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해변의 순수한 개성적 특징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해변의 순수한 개성적 특징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마음이 넓고, 총명하며, 야망이 있다

--지아 탐춘 이미지 분석.

초록: Jia Tanchun 은 Jinling 의 12 차 머리핀 중 하나로서 밝고 관대하며 지적이며 자신의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정치가 풍채가 있는 젊은 여성이다. 홍루몽' 에서 탐춘에 관한 이야기는 주로 탐춘조직시사, 탐춘관리가족, 탐춘의 야망 등을 포함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글은 해변의 순수한 성격, 관념, 재능, 야망, 능력 등 모든 방면, 그리고 해변의 순수한 결말에 대한 저자의 견해를 뒷받침하며, 해변의 순수한 플래시에 대해 전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키워드: 탐춘 성격 재능 결말

모래사장은' 홍루몽' 의 수많은 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녀의 몸에는 쾌적한 향기가 풍겨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녀는 여자의 동정심이 없는 여자이다. 그녀는 남자처럼 여자의 운명의 장벽을 벗어날 수 없다. 그녀는 재테크와 가사 능력이 강하지만 발휘하지 못한다. 그녀는 자신의 정치적 교만을 가지고 있지만, 결국 봉건예교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다. 조설근의 완벽한 여성의 질에 대한 묘사가 그녀를 결집시켰고, 봉건몰락한 가정의 개조에 대한 기대도 기탁했다. 이 인물을 연구하는 것은 우리가 자가의 쇠퇴의 근원을 찾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봉건예교를 더 자세히 살펴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첫째, 봄맞이 개요

지아 탐춘 (Jia Tanchun), 별명의 Jiao Xiake, 지아 청 (Jia Zheng) 은 혼외에서 태어나 자매 중 3 위를 차지했다. 탐춘은 지아 댁의 세 아가씨이다. 그녀는 허리가 가늘고, 몸매가 가늘고, 거위 얼굴, 눈썹이 수려하고, 날기를 기대한다. 이것은 책에서 탐춘이 자부에서의 지위와 용모에 대한 묘사이다. 다른 자매들에 비해 그녀는 대범하고, 마음이 넓고, 봄을 맞이하는 비겁함도 없고, 석춘의 낙벽도 없다. 그녀는 대기 중에 남자다운 여자지만, 상운만큼 부주의하지는 않다.

탐춘의 규방 배치를 보면 그녀도 다른 자매와는 확연히 다르다. 탐춘은 관대함을 좋아하고, 세 칸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방 안에는 계림 대리석 한 상자가 있는데, 안에는 각종 유명인들의 법첩, 필묵 벼루가 들어 있다. 벽에 쌀이 걸려 있는' 연우도' 와 얼굴의 먹보가 걸려 있다. 보옥을 포함한 다른 자매들에 비해 봄집을 찾는 배치가 간단하다. 거문고 서화는 고대 여자 화장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일거리이며, 봄방 안의 서화는 그녀가 학식이 깊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문채에서 해변은 바오 차이 (Bao Chai), 다이유 (Daiyu) 만큼 좋지 않지만 특별한 세트도 있습니다. 그는 짱 국화, 잔국화 등 아속적인 시구를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 귀밑머리는 삼경에 물들고, 갈충상은 구추서리에 물들고 있다" 고 말할 수 있다. 그런 좋은 문장. 대관원의 시회활동은 모든 자매의 재능을 극치로 발휘했지만, 이 행사의 발기인은 그녀였다. 이는 그녀의 조직능력과 우아함에 대한 추구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탐춘은 여자아이에 대한 징계가 특히 엄격하다. 그녀가 밥을 먹을 때 양쪽의 여종은 아무 소리도 내지 않았지만, 다른 자매들은 그것을 할 수 없었다. 예를 들어 봄맞이는 자신의 여종, 노처녀를 전혀 지휘할 수 없고, 심지어 이들에게 화를 낼 수도 있다. 이 점에서 대관원의 자매들 중 누구도 그녀를 존경하지 않는다. 심지어 핑 (ping) 은 말했다: "그녀는 소녀의 집이며 확신하지 못한다. 이것은 그녀의 존중이다. 너는 그녀를 경멸하고 그녀를 괴롭힌다. 정말 분위기를 휘저었다. 둘째 할머니 (왕희봉) 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 그녀는 또 "둘째 할머니도 아주머니에게 5 점을 줘야 한다" 고 말했다. " 왕희봉이도 형수를 우러러보는 것을 볼 수 있다

둘째, 탐춘이 돈과 가정을 관리하는 능력과 그녀의 정치가 매너.

조설근의 작품에서 해변은 대관원의 정통 여성에게 속한다. 정통 여성 중 왕희봉, 설보채, 비치순은 그중에서 비교적 정치적 풍격이 있는 사람이다.

비치순은 다른 정통 여성과 매우 다르다. 왜냐하면 그녀는 자신의 인생 포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녀 자신이 말한 것이다 ... 나는 남자지만 나갈 수 있다. 마음은 벌써 없어졌고 사업도 생겼다. 그때 나는 나만의 이유가 있었다. \ "나는 여자 의 집, 말할 것도 없다. ...... "이것은 탐춘이 부잣집 아가씨나 부잣집 부인이 되는 것을 안심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탐춘의 재능은 그녀가 가정과 재테크를 관리하는 행동에 더 많이 나타난다. 첫째, 제 55 회, 탐춘의 외삼촌 조가 죽었다. 그녀는 사망자와 자신의 관계, 어머니 조 이모의 울음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고 규칙에 따라 22 개의 축의금을 주었다. 물론 탐춘이 고모부를 가족으로 삼지 않는 요인도 있지만, 사업하는 것은 공무적이고 공평무사한 태도이지만, 가장의 며느리가 그렇게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둘째, 그녀는 보옥, 자환, 자란이 등교하는 것을 면제했지만, 실제로는 매월 돈을 폭행, 조 이모, 이부에게 썼다. 이 일은 다른 사람의 불만을 불러일으켰지만 반대하는 말을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왜냐하면 모두들 봄맞이가 옳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 일이 있은 후 왕희봉은 평아에게 이렇게 말했다. "그녀는 비록 처녀이지만, 마음속으로는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단지 말조심일 뿐이다. 그녀는 나보다 읽고 쓰는 것을 더 잘 알고 있는데, 지금은' 도둑을 먼저 잡는다' 는 말이 있다. 만약 그녀가 나의 일을 반박한다면, 반박하지 마라. 다른 사람을 존중할수록 "예" 라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체면을 잃을까 봐 걱정하지 마라, 그녀와 싸우면 좋지 않다. " 이 피닉스 고추 는 항상 두려워하지 않고, 또한 봄 을 방문 두려워, 이 이모 집사 의 능력과 자급 자족 을 자세히 살펴 볼 수 있습니다.

탐춘은 왕희봉의 이익을 위반하지 않고 두 가지 감복할 만한 일을 했다. 우선, 그녀는 이 아가씨들이 매달 이미 두 달 동안 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아가씨가 매월 발유와 파우더를 사는 은화 22 냥을 면제했다. 여기서 해변은 자부의 가정경제에' 매판' 현상이 존재한다는 것을 순전히 발견하였다. 소녀 파우더만 샀지만 열세가 크다. 매사는 발송을 연기하거나 불량한 것을 사서 아가씨들이 사용할 수 없게 하고 다시 사야 한다. 탐춘은 돈을 면했고, 아가씨들에 대한 상처는 크지 않았지만, 매수의 악세력을 타격했다. 둘째, 올해, 그녀는 레다 가든의 관리 방법을 보고 괜찮다고 느꼈고, 같은 방법으로 자부의 가든을 관리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다 가든의 정원, 정원, 정원, 정원, 정원, 정원, 정원) 관리자는 매달 소량의 여학생이 기름과 분돈을 낼 수 있는 한 정원의 이윤은 모두 그들에게 귀속된다. 심지어 현대 농업 생산 개념을 가진 이런 경제 방법은 한 처녀의 손에서 나온 것이 결코 쉽지 않다. 돌이켜보면 조설근의 제목은' 탐춘흥리 숙폐' 이고,' 민' 자는 조설근이 글 밑에서도 이 세 아가씨에게 큰 관심을 보이며 비길 데 없는 지혜를 주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왕희봉이 병에 걸렸기 때문에, 모래사장은 집안일을 순히 관리한다. 모래사장 외에, 왕희봉 대신 이면과 설보채 () 가 있다. 다른 두 사람은 가족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많은 관심을 끌지 않았다. 해변은 순전히 흥익과 폐해를 많이 해 모든 눈길을 끌었기 때문이다. 그녀는 식견이 길고, 조치가 정확하고, 총명하며, 왕희봉보다 못하여, 왕희봉이라는 줄곧 집사가 되어 온 며느리와 비교하는 데 습관이 되었다.

왕희봉은 재테크가 탐욕스럽고 무정하여 그녀와 같다. 그녀는 가혹한 잡세를 주요 수입으로 하지만 공업은 발전시키지 않는다. 물론 이것도 전적으로 그녀의 책임은 아니다. 이것은 그 사회 발전의 필연이다. 왕희봉 재테크에서 두드러진 것은 그녀의 위조권이다. 왕희봉이 고리대금을 내고, 뇌물을 받고, 집안의 다른 사람들을 어리둥절하게 한 것은 정말 그녀가 고집을 부리는 것이다. 제 105 회 까지, 금의부의 관원들이 영녕부를 급습하여 그녀의 방에 대량의 차용증을 베껴 쓰고서야 그녀가 여전히 사채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왕희봉의 재테크는 매우 이기적이다. 그녀가 한 모든 일은 모두 자기 주머니를 채우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탐춘의 재테크는 그렇지 않다. 탐춘은 아가씨, 여종 머리기름 루즈의 한가한 돈을 면제하고, 다른 사람의 주머니 수당을 면제해 남자 학교 한가한 돈을 빌려 하인에게 정원을' 도급' 해 주었다. 이런 일들에서 우리는 봄재테크를 탐춘하는 스타일, 즉 중대한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 오픈 소스 스로틀' 을 볼 수 있다. 탐춘은 작아 보이는' 작은 돈' 을 아껴 매우 간단한 방법을 사용했지만, 바로 이런 방법으로 몰락한 가네를' 사물, 용도, 사물, 용도' 로 만들고, 약간의 진취적인 숨결을 가지고, 상하의 사람들이 그녀를 존경하고 두려워하게 했다. 두 세계의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 있다. 애석하게도 이것은 단지 서광일 뿐이다. 왕희봉이 건강이 좋아지면, 모든 것이 예전대로 되고, 관리는 여전히 외무 관할에 귀속된다. 내부의 개선 조치는 단번에 쓸어버리고 기회가 없다.

지아 의 노처녀, 며느리, 여종 이 많이, 이 하인 에도 억압 이 있고, 어떤 사람들은 주인 을 신경 쓰지 않는다. 예를 들어 보옥을 키우는 이모모는 이홍원의 여종들을 자주 훈계한다. 봄을 맞아 자신의 여종과 비구니를 통제할 수 없다. 탐춘이 집사가 되어 오며느리의 위신을 크게 낮추었다. 이후 그는 왕선보의 며느리에게 심한 타격을 가했다. 왕선보네 며느리는 청문이 핍박당하는 것에 대해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을 지고 있다. 평소에는 왕부인의 며느리가 되어 함께 집을 본다. 제 74 회 왕선보 부인과 왕희봉이 대관원을 기습했다. 그들이 가을서리재식을 기습할 때 봄맞이' 촛불대기문' 을 찾아 가족 패망은 자살로 시작되었고, 왕희봉조차도 웃는 얼굴로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왕선보가의 족족, 한 번의 봄맞이 몸을 수색하여 봄맞이 뺨을 한 대 때렸다. 탐춘의 불가침성은 이 사건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그녀는 언사가 예리하여 기세가 왕희봉보다 완전히 뛰어나다. 그녀는 엄하게 왕선보의 아내를 훈계하고, 이런 하인의 오만한 기염을 박멸하고, 자가의 흉악한 하인이 주인을 괴롭히는 현상을 바꾸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셋째, 봉건 예교가 탐춘에 미치는 영향

지아 가족은 지아 (Jia) 라는 네 명의 여성이 있는데, 각각 봄, 봄, 봄 탐춘, 석춘이다. "위안", "응당", "담", "Xi" 등의 단어는 보통 "탄식해야 한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억지부회든 아니든 대관원의 자매는 비참한 운명을 피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홍루몽' 의 요점이다. 우리의 세 번째 모래사장 순수한 아가씨가 홍루에 있기 때문에, 그녀의 운명도 똑같이 비참하다.

탐춘의 탄생은 그녀의 비극 중 하나이다. 탐춘은 조 이모생이다. 봉건 대가족에서 미혼 여성이 되는 것은 불명예스러운 일이다. 이것은 봄탐춘이라는 정치적 풍채와 인생 포부를 가진 아가씨에게 일종의 약점이자 은병이다. 이런 보완할 수 없는 결함으로 비치는 순전히 다른 사람이 의논하는 대상이 될까 봐 일에 대해 매우 신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탐춘과 어머니 조 이모는 성격이 달라 늘 갈등이 생긴다. 조 이모는 딸에 대해 아무런 호감도 없이 봄을 찾아 어머니의 행동에 대해 매우 원한을 품고 있다.

탐춘에 그녀는 친어머니를 거의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그녀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그녀 (조 아줌마) 는 당연히 동경이 있지만, 단지 비천한 식견일 뿐이다. 그녀는 단지 그렇게 생각했다, 나는 단지 마스터 (지아 청) 와 부인 (왕 부인) 을 알고, 다른 사람들은 내가 상관하지 않는다 ...... \ "그래서, 탐춘은 조 이모의 어머니가 되지 않았다. 60 번째, 부인 리에게 ... 이렇게 나이가 많으니 하는 일은 결코 존경할 수 없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싸울 가치도 있는데, 이것은 체면이 서지 않는다. \ "이 문장은 다른 사람 앞에서 조 이모에 대한 탐춘의 태도가 여전히 이렇다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다. 인정도 없고, 모녀도 정이 깊지 않다. 탐춘은 그의 삼촌 조씨와 동생 자환 역시 무관심하다. 조 이모가 춘조가 죽었을 때의 축의금을 묻자, 탐춘은 울며 말했다. "우리 외삼촌은 누구세요? 우리 삼촌은 내년에 9 성 검사에 오르는데 삼촌이 한 명 더 나오나요? " 탐춘은 조씨를 전혀 친척으로 삼지 않는다. 이것도 조 이모의 공로라고 생각하기 어렵지 않다. 제 27 회, 조 이모는 보옥에게 신발을 만들어 봄신을 신었지만, 자환과 봄맞이 다툼은 전혀 아랑곳하지 않았다. 제 55 회, 탐춘은 규칙에 따라 외삼촌 조 이십이 축의금만 주어서 조 이모를 크게 떠들게 했다. 제 60 회 조 이모는 조정에 개입해 자환이 질산장미를 요구하면서 장난을 쳤다. 모든 것은 조이모와 자환 모자가 자씨네 집에서 얄미운 지위와 탐춘이 그의 어머니와 형제에 대한 냉막 () 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탐춘이 이렇게 하는 것은 개인적인 고려와 봉건예교에서 나온 것이다. 그녀는 애써 첩의 신분에서 벗어났다. 바꿀 수 없더라도, 그녀는 행동을 통해 어머니와 선을 그어 다른 사람들이 그녀를 업신여기지 못하게 하고 싶어 한다. 그녀는 이렇게 해서 자씨네 대다수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고, 왕부인의 호감을 얻었다. 왕 Xifeng 조차도 한숨을 쉬었다: "좋아! 좋아! 좋아! 무슨 좋은 여자! 나는 그녀가 좋다고 말했지만, 아쉽게도 목숨이 얇아서 아내의 뱃속에서 태어나지 않았다. " 나는 탐춘 자신도 몰래 자신의 운명이 나쁘다고 한탄할 것이라고 믿는다. 아내의 딸이 아니다.

넷째, 지아 탐춘 결말에 대한 견해.

탐춘의 결말에 대해 오랜 논쟁 끝에 기본적으로 해외로 시집가서 공주가 되었다는 통일된 결론이 나왔다. 이것은 우리가 평소에 본 책의 결말과는 다르지만 속편과 조설근의 본의가 일치하지 않는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니기 때문에 더 이상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나는 처음 80 회가 봄맞이 결말을 암시하는 곳만 지적할 것이다.

먼저' 금릉 12 차이' 제 5 판 판결사를 보세요. 모두 알다시피, 이곳의 여성과 소녀들에 대한 논평은 그들의 미래를 암시한다. 여기, 해변의 순수한 판결은 ... 연 날리기, 바다 한 척, 큰 배 한 척이 두 명 있다. 배 위에 한 여자가 얼굴을 가리고 울었다. 또 네 마디가 있다:' 나는 총명하고 야심이 있어 마지막 날에 태어났다. 청명 눈물로 강변을 보고 동풍 원몽을 보내다. 홍루몽' 12 곡 중 다섯 번째' 골육' 은 "돛이 성비로 가득 차서 골육의 집이 모두 던져졌다" 고 말했다. 나는 울면 나의 노년 생활이 해칠까 봐 부모님께 좀 쉬라고 말할 것이다. 예로부터 가난은 이미 정해졌으니, 이합할 기회가 없다. 지금부터 두 곳으로 나뉜다. 자신의 안전을 보장하다. 노예가 가라, 끼어들지 마라! " 산은 멀리 떨어져 있고, 고생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생사는 보통 이별이다. 이것은 분명히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고추의 속작처럼, 그는 단지 바다와 결혼했을 뿐, 어른들이 여자와 결혼할 때, 단지 멀리 시집갈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집에 갈 수 있다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책의 끝에서, 해변은 실제로 집에 가서 친척을 방문했다. 이왕이면 생사의 슬픔은요? 먼 결혼의 슬픔이 있을 수도 있지만 앞으로 친정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고, 노래 제목도' 골육분리' 라고 부를 필요는 없다.

70 년대에 두 자매는 제비를 뽑아 버들개어를 채웠는데, 모래사장은 반수의 시' 코난자' 를 썼고, 다시 한 번 해변의 순수한 오랜 결혼을 증명했다.

63 번째' 수의홍 방군연' 을 봅시다. 이번 대관원의 자매들은 이홍원에서 연회를 열어 보옥의 생일을 축하했다. 모든 사람이 마시는 순서에서 제비를 뽑아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추첨된 라벨에 테스트라는 글자가 붙어 있어 모든 사람의 삶과 운명을 암시한다. 예를 들어 보비녀가 그린 표에 모란 한 송이가 있는데, 제목은' 엄관방군' 이다. 다이옥이 뽑은 복권에는 부용화 한 송이가 있는데, 그 위에는' 바람이 근심을 드러내고 있다' 고 적혀 있고, 시에는' 동풍 탓이 없다' 라고 쓰여 있다. 탐춘은 살구꽃 한 송이를 그렸는데, 제목은' 요지함빈도' 인데, 시에서' 붉은 살구는 구름에 의해 태양 옆에 심어졌다' 며 "이 서명을 받는 사람은 시집간다" 고 말했다. 봄제비를 뽑을 때 자매들은 모두 웃었다. "집에 이미 공주가 하나 있다. 너도 공주야? " 원래 탐춘의 트럼펫' 요지함빈도' 와' 일변' 은 모두 그녀가 황제의 아내가 될 것임을 의미하기 때문에 탐춘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공주였다. 이는 주중 자씨네 집이 이미 왕후의 집이라고 설명하고, 왕후문보다 더 높은 문하에 시집가야' 귀부' 라고 부를 수 있다. 속편에서 탐춘은 진해종치의 아들에게만 시집갔지만' 귀부' 라고 부를 수는 없다.

탐춘이 끝났음을 암시하는 몇 곳에서 연은 탐춘을 상징하는 데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다섯 번째 판단에서 "뒤에 두 사람이 연을 날리고 있다 ..." 제 22 회 수수께끼를 만들 때 봄수수께끼를 캐는 답은 연이다. "아이가 등에 있으니 청명 화장이 가장 적합하다" 고 말했다. 유사가 약해져서 동풍을 원망하지 마라. " 。 자매들이 뽑은 표처럼, 여기 개인이 낸 수수께끼도 모든 사람의 미래를 암시한다. 탐춘의 수수께끼는 그녀의 청명과 시집가는 것과 일치한다. 연에 대한 답은 탐춘의 미래가 실이 끊어진 연처럼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탐춘을 상징하는 연이 어떤 모습인지에 관해서는, 제 70 회 사람이 연을 날리는 것에 관한 단락은 모든 것을 설명한다. 연날리기의 순서, 연날리기의 스타일, 연날리기의 방식은 모든 사람의 인생 경험과 귀착점을 함축하고 있다. 보옥이 날 수 없는 아름다운 연처럼, 다이옥은 날게 하고, 봄을 탐험하는 것은 부드러운 날개와 큰 봉황 연으로 날게 한다. 봉황은 줄곧 국왕의 공주에 비유되어 왔으며, 여기서는 영원히 한가하지 않을 것이다. 봄맞이 연날리기의 우의가 더욱 두드러진다. 봉황 연 두 마리가 공중에서 비틀어지고, 다른 문짝은 크고, 정교한 희자를 쓰고, 채찍을 쓴 연은 종소리와 함께 울렸고, 한참 동안 봉황 두 마리와 꼬여 함께 날아갔다. 해외에 시집가지 않았더라면 탐춘은 깨진 연이 아니었지만 피닉스 연의 클로즈업은 탐춘이 공주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탐춘은 해외 공주여야 하고, 해외 공주일 수밖에 없다. 춘춘의 논단을 증명하였다.' 삼춘대전 (어떻게) 이른 봄풍경', 모래사장은 순춘을 뛰어넘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자국의 공주가 될 수 없었고, 외국에만 공주로 시집갈 수 밖에 없었다. 공주이지만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해외 소국에서 공주가 되었다. 전통적인 관념에 따르면, 이것은 거대한 비극이다. 봄을 면회하는 재간이 아무리 높아도 자신의 운명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나는 똑똑하고 야심이 있어 천애에서 태어났다." 탐춘은 전체 비극 중의 한 곡일 뿐이다.

참고

1. 조E 홍루몽 인민문학출판사

2.' 홍루몽 연구문집' 중국 사회과학원 홍루몽 연구문집 편집위원회 1983 판.

3. 손슨' 홍루몽' 상하이 고서출판사 1979 판.

4.' 대관원 연구자료 편집', 문화부 문예연구원 홍루몽 연구실 편찬.

5. 중국예술연구원 홍루몽 연구소 인민문학출판사 편집부에서 편집한' 홍루몽 연구 진귀한 자료 편집 (위, 아래)' 입니다.

6. 송치' 홍루몽-송기홍학문집' 은 2000 년 중국 서점에서 출판됐다.

7. 유평보' 유평백이 홍루몽' 상하이 고서출판사 1998 판.

8. 레빈' 홍루몽' 생활 독서 신지 삼련서점 출판 200 1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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