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차 문화의 내포는 무엇이며 다도는 어떤 정신적 매력입니까?
차 문화의 내포는 무엇이며 다도는 어떤 정신적 매력입니까?
다도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다도 문화를 차 재미, 차덕, 차선으로 요약할 수 있다. 차의 재미는 차를 마시는 즐거움이며, 물질적 즐거움과 정신적 즐거움을 포함한다. 가명, 청천, 다기, 양진의 아름다운 풍경. 친구, 함께 모여 술을 마시고, 아속상입니다. 차 맛이 우아하고 풍속이 함께 감상하며 우열을 가리지 않는다. 차덕은 차의 공덕이다. 육우 동시대 유씨가 제기한' 차 십덕' 은 차로 맛을 보고, 몸을 기르고, 비린내를 없애고, 병을 예방하고, 몸을 키우고, 노여움을 없애고, 이민을 공경하고, 일을 공경하고, 카야의 마음을 가질수 있다. 차선은 차와 불교의 밀접한 관계를 해석했다. 진의는 차선의 결합이 달성한 경지이다. 선은 산스크리트어에서' 선정',' 사상수양',' 악을 버리다' 를 의미한다. 차를 맛보는 정신의 경지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한 서양 시인이 "모래 한 알에서 세상을 본다" 고 말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녹차나 우롱차를 좋아하는 거의 모든 동양인들은 찻잎 한 조각이 산천 풍경과 자연의 정신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을 체득하기 어렵지 않다. 만약 당신의 입에 서호 용정차 한 모금을 머금고 있다면, 차국의 정취는 당신의 눈앞에서 부드럽고 아름다운 강남수향 풍경을 쉽게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안계우롱차와 벽천풍철관음으로 들어가면 산꼭대기의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볼 수 있고, 향긋한 차향과 냄새를 동반하면 마치 산 위에서 맑은 숨결을 들이마시는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차에서 산천 풍경을 깨달을 뿐만 아니라, 천변만화의 진미, 진향, 진기를 깨달을 수 있다. 일종의 자연으로 돌아가는 간단한 방법이다. 그렇다면 차는 어떻게 이 모든 것을 줄 수 있습니까? 자연의 신비를 제외하고는 인위적인 협력이다. 차는 단독으로 마실 수도 있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한야객이 차를 술로 온다", "차로 손님을 대접하는 것이 술로 격려하는 것보다 서너 명의 친한 친구가 차를 우려내는 틈에서' 향기로운' 을 하게 하고, 잡담이 넓고, 분위기가 더욱 화기애애해지며, 주객이 더 즐거워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차의 세계는 중용, 조화, 다도의 평화로운 세계이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인이 차와 같다고 말한다. 이런 견해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표면적으로 볼 때, 중국의 유 () 도 () 불 () 세 집은 모두 각자의 다도 유파를 가지고 있는데, 형식이 다르고 가치가 다르다. 불가는 다연에서 적막함을 동반하고, 광명의 마음속에서 성을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도교는 가상 정적, 세계 슈퍼 먼지를 피하기 위해 차를 마신다. 유가는 차로 영감을 주고, 인간관계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입세하였다. 예술적 개념과 가치 지향은 매우 다르지 않습니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이런 표면적인 차이는 확실히 존재하지만, 각종 차 문화의 정신 사이에는 큰 유사점이 있다. 바로 조화와 태연함이다. 이는 유교 중용의 도가 제창한 것이다. 사회생활에서 중국인들은 질서, 상호 지원, 더 많은 우정과 이해를 제창한다. 자연과의 관계에서 천인합, 오행조화가 자연으로부터 요구된다고 주장하지만, 끝이 없고 균형을 깨뜨릴 수는 없다. 불과 물은 대립하지만, 일정한 조건 하에서는 서로 호환된다. 유가는 이 사상을 중국 다도에 도입하여, 차를 마실 때 사상을 교류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상호 우정을 증진시켰다. 차를 마시면 더 많은 자성, 자성, 정신을 차리고 자신을 똑똑히 볼 수 있고, 다른 사람을 똑똑히 볼 수 있다. 그들의 반성의 결과는 이해를 강화하는 것이다. 설 명절 각 부서에서' 다과회' 를 열어 단결을 나타낸다. 한 손님이 와서 향차 한 잔을 제공하여 우정과 존중을 나타냈다. 흔히 술주정뱅이는 유럽을 싸우고, 차를 마시는 사람은 차를 다투지 않는다. 그들이 술을 마셔도 하루 종일 컵을 흔들지 않는다. 이런 조화와 우애의 정신은 다도의 중용의 길에서 비롯된다. 중국 차 문화에서는 조화정신이 어디에나 있다. 송대 시인 수한신은 백자도를 가지고 있다. 한 무리의 인형들이 거문고를 틀면서 꽃놀이를 하며 장난치며 작은 찻주전자와 찻잔을 들고 차를 맛보는 것은 마치 중화민족의 대가족과 같다. 많은 큰아이들은 싸우지 않지만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유행하는 단숨에 동포의 이름을 직접 따서 지은 음료도, 찻주전자, 찻잔을' 차엄마',' 차아들' 이라고 부르는 이런 친화적인 태도는 더욱 직접적으로 표현된다. 청대 차인 진명원은 늙은 나무 세 그루로 독특한 찻주전자를 만들었는데, 그들은 허리 하나로 묶여 있었다. 주둥이는 왼쪽에서 갈라지고, 핸들은 오른쪽에서 갈라진다. 찻주전자 세 개와 * * * * * 물 한 주전자를 담아 뚜껑을 공유하면 생각이 명확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땔나무를 줍는다',' 젓가락 10 개를 계속 접는다',' * * * * * * * * * * * * * * * * 다 이 주전자는' 땔나무 세 친구 주전자' 라는 이름을 지어 갑자기 주제를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