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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대 태교 1 인은 누구입니까?

중국 고대 태교 1 인은 고증하기가 어려울 것 같지만 몇 가지 좋은 예가 기록되었다.

태교라는 단어는 고대 중국에서 기원했다. 서주시대에 처음 등장했을 때 태교의 기본 의미는 임산부가 지켜야 할 도덕과 행동규범이었다. 고대인들은 태아가 모체에서 임산부의 감정, 언행에 동화되기 쉽다고 믿었기 때문에 임산부는 예의를 지키며 태아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 태교라고 생각했다. "다이 푸보": "고대인의 태교, 7 월 황후 복부, 연회실." 또 "주황후 (즉) 성왕 (임신), 서 있지 않고 (까치발을 하지 않음), 앉아서 나쁘지 않고 (기대고), 혼자 교만하지 않고 (교만), 노여워하고 욕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를 태교라고도 한다 열녀전' 에 기재된 태인회주문왕은 태교의 예를 중시해 태교의 본보기로 여겨져 임신 행위, 입양, 일상생활 등에 대한 주의사항을 제시했다. 걱정을 풀고, 집안에서 출산을 금지하고, 추위를 피하고, 추위를 피하고, 온기를 조심하고, 미끼를 정양하여 임산부의 건강을 보장하고, 태아의 발육 불량을 방지하고, 유산, 유산, 난산을 막는다.

"1000 여 년 전' 황제내경' 에서도 태교에 대한 논술이 있다. 이후' 천금방요',' 두개경' 등 여러 편의 저작에는 임산부 임신기 보건에 대한 지식이 기재되어 태아의 정상적인 발육과 임산부 심신 보건에 대한 지도가 실려 있다. 그중에서도 후세를 위해 풍부한 경험을 쌓고' 외상내감' 과' 상황에 따라 변하는' 한의사의' 외상내감' 과' 상황에 따라 변하는 것' 을 확립한 것은 역대 의사들이 임산부의 정신 상태가 태아의 지능 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태교의 본질은 임산부를 양호한 정신 상태와 건강한 몸으로 유지하는 것이다.

넓은 의미의 태교는 태아의 심신 건강 발육 성장을 촉진하고 임산부가 임신기를 순조롭게 넘길 수 있도록 하는 정신, 음식, 환경, 휴식 등 보건 조치를 말한다. 협의한 태교는 태아감각 기관의 발육 성장에 근거한 실제 상황이다.

중국 고대 태교는 서주에서 시작되었다. 유향열여전' 에 따르면 당시 어머니는 너무 인자하게 임신하셨다. "눈은 악색을 보지 않고, 귀는 음탕한 소리를 듣지 않고, 입은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그녀는 태교를 줄 수 있다." 즉, 태인이 임신했을 때 눈은 악한 것을 보지 않고, 귀는 음행의 소리를 듣지 않고, 입은 거만한 말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정확한 태교다. "문왕생은 현명하고, 태자를 가르치는 자는 모든 것을 알고 있고, 군자는 태교를 가르치는 자는 태교의 능력이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왕은 천성적으로 매우 총명하여, "그를 한눈에 가르쳐 준다" 는 것은 태인태교의 결과이다. 자이의' 새 책'. 태교' 도 "주피는 임신 후 왕이 되어 절름발이가 아니라 앉아 있고, 나쁘지도 않고 웃고, 떠들지도 않고, 질투하지도 않고, 태교라고 한다" 고 기록했다. 이는 주성왕의 어머니가 임신할 때 서서 몸을 옆으로 돌리지 않고 앉아 있고, 비뚤어지지 않고, 웃을 때 소리를 내지 않고, 혼자 살 때 나태하지 않고, 화를 낼 때 욕하지 않는 등 예교의 규범으로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을 구속하여 태아에게 좋은 영향을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