이 있는 갑골문은 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점술과 관련된 필기와 갑골문이고, 다른 하나는 점술의 숫자이다. 어떤 사람들은 숫자로 구성된 이 기호가' 가십' 이라고 생각한다. 갑골문과 숫자는 매우 적고, 대부분 필기이다.

서주 갑골에 글자가 비교적 적고, 가장 큰 것은 30 여 글자에 불과하다. 그 언어는 간소하지만 김문 고고학 자료와 함께 서로 보완하고 서로 보완하여 사료가 많지 않은 주대사 연구에 귀중한 직접 자료를 제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우선 서주의 일부 갑골문은 문왕시대에 속하며, 주인은 문왕시대부터 글이 기재된 역사기에 들어섰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은 그 자체로 주문왕이 문명도가 높은 주국군주라는 것을 반박할 수 없지만,' 방목' 하고 있는' 야만족' 부족의 우두머리가 될 수는 없다. 둘째, 서주 갑골은 주초의 많은 중요한 역사적 사실들을 재현하는데, 그중 많은 사실들은 고대 문헌의 기록으로 증명될 수 있다. 서주갑골은 주초 역사상' 대사기' 라고 할 수 있다. 문왕은 즉위 후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제읍에서 상조를 공격했지만, 이 일에 대한 사서는 거의 기록되지 않았다. 서주 시대의 봉황 (영화 H 1:84) 에는 상조의 주왕주왕이 조태갑에게 제사를 지내며 주조가 방백에 대한 일을 물었다. 바람 새끼 H 1:a2 도 상조의 주왕 주왕이 주조의 방백을 공격하는 일이다. "소집당" (즉 국기 게양) 과 갑옷에 대한 다른 기록도 이 전쟁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주문왕이 강상을 차지한 것도 주왕조가 건립되기 전의 대사이기도 하다. 봉병아리가 출토한 서주 갑골에는 문왕' 여위' 의 기록이 있어 고서설문왕이 위빈으로부터 강상을 받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왕문 () 이 명령을 받은 후 주변국에서 군대를 파견한 것은 서주의 갑골문에 반영된 것이다.

또한 서주 갑골문에는 태보, 피공, 충백, 주문보 등 많은 관명이 있어 연구상 말주 초의 관제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한다. 그들 중 일부는' 서' 와' 자추' 와 같은 당의 이름을 기억하며 상주 관계와 주와 다른 소수민족과의 관계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를 제공했다. 서주의 갑골부사는 주식시장의 갑골부사와는 달리' 월기' 의 방법 (예:' 용',' 길',' 죽음') 을 채택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른바' 월상록' 이란 주인이 달의 둥근 결핍에 따라 한 달을 네 기간으로 나누는 것이다. "처음 몇" 은 대략 매월 초하루부터 초칠초팔까지에 해당한다. 생패' 는 매달 8 월 9 일부터 14 일 15 일까지다. 희망' 은 매달 15 일부터 23 일까지에 해당한다. 사패' 는 매달 23 일부터 월말까지의 기간에 해당한다. 이 4 개의 각각 7 ~ 8 일의 주기는 기본적으로 현재의 4 주에 해당한다. 또 상인이 연도를' 제사' 라고 부르는 것과는 달리, 주인은 연도를' 년' 이라고 부른다. 달의 시간을 기록하는 방법은 서주의 갑골문뿐만 아니라 주조의 청동기 비문에서도 널리 사용되어 상조와 주북역법의 차이를 보여준다.

현재 출토된 서주 갑골문 유적지는 서주 도성 유적지와 외진 제후국 유적지가 모두 있다. 수량은 다르지만, 갑골문 점술은 당시 매우 보편적이었기 때문에 향후 서주 시대의 갑골문에서 출토될 것으로 추정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한편 서주 시대의 갑골문은 거의 현대 과학 고고학 발굴로 출토된 것으로, 층층이 뚜렷하며 다른 동시대의 기물을 동반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출토할 때마다 상세한 과학적 고고학 발굴 보고서가 발표됐다. 전문가 학자들도 연구고증을 진행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전문 저서들을 남겨 서주 갑골에 대한 전면적인 연구 단계에 들어섰다. 예를 들면 서주 갑골부사의 해석상 (은허 대부분의 갑골부사보다 작다) 그리고

서주 갑골문의 발견은 우리나라 학술사의 큰 사건이다. 갑골문과 서주사 연구에서 헤아릴 수 없는 학술적 가치를 지녔기 때문에 국내외 고고학자와 역사학자들의 중시가 커지고 있다. 서주 갑골의 내용과 가치, 학계의 서주 갑골 연구에 대한 진전에 대해서는' 서주 갑골 탐원' 이라는 책을 참조하십시오. 앞으로 더 많은 서주 갑골이 출토될 가능성이 높다. 우리는 국내외 학자들의 노력을 통해 서주 갑골과 역사 연구에 새로운 국면이 나타날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