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인도적

인도적

문주의

르네상스 문화의 지도 사상. 인문주의' 라는 단어는' Studiahumanitatis' 에서 유래한 것으로 르네상스 시대의 고전 학술 연구와 생활현실을 중시하는 새로운 사조를 가리킨다. 당시 신문화 사람들은 자칭' 인문주의자' 였다. 19 세기 이후 유럽 학계에서는 이런 사회사조를' 휴머니즘'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인문주의의 기본 경향은' 인도' 를 옹호하고' 신도' 를 반대하고, 인권이 군권에 반대하고, 개성해방이 중세의 종교 족쇄와 그 모든 잔재를 반대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인문주의라고도 한다. 차이를 위해 중국은 이런 사조를 르네상스 시대의 휴머니즘, 르네상스 이후의 휴머니즘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유럽 봉건 시대에 기독교 교회는 문화와 교육의 사상을 통제하고 있다. 자본주의 경제의 싹이 트면서 신흥 자산계급이 사상적으로 신학의 통치에서 벗어나라고 요구하면서 휴머니즘이 생겨났다. 인문주의는 이탈리아, 특히 플로렌스와 민국 시대에 기원했다. 14 세기 후반에 페트라크와 박가구를 비롯한 최초의 휴머니스트들이 나타났다. 휴머니즘은 15 세기에 이탈리아에서 흥성했고, 16 세기는 독일, 프랑스, 영국, 서유럽에서 퍼졌다. 인문주의는 주로 종교 신학의 금욕주의 교조를 반대하고, 생명을 긍정하고, 인간성을 찬양하며, 교회 통치의 어둠과 우매를 비판한다. 인문주의자들은 그리스 로마 고전문화가 모든 세속문화의 정화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전문화를 배우고 연구하는데 여념이 없다. 이를 좋은 스승의 좋은 친구로 여기고, 신문화를 고전주의의 부흥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인문주의는 근본적으로 종교와 교회를 반대하지 않는다. 인간성에 대한 강조는 어떤 면에서는 자산계급 개인주의의 한계를 초월하지 않는다.

휴머니즘은 르네상스 시대에 봉건 교회의 속박을 깨뜨렸는데, 이런 사상의 영향으로 많은 휘황찬란한 문화예술 걸작이 생겨났다. 인문주의는 교육 개혁, 고서 발굴 및 정리 방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여 근대 유럽 교육과 인문 연구의 기초를 다졌다. 인문주의가 현실과 자유사상을 중시한다고 주장하면서 르네상스 시대의 두 가지 위대한 역사 운동인 종교개혁과 자연과학의 출현을 위한 사상무기를 제공했다.

휴머니즘의 기본 원칙

1. 인간은 개인의 조합이다. 우리는 각 분야의 생각을 탐구하고 도전하고 의심하고 의문을 제기하고자 한다. 모든 진술이나 단언에 대해, 우리는 반드시 조사를 해야 우리가 동의하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만약 한 세트의 신념이 우리를 설득할 수 없다면, 우리는 그것을 따르기를 거부한다. 우리는 우리의 결정과 신념에 책임이 있다. 이런 자유로운 탐구의 정신은 새로운 지식의 출현과 세계와 인생에 대한 새로운 태도를 불러일으켰다. 이런 정신이 없다면 우리는 무지에 빠져서 우리의 처지를 개선할 수 없을 것이다.

2. 이성은 결정의 기초이다. 이성적인 행동이 없으면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지 않고 심지어 역효과를 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성이 버림받았을 때 서로 다른 의견을 구분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는 독단적인 신앙, 권위, 신탁들, 종교 경험, 다양한 의식 상태를 인정한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신앙을 줄 수 있지만, 우리는 이성과 의식, 축적된 지식을 결합하면 우리의 이해와 선택에 가장 좋은 지침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3. 세상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우리의 의식이 느낄 수 있는 것, 우리의 두뇌가 이해할 수 있는 모든 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어떤 의미 있는 것은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결정과 행동의 근거가 아니다. 인간의 느낌 외에 초험적인 인식이나 직감이 있다는 얘기지만, 우리가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에게 지도적 의미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들은 종종

우리는' 주현절' 과 이성을 버리는 방식으로 선험적 또는 종교적' 지식' 을 받아들이지만, 우리는 이런 방식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이런 임의성이 강한' 주현절' 은 사실의 근거가 없기 때문이다. 더욱이, 선험적이거나 종교적인' 지식' 을 탐지하거나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을 이해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그래서 우리는 확신합니다.

사람들이 이해하고 증명할 수 있는 것만이' 지식' 분야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비록 우리는 지식의 엄격한 정의를 따르지만, 우리는 지식이 다양한 출처에서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하려 하지 않는다. 직감, 감정, 예감, 의심, 영감은 종종 새로운 방법, 새로운 방법, 새로운 발견, 새로운 정보의 좋은 원천이다. 우리는 종교적인 경험과 다른 선별적인 의식이나 감정 상태의 사고를 얕잡아 보지는 않지만, 사실이 이러한 사유가 가능한지 아닌지를 결정한다고 믿는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진실을 이해하는 유일한 방법이 되기에 충분하다.

5. 인간의 지식은 완벽하지 않다. 우리는 인간의 의식과 이성이 지식 시험에도 결함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기 때문에 세계에 대한 인식과 그에 따른 과학적 결론은 최종 진리를 대표하지 않는다. 도덕적 선택과 사회 정책에 대한 우리의 태도도 마찬가지다. 지식은 불완전하고 최종적이지 않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 조건 하에서 유지되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수정을 계속하다.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입장이 어떤 철학의 기초가 되기에는 아직 충분히 강하지 않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기초. 그러나, 그것은 정직하게 세상을 마주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이 가장 견고한 기초라고 생각한다. 있다

어떤 사람들은 세상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어떤 초현실적 또는 선험적' 현실' 위에 세웠다.

더 큰 안정감을 얻으려고 노력하지만, 이런 노력은 세상에 착각만 할 뿐이다.

잠을 자고, 이런 착각이 행동과 사회정책의 기초가 되면, 실수도 뒤따르게 된다. 인간

문인들은 이런 나쁜 결과를 피하려고 하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생활에 직면하고 용감하게 감당해야 한다.

이런 성실한 방법으로 가져온 힘든 일. 세상에 대한 이해를 확립하기 위해, 해결하기 위해

인류를 괴롭혔던 문제, 우리는 단순화된 사고 체계가 제공하는 종류를 포기했다.

편리함을 심어 험난한 탐구를 선택하였다.

6. 우리는 인간의 가치가 생명에 반영된다고 주장하며 소위 영혼불멸을 믿지 않는다.

우리의 윤리, 목표, 추구는 우리의 생활과 지각의 현실 세계와만 관련이 있다.

현실 세계도 우리의 가치관의 범위를 결정합니다. 만약 우리가 이런 태도를 취하지 않는다면,

만약 우리가 자신의 가치관을 현실을 초월하는 기대의 범주에 넣는다면, 우리는 본심을 잃게 될 것이다.

또는 인간의 요구는 비인간적인 수요와 매우 다르다.

우리는 현실 세계에서 도덕적이고 아름다운 생활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단, 사실의 증거가 없다면,

다른 곳에서는 우리의 주의를 끌 수 있는' 다른 삶' 이 있습니다.

이' 다른 생명' 은 이 세상과 어떤 연결과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7. 우리의 윤리와 이상은 인간의 필요에 기반을 둔 것이지 소위 신이나 초월적인 실체가 아니다.

또는 힘에 대한 수요. 우리는 행동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통해 행동의 가치를 판단하고, 사람도 자신을 포함한다.

가족, 사회, 세계. 설령 우리가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해도, 우리는 이 점을 깨달아야 한다.

이 힘이 반응할 때, 우리는 또한 우리가 인간과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를 결정한다.

반응. 우리가 이런 태도를 취하는 것은 어떤 철학과 종교도 인위적으로 창조되었기 때문이다.

제품, 필연적으로 인간의 눈을 가진 편견. 인간의 눈은 우리로 하여금 세상을 이해하게 한다.

세상에는 항상 사람의 방법으로 제한되고, 동기는 사람의 욕망과 추구로 제한된다.

8. 우리의 윤리는 이상적인 범위가 아니라 현실의 범위에 있다. LUN 이 있지만

이성 자체는 하나의 이상이지만, 이상은 인생의 가이드로만 사용될 수 있다. 이것은 우리가 반대하는 것이다.

진리의 체계는 절대적이며 세계의 이상화를 소홀히 한다. 우리는 도덕을 이상화하는 것에 반대한다.

가치는 세계에 부과되는 것이다. 우리는 갈등과 도덕적 딜레마가 자주 발생하고 일어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한다.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하다. 우리는 우리가 얻을 수 있는 편지를 수집하고 생각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휴식을 취하고, 시세를 심사하고, 여러 가지 방식의 장단점을 따져보고, 도덕적 결정을 내린다.

생활 속의 아름다움을 제창하거나, 그 선택이 아름답다는 것을 아는 것은 쉽지 않다. 왜냐하면

우리가 인도주의가 윤리적 기초라고 주장할 때, 우리는 우리가 복잡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

신세계에서 도덕생활에 필요한 고된 사고와 일을 맡다.

◆ 휴머니즘에 의한 세계의 초기 이해

1. 사람이 사는 지구는 중간 크기의 행성 (태양) 을 중심으로 회전하고 태양은

중형 은하의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은하와 다른 19 개의 은하,

하나의 큰 은하를 형성했습니다. 이 큰 은하는 팽창한 우주의 일부이다. 공간

우주는 주로 춥고 어두운 공간으로, 우리 은하와 비슷한 수천 개의 다른 공간을 포함한다.

수십억 개의 은하. 지구상의 생명은 아주 짧은 시간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지구는 우리의 전체 생명 속에 있다.

이 은하는 아주 짧은 시간 동안만 존재한다. 그래서 인간의 존재는 단지 큰 화면일 뿐이다.

장면에서 중요하지 않은 부분.

이러한 인식을 감안해 볼 때, 직접적인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우리는 종교인들의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

보기, 즉 우주나 어떤 창조력이 우리의 삶이나 미래에 관심을 갖는다. 콩 형제

반면에, 오직 인간만이 자신의 이익에 관심을 갖는 것이 더 합리적인 것 같다고 말한다.

2. 인간은 다른 생물과 완전히 다른 것도 아니고, 어떤 계획 하에 발전한 것도 아니다.

궁극의 제품. 사람과 다른 생물이 같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증거가 있다.

같은 자연의 압력을 받다. 다른 비생물과 마찬가지로 모든 생물은 같은 물질로 이루어져 있다

기본 원소와 원자, 원자는 더 작은 입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입자들은 세계가 되고 있다.

세계를 구성하기 전에, 나는 이미 다른 장소에서 무수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다. 사람은 자아가 길다.

그러나, 그것은 진화의 산물 중 하나이지만, 유일한 산물은 아니다. 지속적인 변화는 우리와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우주에 영향을 미치는 유기체는 시작점이나 종점이 없다.

인간의 정신이 인간의 뇌에서 분리될 수 있다는 증거가 충분하지 않다. 인간의 뇌는 인체에 속한다.

인격에 관한 일부 지식은 인격이 질병, 신체 상해, 죽음에 따라 발생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변하다. 사람이 죽은 후에' 영혼' 이 있을 것이라고 우리에게 믿게 할 충분한 증거가 없다.

존재하다.

4. 우리의 가치관을 결정하는 기본적인 원동력은 우리의 생물학적 요인과 초기 경험에서 비롯된다.

왜냐하면 우리의 가치관은 우리 자신의 욕구, 관심사, 욕망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흥미와 욕망은 우리 생물체의 생존과 관련이 있다. 인간이 같은 행성에 살고 있기 때문에,

요구, 관심, 욕망이 같기 때문에 기본 가치관에서 * * * 일관성을 얻을 수 있다.

지식.

일단 인류가 충분한 기본적인 욕구, 동기, 특징에 대한 지식을 얻게 되면, 일단 이성을 사용하게 된다.

인간의 기본적인 수요를 만족시키고, 사람의 능력을 발전시켜야 과학 세트를 세울 수 있다.

도덕체계. 그러나 현재 인류의 윤리, 법률, 사회제도, 종교는 모두 표면적일 뿐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시도.

사람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흥미와 목표를 추구할 수 있을 때, 그들은 자유롭게 생각하고 생각할 수 있다.

자유를 숭상하는 사회 환경에서 자유롭게 말하고, 자유롭게 일을 하고, 자유롭게 행동한다.

유용한 발견을 많이 가져와 인간의 자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나은 것을 만들 수 있다

법과 사회제도가 더 나은 삶의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내딛는 것이다.

사회 정책에서 휴머니즘의 기본 위치

1. 인문주의자로서 우리는 자유탐구를 장려하고 자유사회제도의 가치를 인정하고 제창하며, 모든 사람에게 최대한의 개인자주권을 부여하도록 독려한다. 우리는 종교의 자유, 정교분리, 표현의 자유, 출판의 자유, 결사의 자유, 결합의 자유 (성생활의 자유, 결혼과 이혼의 자유, 대체 가족 구조의 자유), 생식권과 재산권, 안락사의 권리를 지지한다.

2. 인문주의자로서 우리는 사람이 사회동물이라는 것을 인식하며, 효과적인 사회제도가 보호와 제한을 제공해야 한다. 우리는 무고한 사람을 보호하고, 범죄자를 처벌하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생활조건을 제공하는 법률을 지지한다. 우리는 사법체계가 신속하고 공정하기를 바란다. 즉, 이것은 일종의 억제력이 될 것이며, 우리는 또한 처벌이 사람들의 진보를 촉진할 뿐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러나 모든 범죄와 분쟁이 법원을 통해 해결되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모든 당사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중재가 이미 좋은 전망을 보이고 있는 것은 아니며, 우리는 이에 대해 지지를 표합니다.

인문주의자로서 우리는 한 사람이 어느 사회계층에 있든 그가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차이를 만들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우리는 민주적 참정을 확대하여 권력을 놓아 이익을 양보하도록 격려한다.

의사결정에 참여한 사람. 우리는 사람들이 가정, 학교, 직장, 기관, 정부에서 일하기를 바란다.

부서에 더 많은 참여가 있다. 참여 과정에서 우리는 인종, 국적, 피부색, 성별, 성적 취향, 나이, 정치적 견해, 종교, 철학으로 인한 차별에 반대한다. 우리는 경제생활과 대중교육의 평등한 기회를 전적으로 지지한다.

인문주의자로서, 우리는 인류가 같은 행성에 사는 것을 보았고, 우리는 현재의 글로벌 의식의 추세를 고수한다. 우리는 효과적인 생태 프로젝트가 반드시 국제 협력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는 국제 협상을 통해서만 군축 협의를 달성할 수 있어야 전 세계적으로 핵전쟁과 생물전쟁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전 세계에서 인구 통제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야만 모든 사람이 좋은 생활 환경을 얻을 수 있다. 우리는 정치적 관점, 이데올로기, 과학 및 기술, 문화 및 예술 등을 포함 할 수있는 국제 교류 및 정보 교환의 중요성을 인식합니다.

인문주의자로서 우리는 사람들의 창의력과 이성을 소중히 여기며 과학기술의 장점을 목격했다. 우리는 우리 주변의 기술 발전에 힘쓰기를 원한다. 우리는 생명기술, 에너지 기술, 컴퓨터 기술, 정보 혁명을 두려워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해 흥분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기술의 발전을 막으려 해도 그들을 방해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노력은 이러한 기술을 습득한 나라들이 스스로를 위해 불륜을 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신기술에 대한 우리의 영향력을 도덕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우리는 이미 도래한 이 혁명에 참여해야 한다.

6. 인문주의자로서 우리는 삶과 인류 역사를 일종의 탐구로 본다. 우리는 새로운 세계를 탐구하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새로운 예술을 창조하고, 오래된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찾고, 새로운 느낌을 경험한다. 우리는 때때로 우리가 이런 추구에 이끌려 이런 추구에 참여하는 것이 우리에게 생명의 의미를 부여했을 뿐만 아니라 유용한 새로운 발견을 가능하게 한다고 느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우리 마음속에는 항상 하나의 목표가 있고, 결코 끝없는 추구가 없다.

개인적으로는 둘 다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독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