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신 기아는' 서강월야 황사로' 에서 30 개의 단어를 설명했다.

신 기아는' 서강월야 황사로' 에서 30 개의 단어를 설명했다.

"서강월야가 황사로를 걷다" 는 신유기질로' 송시 300 곡' 에 뽑혔다. 이 단어는 신 () 이 기제 () 를 강서 () 에 비하했을 때 지은 것이다. 황사령의 야경을 일부러 묘사하다. 명월청풍, 별이 드문 비, 까치가 매미 울음소리, 벼꽃 향기, 개구리 울음소리. 단어는 시각, 청각, 후각의 세 방면에서 여름밤의 산촌 경치를 묘사했다. 정경이 융합되어 그림처럼 아름답다. 조용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송사에서 농촌 생활을 소재로 한 대표작이다.

원문

서강월야가 황사길을 걷다

저자: 신 기아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에 있는 매미에게 전해지는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까웠고, 길은 개울교로 바뀌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 황사. 황사령은 강서상라오의 서부에 있다.

황사로: 본촌모점에서 대옥마을 황사령까지 약 20km 정도 되는 시골 도로를 말합니다. 남송시대는 비교적 번화한 관도로, 직통상라오고성, 동쪽에서 상라오, 서쪽에서 강서성 납 (YࢱN) 산현까지 직통했다.

2.' 명월' 문장: 수시시' 이운강영서' 구름:' 명월 깜짝 까치. "

3. 까치 겁주지 마: 까치가 나뭇가지에서 날아가도록 겁줘.

4. 매미: 매미가 울다.

5. 구시대: 과거.

초가점: 초가지붕으로 지은 시골 여관.

7. 사회림: 토지묘 부근의 숲. 사회, 토지묘. 옛날 마을에는 군락나무가 있었고 성지였기 때문에 군락림이라고 불렀다.

8. 참조: "지금" 과 같이 나타나고 나타납니다.

9. 갑자기 본다: 갑자기 나타났다. 갑자기 나타난 가게를 가리킨다.

10. 서강월: 어패명

1 1. 밤의 황사로: 주제

12. 수확년: 수확년: 수확년

13. 들어 봐: 들어 봐.

14. 초월: 지평선.

번역

하늘가의 밝은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까치가 가지에서 날아가도록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에 멀리서 매미가 울린다. 짙은 벼 꽃향기가 마치' 올해는 또 풍년이 든다' 고 말하는 것 같았는데, 이때 귓가에 개구리의 유쾌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반짝이는 별들이 나타나고 사라지고 산 앞에 가랑비가 내리고 있다. 토지묘 부근의 숲 옆에 있는 오두막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모퉁이를 돌자 모던이 갑자기 눈앞에 나타났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단어는 신 기병이 상라오호에 살 때 쓴 것이다. 황사 () 또는 황사령 () 은 강서성 상라오현 서부에 위치하여 풍경이 수려하다. 이른바' 서산은 그림이다' (신 기제' 황사로'). 신 기아 근처에 서점이 있어서 황사로를 자주 여행합니다. 신 기질은 남송시대의 대관이지만 호매활달한 언론과 과감하고 세련된 스타일, 특히 항전 회복을 주장하는 그의 정치적 주장은 동료들의 부러움과 최고 통치계급의 타격을 받았다. 석춘은 송효종의 8 년차 (1 18 1) 에 탄핵을 당해 벼슬을 당하고 대호의 고향으로 돌아가 은둔 생활을 했다. 신 기아는 줄곧 농업 생산을 중시하고 민간의 질고를 동정해 왔다.

이' 서강월' 은 작가가 황사로를 야유하는 단편이다. 강남의 어느 맑은 여름밤, 달빛이 낮처럼 휘영청 밝아서 푸른 나무 가지 끝에 서식하는 검은 까치가 여명 오는 줄 알고 깜짝 놀라 뛰어올라 한 나뭇가지에서 다른 나뭇가지로 뛰어올라 나뭇가지가 부스럭거리다! 그것이 잘못된 것을 발견했을 때, 그것은 다른 나뭇가지에 멈춰 섰다. 서래서량한 바람이 솔솔 불어와 나뭇가지가 살랑살랑 흔들려 잠을 이루지 못한 하매미가 한밤중에 노래를 불렀다. 이 술취한 달밤에 우리 시인은 황사길을 혼자 거닐며 매미 울음소리를 들으며 짙은 벼꽃 향기를 맡았다. 자랑스러운 수국의 아들들은 우리 시인의 기쁨의 심정을 잘 이해하는 듯 그를 위해 유쾌한 교향곡을 연주했다. 이 개구리의 합창에서 우리 시인은 풍작의 소식을 들었다. 명월, 청풍, 까치, 매미, 향미, 개구리 소리가 모두 상쾌하다. 시인은 모든 것을 보고 듣고 냄새를 맡고 느꼈다. 그는 강남 여름밤의 편안함에 완전히 젖어, 자기도 모르게 하늘을 바라보았고, 푸른 하늘에는 드문드문 몇 개의 별만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하늘에는 예측할 수 없는 풍운이 있다', 하물며 강남의 여름 날씨는 말할 것도 없다! 언제 갑자기 뜬구름 몇 송이가 떠오를지 못된장난 같은 비가 몇 차례 내렸다.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시인의 흥취를 깨뜨려서, 그는 부득불 밤에 오는 비를 피해야 했다. 나는 당시 매우 급해서 나 자신을 돌볼 수 없었다. 길이 서목으로 넘어갔을 때 나는 갑자기 고개를 들었다. 이봐! 익숙한 초가점이 토지묘의 숲 옆에 나타났다. 이것은 그야말로 한여름 강남의 한 산촌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월야도이다! 시정이 충만하여 풍부한 아름다움으로 즐기다.

이 강남 산촌의 월야도!

이 영화는 저자가 상라오에서 호수와 함께 살 때의 걸작이다. 그것은' 야황사로' 에서의 구체적인 느낌을 통해 시골 여름밤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했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친절하고 섬세하며, 필법이 경쾌하고 활발하여 실감나게 한다. 이 단어는 신조어 스타일의 다양성을 구현한다.

지난 영화에서 우리는' 명월' 과' 청풍' 과 같은 익숙한 단어들을 사용했다. 그러나 그들이' 이별 가지 서프라이즈 까치',' 삼경매미 울음소리' 와 결합해 멜로디와 목소리, 동정이 겸비한 그윽한 정취를 형성했을 때, 사람들은 심지어 이 두 문장의 평평함과 안정을 간과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월' 과' 까치',' 바람',' 매미' 는 단순한 것이 아니라 내재적 연계와 인과관계가 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작가는 여름밤 농촌에서 가장 특색 있는 것을 잡아서 더욱 보급하였다. 야간 시야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작가의 감정은 주로 눈에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후각과 청각의 기관에 의해 포착되는 경우가 있다. 벼꽃 향기에서 수확이 좋다고, 개구리 소리를 듣는다' 는 것은 후각과 청각의 두 방면에서 묘사된다. 이것은 행간의 주뇌이며, 문장 전체를 뒤덮은 유쾌하고 유쾌한 정서의 근원이다. 마지막 영화는 햇빛이 찬란한 밤을 썼지만 이미 비가 내리고 있다. 농촌 생활 경험이 풍부한 사람들은' 벼꽃 향기' 와' 개구리 소리' 에서 소나기가 곧 다가올 것이라는 소식을 듣고 냄새를 맡을 수 있을 것 같다. 더 많은 송사 감상 문장, 곽설계곡당' 송사 300 곡' 칼럼에 주목해 주세요. Com 입니다.

다음 종이는 비를 쓰는 것으로 변했다. 비가 오는 것이 아니라 그 앞에 있습니다. 첫 번째 말은 멀리서 바라보는 것이다.' 하늘에는 칠팔개의 별이 있다' 는 뜻으로 곳곳에 먹구름이 가득하고 구름을 통해 성한 별빛을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이런 경지는 이전 영화의 분위기와 크게 다르다. 두 번째 문장 2 ~ 3 시 산 앞에 비가 온다' 고 적혀 있다. 소나기가 올 것이고 큰비가 올 것이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다. 빗방울이 이미 산 앞에 쏟아졌으니 산 뒤에 뿌려야 한다. 작가의 마음이 좀 초조해져서 자연스럽게 서두르거나 비를 피할 곳을 찾고 싶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이런 심리활동을 묘사한다. "옛날 초가점은 임변에 있었고, 길은 개울교로 바뀌었다." 필자는 평소 황사로를 여행하면서 숲 옆에 초가집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이때는 밤이라 심장 두근거림 때문에 갑자기 없어졌다. 그러나 개울 위의 돌다리를 지나 모퉁이를 따라 옛 지인의 초가점이 갑자기 우리 앞에 나타났다. 얼마나 행복할까!

이 단어는 작가의 풍작의 기쁨과 농촌 생활에 대한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평론

서강월' 의 원래 제목은' 야행황사로' 로 작가가 시골을 야행할 때 본 풍경과 느낌을 기록했다. 전반부를 다 보고 나면, 너는 반드시 침묵 속에서 멋진 것을 느낄 것이다. 달이 가지에서 떨어져 까치를 놀라게 한다' 는 말의' 별자' 라는 단어는 동사, 즉 달이 져서 가지를 떠나 가지를 깨우는 까치이다. 이 말은 매우 세밀한 현실주의로, 심야에 이 장면을 본 사람만이 이 시의 아름다움을 이해할 수 있다. 까치는 빛에 매우 민감하여 일식 때 깨어나 날아다니고, 와우 울며, 달도 떨어진다. 사실 이 말은' 달이 울고 있다' (당장계' 단풍교 부근 야박') 라는 뜻이지만' 달이 울고 있다' 보다 더 형상적이다. 관건은' 별자' 라는 글자에 있다. 까치 가지와 명월이 아쉬움을 뜻한다. 까치는 놀랄때 자주 운다. 여기서 울리지 않으면 자신을 볼 수 있다. 말 그대로' 매미' 축적의 결과도 피할 수 있다. 벼꽃 향기' 라는 문구는 계절이 여름이라는 뜻이다. 이 두 문장은 시 전체에서 가장 생동감 있고 인상적이어서 시골 여름밤의 시끌벅적한 분위기와 즐거운 심정을 생활에 가져왔다. 이것은 전형적인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네 마디마다 소리 (까치 소리, 매미 소리, 사람 소리, 개구리 소리) 가 있지만, 매 문장마다 조용한 밤이 있다. 이 두 가지 맛은 야행자의 느낌에 반영되어 그의 기분은 매우 즐겁다. 하반기에 상황이 조금 달라졌다. 하늘에서 보기 드문 별은 시간이 진전되었다는 것을 보여 주는데, 분명히 자정인데, 곧 날이 밝을 것이다. 산 앞의 비는 야행자에게 위협이다. 이것은 평온한 파도인데, 야행자의 초조함을 짐작할 수 있다. 이 파동으로 끝말이 더욱 힘을 얻게 되었다. "옛날 길은 개울교를 돌렸는데, 갑자기" 는 거꾸로 된 문장으로, "찾기" 의 놀라움을 표현했다. 나는 비가 올까 봐 개울다리를 건넜다. 길이 모퉁이를 돌 때, 나는 갑자기 그녀가 이전에 쉬었던 초가지붕을 보았다. 이 때의 즐거움은 두 편의 시가 말한' 의심할 길이 없고 또 한 마을이 있다' (육유' 산시촌 유람') 와 비교될 수 있다. 시의 원제는' 야행성 황사로' 이다. 처음 8 개 문장의 처음 6 개 문장은 모두 풍경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만 누군가가 야행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두 문장은 노래 전체를 반영하는 역할을 했기 때문에 말마다 밤에 쓴 것이다. 먼저 앞을 숨기고, 끝은 피를 보고, 끝은 용점정을 그린다. 이 기교는 배울 만하다.

이 단어는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분위기 (흔히 풍경이라고 함) 를 가지고 있어 친밀감과 취미 (흔히 호감이라고 함) 를 표현한다. 이런 정경이 융합된 전체는 일종의 예술적 이미지이다. 예술적 이미지의 강약은 사용된 줄거리의 수가 아니라, 그 줄거리가 전형적인지, 비유의 거점으로 사용될 수 있는지, 사방을 향해 뻗어 현실 생활의 가장 깊은 곳까지 깊이 파고들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만약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끝이 없다. 우리가 중국의 시가 언어 정련을 말하는 것은 이런 광범위한 대표성과 풍부한 암시성을 가리킨다.

저자 소개

신 기아 (1 140- 1207) 남송사. 원래 단어 탐사 남편, you' an, 별명 Jia Xuan, Licheng (오늘 산둥 제남) 에서 태어났다. 태어날 때 중원은 유목 민족에 의해 점령되었다. 2 1 나이는 항금군에 가입하여 곧 남송으로 돌아왔다. 그는 호북 강서 호남 푸젠 절강 동부를 출사한 적이 있다. 일생 동안 금을 싸우다. 일찍이' 10 평미금',' 9 평' 에 올라 전방책을 설명하면서 뛰어난 군사적 재능과 애국 열정을 보여 주었다. 그의 가사는 국가 통일을 회복하는 애국적인 열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비분을 토로하며 당시 통치자의 굴욕과 평화를 비난했다. 조국의 강산을 찬양하는 작품도 많다. 제재가 광범위하여 선인의 전고를 잘 활용하고, 풍격이 호매하고 호쾌하지만, 섬세하고 온순하다. 작품집에는 가헌의 긴 문구가 있고, 가까운 사람은 신작헌의 시와 필기가 있다.

신 포기질에는 600 여 편의 시가 있다. 강한 애국주의와 전투정신은 신조어의 기본 사상 내용이다. 그는 중국 역사상 위대한 호방시인 애국자 군사가 정치가이다.

신 기아는 문학적으로 수시와 함께' 수신' 으로 불리며 이청조와 함께' 제남 이안' 이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이 그를 이렇게 칭찬한 적이 있다: 자훤은 인중 으뜸, 말 중의 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유진옹의' 신작헌서' 는 이렇게 말했다. "신작헌, 만약 네가 이런 단어를 사용한다면, 너는 반드시 입을 꼭 다물어야 한다. 썩은 가헌은 마치 지팡이 같다. 또 예를 들어, 나는 근심이 가득하고, 한평생 우울하고, 술에 곤드레만드레 취했지만, 손님주가 통쾌하고 담담합할 수 없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말은 여기서 끝난다. ""