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제품 이름
고대 제품 이름
링화 청동거울
고서에 묘사된 내실의 딸들은 대부분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기 전에 자기애에 빠져 있습니다. 그녀가 가장 먼저 집착한 사람은 바로 자신이었고, 가장 친한 친구는 거울이었다. 가장 유명한 거울은 루오예(Ruoye)라는 작은 시냇물인데, 시냇가에서 거즈를 씻는 소녀의 아름다운 모습이 물고기를 부끄러워하며 물속으로 뛰어들게 했고, 수천 년 동안 말할 수 없는 수많은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동거경은 고대에 얼굴을 가리고 악귀를 쫓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현존하는 최초의 청동거울은 은허(銀舌) 부호의 무덤에서 출토된 것으로 추정되며, 남편과 함께 원정에 나섰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세상의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고 마음속의 아름다움도 사랑한 평범한 여성. 서한 왕조 시대에 사람들은 청동거울을 남성과 여성 간의 사랑의 상징이자 증표로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마음에서 마음으로'라는 의미를 갖습니다. 그들은 살아 있는 동안 서로에게 선물을 주고 “밤낮으로 동행”하였고, 죽은 뒤에도 무덤에 장사되어 “우리가 살아서나 죽어서나 함께 할 것임”을 보여 주었습니다.
소아의 당나라 『두양자변』에는 '깨진 거울 뒤의 재회' 이야기가 있는데, 남조 낙창공주와 그녀의 배우자 서덕연의 이야기를 그린 것이다. 고난과 기쁨과 슬픔을 겪으며 마침내 재회한 사람. 이 단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일반적으로 별거 후 재결합하거나 이혼 후 다시 모이는 커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송나라 황견은 『진원춘』에서 “거울에 비친 꽃을 줍고, 물에 비친 달을 붙잡고, 가까이 다가갈 이유도 없이 바라본다”라고 썼다. 사람들은 『붉은 저택의 꿈』에서 거울의 꿈과 깊고 절망적인 사랑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음란한 옷
고대에는 여성의 속옷을 처음으로 '음란한 옷'이라고 불렀습니다. '추잡하다'는 '경박하고 품위가 없다'는 뜻으로 고대인의 속옷에 대한 사고방식이 기피와 금기였음을 보여준다. 중국 속옷의 역사는 유구하며, 최초의 역사적 자료는 한나라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고대 여성 속옷에는 끝없는 과거의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앞은 둥글고 뒤는 짧고 앞은 짧고 뒤는 길다. 이것이 하늘과 땅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전통 이념이다. 허리, 가슴, 어깨 등을 따로 묶어서 움직임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다양한 '체형 형성' 효과. 실의 매듭을 덮고 그림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가방 입구의 접합 부분에 작은 패턴을 자수해야 합니다. 이것이 소위 '분위기의 탈출'이며, 자수, 봉제, 붙이기, 패칭, 패칭, 플레이팅, 롤링 등 수십 가지 기법으로 다양한 주제를 표현한다. 불행하게도 오늘날에는 일부 장인정신이 사라졌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 제65장에서는 유삼지에가 "머리를 풀어헤치고 빨간 외투를 반쯤 벌려 녹색 튜브탑을 드러내며 눈의 흔적이 남아 있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지아진과 지아련. 위석개소년은 꽃술을 마시고 태평하게 웃으며 욕설을 퍼부으며 두 뻔뻔한 남자를 바보로 만들었다. 하지만 5년 동안 밤낮으로 고민하던 류샹련이 차가운 얼굴로 나타나자 눈물을 펑펑 흘렸지만 변명 한마디도 하지 못한 채 안타까운 심정을 토로했다”고 말했다. 복숭아꽃이 으스러지고 땅이 붉어지고, 옥산이 또 무너졌다” “어려워서 어쩔 수 없다”
녹색 비단 술을 눈썹에 묶고, 커커는 열다섯 살이다. ;
얼굴을 보면 미혼이라는 걸 알 수 있고, 관자놀이도 부어올랐는데 아직도 머리카락이 늘어져 있어요.
'주지자'에 나오는 문장이다. 옛날 여자의 나이 열다섯 살, 청사의 이야기는 고대 여성의 감정을 담는 것이었고, 청사는 비단이었다. 사랑. 사랑의 한 가닥은 나무에 달라붙는 포도나무처럼 항상 당신이 사랑하는 남자를 그 자양분으로 의지해야 합니다. 고대인의 기록에 전해지는 사랑 이야기를 보면 고대 여성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변함없는 사랑을 표현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이야기의 대부분은 남성의 배신으로 끝난다. 그녀가 애인에게 주기 위해 증표로 검은 비단 한 가닥을 잘라냈을 때, 그녀는 그 가닥이 자신에게만 얽힐 것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바족의 지도자 린쥔은 함대를 이끌고 칭장강 서쪽으로 가서 소금 연못에 있는 아름다운 바닷물 여신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나는 당신과 함께 살고 죽겠습니다." 그러나 린쥔은 서쪽으로의 행군을 멈출 생각이 없었기 때문에 여신은 마지못해 날아다니는 벌레로 변해 막았다. 그를 지키기 위해 린준은 양시에게 화살을 쏘아 여신을 죽였고, 여신은 여전히 그가 준 머리카락으로 목을 감고 있었는데… "
빗살
중국은 고대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예의범절을 중시하며 사람들은 외모와 장식을 매우 중시합니다. 머리를 빗으면 머리카락이 깨끗해지고 부드러워집니다. 4천년 전부터 우리 조상들은 머리를 빗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춘추시대 이전의 빗은 형태가 복잡하고 정교하게 장식되었으나 외관특성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모두 직선형, 수직형으로 빗살자루가 더 크고 가로면이 좁으며 정사각형이나 빗살모양인 경우는 거의 없다. 평평한.
전국시대부터 위진, 남북조까지 빗의 주요 재료는 대나무와 나무였으며, 나무가 가장 일반적이었다. 빗의 모양은 대부분 위쪽이 둥글고 아래쪽이 사각형으로 말발굽과 비슷합니다. 수·당·오대 빗살은 대부분 사다리꼴로 제작되었으며 높이가 상당히 낮았으며, 용도에 따라 재질과 장식이 다양하였다. 송대 이후에는 빗의 모양이 납작한 경향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반달 모양으로 제작되었다. 명청시대의 빗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송 스타일을 유지했다.
화장품
전국시대 여성들은 미인으로 변신하기 위해 얼굴에 분체를 바르고 검은 눈썹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송우지의 『대조』에는 “분홍색은 흰색이고 검은색은 검은색이며 아름다움은 향기롭다. 긴 망토가 얼굴을 스치며 손님을 즐겁게 해준다”는 말이 있다. '한비자'도 "그러니까 서시의 미모와 치앙의 미모는 내 얼굴에 아무 소용이 없다. 기름기와 핑크색을 사용하면 당연히 예전보다 2배는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가장 유명한 문장은 『전국정책』에 나오는 “선비가 측근을 위해 죽는다.”, 여자는 자신을 기쁘게 하는 사람을 돌본다.
고대 메이크업 파우더에는 두 가지 성분이 들어 있었는데, 하나는 쌀알을 갈아서 향신료를 넣어 만든 것이었기 때문에 파우더라는 단어는 '쌀'과 '펜'에서 유래했습니다. 다른 하나는 일반적으로 "후펜(Hu Fen)"으로 알려진 반죽 모양의 얼굴 지방입니다. 납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납가루'라고도 불린다.
메이크업 파우더는 쌀가루, 납가루 외에도 다른 물질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에는 익모초와 석고 가루로 만든 "옥소녀 복숭아꽃 가루"가 있었고, 명나라에는 보라색 재스민 씨앗으로 만든 "진주 가루"가 있었고, 청나라에는 "진주 가루"가 있었습니다. 활석 등의 연광석을 원료로 한 '분말', '돌분말' 등. 파우더의 색상도 원래 흰색에서 다양한 색상으로 증가했으며, 다양한 귀한 향신료가 혼합되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고대에는 메이크업 파우더와 어울리는 메인 화장품이 루즈였다. 루즈는 "연지" 또는 "연지"라고도 불립니다.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블러셔와 유사한 붉은 색소이며 메이크업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손수건. Chuan Xinhe
요즘에는 손수건을 사용하는 소녀들이 많지 않지만, 고대에는 손수건이 여성들에게 보석만큼이나 장신구였습니다. 손수건은 대개 동심원 모양의 사각형으로 접어서 완장에 끼웠습니다. 손수건은 배려심이 많고 따뜻하기 때문에 고대 여성과 금란 자매와의 의향을 '손수건 결혼'이라고도합니다. 손수건의 한쪽 귀퉁이에는 고리가 장식되어 있고 나머지 삼각형은 그 고리를 통과하고 있는데, 이는 '마음을 찌르는 것'이라 일컬어지는데, 딸의 마음을 담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 24장은 상사병에 걸린 미친 딸 샤오홍 이파가 마침내 사랑의 관계를 맺는 이야기입니다. 이 작은 사각형 스카프는 수천 년 동안 침묵해온 여성의 세계에 수많은 감정을 전달해 왔습니다. 녹색 셔츠는 쉽게 젖고, 빨간 거즈는 눈물로 얼룩져 있습니다. 당나라의 Li Jiedushi Ji는 그의 시 "Shuhong 거즈 손수건"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 패키지를 본 사람은 누구나 그렇습니다. 정말 향기로운 눈물이 붉게 물들어가네요.
연한 명주실에 세심한 배려가 남겨져 연인의 품에 안길 수 있게 된다.
몸과 마음에 대한 그리움은 너무나 현실적이어서 눈물이 비처럼 쏟아진다. 조용하고 외로운 시간 속에 치수 비단 손수건은 고대 여성들의 오랜 사랑병과 이별의 슬픔을 담고 있다. 기다림...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퀼트
'알비지아 줄리브리신 퀼트'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대칭 패턴의 이불입니다. 남성과 여성의 사랑을 상징합니다. “19개의 고대 시.” "먼 곳에서 온 손님": "문예의 재능은 한 쌍의 원앙, 그것을 백백화 이불로 만들었습니다." Tang Bai Juyi "Yu Shunzhi는 멀리서 시로 응답하여 보라색 구름을 선물했습니다." 백로 이불을 꿰매는 것이 낫고 당신과 함께 잔만큼 그리워요." Tang Bai Juyi Wen Tingyun의 "대나무시": "왕을 위해 아카시아 이불을 자르고 별은 수천 리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의 저자는 단춘의 내실을 아주 자세하게 묘사한 적이 있다. 사람들의 달마 스티커와 수십 개의 다양한 색상의 벼루 반대편에는 큰 여가마 꽃주머니가 있고 서쪽 벽에는 양양의 안개와 비를 그린 큰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에는 Yan Lugong이 쓴 커플이 있습니다.
”
고대 의상에 대하여
(중국 의상의 간략한 역사):
/culture/fushi/fsjs.htm
또 다른 : 공식 복장 문화에 관한 내용도 있습니다:
/question/27961290.html?fr=qrl3
고대 동전에 대하여
/question/15766386. ?si=3
/question/35586435.html?si=1(고대 동전 식별)
여성의 헤어스타일에는 정말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question/16038147.html?fr=qrl3
고대 중국 필기구 감상
/f?kz=329910767에서 재인쇄
예절, 고대 기사
1. 즉위식
주나라의 귀족이 20세가 되면 그의 아버지가 의례일 전에 종묘에서 즉위식을 주재합니다. 왕관은 점술로 선택되며 손님은 경례하는 동안 세 번 왕관을 씌웁니다. 먼저 천 왕관을 추가합니다. 이는 다른 사람을 통치할 수 있는 특권을 갖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안은 이제부터 군복무를 하게 된다는 뜻이고, 마지막으로 쥬비안을 추가한다는 뜻인데, 이는 경례를 한 후 어머니를 만나러 가면 손님이 데리러 갈 권리가 있다는 뜻이다. 그런 다음 형제자매들을 만나러 갑니다. 마지막으로 모자와 예복을 입고 국왕, 신하, 시골 신사를 만나러 선물을 가져옵니다.
남자는 즉위 후 아내와 결혼할 수 있으며, 여자는 15세가 되면 머리를 묶고 묶어 성인이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결혼할 수 있습니다.
에티켓
缁천 왕관
가죽 Bian
Jue Bian
힙합 시상식
둘째, 혼례
춘추시대에는 왕자들이 한 나라의 딸을 아내(직계 부인)로 맞이하고, 소녀는 조카인 인과 결혼했다. 게다가 딸을 지참금으로 보낸 소녀와 같은 성을 가진 나라가 두 군데 있었는데, 그들도 각각 조카딸과 결혼했다. 전국시대에는 더 이상 이 제도가 없었다.
고대에는 여자가 시집가면 '귀'라고 불렀고, 시집간 여자는 시집을 모셨다.
고대에는 여자가 시집을 갔다.
, 약혼부터 결혼까지 여섯 가지 결혼식 절차가 있는데 이를 '육의례'라고 한다.
1. 수락, 남자가 여자에게 작은 선물(기러기 한 마리)을 주고,
표현 .
2. 이름을 묻는 남자는 집에 갈 수 있도록 여자의 이름을 명확하게 묻는다
행운을 나눈다.
3. 나지, 조상사에서 점을 쳤다 좋은 징조를 본 후 소녀의 집에 가서 좋은 소식을 전할 때에도 일정한 선물을 주어야 합니다.
4. 선물은 약혼을 알리는 것과 같기 때문에 더 무거운 선물을 주어야 합니다
약혼 선물은 동전과 비단을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신청 기간 동안 길일을 선택하세요.
6. 신부를 맞이하는 것, 그 중에서 약혼자를 받아들이는 것과 신부를 맞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 장례식
고대인의 관념에서는 죽은 후에도 영혼은 불멸하므로 영혼을 좋은 상태로 만들기 위해 특정한 의식을 치러야 합니다.
사람이 죽기 직전일 때 , 죽어가는 사람의 입과 코에 새 충전재를 씌워 사람이 죽었는지 확인합니다.
사람이 처음 죽으면 누군가를 지붕으로 보내 얼굴을 맞대게 합니다. 망자의 영혼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부흥'이라 한다.
깨어나지 않고 장례를 치룬 뒤, 죽은 사람을 옷으로 감싸는 것을 '부흥'이라고 한다. Xiao Lian"을 사용하여 관에 넣습니다. "Da Lian".
Lian 시대에는 쌀이나 옥을 망자의 입에 넣어야하는데 이를 "Fan Han"이라고 합니다.
리안에 들어가 장례를 멈추고 장례를 기다린 후 '장례식'이라고 부른다.
장례규칙은 흰 옷을 입고 띠를 잡는 것이다. 영구차를 끄는 밧줄입니다. 띠를 잡는 원래 의도는 친척과 친구들이 차를 끄는 것을 돕기 위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형식적인 것입니다.
제사 의식
고대인들은 제사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제사 제의의 명칭과 예절은 그 종류가 매우 많아 일일이 소개할 수는 없다. <주례>를 바탕으로 주나라 때의 대제, 중제, 소제.
대제란 옥비단을 이용해 천지종사를 건립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그것들을 태우기 위해 장작에 순색의 제물을 더했습니다.
연기가 올라와 호천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중시는 해와 달과 별을 세우고 장작에 짐승과 동전을 태워 연기가 오르게 하여 해와 달과 별에게 제사를 지낸다는 뜻이다.
작은 제사란 풍사 우보 등을 세워 동물을 장작에 태워 연기를 일으키게 하여 시중, 사명, 풍사, 우보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피 방울을 사용하여 장작을 태워 연기를 일으키게 하며 흙을 끌어올려 셰지에게 제사를 지내고, 동물과 옥화를 지하나 물에 묻어 제사를 지낸다. 산, 숲, 강, 늪에 잘게 썬 동물을 사용하여 산, 숲, 강, 계곡, 언덕 및 모든 것의 작은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을 조상에게 제사하는 것을 봄철 제사라고 합니다.禴 여름에는 제사를 지내고, 겨울에는 제사를 지내는데, 사계절에 제사를 지낼 때에는 종삼촌이 주재하며 왕과 왕비, 신하들이 모두 참여한다. 매우 웅장합니다.
고대 물품
고대 물건 식기
귀(gui)는 큰 그릇 모양입니다. 사람들은 양(yan)과 음식을 제공합니다.
구이(絲)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음식을 담는 그릇이 구이와 같은 목적을 갖고 있어 '구이와 구이가 대립한다'는 말이 있다. .
두는 높은 접시처럼 원래 제사 때 기장을 담는 데 사용되다가 점차 사용되기 시작했다. 이제 고기장과 고기국을 담는 시대가 됐다.
그릇은 그릇이다. 벌어진 입과 깊은 배, 아래에 둥근 발을 갖고 있다. 대야와 그릇은 모두 물건을 담는 그릇이다.
식탁이라고도 불리는 케이스는 쟁반이다. 모양이 작고 다리가 4~3개로 매우 짧습니다. 고대인들은 식사할 때 종종 "눈썹 높이까지 올려" 존경심을 표시했습니다.
簋
簠
豆
盛
단검은 손잡이가 긴 숟가락입니다.
zu, 양쪽 끝이 땅에 닿아 있는 직사각형 도마.
음식을 담는 도구인 젓가락은 '살다'와 동음이의어이며, 금기 때문에 반대의 의미는 '쿠아이'입니다. ", 그리고 대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젓가락"에 "대나무"라는 접두어를 붙이게 되는데, 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단검
俎
箸
고대 조리기구
삼각대는 처음에는 도자기로 만들어졌고, 은나라와 주나라 이후에 청동으로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 아래에 다리가 3개 있어서 "삼각대"라는 말이 있습니다. 삼각대 위쪽 가장자리에는 두 개의 귀가 있어 막대에 꽂아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삼각대의 크기는 용도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웍은 다리가 없는 삼각대로 현재의 가마솥과 유사하게 생선 등 음식을 조리하는 데 사용된다.
찜기는 쌀을 찌는 기구로, 처음에는 도자기로 만들었고 나중에는 청동으로 만들었으며, 바닥에 구멍이 많이 뚫려 있다. 또는 가마솥. 찜통에 물을 끓인 후 그 구멍을 통해 증기가 빠져나가면서 찜이 됩니다.
케는 삼각대와 비슷하지만 , 배와 연결되어 있어 더 넓은 범위로 열을 전달받아 음식을 최대한 빨리 익힐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리와 찜기를 결합한 것을 '리'라고 합니다. 조리기구이므로 삼각대보다 부피가 작습니다.
딩
웍
甑
甗
笲
고대 술기
준은 고대 술기의 총칭으로, 입을 벌리고 목이 높고 고리가 있는 술기이다. 발. 준은 종종 동물 이미지로 장식됩니다.
항아리는 목이 길고 배가 크며 발이 둥근 포도주 용기로, 술뿐만 아니라 물도 담을 수 있습니다.
Yi, 卣(you), Lei(lei), Fou(fou)는 모두 다양한 모양의 와인 용기입니다.
고대 술그릇의 총칭인 주(臺)는 술을 데울 때 사용하는 고유명사로 밑에 다리가 3개 있어 불을 일으켜 술을 데울 수 있다.
공은 술을 데울 때 쓰는 그릇이다. -뾰족한 입.
공은 술을 담는 그릇과 마시는 데 모두 사용되는 그릇입니다. 수평으로 놓인 뿔과 직사각형의 다리와 뚜껑이 있으며 종종 동물 모양으로 사용됩니다. 고급 와인병
냄비
공
주
자오
첸자오닝자오
잔은 타원형으로 국, 술, 물을 담는 그릇이다. 잔의 재질은 옥, 구리, 은, 도자기 등이다.
卮도 일종의 술병이다. "홍문연회"에는 "卮jiu이면 충분하다"는 말이 있다.
컵
卮
고대 가구
가구
침대는 돗자리 이후 등장한 최초의 가구다. 처음에는 침대가 매우 짧았다. 고대인들은 침대에서 읽고, 쓰고, 먹고, 잠을 거의 다 잤다.
위진남북조 이후에는 침대의 높이가 오늘날의 침대와 거의 같았으며, 특히 취침용 가구로 사용되었습니다.
당송대 이후 침대, 테이블, 의자, 스툴, 높은 테이블, 긴 테이블, 캐비닛, 옷걸이, 수건걸이, 스크린, 세면대, 거울 스탠드 등 키가 큰 가구가 다양한 스타일로 널리 대중화되었습니다. .
각 왕조의 가구는 장인정신을 중시하고, 풍부한 문양과 절묘한 조각을 추구하며, 강한 중국 전통을 보여주며, 그 스타일은 우리나라 전통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매트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원시적인 가구로, 처음에는 나뭇잎으로 엮어 만들었고 나중에는 대부분 갈대와 대나무 조각으로 만들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종종 '바닥에 앉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는 매트가 널리 사용되었음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