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누가 나에게 신수를 소개해 줄 수 있습니까?
누가 나에게 신수를 소개해 줄 수 있습니까?
악령은 남방에서 용자라고 부르는데, 일명 천록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고대 중국 신화 전설의 신수이다. 용의 머리, 말의 몸, 사자의 발이 있고, 사자처럼 생겼고, 회색 외투가 있어 날 수 있다. 사납고 위풍당당하며, 하늘의 순찰을 책임지고 요괴, 역병, 질병이 천정을 어지럽히는 것을 방지한다. 고대에 사람들은 용무를 군대의 이름으로 많이 사용했다. 그것은 항문이 없고, 모든 것을 삼킬 수 있고, 설사를 하지 않고, 부자가 될 수 있고, 출입할 수 없고, 특별한 신통이 있다. 현재 국내 많은 사람들이 옥기를 착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다.
3. 사악한 상서로운 말
중국 문화재학회는' 중국 역대 명옥' 복구 시리즈를 발표했다. 10 점의 고옥은 절묘하며, 각각 각기 다른 기원과 독특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그 중 하나는 한나라에서 액막이를 하는 것이다.
이번 복구에서 선택한 엑소시즘은 고 15. 1 cm, 길이 2 1 cm, 상등신옥석으로 조각한 것이다. 이 작품은 소주 탁우 대사가 집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악령, 일명 천청, 신병은 중국 고대 문화 전설의 신수, 용의 아홉 번째 아들이다. 그것은 수도꼭지, 말 한 마리, 유니콘의 뿔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금두꺼비처럼 보이고, 사자처럼 보이고, 몸에는 비늘이 가득하고, 모양은 유니콘과 같다. 용은 아홉 명의 아이를 낳았는데, 신통은 각기 다르다. 전설에 의하면 엑소시즘은 그의 아버지보다 천 배나 강하며, 구름으로 날아올라 천둥을 지휘하고 악령을 내걸고 마을의 병원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전설은 악령을 물리치기 위해 금은을 즐겨 먹는다고 하는데, 그것의 가장 큰 특징은 입에는 항문이 없다는 것이다. 천조를 어겼기 때문에 옥제에게 벌을 받아 들어갈 수 밖에 없다고 한다. 엑소시즘은 재물을 먹는 것 외에도 각종 야수 악귀를 먹고, 강력한 보호자의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읍택에서 엑소시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엑소시즘이라고 한다. 그래서 엑소시즘은 사람들의 눈에는 부의 보물을 흡수하고 악령을 막는 신기한 신수가 되었다.
악령은 재물에 의지하고, 각 방면에서 부를 흡수하기 때문에 상인들은 악령과 용을 떨어뜨리는 것을 좋아한다. 많은 사람들은 책상 위에 악령을 놓거나 몸에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동남 연해 지역에서는 엑소시즘이 읍택의 역할을 한다고 믿는다. 현지에서는 태풍이 기승을 부리는 일이 잦아 신의 가호를 빌었다. 악령은 용족 구자 중 가장 강력하다. 결코 주동적으로 출격하지 않고 상대가 찾아오기를 기다린다. 사람들은 그것이 용감하고 점잖기 때문에 집을 지키는 데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한나라 한고조 유방은 일찍이 악마를 황제 전용 보물로 명명한 적이 있다.
옥페는 대부분 사람들이 휴대하는 보호용 펜던트이다. 옥기가 몸을 보호하고 사악한 생각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은 중국에서 유래된 지 오래다. 옥은 산천 강에서 수천 년, 심지어 수억 년을 수태했다. 옥은 대량의 광물 원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사람들은 흔히 "사람은 옥을 기르고, 옥은 사람을 키운다" 고 말한다.
악귀들은 천성이 게으르다고 해서 평일에는 늘 잠을 자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수집가들은 매일 손에 들고 그것을 깨우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야 돈이 굴러올 수 있다. 그래서 민간에는 "한 번 터치하면 악이 왕성하고, 다시 터치하면 악이 왕성하고, 재원이 굴러가고, 세 번 터치하면 악이 왕성하다" 는 말이 있다. 이런 관점에서 엑소시즘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소장품이 되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너구리는 사나운 맹수라고 하는데, 이 맹수는 또 암컷과 수컷으로 나뉘는데, 수컷은' 너구리' 라고 하고 암컷은' 너구리' 라고 부른다. 하지만 지금은 아무것도 전해지지 않았다.
첫째, 그것은 읍택의 사악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미 빛을 발한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동물을 집에 두면 집안이 잘 돌아가고, 길조를 강화하고, 사악한 기운을 몰아내고, 읍택의 효능이 있어 집안의 수호신이 되어 핑안 보전을 할 수 있다.
둘째, 재테크를 구하는 기능이 있다. 편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재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장사하는 상인도 회사나 집에 두어야 한다.
셋째로, 그것은 황무악령을 해소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읍택과 왕재를 개조하는 데 쓰이는데, 특히 재운 방면에서는 작용이 더욱 두드러진다.
기린
기린, 일명' 기린' 또는 약칭' 린' 은 중국 고대 전설의 동물로 봉황 거북 용과 함께' 사영' 이라고 부른다. 신성한 수왕으로 불리다. 그것은 하나님의 산이다.
기린, 일종의 동물은 중국인의 사고방식에 근거하여 혼합 사상을 통해 창조되었다. 남자는 제라고 하고 여자는 린이라고 합니다. 그 외부 모양으로 볼 때, 수도꼭지, 사슴몸, 소꼬리, 말굽 (사서는' 늑대발굽' 이라고 불림), 비늘은 모두 두 개의 뿔을 가지고 있으며, 뿔은 매우 단단하다. 연한 회색인데, 이 모양은 많은 실제 동물을 해체한 후의 새로운 조합이다. 이 귀중한 동물들의 모든 장점을 집중시키고 유니콘이라는 상상 속의 신수를 건설하여 중국인의' 집미' 관념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거북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물이다. 선무는 원래 선명, 오, 명고음이 통하기를 원했다. 신비는 검은 뜻이다. 귀신은 음침한 뜻이다. 현명은 처음에는 거북이 점술을 이렇게 묘사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색이고, 거북이 점술은 먼저 거북이를 명계에 가서 질문을 하고 답을 가져와 점술의 형식으로 세상에 보여 준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가장 초기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그 이후로 현명의 의미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 (거북이 포함) 에 살았기 때문에 현명함은 물의 신이 되었다. 거북이의 장수, 현명함은 불로장생의 상징이 되었다. 원래 명계는 북방에 있었고, 상조의 갑골문 점괘는' 그 부필북' 이었기 때문에 현명은 또 북방신이 되었다.
현무는 다른 세 영과 마찬가지로 인간 28 성의 변화, 즉 싸움,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에서 왔다. 고대에 사람들은 현무를 이렇게 설명했다. 현무' 는 거북이다. "예기. 곡례 상' 구름:' 행전 주새, 그리고 현무 ...' 현무' 는 거북뱀이다. 홍흥조' 초사' 보주. 먼 여행 ":'현무는 거북뱀이다. 북방에 위치하여 이름은 현이라고 한다. 저울이 생기면 무공이라고 한다. 현무' 는 뱀, 거북이, 뱀의 조합이다.
[이 단락 편집] 역사 기록
청룡-도교의 동양 수호신
청룡은 중국 전통문화의 4 상 중의 하나이다. 오행학설에 의하면, 그것은 동양을 대표하는 영수이다. 청룡은 이름도 족이고 방위는 동쪽과 오른쪽으로 봄을 대표한다. 백호의 방위는 서편좌측으로 가을을 대표한다. 주새의 방위는 남등으로 여름을 대표한다. 현무의 방위는 북쪽과 전으로 겨울을 대표한다.
중국의 28 개 별자리 중 청룡은 동방 7 대 별 (뿔, 반지, 상,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의 총칭이다.
동칠숙은 흑룡이라고도 하고, 흑룡리의 동칠숙인 초점, 강, 변, 방, 신, 웨이, 길, 매우 용형이다. 그것들의 글자에서 알 수 있듯이, 초점은 용의 뿔이고, 강은 목, 가장자리는 목뿌리, 측면은 팔, 위협, 어깨이다.
용의 마음에도 일부분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불' 이라고 부르는데, 맑은 날씨에 비가 오는 것과 관련이 있고, 청룡이 나무이기 때문에 목성의 나이이기도 하다.
많은 왕조에서 일부 군주들은 청룡을 국호로 삼았다. 예를 들어' 삼국연의' 의 위명제가 그 예이다. 사서에도 하조가 목덕왕조에 속한다는 기록이 있어' 청룡이 교외에서 태어났다' 는 길조가 있다.
청룡의 이야기는 오행학설이 성행하던 시대에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다. 음양오행에 따르면 오행은 동남서북중학교에 5 가지 색을 배정해 각각 짐승과 신을 배합한다. 청룡, 백호, 주새, 현무, 천사령, 방측, 왕령 궁정 법. ".
포박자 잡영' 은' 신선경' 을 인용해 태상노군의 이미지를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왼쪽에는 청룡 12 마리, 오른쪽에는 백호 26 마리, 앞에는 주새 24 마리, 뒤에는 현무 72 마리가 있다. 매우 기세가 있고, 정말 기세가 있다.
나중에, 사상은 점차 의인화되어 그들의 칭호를 갖게 되었다. 북극 7 원자토 비밀' 에 따르면 청룡은' 장몽심준', 백호는' 독병 심준', 주새는' 링심광군', 현무는' 메이지심준' 이라고 불린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현무 (진무) 신앙이 점차 확대되어 사상에서 눈에 띄어' 대황제' 가 되었다. 청룡과 백호는 문신 명단에 올라 도관산문을 전문적으로 지키고 있다. 송대 범지능' 악양지지' 는 "노자묘에는 청룡 백호라는 두 신이 있다" 고 말했다.
야오밍' 상숙사록 촉관' 은 "도관 입구에 있는 두 대신, 왼쪽은 청룡의 신, 오른쪽은 백호의 신" 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태상황의 이순신' 볼륨 44 는' 청룡동두성왕' 을 다음과 같이 부른다.' 각주천문성왕, 강숙팅팅성왕, 플레이아데스천부성왕, 숙천부성왕, 심천왕별왕, 숙천왕성왕, 주천록성왕. " 그것의 이미지에 관해서는,' 문 초동필용집' 에는 7 운이 있다.' 동방 용각, 정력 발, 토운발광, 울뢰, 팔극, 수영 사귀, 내 왼쪽에 서 있다. 또한 도교는 연금술 분야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구름 7 장" 볼륨 72 인용 고경 사신의 단, 말: 용은 용, 동방목도 수은이고, 맑지만 내키지 않고, 탁하지 않고, 바람직하지 않고, 멀리, 무궁무진한 변변이 있어, 그래서 드래곤이라고 한다. 동방청룡은 용에 대한 전설이 많고, 용의 기원에 대해서도 많은 설이 있다. 인도에서 들여온 것도 있고, 중국에서 개조한 것도 있다. 인도 자체는 용신이 말한 것이지만, 인도에서의 용의 지위는 그리 높지 않다. 또 하나의 진물인 아나콘다가 있다.
오행학설이 성행하던 시대에는 청룡에 대한 이야기가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다. 음양오행, 오행은 동남서북에 다섯 가지 색을 보냈고, 각 색깔은 또 한 마리의 짐승, 한 명의 신을 보냈다. 동쪽은 청록색,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주홍, 북쪽은 검은색, 무공, 노란색은 중앙 정색이다.
사방의 신들 가운데,' 산해경' 에 따르면, "남방의 제종은 사람됨이 짐승이고, 이룡을 탄다. \ "; "서쪽에서는 뱀 한 마리의 왼쪽 귀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 "동방에는 주망과 새 한 마리와 얼굴 한 마리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 "북방의 여강, 검은 손발, 두 마리의 용이 있다. \ "라고
더 흥미로운 것은' 산해경' 의 용은 모두 타고 있고, 그와 같은 뱀은 모두 끌려가거나 안거나 목에 매달려있다는 점이다. 양자의 차이를 알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러나 오방 오신은 사방 사신과는 달리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청룡이 교외에서 태어났다' 는 길조를 기재했다.
고대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이 수컷이었다. 두 뿔은 용이라고 하고, 한 뿔은 귀뚜라미라고 한다. 뿔이 있는 것은 독사이다. 고대에는 옥페가 크고 작은 쌍용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은 여전히 모자독사라고 불렸다.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다. 그것은 용에서 신성하고 최고이기 때문에 황제의 상징이기도 하다.
동양의 대표이기도 하고,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청록색은 나무이기 때문에 좌청룡, 유백호설이 있다. 이 28 개 별 중 동양의 일곱 별 (초점, 강, 변, 방, 신, 위, 노루) 이 스타로 쓰인다. 고대인들은 그것들을 재키 찬 () 로 상상했다. 동양에 위치하여 오행은 음양으로 색칠하고, 동쪽은 파란색이기 때문에' 청룡' 이라고 불린다.
민간에서는 소와 섹스를 하면 유니콘이 생기고 돼지와 섹스를 하면 코끼리가 생긴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용생구자라는 것은 용의 말과는 다르다.
이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큰아들은 감옥 소라고 합니다. 음악을 좋아해서 늘 거문고 위에 서 있습니다. 한족의 호금과 백족의 진상 같다. 몽골의 마두금도 감옥소의 변종이 될 수 있다.
둘째 아들은 적피라고 한다. 그는 살인을 좋아해서 무기를 끼고 적을 협박하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그것은 예의식에 사용되어 더욱 점잖게 보인다.
세 번째 아들 이름은 모적봉입니다. 동물 모양의 드래곤입니다. 개처럼 생겼습니다. 관상을 잘하기 때문에 절 구석에 자주 놓는다. 요괴를 놀라게 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첫 번째 넷째는 늙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이 울부짖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시계에 올려놓는다. 대부분 늙지 않은 이미지이다. 그것은 해변에 살고 있다고 하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 일단 고래가 공격하면, 그것은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지를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공이를 고래의 모양으로 만들어, 동종을 특히 크게 만들었다.
다섯 번째 아들은 형수다: 모양이 사자 같다. 수입품으로 불교와 함께 중국에 들어오기 때문에 부처와 비슷하다. 너무 조용해서 불꽃놀이를 좋아해요. 그래서 종종 불자리나 향로에 올려 불법을 보전한다.
육자는 악당이다: 전갈이라고도 하며 거북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삼산 오악흥풍과 파도를 자주 휴대했다고 한다. 노을의 위로를 받은 후, 그는 노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였다. 홍수 통제가 일종의 공격이 된 후, 노을은 그것의 장점을 받아들여 스스로 회복하게 했다. 그래서 중국의 비석은 대부분 그것에 의해 운반된다.
일곱 번째 아들은 텅스텐이다: 헌장이라고도 불린다. 호랑이처럼 보인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것은 정의를 고수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기 때문에 감옥 대문의 상하, 로비 내, 관원들이 순시할 때 침묵으로 기피한 간판의 꼭대기에 놓여져 조정의 숙연한 분위기를 유지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여덟 아들은 부정적인 관입니다: 문학을 사랑하기 때문에 두 개의 비석 속에 놓여 있습니다.
첫 번째 구아는 키스이다: 꼬리가 있는 물고기 모양의 용이라고도 불린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남북조 전후에 불교를 따라 인도에서 전해졌다. 불경 중우신 아래 있는 물건이라 불을 끌 수 있다. 그래서 키스는 이것으로 바뀌기 때문에 지붕의 양쪽 끝에 놓아 재난을 없애고 불을 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백호
중국 전통문화에서, 그것은 서구 도교칠성의 4 대 이미지 중 하나이다. 오행학설에 따르면 서방을 대표하는 영수, 백호, 대표적인 계절은 가을이다. 기타: 청룡동방봄, 주작남여름, 현무북동.
28 서방 7 박 (퀘벡, 건물, 위, 앙, 비, 맥, 신) 은 호랑이처럼 서방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속, 색은 하얗고, 일반적으로 백호라고 불린다.
"태상황이 재식처럼" 볼륨 44 는 백호 Xi 두영준이라고 부른다. "소규 천신준, 루숙천옥신준, 소위천창신준, 아웅숙천목신준, 필숙천이성군, 이숙천천천천천성군, 심숙천천천성군" 은 그 이미지에 대해 "문통교가 집해야 한다" 고 말했다. 동시에 도교는 연금단 방면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운기칠석' 권 72 는 고대 전적에서 사신의 단을 인용하여 "백호, 서금, 역시 실위를 얻었다" 고 말했다. \ "경 \" 구름: 아들이 성사되면, 부인의 이명, 오행상생, 정으로 인한 것이다. 움직일 수 없어서 호랑이라고 합니다.
악신의 악랄한 이미지이기도 하다. "사방" 볼륨 3 인용 "인적 비밀 피벗": "백호도 연중 흉신으로, 늘 4 세 이후 4 년째이다. 네가 사는 곳에서 네가 범하면 주님은 반드시 승복하실 것이다. " 상문백호' 또는' 돈 거부백호' 라는 속담이 있다. 12 주성' 에 따르면, "백호가 흉악할 때 유년에는 반드시 재난이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마음속에 효심을 나타내지 않는다면, 너는 피를 피할 수 없을 것이다. "
천궁사기'' 동궁 흑룡, 남궁주새, 서궁선지, 공봉현무. " 여기는 백호가 아니라 함수담입니다. 함당은 주곡의 별이다. 주추야, 곡식이 추수라서 추방이야. 하지만 동물이 아닙니다. 어떻게 용, 새, 거북이와 함께 사령으로 결합될 수 있습니까?
정의중: "함지 삼성은 5 차 안에 있고, 하늘은 남쪽을 치고, 어새도 울부짖는다." 그러므로 송대는' 흑룡, 주새, 현무, 칠야공고려' 에 의문을 제기했다. 함못에 관해서는 스타가 되지 말고 28 박을 멀리하세요. 짠 수영장에는 태양이 목욕하는 곳이라는 설명도 있습니다. \ "화이난자 \" 에서. 천문학:' 해가 계곡에서 솟아올라 짠수조에서 목욕하고 부용에 불어오는 것을 아침 빛이라고 한다.' 보다시피 선지는 원래 창족이 해돋이로 여겨지는 곳이었다. 선치도 알칼리 호수로 민산 지역이나 청해의 토란 호수여야 합니다.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별은 청룡백호의 개념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예기' 는' 임풍귀룡, 그 사령' 이라고 말했다. 동물에 속하지 않는 함지를 기린으로 바꾸다. 후세에는 사령사코끼리 사호의 습관이 있다.
한편 백호도 권력과 군대를 상징하기 때문에 고대에는 백호의 이름을 딴 많은 장소들이 군사와 관련이 있었다. 예를 들면 고대 군대의 백호기, 군사 기호에 있는 백호조각상과 같다. 백호는 일반적으로 한대의 석묘문에 나타나거나 청룡과 함께 묘상인방 양쪽에 따로 조각해 악령화상으로 조각한다. 이동풍속' 에서 "호랑이, 음경, 모든 동물의 길이는 날카로움을 이기고 귀신을 먹을 수 있다" 고 말했다. 한대 오행 관념에서 백호는 서구 신수로 여겨진다.
도교가 일어나자 용호는 도교연금단 용어로 차용되어' 납수은, 물과 물, 음양' 등을 의미한다. 도가 정단은 내외 두 부분으로 나뉜다 (내단 연기, 외단 연약, 잘 모르겠다). 음양오행의 경우 내단은 용이 불에서 태어났다는 뜻이고, 따라서 구름은' 용은 불에서 태어났다', 호랑이는 능선에서 태어났고, 등뼈는 물에 속하기 때문에 구름' 호랑이는 물에서 태어났다' 는 뜻이다. 두 가지 원소가 결합된 후, 일음과 일양은 상호적이다. 또 다른 주장은 성속성 나무이고, 나무는 동쪽을 대표하고, 점술에서는 지진이기 때문에 용이라는 것이다. 금속을 좋아하고, 금은 서방을 대표하며, 점괘는 서로 바꿔 금백색으로 하여 백호라고 부른다. 금은 나무를 누를 수 있기 때문에 감정이 더욱 해롭다. 만약 우리가 28 의 참뜻을 하나로 합치면, 천의가 원활하고, 용호가 잠자는 호랑이에서 단으로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체에서 간은 용, 신장은 호랑이, 외단은 여전히 음양의 뜻을 취하고, 용은 납, 호랑이는 수은으로 삼는다.
또 백호는 전신과 도끼 신공이기 때문에, 많은 용감한 장군들은 당대의 나성, 설부자와 같은 백호명장이라고 한다. 또한 백호는 도교에 흡수되어 석방되고 신화되어 각종 절의 문신이 되었다.
[이 단락 편집] 호랑이 숭배의 발전
호랑이에 대한 숭배는 초문화에서 호랑이에 대한 토템 숭배에서 기원해야 한다. 호랑이는 줄곧 한족에게 숭배를 받았는데, 그것은 정의, 용기, 위엄의 상징이다. 고증에 따르면 호랑이의 이미지는 고대 창족과 군족에도 등장했지만 서남지역에서 가장 유행했다. 신석기 시대 양주 문화의 옥규와 은상시대 청동기의 수면은 호랑이의 이미지와 비슷하다. 지금까지도 중국의 이족, 백족, 부이족, 투지아 등의 민족은 여전히 호랑이를 조상이라고 부른다. 한나라 사람들은 호랑이를 백수의 왕으로 여겼다. 백호는 500 년 만에 하얗게 되는 호랑이다. 성물이다. 신선은 늘 호랑이를 빌려 승천하곤 한다. 진서의 짐승이다.
한대 이래 호랑이는 줄곧 노동인민이 가장 좋아하는 보호신이지만 황제의 상징은 아니다. 오랜 역사의 진화와 발전을 거쳐 숭호문화의식은 이미 중화민족의 변하지 않는 문화관념이 되었다.
주새
주작 () 은 일명 주작 () 으로, 고대 신화 중의 남방의 신이다. 주작과 봉황은 두 종류의 생물이다. 주새는 사령 중의 하나로, 다른 삼령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온 것으로, 별은 남방 칠숙의 총칭이다: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새. 주새라고 생각하세요. 주홍색은 불 같고, 남방은 불 같아서 봉황이라고 한다. 그것은 또한 불에서 다시 태어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서양의 불멸의 새처럼 불봉황이라고도 불린다.
고대 기록
고대 기록에 따르면 봉황은 아름다운 새로, 그 노랫소리와 행동거지로 모든 조류의 왕이다. 그것은 인간에게 상서로움을 가져다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동불서, 대나무는 먹지 않고, 감천은 마시지 않는다' 는 특별한 영성도 가지고 있다. 주새, 일명' 주새' 는 봉황, 남방의 신을 닮았다. 새처럼 생겼고, 남쪽에 있고, 불의 속성이 있기 때문에, 게임에서는 피닉스 모양으로 자주 나타난다. 하지만 주작과 봉황은 두 가지 다른 생물이다. 봉황은 새의 왕이지만, 주새는 천정 영수로 봉황보다 더 희귀하고, 더 고귀하며, 파괴력이 더 강하다. 칠성 우물, 귀신, 버드나무, 별, 장, 날개, 새가 남방에서 조합되어 새모양을 형성하는데, 주새라고 한다. 깃털벌레의 길이기 때문에 전설에 나오는 비늘벌레 길이의 용도 점차 한 쌍이 되었다. 변화무쌍하고, 아름답고, 민속에서 보완적인 커플이 되었다. 또 용은 양을 상징하기 때문에 원래 음양분분분인 봉황 (봉황은 수컷, 봉황은 암컷) 은 용과 반대한 뒤 점차 순음의 대표가 되었다.
봉황의 원형
봉황의 원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금닭, 공작새, 독수리, 고등어, 검은 새 (제비) 등. 그리고 불교 Dapeng 황금 날개 새라고합니다. 피닉스 신화 에 따르면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와 오색 줄무늬가 있다. 또 봉황은 다섯 가지가 있는데, 색깔별로 나뉜다. 빨간색은 봉황, 녹색은 봉황, 흰색은 백조, 노랑, 보라색이다.
현조의 성명
현새의 설법은' 시경 상 현새' 에서 나왔다.' 현새의 생명은 상업에서 태어나 흙이 풍부하다. 고대 황제가 무협탕을 시켰는데, 적당한 구역이 도처에 널려 있었다. "중간 은상의 후손들은 그들의 조상인 제나라 () 가 신비한 새에 의해 태어나 강력한 상조 () 를 세웠다고 말한다. 그래서 현조는 상인의 시조가 되었다. " 역사 기록 은본기' 도 이 역사를 기록했다.' 은기, 그 어머니 이름 국화나비, 용제의 딸, 황제를 위한 공주 .....' 세 사람이 목욕을 한 후 신비한 새 한 마리가 알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주디가 받아서 삼켰다. 그래서 임신하여 계약을 맺었다.' 상조 외에도 전국 시대의 진, 만인, 한국의 신라 등지의 조상도 선인이 현새의 알을 삼키는 것과 관련이 있다. 현새든 봉황이든 도교의 발전에 따라 새, 공작새, 꿩에서 반인반새의 신선으로, 병법을 계승하여 완전히 인간의 신선이 되었다.
주작과 종교
도교가 일어난 후 주새는 도교 남방의 일곱 별자리 4 상 중의 하나이다. 남방 칠박 (경, 계서, 류, 흥, 장, 이, 주) 은 28 숙이고, 이미지는 비교적 어둡고, 남방에 위치하며, 불에 속하며, 색깔은 빨갛다. 그것들은 통칭하여 주작이라고 하며, 일명 주작이라고도 한다. "태상황좌이일" 볼륨 44 에서 남방 제최성이라고 한다. "소정 천경영준, 소천규준, 유수추 천흥준, 소성천쿠흥군, 장수 천칭흥군, 익수천흥군, 길수천계흥군." 그 코끼리의 경우,' 문 초동필용집' 에는 7 운이 있다.' 남주새, 새의 길이, 단 분분, 블루레이, 색깔, 신의육상, 나를 인도한다.' " 동시에 도교는 연금단 방면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칠장운지' 권 72 는 고대 경전에서' 사신단' 을 인용해 주새, 남정병화주사, 액체대패 재키 찬, 기성새라고 말했다. 그 가스가 승천하고, 그 질진이 땅이기 때문에, 또한 대단의 본본전이기도 하고, 불을 보고 날기 때문에 그것을 얻는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계절과 방위를 대표하다. 청룡방위는 동쪽으로 봄과 오행 중의 나무 속성을 대표한다. 백호의 방위는 서방으로, 오행 중 가을과 금속성을 대표한다. 주새의 방위는 남방으로, 여름, 오행 중의 불 속성을 대표한다. 현무의 방위는 북방으로 겨울, 오행 중의 물속성을 대표한다. 토산물은 중원의 땅이다. 금목 중국 고대의 불, 물, 흙, 오행설에 딱 맞다.
봉황의 이미지는 매우 고귀하다. 그것의 머리에는 아름다운 왕관과 각양각색의 깃털이 있다. 상상 속의 새의 왕으로 많은 아름다운 새와 동물의 특징을 융합했다. 봉황은 중국 전설의 길상조로 길상 평화 정치 청명을 상징한다. 봉황은 용과 마찬가지로 역대 제왕에 의해 권력과 존엄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봉두봉, 봉황차 등 봉황과 관련된 것은 황친국치, 신선만이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나중에 봉황은 민간 서민들의 마스코트가 되었다. 특히 중국 전통 결혼식에서는 신부 예복과 머리 장식의 장식이 되어 길상과 희경을 대표한다. 봉황도 전통 민간 도안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길조 핑안 () 를 뜻한다. 봉황은 종종 다른 마스코트와 함께 도안을 구성하는데, 예를 들면' 용봉성상',' 봉성상' 도 길상의 상징이다.
용은 중국에서 가장 큰 신과 마스코트이다. 사람들은 용의 이미지에 익숙하지만, 아무도 진정한 용을 본 적이 없다. 기린처럼 용대봉도 일종의 상상 속의 동물이다. 소머리, 사슴 뿔, 새우눈, 독수리 발톱, 뱀 몸, 사자 꼬리가 있습니다. 비늘로 덮여 있으며 많은 동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의 상상력에서 용은 육지를 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 속에서 수영할 수 있고, 구름 위를 날고, 무한한 힘으로 가득 차 있다. 수천 년 동안 봉건 제왕은 그것을 권력과 존엄의 상징으로 여겼고, 일반 백성도 그것을 미덕과 힘의 구현으로 여겼으며, 상서로운 물건이다. 용의 이미지는 중국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궁전과 절의 지붕에서 용은 조각되어 황가도구 위에 그려졌다. 축제 기간에도 백성들은 용 문양, 용등, 용주를 붙이고,' 용' 이라는 글자로 아이의 이름을 지어야 한다. 사령' 중 가장 큰 마스코트로서 용은 점차 중화민족의 상징이 되었다.
4 개의 워크래프트 추가: 대식:
전설에 의하면 헌원황제가 치우와 싸우다가 치우가 참수되어 첫 상륙이 대식가가 되었다고 한다. "산해경 북산경" 에는 구름이 있다. "오후크 산에는 옥이 많고, 산 아래에는 구리가 많다. 양의 몸과 사람의 얼굴처럼 보이는 짐승이 있다. 그 눈은 겨드랑이에 있고 호랑이의 이빨은 발톱이다. 그 소리는 아기 같고, 이름은 식인종이다. 클릭합니다 진 () 대 곽경 () 의' 산해경 ()' 에 대한 주석에 따르면 이곳의' 연연 ()' 이라는 단어는 폭식을 가리킨다. "서양 신이경" 에는 구름이 있다. "대식, 짐승명, 몸은 소, 얼굴은 사람, 눈은 겨드랑이, 식인."
나중에, 도롱은 토템이 되어 각종 제사 그릇에 조각되었다. "여씨 춘추" 에는 구름이 있다. "대식, 그 몸, 식인은 그 몸을 해치지 않고, 말로 더 많은 보수를 받는다." " 은주 시대에는 솥에 늘 게걸스러움이 새겨져 있었다. 그것의 머리는 사납고, 눈은 밝고, 인상적이며, 코는 두드러진다. 머리는 한 쌍의 굽은 뿔이나 발을 가지고 있는데, 굽은 방향은 사용자 정의, 안쪽 갈고리, 또는 외곡, 뿔처럼 보입니다. 입이 넓고, 날카롭고, 톱처럼 날카롭고, 약간 구부려 갈고리 모양이나 자물쇠로 되어 있다. 그것은 매우 흔드는, 아치형, 머리, 땅, 물, 양쪽에 발톱 한 쌍이 있는데, 마치 개 발톱이나 호랑이 발톱과 같다. 양쪽에 한 쌍의 고기 날개가 있는데, 귀 모양이다.
부귀와 탐욕 때문에 후손들은 탐욕스러운 사람을' 대식' 이라고 부른다. 좌온주 안공 18 년' 에는 구름이 있다. "진운가는 재능이 없고, 탐식은 뇌물을 받고, 세명은 대식이라고 한다."
궁기:
"산해경 북산경" 에는 구름이 있다. "서쪽으로 260 리, 이름은 여산이다. 위에 야수 한 마리가 있는데, 소와 고슴도치 털처럼 보인다. 그것은 빈치라고 불리는데, 마치 개처럼 들린다. 사람을 먹는 것이다. " 빈치는 신의 이름의 또 다른 설법으로,' 화남자백행훈':' 빈치생 광묵풍' 이다. " 가오 는 말했다, 사람, 하나님 도. 북로에서는 호랑이 같은 용 두 마리를 탈 수 있다. \ "천국 \", xianshan 섬 그 몸 전체 빨간색, 소 처럼 보이는 요괴는 가난합니다 (몸에 오색석 남엽이 있음).
나중에 "빈기" 는 믿음을 배반한 사람들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좌전 문공 18 년' 에는 "유호가의 재간이 없고, 신의를 파괴하고, 악담을 하며, 세상은 빈치라고 한다" 는 말이 있다.
어색함:
"서야기진경" 에는 구름이 있다. "서야에는 짐승이 있고, 큰 것은 호랑이, 털 2 피트, 호랑이 얼굴 호랑이 이빨, 꼬리 10 피트 8 피트, 광야를 놀라게 하고, 이름은 사방으로 진동한다." 또 다른 설법은 신의 이름이다.' 국어 주유론':' 상업의 번화함은 피산에 버금가는 것이다.' " 또한 전국 시대에는 초나라 역사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서인' 주' 라는 책이 한 권 있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완고한 사람을' 서투른' 으로 묘사하는데, 태도가 매우 격렬하다. 사람,' 좌온주 안공 18 년' 에는 구름이 있다. "전욱네 집에는 재능이 없고, 가르칠 수 없고, 말을 모르고, 세상은 서투르다." "
혼란:
혼란은 혼탁하다. 개처럼 생겼고, 발톱이 없는 개처럼 생겼고, 눈이 있고, 시력이 없고, 귀도 있고, 후각도 없고, 배도 있고, 오장도 없고, 걷지 못한다.
혼돈이 후세 사람들에게' 혼돈' 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혼란스럽고 혼란스럽기 때문이다. 좌전 문공 18 년' 에는' 과거 제홍네 집은 수재로, 그 의를 숨기고, 그 도둑을 숨기고, 폭력을 휘두르며, 세상 사람들이 난잡하다고 한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괴물 그룹 추가 등:/110110/blog/item/7b7cd00/k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