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왜냐하면 나는 논문을 한 편 써야 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나는 논문을 한 편 써야 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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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고화질의' 밟는 노래' 가 있습니다. 빨리 다운로드해야 해!

참고할 수 있도록 논문을 좀 드리겠습니다.

(a) "나들이 노래" 의 댄스 형태와 이미지 경험

"무용형태학" 은 "오랜 역사 속에서 중국 고전 무용은 서로 다른 무용문화 유형을 나타냈지만, 이러한 무용문화 유형의 선형 진화에서는 종종 * * * 시제의 수렴면에 요약할 수 있는 * * * 유사성이 있다" 고 지적했다. 서로 다른 무용 문화 유형 표상 아래에 깊이 숨어 있는' * * * 동성' 은 아마도 우리가 중국 고전 무용의 역사 문화 형태를 연구할 때 제시해야 할 문화 정신일 것이다. " 。 나들이가' 의 가무 형식은 중국 5 천 년 문명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그것은 고대로부터 유래했고, 역사가 유구하여 널리 퍼졌다. 청해성 대통현에서 손자채에서 출토된 신석기시대 무용채도분에서는 세 사람이 따르고, 다섯 사람이 상호 작용하고, 밟으며 명절을 밟는 이미지를 보여 주며, 우리에게' 노래, 고락의 음악' 이라는 오래된 춤의 생명력을 보여 주었고, 한위진 남북조, 당송원 명청을 거쳐' 나들이 노래' 가 절정에 이르렀고, 점차 쇠퇴하고 있다. 오늘의' 연꽃상' 과' 발차기곡' 은 아름다운 경가만무로 중국 고전 무용의 역사 문화 형태를 깊이 함축하고 있다.

1.' 나들이 노래' 의 춤 형식

나들이' 감독 손영은 수십 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중국 무용 역사 문화에서 이 작품을 발굴하고 창작했다. 그의 춤은 우리나라 한나라 여악춤의 형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춤이 어두움' 이고, 진지한 태도로 넓은 경지를 추구하며, 여악춤의' 춤이 어두움' 이라는 형태 특징을 불러일으켰다. 둘째, "어느 정도 움직이고, 대답은 가볍다" 고 말했다. 한나라 여성 무용수는' 가는 허리',' 가벼운 몸' 을 아름다움으로 하고, 춤은' 어느 정도 움직이고, 주의해서 대답한다' 는 리듬감이 강하다. 예를 들면' 어느 정도 움직여라, 참고답', 무용수는 때때로' 우아하게 배회한다', 때로는' 기승을 부린다' 고 한다. 셋째,' 기문, 웅장한 자태', 긴팔 교차, 손발 병행. "뱀이 흔들리고 구름이 떠다니고 있다."

나들이' 는 정적춤에서 중국 고대 벽돌의 조형을 다량 차용하고, 역동적으로 티베트족 목구 민간무용리듬을 과감하게 활용해 한위 시대의 아름답고 아름다운 무용스타일을 선보이며 나들이 노래의 민간 풍모를 재현했다. 춤 동작에서' 움직이는 면' 을 활용한 독특한 춤 자세, 180 도 동작은 동작의 조화성과 대칭성을 보완하며 기본적으로' 면' 동작에 속한다. 예를 들어, 갑자기 오른손을 뒤로 내던지고 오른쪽 어깨끈으로 왼쪽 앞쪽으로 뚜껑을 잠그고, 갑자기 한 발짝 내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오른손명언) 그런 다음 앞으로 이동하고, 오른손이 팔뚝을 앞뒤로 구부리고, 낮음에서 높음으로 앞뒤로 송수신하고, 여덟 번째 박자를 찍고, 팔을 앞으로 비스듬히 들어 올립니다. 이런 전형적인' 일순변' 동작은 춤을 더욱 참신하고 독특하게 만들어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춤은 항상 물처럼 움직이고 있다. 옆구리의 자세는 한풍 중 세 번 언급하자마자 허리를 굽히고 입을 삐죽거리는 위선 자세를 깨고, 정지 상태에는 자연스러운 운동감이 담겨 있어 상당히 유혹적이다. 전통적인 일정에서' 타고' 의 허실이 결합되고, 움직임이 결합되어 강약의 대비가 딱 알맞다. 일류는 중국 고전 무용의 매력으로 중국 고전 문화의 매력을 보여준다.

2. "나들이 노래" 의 역사적, 문화적 정신

우선,' 나들이' 의 운동 방식은 역출발과 원형 고궤인데, 이런 운동 방식은 우리 민족의 스포츠 시공관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공간의 "후진", "시작점에서 종점", "무위", "호구구" 등의 개념. 나들이가' 에서 무용수의 몸을 앞으로 기울인 것도 음양합벽이며, 발걸음은 허실상생이다. 그는 먼저 좌우로, 먼저 승진한 후 억제하고, 진진하고, 물러날 수 있도록 선택하고, 완곡하게 돌아야 한다. 그 법칙은 노자의' 도덕경 재수' 와 일치한다. 즉 우주운동은 외적 동력을 찾을 필요가 없고, 그 동력은 자체 내부의' 대립' 과' 회복' 이다.

둘째,' 나들이' 의 춤 형식은' 까맣게 잊다' 는 신체미학을 가지고 있다. "춤 형태학" 이라는 책에서 말했듯이, "춤은' 운동' 의 한 형태일 뿐만 아니라' 심미' 의 한 형태이기도 하다. 이런 운동의 심미는 인체의 심미에 기반을 두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인체의 심미를 개조하는 것이다." 우리는 중국 고전 무용이 오랜 역사의 변천에서 인체의 선을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문화에 의한 인체의 제한을 통해 건설된 것을 주목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행운수" 의 심미적 이미지. 손영씨의 말로 "중국 고전춤은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띠고, 기력 내동을 특징으로 하고, 용은 귀봉하는 경향이 있고, 행운은' 운' 과' 잠재력' 에 숨어 있다" 고 한다. 사실, 이 특징의 형성은 우리나라 문화 전통에서 인체에 대한 심미와 관련이 있다. 이른바' 득의양양' 이란 사람의 외모와 몸매를 중시하지 않고 사람의 내면적 성격을 강조하는 것이다.' 중국인의 사상은 대부분 자신으로부터 출발하고, 내면수양에서 외적 행동으로, 밖으로 발전하기 때문이다. 뒤로 물러나서 선함을 향해 나아가면, 그런 다음' 지성, 지의성,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라는 것이 도덕적 수양의 절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양인은 외적인 요구를 통해 점차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실현한다. 서구의 도덕관념은 대부분 외부의 규정에서 나온 것이지, 자신의 형성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중국인들은 아름다움의 수양에서 인조미를 더욱 중시하는데, 특히 인체관념상 인조복과 내면도덕수양에 더 치중하고 있다. 서양인들은 자연미, 특히 인간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에 숭고한 경지를 가지고 있다. 까맣게 잊다' 는 신체미학은 어느 정도 의류에 대한 인체의 문화적 제약으로 이어져 결국 춤의 동작 형식을 결정한다. 이 제한은 주로 네 가지 측면, 즉 손, 허리띠, 부분 가발, 전족에 나타난다. "타고" 의 악수는 춤을 "가벼운 구름이 달을 가리면", "타고의" 허리띠 "는 춤을" 시운이 비스듬히 끌린다 ","타고의 "상투" 는 춤을 "무지개 치마 하포가 왕관을 흔든다" 고 한다. "타고" 무용수는 발이 엉키지는 않았지만 발이 더 심하게 엉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댄서, 댄서, 댄서, 댄서, 댄서) 인체의 "모양" 의 한계 때문에, "단계?" "중국 고전 무용이 발전함에 따라' 의미' 의 내포에 더욱 신경을 써서 그 공연이' 의생상' 의 경지를 추구하게 하였다.

3.' 타고' 의 이미지 체험

나들이' 의 춤 형식으로 만든' 이미지' 는 추상적이며, 그것의' 의미' 는 의미가 있다. 역사 시대가 사람에게 미치는 심리적 영향을 이야기하려면, 특수 시대에 생겨난 중국 문화를 이해해야 한다.

중국의 역사는' 천하대세, 분시간 필합, 합장필합' 의 역사다. 특히 한말 위진 시대에는 중원지구가 서로 각축되는 전쟁터가 되고, 각국이 서로 분열하여 죽이고, 번갈아 가며 흑분을 교체하고, 통치자들이 서로 의심하고, 서로를 죽이고, 벽을 파괴하고, 건물을 파괴하고, 가시나무를 숲으로 만들었다. 실생활에는 고난과 위험으로 가득 차 있고 미래와 희망은 없다. 지식인들은 재난을 피하기 위해 멀리 떨어져 현학을 숭상하고 종교를 믿으며 난세에 무질서한 것이 중국의 성쇠의 큰 경계이다. 혼란은 삶의 관념을 바꾸고, 삶을 어렵게 만들고, 급사하고, 자유롭게 살고, 휘황찬란하게 죽게 하는가? 명성을 남겨도 죽기 전에 술 한 잔 해야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사랑을 팩스로 보내고 생명을 소중히 여깁니다. 그들은 족쇄에 신경 쓰지 않고 노래로 생계를 유지한다. 시대의 예술은 생활과 더 비슷하다. 포함된 경험이 많을수록 용량이 커집니다. 그런 다음 풍부하고, 놀랍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직접적인 위진 예술이다. "나들이 노래" 는 이 시대를 거쳐 성당에서 절정에 이르렀다. 중국의 역사는 영욕과 함께 중국 문화와 중국인의 생활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창조했다. 오늘날의 사회도 전환점에 처해 있다. 사람들의 관념이 변하고, 사회 메커니즘이 변하고, 역사가 계속되고, 문화가 일맥상통하고 있다.

"나들이 노래" 는 중국의 격동의 왕조에서 생겨나 번영을 겪었다. 오늘, 그것은 이 시대에 중국 문화를 잘 아는 안무가들의 마음이다. 그것은 춤과 프리 핸드 형식으로 일종의' 이미지' 를 구현하여 사람을 매료시켰다. 모든 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마음대로 하고, 인간성에 기인한다. 긴 소매는 내 내면의 감정의 연장이고, 역학은 나의 내면의 아름다움에 의해 야기된다. 인체의 조화로운 자연 리듬은 넓고 심오한 중국 문화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인간성이 이렇게 아름다워야 한다는 감탄을 자아내고, 생활이 이렇게 귀여웠어야 한다. 우여곡절을 겪은 중국 인재만이 이런 감탄을 낼 수 있다. 오천 년의 중국 문화만이 이렇게 우아하고 요염하며 함축적이고 소탈하며 자연스럽고 리드미컬하며 아름답게 장식되고, 억압적이고, 유동적으로 생활의 아름다움을 찬양할 수 있다. 이미지 "는 삶의 추구와 칭찬입니다. 고난을 겪고 깨달은 삶의 참뜻이다. 이것은 심오하고 심오한 중국 문화이다.

나들이노래' 는 양춘 3 월, 버드나무 청청, 녹색 치마가 늘어져 있고, 소녀 선나, 한 무리의 소녀들이 함께 노래와 춤을 추고, 봄녹색을 밟으며, 이 유쾌한 노래를 부르며 햇빛, 파랑, 노란 풀색의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녹였다.

춤은 짙은 문화적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순수하고 봄기운이 완연하다. 소녀의 얼굴 표정은 밝고, 매력적이고, 순진하고, 사랑의 씨앗이며, 마음이 조용하고, 스스로 즐기고, 미친 듯이 기뻐한다. 무용스타일에서는 그들의 무용스타일이 고풍스럽고 소매의 사용도 남달랐다. 마치 고서에 실린 것처럼' 오시면 몸을 기울이면',' 나의가 바람에 긴팔을 가로지르면', 중심이 약간 기울어져 새로운 것을 창조한 것 같다.

나들이가' 감독 손영은 수십 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중국 무용 역사 문화에서 이 작품을 발굴하고 창작했다. 그의 춤은 중국 한나라 여악춤의 형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대 여악댄서는' 가는 허리',' 경체' 를 아름다움으로 하지만 춤은' 빠르고 가벼움' 으로 리듬감이 강하다. 푸 (Fu) 가 말했듯이, "움직이면 움직인다, 생각해 보라", 댄서는 때때로 "우아하고 소탈하다", "기문의 태가 떠오르고, 웅장한 자태가 솟아오른다", "긴팔 교차, 손발을 병행한다" 고 말했다. "뱀이 흔들리고 구름이 떠다니고 있다."

나들이' 는 정적춤에서 중국 고대 벽돌의 조형을 다량 차용하고, 역동적으로 티베트족 목구 민간무용리듬을 과감하게 활용해 한위 시대의 아름답고 아름다운 무용스타일을 선보이며 나들이 노래의 민간 풍모를 재현했다. 춤은 항상 물처럼 움직이고 있다. 옆구리의 자세는 한풍 중 세 번 언급하자마자 허리를 굽히고 입을 삐죽거리는 위선 자세를 깨고, 정지 상태에는 자연스러운 운동감이 담겨 있어 상당히 유혹적이다.

전통적인 일정에서' 타고' 의 허실이 결합되고, 움직임이 결합되어 강약의 대비가 딱 알맞다. 일류의 일류는 중국 고전 무용의 매력으로 중국 고전 문화의 매력을 드러낸다.

(b) "타고"-창가의 달

나들이' 는 민간과 고전의 형식을 융합해 한대 이래 기재된 민간 오락성 무용 형식을 설명했다. \ "Chunjiang 월 제방 은 평평 하고, 여자 제방 은 평평 하다. 노래를 부를 때 새로운 단어를 볼 수 없고, 노을이 나무에서 노래를 부르고 ... 새 단어는 대대로 전해지고, 소매는 바람을 흔들고 있다. 달이 지고 구름이 흩어지고 나그네가 낯선 꽃을 줍는다. " 당인 유우석조차도 자신의 시화를 억누를 수 없었고,' 웃음과 향을 머금은 남국미녀를 만나' 트레킹' 을 썼다.

탭 댄스는 민간에서 유래한 오래된 무용 형식이다. 그것은 2000 여 년 전의 한대에서 시작되어 당대에서는 더욱 유행했다. 이른바' 좋은 해경 사람들은 모두 기뻐하고 용위에서 행한다' 는 모제는 민간의' 행복에 도달하다' 의식이다. 고전 무용' 가곡' 은 민풍을 정확하게 물려받았지만 여전히' 고전' 이다. 이런' 앵두 저옥에 대해 이야기하는' 여자들, 어떻게 용을 탈 수 있을까? 나들이가' 의 목적은 고대 커플 봄나들이의 정경을 그려보고 오랜만에 아름다운 이미지로 혼란스러운 현대의 존재를 동정하는 것이다.

타악기 노래, 민간에서 궁정, 궁정에서 민간까지, 예로부터 밟으며 춤을 추는 춤 형식이었는데, 이것도 스스로 즐기는 춤의 주요 특징이다. 댄스' 발차기곡' 은 각종 춤 스텝을 주류로 할 뿐만 아니라 유동성이 강한 스텝도 발전시켰다. 전체적인' 정지' 에서' 흐름' 의 순간을 보여 주며, 흐름과 정지의 대비를 통해 시각적인 대비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두 번째 노래 후 리듬에 나타나는 복잡한 액션 세그먼트 세트가 있으며, 네 번째 노래 후 리듬에 나타납니다. 무용수는 허리를 왼쪽으로 비틀어 소매를 모두 발에 던졌고, 곧은 소매 전선은' 현을 벗어난 화살' 의 기세를 보였다. 그가 떠나려 할 때, 갑자기 오른쪽으로 한 바퀴 돌면서 소매가 위쪽 호를 통해 오른쪽으로 떨어지자, 몸이 갑자기 왼쪽으로 돌며 소매가 왼쪽으로 가로당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렇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가는 것은 구름처럼 모든 동작이' 남편과 함께 있고 싶다' 는 가사에서 단숨에 이뤄져 관객들이 발밑의 신선함과 아름다움 속에서 약간의 부드러움과 우아함을 맛보게 하는 것이다. 마치' 나' 가 네가 이 아름다운 소매를 따르길 원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들이' 에서 요구하는 기본 자세는 턱, 커버 팔, 뒷자락, 느슨한 무릎, 허리 비틀기, 엉덩이 등 어깨를 닫는 것이다. 흐르는 동작에서 무용수는 좌우 흔들림, 허리 돌리기 등을 통해 2 차원이나 3 차원의' 3 방향 구부리기' 자세를 형성하며 소녀의 아름다운 자태를 뽐냈다. 무릎이 헐렁하고 엉덩이가 기울어지는 자세는 반드시 질량 중심을 낮추는 반면 앞으로 나아가는 구체적인 단계는 전체 몸체를 "친지" 자세로 만듭니다. 분석을 통해 얻은 결론이지만 춤' 나들이' 는 시각적으로는 전혀' 떨어지는' 느낌을 볼 수 없어 소매가 짧지도 짧지도 않고 딱 맞기 때문이다. 나들이' 의 물소매는 전체 동작에서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하며, 한대의' 개소매', 당대의' 차소매', 송대의' 타소매', 청대의' 취소매' 를 연출했다. 이런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이기적인 창작 이념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고전 무용' 나들이 노래' 의 고졸화를 이루었다.

시, 음악, 춤의 삼위일체 미학 이념은 작품 속 어디에나 있다. 한위의 짙은 풍격은 무대 구도에서 시적 면모를 드러냈다. 예를 들어 12 여성이 소매 어깨를 비스듬히 들어 올리는 장면은 바로' 완곡한 가무, 마치 꾀꼬리가 아름다운 것 같다' 는 것이다. 더욱 시적인 것은 작품 속 곳곳에 침투가 만연한 깨달음이다. 단어는 이렇게 말한다. "네가 만약 하늘에 구름이 있다면, 네가 구름 속의 새가 서로 기대면, 태양욕의 바람이 비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네가 호수 속의 물 속에 있다면, 너는 마음속의 꽃과 같고, 너는 나와 함께 거품을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이 왜 모이고, 세상에 어떻게 슬픔과 이별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당신과 함께 있기를 바랍니다. 단명 하지 마세요. 이 오농 소프트어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밟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사랑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시가 낭랑하고 입에 오르다.

나들이' 가 우리에게 보여준 역사적 가치와 심미적 가치는 작품 자체의 예술적 성취를 훨씬 능가한다. 그것은 중국 고전 무용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며, 아마도 다른 고전 무용파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을 것이다.

(3) 춤에 대하여-"탭 댄스"

나들이' 는 민간과 고전의 형식을 융합해 한대 이래 기재된 민간 오락성 무용 형식을 설명했다. \ "Chunjiang 월 제방 은 평평 하고, 여자 제방 은 평평 하다. 노래를 부를 때 새로운 단어를 볼 수 없고, 노을이 나무에서 노래를 부르고 ... 새 단어는 대대로 전해지고, 소매는 바람을 흔들고 있다. 달이 지고 구름이 흩어지고 나그네가 낯선 꽃을 줍는다. " 당인 유우석조차도 자신의 시화를 억누를 수 없었고,' 웃음과 향을 머금은 남국미녀를 만나' 트레킹' 을 썼다.

탭 댄스는 민간에서 유래한 오래된 무용 형식이다. 그것은 2000 여 년 전의 한대에서 시작되어 당대에서는 더욱 유행했다. 이른바' 좋은 해경 사람들은 모두 기뻐하고 용위에서 행한다' 는 모제는 민간의' 행복에 도달하다' 의식이다. 고전 무용' 가곡' 은 민풍을 정확하게 물려받았지만 여전히' 고전' 이다. 이런' 앵두 저옥에 대해 이야기하는' 여자들, 어떻게 용을 탈 수 있을까? 나들이가' 의 목적은 고대 커플 봄나들이의 정경을 그려보고 오랜만에 아름다운 이미지로 혼란스러운 현대의 존재를 동정하는 것이다.

타악기 노래, 민간에서 궁정, 궁정에서 민간까지, 예로부터 밟으며 춤을 추는 춤 형식이었는데, 이것도 스스로 즐기는 춤의 주요 특징이다. 댄스' 발차기곡' 은 각종 춤 스텝을 주류로 할 뿐만 아니라 유동성이 강한 스텝도 발전시켰다. 전체적인' 정지' 에서' 흐름' 의 순간을 보여 주며, 흐름과 정지의 대비를 통해 시각적인 대비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두 번째 노래 후 리듬에 나타나는 복잡한 액션 세그먼트 세트가 있으며, 네 번째 노래 후 리듬에 나타납니다. 무용수는 허리를 왼쪽으로 비틀어 소매를 모두 발에 던졌고, 곧은 소매 전선은' 현을 벗어난 화살' 의 기세를 보였다. 그가 떠나려 할 때, 갑자기 오른쪽으로 한 바퀴 돌면서 소매가 위쪽 호를 통해 오른쪽으로 떨어지자 몸이 갑자기 왼쪽으로 돌며 소매가 왼쪽으로 가로당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렇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가는 것은 구름처럼 모든 동작이' 남편과 함께 있고 싶다' 는 가사에서 단숨에 이뤄져 관객들이 발밑의 신선함과 아름다움 속에서 약간의 부드러움과 우아함을 맛보게 하는 것이다. 마치' 나' 가 네가 이 아름다운 소매를 따르길 원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들이' 에서 요구하는 기본 자세는 턱, 커버 팔, 뒷자락, 느슨한 무릎, 허리 비틀기, 엉덩이 등 어깨를 닫는 것이다. 흐르는 동작에서 무용수는 좌우 흔들림, 허리 돌리기 등을 통해 2 차원이나 3 차원의' 3 방향 구부리기' 자세를 형성하며 소녀의 아름다운 자태를 뽐냈다. 무릎이 헐렁하고 엉덩이가 기울어지는 자세는 반드시 질량 중심을 낮추는 반면 앞으로 나아가는 구체적인 단계는 전체 몸체를 "친지" 자세로 만듭니다. 분석을 통해 얻은 결론이지만 춤' 나들이' 는 시각적으로는 전혀' 떨어지는' 느낌을 볼 수 없어 소매가 짧지도 짧지도 않고 딱 맞기 때문이다. 나들이' 의 물소매는 전체 동작에서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하며, 한대의' 개소매', 당대의' 차소매', 송대의' 타소매', 청대의' 취소매' 를 연출했다. 이런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이기적인 창작 이념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고전 무용' 나들이 노래' 의 고졸화를 이루었다.

시, 음악, 춤의 삼위일체 미학 이념은 작품 속 어디에나 있다. 한위의 짙은 풍격은 무대 구도에서 시적 면모를 드러냈다. 예를 들어 12 여성이 소매 어깨를 비스듬히 들어 올리는 장면은 바로' 완곡한 가무, 마치 꾀꼬리가 아름다운 것 같다' 는 것이다. 더욱 시적인 것은 작품 속 곳곳에 침투가 만연한 깨달음이다. 단어는 이렇게 말한다. "네가 만약 하늘에 구름이 있다면, 네가 구름 속의 새가 서로 기대면, 태양욕의 바람이 비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네가 호수 속의 물 속에 있다면, 너는 마음속의 꽃과 같고, 너는 나와 함께 거품을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이 왜 모이고, 세상에 어떻게 슬픔과 이별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당신과 함께 있기를 바랍니다. 단명 하지 마세요. 이 오농 소프트어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밟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사랑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시가 낭랑하고 입에 오르다.

나들이' 가 우리에게 보여준 역사적 가치와 심미적 가치는 작품 자체의 예술적 성취를 훨씬 능가한다. 그것은 중국 고전 무용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며, 아마도 다른 고전 무용파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