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황제내경" 제 7 장 오운육기 중의 "진리" 14

"황제내경" 제 7 장 오운육기 중의 "진리" 14

"중외", 즉 내외, 여기는 병위, 내부 병변 기관과 외부 임상증상 등을 가리킨다. "안팎은 무슨 병인가?" 질병의 부위 사이 또는 내부의 병변기관과 외부의 임상증상 및 치료의 관계를 묻는 것이다.

"안팎" 은 안팎이라는 뜻이다. "조정" 은 안팎에서 공기를 조절하는 것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공기를 조절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 본래를 포함해 그 끝은 바깥쪽에 있고, 안쪽은 위주이며, 밖은 다음이다. 근본을 다스리는 원칙에 근거하여, "안팎에서 공기를 조절해야 한다" 고 한다. 장개빈은 "안팎에서 내면은 기본이다 ... 하지만 기초를 치료하면 치유됩니다." 장음안은 "안팎에서 내병으로 인한 것이므로 안으로 옮겨야 한다" 고 말했다.

외향에서 내향으로, 즉 외향에서 내향으로. "치유" 는 치료입니다. "테이블과 안에서, 미병을 치료하다" 는 것은 바로 병이 테이블과 안에 있는 것이고, 그 근원은 외부에 있고, 결국 안에 있고, 밖은 위주로 하고, 내부는 다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근본 원인의 원칙에 따라, 우리는 "안팎에서 치료" 해야 한다. 장개빈은 "외부인, 이외를 기초로 하고, 다스리면 다스린다" 고 말했다. 장음안은 "밖에서 왔고, 안에서 왔고, 밖에서 병에 걸렸기 때문에 밖에서 치료해야 한다" 고 말했다. 원문은 "내부" 를 처리할 때는 "바" 를 사용하고, "외부" 를 처리할 때는 "바" 를 사용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조정" 이라는 글자를 사용하는 이유는 그 의미가 깊기 때문이다. 내병자, 골병에 걸린 사람, 전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전신상황으로부터 전체적인 조정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조정' 이라는 글자를 사용해야 한다. 만약 병이 외감에 있다면, 병위는 비교적 얕고, 대부분 국지병변이므로, 글에서' 치료' 라는 글자를 사용한다. 내경의 언어는 매우 정확하여 여기에서 알 수 있다.

"모리" 는 왕성함을 의미하고, 여기서 뚜렷한 표현을 가리킨다. 만약 병이 안팎이면 안팎으로 치료해야 한다' 는 말은, 만약 병이 안팎에서 발생하고 외적 증상이 현저히 심하면, 즉 계발성 질환이 원발성 질병보다 더 두드러진다는 의미다. 이때, 여전히 내외치료, 즉 원발성 질환 치료에 기초하여 계발성 질병을 치료해야 한다는 뜻이다. 장개빈은 "질병은 기준을 초과하지만 치유는 반드시 그 기원에 근거해야 치료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치료법도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매일 병을 치료하려면 그 뿌리가 필요하다. "

이 말의 뜻은 이전 말과 거의 같다. 질병은 원발성이지만 계발성 전신 증상이 더욱 두드러진다는 의미다. 이때 치료는 여전히 외인을 위주로 해야 한다.

"중외불관련" 이란 질병 안팎이 관련이 없고, 1 차 및 2 차 문제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주병' 이 바로 이 병이다. 이 말은 만약 질병이 독립적이고, 1 차 및 2 차 문제가 관련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무엇을 치료하든 상관없다. 직접 치료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 단락은 주로' 근본을 다스리는 것' 과 어떻게' 근본을 다스리는 것' 에 대해 논의한다. 병의 뿌리를 구하라' 는 이치는 누구나 다 알지만, 어떻게 뿌리를 구하는가? 인식상 통일이 없거나,' 생명의 근본은 음양에 있다' 고 말하는 만큼 음양을 조화시키는 것이 근본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는' 사람은 위기를 근본으로 한다' 고 말하기 때문에 위기를 유지하는 것은 근본을 구하는 것이다. 이러한 제법은 원칙적으로 잘못이 없고 모두 내경에서 논술되어 있지만, 임상 응용과 결합할 때는 매우 모호하여 파악하고 구체화하기 어렵다. 이 섹션에서는 특히' 안팎',' 안팎',' 외국 무관' 문제, 즉 1 차 진료의 관점에서 병이 무엇인지, 어떻게 치료하는지, 어떻게 치료하는지, 간결하고 간결하며, 모호하지 않고, 작가의 관심과 깊은 체득을 받을 만하다. 왕빙은 여전히 이후의 노트 작가가 이 절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선택이다. 그 참고: "내부는 그 안을 조정하고, 외부인은 그 외부를 다스린다" 는 구름: "각자 그 근원을 가지고 있다." 주: "안팎에서 먼저 안팎을 조절하고, 안팎에서 외를 먼저 다스리고, 외를 먼저 다스리고, 내를 조절한다" 는 뜻은 "모두 먼저 뿌리를 제거한 다음 그 가지를 자르는 것" 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그 주: "중국과 외국의 비호환성, 주병 치료" 는 "중국과 외국의 비호환성, 각자의 병이 있다" 는 뜻이다.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은' 내경' 에 대한 주석은 비록 독특한 견해는 없지만, 이 절에 대한 주석은 상당히 괜찮다. 그 주석은 "표에 세 가지 질병 치료 방법, 표준, 순서, 요점 등이 있다" 고 말했다. 안팎의 병이 있고, 내부는 본이고, 외부는 표이고, 외부는 안팎의 병도 있고, 외부는 본이고, 내부는 표이며, 모두 표지를 찾지 않고 근간을 조절하는 것이다. 안팎의 병도 있고, 안팎의 병도 있는데, 모두 먼저 병을 치료하고 다시 조절하는 것을 기초로 한 것이다. 그러나 병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병이 외부에 있지만 포함되지 않은 경우, 각각 한 병, 중외 불화, 내치, 외치이다. "메모는 간결하고 투철하다. 다른 노트 작가들은 외감, 내상, 내병, 더러운 기병, 외병, 육음이라고 말한다. "고명은 장개빈과 마찬가지로 외인, 내인, 내외인으로부터 이 절을 설명하면서' 내경' 의 본의를 잃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문

상세한 주석

"뜨거운", 즉 고열. "오한" 은 추위를 두려워하는 것이다. "불타는 것은 악한이 된다" 는 것은 임상적으로 고열, 오한 또는 한열 상호 작용을 가리킨다.

이 같은 발열, 오한 또는 한열 교합의 증상은 말라리아가 아닌 말라리아와 비슷하다. 발열, 오한, 한열이 모두 나타날 수 있는 것으로 말라리아 특유의 임상증상 아니다. 장개빈은 "무릇 한열의 병은 대부분 외감으로 인한 것이지만, 일부는 추위로 인해 열이 가득 차지 않는 사람도 있고, 악한열이기도 하며, 그 증상은 말라리아와 비슷하지만 말라리아는 아니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뜻입니다.

"하루", 즉 하루에 한 번. "며칠마다", 즉 하루, 이틀, 며칠마다 반복적으로 발작한다.

다음은 발열, 오한 또는 한열 사이에 간헐적으로 발작하는 병기를 설명하는 것이다. "승복의 가스" 는 승기, 복기이다. 회복에 관해서는, 이전 문장 중에 이미 상세한 설명과 토론이 있었다. 요컨대, 소생을 이기는 것은 일종의 자연조절 현상이다. "몇 번이나 만날까", 즉 승리의 기운과 부활의 기운을 만날 시간이 얼마나 될까. 사기작용 후 인체의 발열과 오한의 현상은 본질적으로 정기와 사기투쟁의 표현이다. 발열악한은 사기가 성행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즉, 이때는 임상증상 승기를 위주로 한다. 이것이 바로 소위' 수문 말라리아론' 이다.' 위기가 있는 곳, 악기와 맞으면 병이 난다.' " 선악에 대한 투쟁에서 정의가 악을 이기거나 악을 잠시 억압하도록 강요한다면, 열이 나고 추위가 그칠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이 상황은 정사 분쟁이 잠시 중단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이 시점에서 임상증상 가스 회복을 주도하고 있다. 즉, 수문 말라리아론에서 "극은 음양이 모두 쇠퇴하고, 위기가 분리되면 병휴이다" 고 말했다. 승과 복의 기운 상호 작용, 즉 선악을 다투는 것이다. 두 가지 결과가 있습니다: 첫째, 악귀가 완전히 패배하고 질병이 치유됩니다. 먼저 병을 일으키는 요인이 잠시 억제되었지만, 곧 다시 돌아오고, 발열과 오한의 증상이 다시 나타났다. 만약 발병요인이 왔다갔다 한다면, 매일 혹은 며칠마다 나타나는 임상증상 현상이 나타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소문 말라리아 이론에서 이른바' 지웨지, 병은 반드시 갚아야 한다' 는 것이다. "사기와 위풍은 모두 육부 안에 국한되어 있지만, 때로는 또 서로 잃어버리고, 함께 모일 수 없으니, 며칠 휴가를 보내도 무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악한 기풍이 재연되는 과정은 일찍 늦고, 정기와 만나는 시간이 어느 정도 많기 때문에 하루나 며칠마다 열이 나고 추위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악투쟁의 과정도 승리와 회복의 과정이다. 그래서 원문이 이전 문장에 대답했을 때, "더위는 추위로 돌아가고, 열은 말라리아처럼, 하루에 한 번, 혹은 며칠에 한 번, 왜?" " , 그것은 "이기면 얼마나 많은 가스를 만날까" 로 대답했다.

다음은 한열 발병 시간의 원인과 병리 메커니즘을 설명하는 것이다. 은기' 는 여기서 사악한 영혼을 가리킨다. 양기' 는 여기서 정기를 뜻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한열의 발생은 인체 내 선악투쟁의 외적 표현이다. 정사 다툼은 정기가 비교적 강할 때, 즉 정사 세력이 대적할 때 진행되어야 한다. "음과 양이 적다" 는 말은 사기가 우세를 점하고 있지만, 건강한 것은 아직 맞설 수 없고, 건강한 강항사할 때만 맞설 수 있기 때문에 며칠 혹은 며칠이 걸려야 발작할 수 있다는 뜻이다. 한의사는 한열 발병 거리가 비교적 멀다고 생각하는데, 음증에 속하여 병세가 심각하고 깊다는 것을 설명한다. 열병론' 은 "발열오한증, 양, 발열오한증, 음에서 발생한다" 고 말했다. 이 뜻에도 속한다.

이 말은' 양이 음보다 많다' 는 말이 바로 정기가 우세하며, 언제나 사악한 기운과 맞서는 힘이 있다. 인체의 방어의 기운이 매일 온몸을 돌아다니며 밤낮으로 태음의 손에서 회복되어 점점 가까워지고 매일 하고 있다.

"날씬하다", 여기가 해결책이다. 승기가 되살아나다' 는 뜻은 상술한 증상의 발생은 승기가 복기되는 투쟁, 즉 선악을 다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이기다) "sheng" 은 사악한 기운입니다. "쇠퇴는 정기가 떨어지는 것을 가리킨다." 절' 은 절제를 뜻하며 여기서도 결정으로 해석될 수 있다. 성쇠절' 은 상술한 증상이 멀리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며, 정기와 사기의 강약 대비에 의해 결정된다.

"말라리아" 는 말라리아를 의미합니다. "같은 법" 은 같은 이치를 가리킨다. 말라리아도 이런 방법이다' 는 말은 여기서 그렇게 말하지만 말라리아와 같다는 뜻이다. 말라리아는 아니지만 말라리아의 임상 특징은 발열, 오한, 한열 상호결로 매일 혹은 며칠씩 있다. 그래서 말라리아의 발병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말라리아도 마찬가지다. 한의학 임상에는 분별병과 분별의 구분이 있지만, 분별 위주의 증거치료가 한의학 임상에서 기초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문

상세한 주석

"이론" 은 위의 성구들과 관련된 논술이다. 더위로 추위를 치료하다' 는 것은 열약으로 한증을 치료하는 것이고,' 냉열치료' 는 감기약으로 열증을 치료하는 것이다.

연금술사는 의사를 가리킨다. "끈 잉크" 는 목수가 목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 잉크선이며, 여기서는 비유이다. "더 많은" 변화. 일반적으로 질병은 한열 허실로 나뉜다. 상한자는 열을 다스리고, 더위는 추위를 다스리고, 허위자는 보충하고, 실자는 설사한다. 의사가 마음대로 바꿀 수 없는 치료 원칙이다.

이 말은 이전 문장의 연속이다. 열이 나는 사람은 한열이 있다' 는 말은 일부 환자가 열증을 가지고 있는 임상증상 () 를 의미하지만, 추위를 없애는 약으로 치료하는 것은 열을 식힐 수 없다. "병든 사람은 춥고 더운 사람은 춥다" 는 말은 일부 환자가 한증을 앓고 있는 임상증상, 그러나 온약으로 치료해도 추위를 없앨 수 없다는 뜻이다. 둘 다 존재한다' 는 원래의 열증이나 한증에 여전히' 신병' 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오히려 신병을 증가시킨다는 뜻이다. 이는 위에서 언급한' 더위로 추위를 다스리고, 냉으로 열을 식히며, 연금사는 밧줄과 잉크를 낭비해서는 안 되고, 방법을 개선해야 한다' 는 의문과 반문이다. 이는 위에서 언급한 치료 원칙이 절대적으로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은 위의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대답입니다. 이 문장에서 "추위" 라는 단어는 차가운 약을 가리킨다. "뜨거운" 단어는 임상증상. "음" 은 음증을 가리킨다. "한열자 복음" 은 열증이 일반적으로 변증적으로 양증에 속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더위, 추위" 는 일반적으로 감기약으로 치료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냉반열', 즉 감기약 치료가 무효이고 열증이 여전히 존재한다면, 그 증명서가 정말 열증인지 아닌지를 고려해야 한다.

열증의 발생은 진열, 진동열, 음허내열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양증일 수도 있고, 음양이나 음성양쇠일 수도 있고, 음허양항진일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임상적으로 양증을 치료하는 것이 무효일 때는 음면에서 고려해야 한다. 겨울방학이 정말 더운 사람, 음성양쇠에 속한다. 치료 중에는 감기약뿐만 아니라 온약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음허내열에 속하며, 고한이 쉽게 건조되어 음상으로 변하기 쉬우므로, 고한약을 다시 사용해서는 안 되고, 간한함한으로 음양을 키워야 한다. 이것이 바로' 한열의 사람이 음음을 취하는 것' 의 풍부한 내포이다

이 문장에서 "뜨거운" 단어는 따뜻한 약을 가리킨다. "한자는 임상증상" 을 가리킨다. " "양" 은 양증양이 뜨겁고 추운 사람이 취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는 신드롬 분화에서 한증은 일반적으로 음증에 속한다는 뜻이다. 추위는 따뜻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치료는 온성약을 사용해야 한다. 그러나' 더우면 추위' 즉 온약 치료가 무효이고 한증은 여전히 존재한다면, 그 증명서가 정말 한증에 속하는지 여부를 고려해야 한다. 한증의 발생으로 인해 진한일 수도 있고, 진열, 가짜 추위일 수도 있고, 더위, 열심일 수도 있다. 음증일 수도 있고, 양극이 음이나 양기 성음과 같을 수도 있고, 음양 부전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임상적으로 음증을 치료하는 것이 무효일 때는 양 방면을 고려해야 한다. 실열 허한, 양강음강 환자에게 속한다. 치료 중에는 온약을 사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열을 식히고 심지어 공약도 효과가 있다. 이른바' 열병론' 이다.' 실신, 열, 실신, 열이 있으니 실신을 내려야 한다. "음허양쇠 환자에게 속한다. 온기가 음해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치료에 온열약뿐만 아니라 구음, 보음, 기음 두 방면의 약으로도 효과가 있다. 이것은 소위' 온병 증후군 분화' 라고 불린다.' 열사 깊숙이 들어가니, 음이나 망음복맥이 적어야 한다.' " "하초온, 더위가 깊고, 맥박이 세고, 마음이 크게 움직이며, 심지어 가슴이 아프다. 삼갑복맥탕을 위주로 하다. " 이것이 바로' 한열자 양지' 의 풍부한 내포이다.

속' 은 각종 임상증상 의 실제 귀속 을 가리킨다. 즉, 임상 상 에서 병기 를 자세히 분석하고 각종 임상증상 의 실제 귀속 을 찾아내야 한다. 이 임상증상 중 어느 것이 오장중의 것입니까? 주로 누구입니까? 어느 것이 두 번째입니까? 어느 것이 주요 것입니까? 어느 것이 부차적입니까? 정성은 누가 춥고, 누가 뜨겁고, 누가 거짓인가? 주로 누구입니까? 어느 것이 두 번째입니까? 어느 것이 주요 것입니까? 어느 것이 부차적입니까? 한마디로 요약하면, 나의 이전 문장, "먼저 5 이닝을 이겨야 한다", "병의 뿌리를 구하라" 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원문에서 이른바' 그 귀속을 구하라' 는 것이다

"가져 가라" 는 것은 약을 먹는 것이다. "감기" 는 감기약, 한증의 임상증상 등을 가리킨다. "열" 은 따뜻한 약, 열증의 임상증상 등을 가리킨다. 이 말은 지난 문장의 연속이다. 위에서 말한 열증으로 감기약을 먹는 것은 무효이고, 한증은 열약을 먹는 것은 무효이다.

이곳의' 왕' 은 표면 현상을 가리킨다. 반대' 는 반대의 결과를 가리킨다. 이 말은 이전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추위에 대한 열과 추위에 대한 열을 견디는 이유는 질병의 표면 현상만 보고, 발병 기제를 진지하게 분석하지 않고, 뿌리를 구하지 않고, 근본을 치료하지 않기 때문에 반대의 결과가 나타나고, 추위에 대한 저항으로, 열에 추위를 견디고, 열을 식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추위에 대한 저항, 추위에 대한 저항, 추위에 대한 저항, 추위에 대한 저항, 추위에 대한 저항)

이것은 이전 문장의 진일보한 질문이다. "왕을 고치지 않으면 어떡하지? 클릭합니다 문자 그대로, 즉 우리가' 그 속속' 을 해냈다는 것은, 근본을 다스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무효가 되기도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왜요

이것은 이전 문장에 대한 대답이다. 속' 은 오미가 속하는 것을 가리킨다. 결론적으로, 약과 음식은 모두 자신의 귀경, 즉 각자 기능 부위를 가지고 있다. 오미불치' 는 정성이' 그 속' 이지만 포지셔닝에서' 그 속' 이 아니거나 약물치료에' 그 속' 이 아니라 약물의 적절한 귀경을 중시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따라서 진단이 정확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치료가 무효여서 역효과를 냈다. 추위로 열을 견디고, 열로 추위에 견디다. 모두 열증에 속하지만 폐열과 간열은 다르기 때문이다. 같은 한증, 심한과 폐한은 다르다. 온폐약 온신, 청위약 청간 치료는 무효가 될 수밖에 없다.

위에서 약물 귀경 문제를 언급했기 때문에 다음은 약물 귀경에 관한 문제이다. 오미' 는 약이나 음식을 가리킨다. 오미가 위에 들어간다' 는 약이나 음식이 인체에 들어온 후' 희공' 즉 주요 기능 부위이다. "오미가 위장에 들어가 각기 제각기 즐거움을 공격한다" 는 말은 약이나 음식이 인체에 들어온 후 각각 그 주된 역할을 하며 후세를' 귀경' 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공격" 자는 악을 공격하는 뜻이 있는데, 여기에는 치료 효과의 뜻이 있다. 지금 어떤 사람이 이 말 중의' 공격' 이라는 글자가 틀리고, 단문에 문제가 있어,' 오미가 위장에 들어가고, 각기 즐겁다' 고 주장한다. "공격" 이라는 글자를 "이성" 으로 바꾸고, "오미가 위장에 들어가고, 각자 기뻐하고, 그래서 산이 먼저 간으로 들어간다." 우리는 "오미가 위장에 들어가고, 각자 좋아하는 것" 으로 공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신, 단, 신, 쓴맛, 짠 오미귀경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다. 내경' 은 오미와 오장의 관계에 대해 많은 논술을 하고 있다. "7 대 논설" 에서 "오미 간, 폐, 심장, 신장, 달콤한 비장" 을 여러 번 언급했다. 이곳에서는 본문과 같다. 사실 오미와 오장의 관계는 여전히 복잡하며, 오미의 기능과 작용 부위도 위에서 말한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이와 관련해 수문의 더러움에 대한 치료 이론은 이미 상세히 논술되었으며, 필자는 이전의 오장보설사약에도 상세한 해설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더러움, 더러움, 더러움, 더러움, 더러움, 더러움) 독자는 스스로 관련 장을 열람할 수 있다.

"장기" 는 장기 사용 또는 편식을 의미합니다. "가스 증가" 는 국부적인 승리를 낳는 가스다. "구체화" 는 물질의 변화이다. "불변" 은 정상적인 법칙이나 필연적인 현상을 가리킨다. 단명 한 삶, 이것은 질병과 건강 상실을 의미합니다. 이 말은 지난' 오미입' 의 연속이다. 치료나 음식에서 어떤 약이나 음식을 장기간 복용하면 인체의 기운이 우세하는 현상이 나타날 수밖에 없다. 인체의 기체가 장기간 우월한 상태에 있다면 질병과 건강의 상실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 수문통기천론' 은 "음생은 오미에서 태어나고 음상은 오미오택에서 발생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맛이 너무 시고, 간기가 진액으로 가득 차고, 성질이 너무 싱겁고, 힘이 다 떨어지고, 근육이 짧고, 마음이 억제된다. 맛이 너무 달고, 속이 헐떡이고, 색이 검고, 신장이 불균형하고, 맛이 너무 씁쓸하고, 성질이 강하지 않고, 위가 두껍다. 맛이 너무 코를 찌르고, 근맥이 억눌리고, 정신적인 고통이 있다. 그러므로 오미상이 화목하고, 뼈가 부드럽고, 기혈이 움직이고, 이치가 밀착되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나는 뼈를 정련하고, 도는 불법과 같고, 천명이 있다. " 이 말은 오미의 과도한 사용과 인체의 건강과 장수의 관계를 분명히 지적한 것으로, 한의사 영동기의 전반적인 관념이 임상적으로 구체적 응용으로 저자가 매우 중시할 만하다.

이 단락은 앞서 언급한 19 단의 병기 기본 정신에 대한 진일보한 논증과 보완이다. 전체 단락은 문답의 형식으로 층별로 논술하고, 조리가 명확하고, 시스템이 포괄적이며,' 내경' 중 매우 멋진 단락이다.

(1) 우선' 냉열',' 열냉열' 의 일반 치료 원칙을 확인했다. 원문은 이렇게 말한다. "더위로 추위를 다스리고, 추위로 열을 식히지만, 정단 사단은 밧줄과 잉크를 낭비할 수 없고, 더욱 기교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그러나 실제 상황으로 볼 때, 단순한' 냉온열',' 열치한' 은 임상 실제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며 완벽할 수도 없다. 때때로 무효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문제도 생긴다. 이것이 바로 원문이 지적한 것이다. "환자는 덥고, 추위는 뜨겁고, 환자는 춥고, 더위는 차갑고, 둘 다 있고, 새로운 병은 재발한다." 이것은 완전히' 병기 19 조' 에 언급된' 남은 연금술사' 와 일치하지만, 연금사의 사용은 완벽하지 않다' 는 정신에 부합한다.

(3) 어떻게 하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을까? 이 단락은' 한열자는 음음, 냉열자는 양, 이른바 귀속을 구하는 것' 이라는 치료 원칙을 제시했다. 이것은 병기 19 조' 병기 검사, 각 사직' 에 대한 진일보한 서술과 보완이다.

(4) 추위를 견디고 열을 식히는 이치를 설명하기 위해 이 섹션에서는' 왕의 기를 다스리는 것은 그것과 맞서야 한다' 는 문제를 제기했다. 이것은 또한' 병기 19 조' 에 언급된' 미완성' 원인에 대한 추가 해석과 보완이다.

(5) 이 단락은 상술한 것 외에 약재의 맛, 귀경, 치료 효과 사이의 관계를 두드러지게 하여, 변증은 정확하지만 약재의 맛과 귀경에 주의하지 않으면 그 결과는 변증 오류만큼 무효라고 생각한다. 원문은 이렇게 말한다: "오미는 아직 치료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이 점은 병기 19 조에서 논의되지 않은 것은 전편에 대한 중대한 보완책이다.

(6) 이 단락은 같은 맛의 약과 음식을 장기간 복용하는 것이 인체 건강에 미치는 피해도 언급했다. 이것은 원문에서 "기구 증가, 물화, 보편화, 기구 증가, 천치" 라고 부르는 것이고, "병기 19 조" 도 논술하지 않았기 때문에, 앞부분에 대한 큰 보완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이 단락은 앞서 언급한' 병기 19 조' 의 기본 정신과 일치한다. 이는' 병기 19 조' 의 기본 내용을 크게 논증하는 동시에 의미 있는 보충을 많이 했기 때문에' 병기 19 조' 의 자매장으로 볼 수 있다. 작가는 한의학 병기 이론을 배울 때 참고와 종합 분석에 주의해야 한다. 이것은 반드시 작가가' 내경' 병기 이론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인식에 도움이 될 것이다.

내가 이 글을 반복해서 연구할 때, 나는 그 깊은 의미와 엄밀한 논술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동시에 많은 주석자들이 그 의미를 밝히지 못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느꼈다. 특히' 한열자는 음음을 취하고, 열한자는 양을 취한다',' 그 어기가 역효과를 낸다' 등 중요한 논점에 대한 주석에는 자신의 뜻을 말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이 말을 자세히 설명할 때 저자를 주목하지 않고 주로 자신의 이해와 체험을 제시하고 독자와 교류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